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프로선수가 와서 솔루션을 받을 정도라면 진짜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져도 될법합니다... KBO선수들도 많이들 솔루션 받아서 평균구속 많이 끌어올리면 좋겠네요 요즘 보면 피지컬로는 일본선수들보다 훨씬 좋은데 왜 구속은 더 느린가 의아했는데 이런 과학적인 솔루션의 부재때문이 아니었나 싶네요... 야구발전을 위해 계속 힘써주세요 응원합니다
이런 시스템을 갖춘 곳이 여기한곳만 있군요. 우리나라의 많은 야구 선수들도 여기서 솔루션 받아서 실력적으로도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일본은 베이징올림픽 이후에 엄청난 발전을 이룬것 같은데 우리나라는 베이징 올림픽 이후에 퇴보하는 것 같아서 아쉽네요.. 그래도 SSTC가 커지던지 아니면 이러한 분석 및 솔루션 업체가 많아져서 선수들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영상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야구도 곧 발전할 겁니다. 저희도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아서 아직은 크게 알려지지가 않았네요ㅜㅜ 하지만 일본선수들이 훨씬 더 많은 덕을 보고 있는게 너무 아쉽네요. 대한민국 선수들도 덕을 볼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와... 일반인들이 하기에는 가격이 꽤 나가겠네요. 근데 한번쯤은 받아보고픈... 이걸 프로에서 적용시키면... 점점 발전될텐데.. 부디 국내 구단 코칭스태프들이 이 영상을 시청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너무너무 고된 가시밭길을 가시지만 야구발전에 엄청난 기여를 하시고 계시네요. 감사합니다.
숨겨져 있는 것들을 찾아냅니다^^ SCI급 수만 편의 논문에 사용되는 보통 사람들은 생각치 못하는 것들을 찾아내죠^^ 그래프로 보여줄 때 선수들이 훨씬 더 잘알아 듣습니다. 와서 보시지 않으면 고도화 된 스포츠 과학의 진실을 절대 모르실 겁니다^^ 상상도 못하는 부분을 볼 수 있답니다^^
일본야구팬입니다. 타카나시 선수도 솔루션을 받았네요. 이 영상을 보고 다시 한 번 한일야구 격차에 관한 제 생각을 더욱 굳히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과학적인 훈련 방법의 차이입니다. 흔히들 말하는 일본 고교팀 수천 개(선수 육성 고교는 소수이고, 대부분 일반학생들 클럽 활동), 동네마다 야구장이 있다는 인프라의 차이 (한국의 인프라가 10~20년 사이에 엄청 성장해서 인프라의 차이 좁혀짐) 때문에 격차가 생겼다는 건 과장입니다. 왜냐하면 이 분석이 맞다면 2000년대 국제대회에서의 한일 대표팀 호각세가 설명이 되지 않거든요. 일본은 2010년대 들어와서 영상과 같은 과학적인 훈련방법을 통해 메이저리그처럼 구속혁명을 이뤘습니다. 귀사의 체계적인 과학 훈련이 아마야구에도 널리 알려져 우리 야구의 질 좋은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똥볼쟁이 요시노부 선수는 165도 가능한 선수라 판단됩니다. 그 이유는 앞다리 랜딩 시 손의 위치를 보시면 상상이 되실 겁니다. 슬로우 모션으로 한번 보세요^^ 평지 였다면 랜딩 시 손의 위치가 어디었을까요? 랜딩 시, 정확히는 풋컨택 시 축발의 힘도 남아 있고 앞다린 마운드에 닿았으니 두발로 힘을 함께 쓰겠죠? 회전력이 당연히 좋겠죠? 두발로 동시에 회전하니 훨씬 더 좋아질 겁니다. 두팔로 핸들을 트는 것과 한팔로 핸들을 트는 느낌?
