리플을 보면 보다 확실하게 알겠지만 빌드라는 것이 4~5분 이후까지 딱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닙니다. 무조건 첫번째 타이밍(가령, 요즘 핫한 조성주식 2의료선 빠른 자극제 빌드라면 최대한 빠르게 2의료선+16해병+자극제업을 완료시키는)까지만 최적화 시킨 후, 상대의 플레이를 보며 맞춰가야합니다. 이 최적화 타이밍 또한 상대 플레이의 변수에 따라 그때그때 빌드를 조정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상대가 빠른 바퀴푸쉬라면 해병만 꾸역꾸역 모으는것보단 불곰을 섞어서 뽑는 것이 정해진 빌드에선 벗어나겠지만 결과적으로 더 나은 판단이 되듯이요. 업그레이드에 치중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볼 때는 좋겠지만, 가격이 저렴하지 않은 만큼 초반에 리스크가 발생합니다. 연구때문에 병력을 뽑을 돈이 없는거죠. 업그레이드가 앞서는데도 싸움에서 지신다면 원인은 물량밖에 없습니다. 상대보다 멀티타이밍이 느리거나, 일꾼을 덜 뽑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Saint//526으로 친추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한 플레유저인데요 저는 4분대부터 공1업을 시작하면서 업글과 연구를 제일먼저하는데 가끔잡히는 다이아유저들은 공항테크까지가도 방패를안갖추고도(공업도 제가앞서도) 저를 이기던데 무슨문제죠?
리플을 보면 보다 확실하게 알겠지만 빌드라는 것이 4~5분 이후까지 딱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닙니다. 무조건 첫번째 타이밍(가령, 요즘 핫한 조성주식 2의료선 빠른 자극제 빌드라면 최대한 빠르게 2의료선+16해병+자극제업을 완료시키는)까지만 최적화 시킨 후, 상대의 플레이를 보며 맞춰가야합니다. 이 최적화 타이밍 또한 상대 플레이의 변수에 따라 그때그때 빌드를 조정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상대가 빠른 바퀴푸쉬라면 해병만 꾸역꾸역 모으는것보단 불곰을 섞어서 뽑는 것이 정해진 빌드에선 벗어나겠지만 결과적으로 더 나은 판단이 되듯이요.
업그레이드에 치중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볼 때는 좋겠지만, 가격이 저렴하지 않은 만큼 초반에 리스크가 발생합니다. 연구때문에 병력을 뽑을 돈이 없는거죠. 업그레이드가 앞서는데도 싸움에서 지신다면 원인은 물량밖에 없습니다. 상대보다 멀티타이밍이 느리거나, 일꾼을 덜 뽑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Saint//526으로 친추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ZENT LEE 아니엇나용?
네 맞습니다!!
+Saint TV 힝~ 구글에서 댓글알림 안떠서 답글 안해주는줄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