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과 목사님 아버지만큼 아는 죄를 멀리하고 회개하면서 살지는 않았지만 2023년 한해를 온전히 믿음의 공동체와 직장선교지에 바치기로 결단했고 그렇게 살던 중에 공황장애가 찾아왔습니다. 신기하게도 공황은 공동체와 직장을 온전히 섬기려 할 때 더 찾아왔습니다. 지난 몇달간 계속 되는 고민은 하나님을 위해 이렇게 결단하고 노력하는데 왜 이런 병이 찾아왔고 앞으로 직장과 공동체를 잘 섬길수있을지에 대한 의문이었습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저의 크고 무거운 죄를 깨닫게 하실 것을 기도합니다
이런 해석과 관점이 너무 공감되네요~ 파괴하고 부수러 오신 예수님이 저를 구원하시려고 얼마나 기다리고 일하시고 계시는지 자녀를 키우며 목원을 섬기며 어렴풋이 깨닫습니다😢😊❤
욥과 목사님 아버지만큼 아는 죄를 멀리하고 회개하면서 살지는 않았지만 2023년 한해를 온전히 믿음의 공동체와 직장선교지에 바치기로 결단했고 그렇게 살던 중에 공황장애가 찾아왔습니다.
신기하게도 공황은 공동체와 직장을 온전히 섬기려 할 때 더 찾아왔습니다.
지난 몇달간 계속 되는 고민은 하나님을 위해 이렇게 결단하고 노력하는데 왜 이런 병이 찾아왔고 앞으로 직장과 공동체를 잘 섬길수있을지에 대한 의문이었습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저의 크고 무거운 죄를 깨닫게 하실 것을 기도합니다
헌신자에세 찾아오는 고난을 해석하는 일이 가장 큰 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다른 고민 전에 충분히 쉬시기를 권면드립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꼭 해석의 말씀 주시기를 기도하겠습니다.
목사님 감사합니다!@@qt_hanil
아멘♡
하나님의 선대하심을 알게 하소서!
신명기적 사고방식으로 사는 욥이 고난을 만나서 지혜를 얻게 되는. 번성.충만.다스림의 노동이 창세기의 아담에게는 안식이 있었고 타락한 후에는 땅이 가시덤불을 내고 고난이 시작되었다
고통의 원인에는 죄가 있다.회개만이 죄를 끊어낼 수 있다. 사탄이 도전. 더 높은 수준의 거룩을 위하여 허락하시는 고난. 자녀들의 잔치 후에도 번제를 드림. 욥의 내면세계.
이해하지 못하는 사건. 38년 지난 지금. 구속사가 열린 은혜로 내 죄가 보이는 것. 하나님은 옳으심. 내 편협한 생각. 내 의가 깨지는 . 이것이 회개의 본질. 하나님의 뜻을 아는 거룩에 가까이 함.
목사님. 그러면 욥의 세 친구들의 질문과 질타가 태도는 잘못되었을지 몰라도 맞는 말이었을까요?
당연히 내용은 정답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답을 주는 태도와 타이밍이 잘못 되면 오답 보다 더 심각한 문제가 생기지요, 앞으로 욥기서를 묵상하다 보면 이 문제를 중요하게 다루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