와인드업을 하는 이유가 무게를 뒤로 옮겼다가 앞으로 강하게 가져오기 위함이라 생각했었습니다. 노모 같은 폼이 극단적인데 가능한 무게를 최대한 뒤로 넘겼다가 앞으로 확 쏟아내는 느낌이죠. 근데 중간에 멈춘다는건 무게를 몸 중앙에 두고 그대로 앞으로 내보내는 것이니까 와인드업의 가속력을 줄여서 구속에 좋을게 없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단순히 타이밍 뺐기 용도로 생각했습니다 ㅋ 헌데 다른 일본 투수들의 폼과 구속을 보면 멈칫 하더라도 무게중심을 마운드 경사면을 따라 빠르게 전방으로 내보내는게 가능하구나라는 생각도 들었고, 오히려 억지로 무게 중심을 살짝 뒤로 옮겼다 앞으로 되가져가는 것에 비해 자세가 안정적일 수 있어서 제구에 도움이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자가 있는 상황도 많은데 중심이동이 짧더라도 강한게 더 좋아보이기도 하네요.
@@풍천-i2h앞쪽에서 말씀하신 투구폼이 올드스쿨 투구폼이고, 뒤쪽에서 말씀하신 투구폼이 현대 투구폼입니다. 올드스쿨은 극단적인 체중이동을 중시햇다면, 현대 투구폼은 견갑의 얼리코킹과 딜리버리, 로테이션을 중요시 여깁니다. 이러한 현대 투구폼의 가장 대표적인 예가 인버티드 W라고 할 수 있겠네요. 현대 투구폼으로 바뀌면서 투수들의 평균구속이 5이상 증가햇답니다.
일본 프로야구 1군 선수도 찾아오는 야구 명당 ㅇㅇ... 신지후는 어떻게 됐나여? 신지후 상하체 따로 나가는데 고등학교 때는 그나마 팔을 미리 들고 던져서 갭이 좀 덜 났는데 전에 영상 보니까 팔을 뒤로 쭉 펴더라고요? 그래서 하체 다 떠나고 버스 놓친 상체가 뒤쫒아가면서 그나마도 팔은 더 늦게 돌아가느라 뒤에서만 크게 돌고 정작 공 뿌릴 때는 고등학교 때보다 힘을 못 주는 거 같던데... 설마 지금도 그러진 않겠죠?
신지후 선수는 만타깝게도 저희에게 지속적으로 관리 받는 선수가 아닙니다. 분석은 받았지만 안타깝게도 저희가 관리할 수 없었습니다. 저희도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서 성과를 내고 싶습니다. 자기돈 내고 열과 성의를 다한 선수들이 성공합니다. 먼곳 일본에서도 찾아올 수 있는 열정과 지속적인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일본 선수들은 일본 코치와 SSTC가 온라인으로 지속적으로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치님들의 역량을 키워줘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코치님들이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다른 스포츠에도 적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골프선수 자세, 볼링선수 자세, 육상선수 자세, 축구선수의 슈팅자세 등등등.. 특히나 골프선수랑 축구선수 슈팅자세는 효과가 클겁니다. 그런데 이런 좋은 기술도 꼭꼭숨겨놓고 우리만 알아야 경쟁력이 생기겠죠. 다른 나라에서도 유행해버리면 특히나 후발주자가 써버리면 쌓아왔던 우리스포츠의 경쟁력만 평준화 약화 되어버릴것 입니다. 특히나 중국이 관심갖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걔들은 뭐든 다 따라하려는 습성이 있죠. 중국이 나름 싸구려 기술인력도 많고요. 중국이 따라하면 이런 스포츠과학사업도 사업성이 안좋아질겁니다. 나중엔 걔들이 더 싸고 기술력도 더 좋다 또 이딴소리 나올겁니다. 이미 다른 산업에서는 비슷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애초에 걔들이 관심을 갖지 못하게 이런기술을 숨겨놓고 안보여주는게 현명합니다. 일단 한번 보고 관심을 가지면 무조건 사업 아이템을 따라하려고 합니다. 그러니 꼭꼭 숨겨놓고 코치진 통해서만 뒤로뒤로 연결하시면서 숨어서 커야 합니다. 스포츠과학사업 번창하세요. 골프랑 축구 쪽도 꼭 해보세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촬영 이후에도 한참을 더 설명해줬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하고 이해했습니다^^ 더불어 백문불여일견이기 때문에 자신이 어떻게 던지고 있는지를 3D 투구 분석 시스텀을 통해 너무나도 잘 봤기 때문에 대만족을 하고 갔습니다. 올해 비시즌 때도 또 오기로 했고 계속해서 SSTC에서 관리받기로 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리며, 다음번엔 일본어 자막도 고민해보겠습니다.
