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을 쓰는 것에 있어서 비슷하게 보이는 것 외에 전혀 다른 기법을 쓰는 것이라 생각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면 동작 자체가 다르고 또 검을 운영하는 방식 자체가 다릅니다. 해동검도를 수련 하던 분들에게 검무예를 지도 하게 되면 처음에는 전혀 다른 검을 배우는 입장이 됩니다. 똑같이 정면베기를 하더라도 얼핏 똑같아 보이는 동작이 전혀 다른 기술로 느껴지게 됩니다. 뭐 결국에는 나중에 가서 역시 운동 해왔던게 어디 가지 않는 다는 듯 빠르고 훌륭하게 습득 하게 됩니다. 간단한 예로 두가지를 다해본 입장에서 기본기를 두고 이야기 하자면 해동검도는 몸에 힘을 집중하지만 칼이 먼저고 검무예는 몸을 유연하게 두고 보와 몸의 운영이 먼저라고 설명드리겠습니다.
근데 검무예와 해동검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검을 쓰는 것에 있어서 비슷하게 보이는 것
외에 전혀 다른 기법을 쓰는 것이라 생각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면 동작 자체가 다르고 또 검을 운영하는 방식 자체가 다릅니다.
해동검도를 수련 하던 분들에게 검무예를 지도 하게 되면 처음에는 전혀 다른 검을 배우는 입장이 됩니다. 똑같이 정면베기를 하더라도 얼핏 똑같아 보이는 동작이 전혀 다른 기술로 느껴지게 됩니다.
뭐 결국에는 나중에 가서 역시 운동 해왔던게 어디 가지 않는 다는 듯 빠르고 훌륭하게 습득 하게 됩니다.
간단한 예로 두가지를 다해본 입장에서 기본기를 두고 이야기 하자면 해동검도는 몸에 힘을 집중하지만 칼이 먼저고 검무예는 몸을 유연하게 두고 보와 몸의 운영이 먼저라고 설명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