얼마 전에 야마모토 타쿠미(작년 주니치 -> 닛폰햄)가 타카나시, 팀 동료인 다나카 에이토와 올해 SSTC에서 훈련한다는 일본 언론 기사가 떴더군요. 지금까지 미국과 일본의 전유인줄만 알았던 과학화 아카데미가 sstc를 필두로 개척해나가고 있기에 정말 엄청난 발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커... 좋네... 우리보다 나은 점은 적극 도입하고 배워야... 굳이 속도를 높이는 쪽 보다는 순간 임팩트를 줘서 체력 분배를 하고 있는듯 체중이동, 특히 스트라이드 직후 상체가 부드럽게 연결되며 코킹이 빠르고 간략해서 공이 깔끔?하게... 그렇지... 골반으로 받쳐야 묵직한 공이... 이런 시스템은 중고등학교 아이들도... KBO는 돈을 이런 곳에 써라
이중 킥킹이 양날의 검입니다. 무게 중심이 마운드의 경사를 잘 타고 스트라이드가 되고 있다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운드를 이용하지 못하는 선수는 아주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고관절의 내회전이 안되는 경우에도 안좋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본프로선수가 와서 솔루션을 받을 정도라면 진짜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져도 될법합니다... KBO선수들도 많이들 솔루션 받아서 평균구속 많이 끌어올리면 좋겠네요 요즘 보면 피지컬로는 일본선수들보다 훨씬 좋은데 왜 구속은 더 느린가 의아했는데 이런 과학적인 솔루션의 부재때문이 아니었나 싶네요... 야구발전을 위해 계속 힘써주세요 응원합니다
정말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체계적인 코칭교육과 스포츠 과학화가 정말 중요합니다.
대한민국 야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타카나시 히로토시 선수는 SSTC 피드백과 솔루션을 받은 뒤 기록이 좋아져 니혼햄 파이터스 후배 선수들과 SSTC에 24년 1월 20일 쯤 다시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과학적으로 하면 기록이 안좋아질수가 없을듯. sstc 화이팅입니다!
@@끼양이-m7y 감사합니다.
저희는 힘든 길 걷고 있습니다.
힘 나는 말씀으로 더욱 힘내서
정진하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최동원 선수 아버지가 일본야구 관련 서적과 영상을 보며 최동원 선수 훈련에 참고를 했다는 기사를 본 기억이 있는데 일본 선수가 한국에 와서 배우는걸 보니 참 기분이 좋습니다.
@junheo4114 투구 메커니즘 중 팔꿈치 메커니즘에 문제가 개선되어 적은 힘으로도 좋은 공을 던질 수 있게 되어서 1월 20일에 또 SSTC를 찾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sstc-baseball트랙맨 있어도 데이터를 쓸줄몰라서 구속을 못올린다는 기사를 봤는데 sstc는 어떻게 구단들보다 효과가 좋은가요?
국적에 상관없이 더 좋은 성적을 내려 노력하는 운동선수들의 열정과 투쟁심은 정말 멋지네요.
이런 베테랑급 선수가 기량향상을 위해서 우리나라를 찾는건 자부심을 가져도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SSTC는 대한민국 야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항상 응원해주십시오~
코치들 영향을 많이 받을수 밖에 없는 신인들보다는 프로에서 연차는 적당히 쌓였지만 뭔가 레벨업이 잘 안되던 선수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인듯
열정 있는 모든 선수에게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좋은일 하시네요. 우리 선수들도 많이 찾아서 기량이 좋아졌으면 합니다. 구독합니다.
대한민국 야구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가 더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많은 추천과 소개 부탁드립니다.
구독 감사합니다.
슈퍼 에이전트 보라스 코퍼레이션처럼
세계적인 투수 매커니즘의 선두주자가
되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자랑스럽네여 국위선양과 더불어
수익도 최고로 창출 되시길~~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이런 시스템을 갖춘 곳이 여기한곳만 있군요. 우리나라의 많은 야구 선수들도 여기서 솔루션 받아서 실력적으로도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일본은 베이징올림픽 이후에 엄청난 발전을 이룬것 같은데 우리나라는 베이징 올림픽 이후에 퇴보하는 것 같아서 아쉽네요..
그래도 SSTC가 커지던지 아니면 이러한 분석 및 솔루션 업체가 많아져서 선수들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영상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야구도 곧 발전할 겁니다.
저희도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아서
아직은 크게 알려지지가 않았네요ㅜㅜ
하지만 일본선수들이 훨씬 더 많은 덕을 보고 있는게 너무 아쉽네요.
대한민국 선수들도 덕을 볼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국내에도 이런분들이 있었네요 구독합니다!
구독 감사합니다.
더욱 더 힘차게 달려나가겠습니다.
야구발전에 기여하는 모습이 너무 멋집니다 앞으로도 힘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런게 진짜 전력 분석 아닌가? 기록지는 이미 투수가 던진 이후 기록을 두고 피드백하는거고 이건 투구 매커니즘 그 자체를 분석하는거니까 구단이나 선수협 아니면 개인으로라도 이런데 관심 좀 갖고 이용하고 더 발전하도록 투자도 늘었으면 좋겠음
대한민국 야구도 곧 수준이 한층 성장할 겁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좋은 채널이네요. 구독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SSTC가 지치지 않고 대한민국 야구발전을 위한 큰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변에 많은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테니스 서브 매커니즘을 야구 투구로 연습을 주로 하곤 하는데.. 테니스에도 완전 도움되는 이론 같아요 !!
지나가다가 봤습니다 너무 좋네요 미국도 그렇고 모든 스포츠는 과학이라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골프 스윙 스피드 트레이닝도 해주시면 진짜 좋겠네요
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일본에는 이 시스템이 없는지요.
그리고, 선수로부터 획득된 데이터는 sstc가 사용할수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널리 알려져서 많은 사용이되면좋겠습니다.
좋은 야구선수는 모두 한국시스템을 통해 사용된다면 흐뭇하겠습니다.
일본의 3D Biomechanics 역사는 한국보다 빠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장비를 다루는 능력과 실력을 통해 얻어진 빅데이터는 SSTC가 훨씬 더 높은 수준이라 자부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골프와 투수의 투구 스윙은 매우 비슷합니다.
단지 다른 것은 발의 움직임입니다.
팔의 스윙은 매우 비슷합니다.
두 발을 지면에 붙이고 하는 것은 골프고 두 발을 지면에서 띄우는 것은 투구입니다.
말씀처럼 비슷합니다.
골프도 분석해보고 논문도 써본 사람으로서도
메커니즘과 시퀀스의 순서 등에서
비슷해 보입니다.
하지만 몇몇 부분 디테일에서 차이가 좀 있기는 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영상보는내내 일본선수보다 선수뒤에 일본코치들이 하나도 놓치지않으려고 경청하고 집중하는 모습이 무섭도록 인상적이네요
와... 일반인들이 하기에는 가격이 꽤 나가겠네요. 근데 한번쯤은 받아보고픈... 이걸 프로에서 적용시키면... 점점 발전될텐데.. 부디 국내 구단 코칭스태프들이 이 영상을 시청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너무너무 고된 가시밭길을 가시지만 야구발전에 엄청난 기여를 하시고 계시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사회인 야구 선수용 분석 옵션도 있습니다.
비용도 프로용에 비해 경제적입니다.
대한민국 야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좋은자세는 부상을 방지 할수 있을겁니다. 정말 좋은일 하고 계시네요~^^ 응원합니다
좋은 말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초반 음악소리가 조금만 커져도 말소리가 잘 안들립니다...
배경음이 계속 들어가야된다면 조절이 좀 필요하네요
네~감사합니다.
음향조절 다음부터는 신경쓰겠습니다~
주변에 많은 추천 부탁드립니다~
죄송한데 영상뒤편에 발로미는 운동기구로 계속 누가뭘하는데 그운동기구가뭔가요? 10:36
일본에 많은 선수들이 운동하는 고관절 운동 기구들 입니다.
그밖에도 어깨 허리 운동 기구들이 좀 많습니다^^
모캡 장비 같은건가?
이장비는 여러 각도의 고속 카메라로 못잡는 어떤 부분을 캐치 할 수 있으려나?
모션 그래프로 설명하면 선수는 오히려 이해하기가 힘들것 같은데..
숨겨져 있는 것들을 찾아냅니다^^
SCI급 수만 편의 논문에 사용되는
보통 사람들은 생각치 못하는 것들을 찾아내죠^^
그래프로 보여줄 때 선수들이
훨씬 더 잘알아 듣습니다.
와서 보시지 않으면
고도화 된 스포츠 과학의 진실을 절대 모르실 겁니다^^
상상도 못하는 부분을 볼 수 있답니다^^
스탠다드와 개인별 수치를 겹치면 차이가 나오는지요
Vicon 쓰시는군요 저도 연구실에서 써보고 스포츠 관련된 연구 해보고 싶었는데 재밌네요 ㅎㅎ
바이콘을 쓰시는 군요.
화이팅입니다~
일본선수랑 SSTC 개쩐다.
일본야구팬입니다.
타카나시 선수도 솔루션을 받았네요.
이 영상을 보고 다시 한 번 한일야구 격차에 관한 제 생각을 더욱 굳히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과학적인 훈련 방법의 차이입니다.
흔히들 말하는 일본 고교팀 수천 개(선수 육성 고교는 소수이고, 대부분 일반학생들 클럽 활동), 동네마다 야구장이 있다는 인프라의 차이 (한국의 인프라가 10~20년 사이에 엄청 성장해서 인프라의 차이 좁혀짐) 때문에 격차가 생겼다는 건 과장입니다.
왜냐하면 이 분석이 맞다면 2000년대 국제대회에서의 한일 대표팀 호각세가 설명이 되지 않거든요.
일본은 2010년대 들어와서 영상과 같은 과학적인 훈련방법을 통해 메이저리그처럼 구속혁명을 이뤘습니다.
귀사의 체계적인 과학 훈련이 아마야구에도 널리 알려져 우리 야구의 질 좋은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BGM좀 줄여주시면 더 좋을듯
네 맞습니다.
요즘 그래서
작게 만들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ㅌ균 보고 있나,,,, 화내지말고 되돌아보자 아무도 부르질않네
일본 투수들은 키킹 중 특유의 멈추는 동작이 있어 구속에 안 좋은 영향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딱히 그런 것 같지도 않네요.
안녕하세요~
마운드의 경사가 존재하는 이유를 잘 알고 사용하는 선수들은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면 그 이유를 알지 못하고 따라하는 선수들에게는 문제가 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요시노부 구속보면 꼭 그런거 같지도 않더라구요 영상에도 나오지만 축이 무너지지 않은상태에서 충분한 회전이 이루어지면 구속은 잘 나오는것 같아요 그래서 하체가 진짜 중요한지도???
@@똥볼쟁이 요시노부 선수는 165도 가능한 선수라 판단됩니다.
그 이유는 앞다리 랜딩 시 손의 위치를 보시면 상상이 되실 겁니다.
슬로우 모션으로 한번 보세요^^
평지 였다면 랜딩 시 손의 위치가 어디었을까요?
랜딩 시, 정확히는 풋컨택 시 축발의 힘도 남아 있고 앞다린 마운드에 닿았으니 두발로 힘을 함께 쓰겠죠? 회전력이 당연히 좋겠죠?
두발로 동시에 회전하니 훨씬 더 좋아질 겁니다.
두팔로 핸들을 트는 것과
한팔로 핸들을 트는 느낌?
와인드업을 하는 이유가 무게를 뒤로 옮겼다가 앞으로 강하게 가져오기 위함이라 생각했었습니다. 노모 같은 폼이 극단적인데 가능한 무게를 최대한 뒤로 넘겼다가 앞으로 확 쏟아내는 느낌이죠.
근데 중간에 멈춘다는건 무게를 몸 중앙에 두고 그대로 앞으로 내보내는 것이니까 와인드업의 가속력을 줄여서 구속에 좋을게 없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단순히 타이밍 뺐기 용도로 생각했습니다 ㅋ
헌데 다른 일본 투수들의 폼과 구속을 보면 멈칫 하더라도 무게중심을 마운드 경사면을 따라 빠르게 전방으로 내보내는게 가능하구나라는 생각도 들었고, 오히려 억지로 무게 중심을 살짝 뒤로 옮겼다 앞으로 되가져가는 것에 비해 자세가 안정적일 수 있어서 제구에 도움이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자가 있는 상황도 많은데 중심이동이 짧더라도 강한게 더 좋아보이기도 하네요.
@@풍천-i2h앞쪽에서 말씀하신 투구폼이 올드스쿨 투구폼이고, 뒤쪽에서 말씀하신 투구폼이 현대 투구폼입니다. 올드스쿨은 극단적인 체중이동을 중시햇다면, 현대 투구폼은 견갑의 얼리코킹과 딜리버리, 로테이션을 중요시 여깁니다. 이러한 현대 투구폼의 가장 대표적인 예가 인버티드 W라고 할 수 있겠네요. 현대 투구폼으로 바뀌면서 투수들의 평균구속이 5이상 증가햇답니다.
파이팅입니다. 저희 삼성 선수들도 잘 봐주세요 ㅜㅜ
기대해주세요~
일본 프로야구 1군 선수도 찾아오는 야구 명당 ㅇㅇ...
신지후는 어떻게 됐나여? 신지후 상하체 따로 나가는데 고등학교 때는 그나마 팔을 미리 들고 던져서 갭이 좀 덜 났는데 전에 영상 보니까 팔을 뒤로 쭉 펴더라고요?
그래서 하체 다 떠나고 버스 놓친 상체가 뒤쫒아가면서 그나마도 팔은 더 늦게 돌아가느라 뒤에서만 크게 돌고 정작 공 뿌릴 때는 고등학교 때보다 힘을 못 주는 거 같던데...
설마 지금도 그러진 않겠죠?
신지후 선수는 만타깝게도 저희에게 지속적으로 관리 받는 선수가 아닙니다.
분석은 받았지만 안타깝게도 저희가 관리할 수 없었습니다.
저희도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서 성과를 내고 싶습니다.
자기돈 내고 열과 성의를 다한 선수들이 성공합니다.
먼곳 일본에서도 찾아올 수 있는 열정과 지속적인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일본 선수들은 일본 코치와 SSTC가 온라인으로 지속적으로 관리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치님들의 역량을 키워줘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코치님들이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와 해외선수들도 오시는군요!!
네 일본선수들 미국 선수들 많이 옵니다.
MLB 준비생들도 많이 옵니다~
일본 선수들도 찾아올 정도면 sstc는 최고네요ㄷㄷ
감사합니다.
와 지린다 메이저리그에 있을거같은 시스템이 우리나라에ㄷㄷ
메이져리그의 스포츠 바이오메카닉스는 역사가 20년이 넘었죠.
하지만 저희 SSTC의 기술력 만큼은 못지않기 때문에 일본선수들도 방문하고 있습니다.
곧 대한민국도 잘 될 겁니다.
일본에 이런게 없어요? 크보 프로구단엔 왜 이런거 없어요?
임규빈 선수 키움선수들좀 구해주세요
다른 스포츠에도 적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골프선수 자세, 볼링선수 자세, 육상선수 자세, 축구선수의 슈팅자세 등등등.. 특히나 골프선수랑 축구선수 슈팅자세는 효과가 클겁니다. 그런데 이런 좋은 기술도 꼭꼭숨겨놓고 우리만 알아야 경쟁력이 생기겠죠. 다른 나라에서도 유행해버리면 특히나 후발주자가 써버리면 쌓아왔던 우리스포츠의 경쟁력만 평준화 약화 되어버릴것 입니다. 특히나 중국이 관심갖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걔들은 뭐든 다 따라하려는 습성이 있죠. 중국이 나름 싸구려 기술인력도 많고요. 중국이 따라하면 이런 스포츠과학사업도 사업성이 안좋아질겁니다. 나중엔 걔들이 더 싸고 기술력도 더 좋다 또 이딴소리 나올겁니다. 이미 다른 산업에서는 비슷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애초에 걔들이 관심을 갖지 못하게 이런기술을 숨겨놓고 안보여주는게 현명합니다. 일단 한번 보고 관심을 가지면 무조건 사업 아이템을 따라하려고 합니다. 그러니 꼭꼭 숨겨놓고 코치진 통해서만 뒤로뒤로 연결하시면서 숨어서 커야 합니다. 스포츠과학사업 번창하세요. 골프랑 축구 쪽도 꼭 해보세요.
타카나시 히로토시 센슈,,
국내 프로선수들도 활용하나요?
저희는 LG 트윈스, KT 위즈, NC 다이노스 구단의 공식 바이오메카닉스 협력 파트너입니다.
프로 선수만 300여명 이상 저희 SSTC에서 분석 받고 갔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高梨 裕稔(たかなしひろとし:타카나시 히로토시)
일본 치바현 모바라시 출신
1991년 6월 5일생
키 187cm
몸무게 90kg
우투우타
2013년 드래프트 4위
2024년 연봉(추정) 3500만엔
홋카이도 니혼햄 파이터스 2014-2018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 2019 -
2023년 시즌 완료 시점
통산 기록
등판165 ,선발 118, 완투4 ,완봉3 ,무사사구1회, 승41, 패43, 홀드2, 승율.488, 투구회 721.1이닝
피안타 702, 피홈런 93, 탈삼진, 607, 실점 348, 자책점 327, 평균자책점 4.08 , WHIP1.31
통산이 4.08에 721.1이닝이면 좋네요
23년 성적 0승 3패...
뭐지. 일반인 대상으로도 하나요? 대박날듯.
대한민국 야구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야구발전을 위해 달려가고 있는 SSTC를 많이 응원해주십시오.
주변에 많은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사회인야구4년차이지만 직구105키로ㅜㅜ 120 키로가목표인데 같은사람인데 어떻게 저런구속이나올수있다니 이제는스포츠도과학이필요한시대네요
힘의 누수를 찾으면 목표 이루실 수 있읗 겁니다.
오셔서 힘이 어디서 빠지고 있는지 찾아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언제 한번 오세요.
방법이 옳지 못하다면
노력만으로는 빨라지지 않습니다.
취미 사회인들도 가도되나요?
@@야낚자TV 사회인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쿼트 존니 빡시게 하시면 조금씩 증가 합니다. 40대 중반인데 110 키로대 유지중입니다. 사회인은 야구에 고비용 투자가 어려워요 ㅜㅜ
@@우리우리-i6f 포수가메인이라 일주일에두게임 씩 자동스퀴트가되긴하지만 따로스쿼드해야겠죠?
이런말하긴 싫지만 선수가 정신 못차리고 이해 못 할 통역수준이다. 통역을 본인 생각으로 해버림. 차라리 자막을 달아서 일본선수에게 전달 해주는게 이해가 빠를 듯. 설명을 3사람이 하니까 선수는 이해도 못한것 같음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촬영 이후에도 한참을 더 설명해줬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하고 이해했습니다^^
더불어 백문불여일견이기 때문에 자신이 어떻게 던지고 있는지를 3D 투구 분석 시스텀을 통해 너무나도 잘 봤기 때문에 대만족을 하고 갔습니다.
올해 비시즌 때도 또 오기로 했고
계속해서 SSTC에서 관리받기로 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리며, 다음번엔 일본어 자막도 고민해보겠습니다.
제발 KBO선수들 좀 받아라 140후반던지면 강속구라고 하는게 말이 되냐
여러분의 여론이 필요합니다.
140직구 똥볼 가지고 강속구라 하는게 코미디임
우리나라에도 괴물이 탄생하길 바라며 응원합니다.
대한민국 야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야구는 일본이 몇수 위죠
일본야구는기본기자체가 탄탄해서
솔직히 선수들보면 팔스윙도 간결하게 던지는데 150넘죠
한국야구랑 일본야구수준보면 일본야구가 몇수위입니다
스트라이크도 제대로 못던지는 국대들도 많은데요뭐
그 아쉬운 구체적인 이유를 너무 많이 알고 있어서 더욱 자존심이 상합니다ㅜㅜ.
대한민국 야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SSTC를 응원해 주십시오.
인구는 2배인데 고등학교 야구부가 100배 차이나는거부터 충격
인구, 인프라, 운동 능력 등등등
모든 부분에서 한국이 부족하죠!
대한민국이 그래서 더 위대한거 같습니다.
이중킥킹?
高梨に似てんなーと思ったら高梨やん!
スワローズの投手たちいっぱい来ました
결론은 몸통 코어가 중요하다는 얘ㅣ기
코어 전에 하체가 단단하게 잡아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비용이 대략 어느정도일까요
SSTC 경제적이며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레이저요 ? 쫌 ~~~
우리나라 투수들 구속 10키로씩만 끌어올려주세요
저희는 대한민국 야구발전을 위해 힘든 길을 걷고 있습니다.
저희가 지치지 않고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구독,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
더 힘낼 수 있도록 많은 추천과 소개도 부탁드립니다.
얼마 전에 야마모토 타쿠미(작년 주니치 -> 닛폰햄)가 타카나시, 팀 동료인 다나카 에이토와 올해 SSTC에서 훈련한다는 일본 언론 기사가 떴더군요.
지금까지 미국과 일본의 전유인줄만 알았던 과학화 아카데미가 sstc를 필두로 개척해나가고 있기에 정말 엄청난 발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야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커... 좋네... 우리보다 나은 점은 적극 도입하고 배워야... 굳이 속도를 높이는 쪽 보다는 순간 임팩트를 줘서 체력 분배를 하고 있는듯
체중이동, 특히 스트라이드 직후 상체가 부드럽게 연결되며 코킹이 빠르고 간략해서 공이 깔끔?하게...
그렇지... 골반으로 받쳐야 묵직한 공이... 이런 시스템은 중고등학교 아이들도... KBO는 돈을 이런 곳에 써라
그렇죠.
한국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훈련이 필요합니다.
곧 좋아질 겁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일본에는 이런 센서와 카메라가 없나보네요 ?
아뇨 스포츠 바이오메카닉스의 역사는 일본이 더 빠릅니다.
하지만 야구 빅데이터와 분석에의한 솔루션은 SSTC가 더 앞선다 자부합니다.
@@sstc-baseball 자신감 멋있습니다
이런 센터가 있고 더 늘어나는게 한국 야구를 더 발전 시키는거겠지요
@@chickkidnapper감사합니다.
@ekdcldir9946네 많이 찾고 있습니다~
자존심 상할것도 없어요 우리보다 야구부가 200배는 더 많은데 잘하는게 당연하죠
한국이 일본에 야구로지는이유가있음
단순히인프라가아니라
훈련자체갘ㅋ ㅋ
틀린 말이 아닙니다.
하지만 일본은 그동안 모였던 빅데이터 기반으로
선수별 훈련 시스템이 잘 만들어진 것도 사실입니다.
한국도 곧 좋아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중 킥킹동작이 대세인듯
이중 킥킹이 양날의 검입니다.
무게 중심이 마운드의 경사를 잘 타고 스트라이드가 되고 있다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운드를 이용하지 못하는 선수는 아주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고관절의 내회전이 안되는 경우에도 안좋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거 일본이 잘하지 않나. 구속 증가가 이런거 때문이라고 하던데
일본의 역사가 더 오래 된게 맞습니다.
하지만 야구에서는 SSTC가 최고라고 자부합니다.
따라는 할 수 있어도
진짜가 돨 순 없습니다.
대한민국 야구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