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bhar MXP, ELP 둘 다 사용해보신 것 같은데 차이가 좀 느껴지나요? 전면에는 좀 더 스폰지가 단단한 MXP가 나을 것 같은데, 후면에는 단단한 MXP보다 조금 소프트한 ELP를 붙여야 할 지 고민이네요. 사용해보신 에볼루션 시리즈를 테너지와 비교한다면 MXP, ELP, MXS 각각 테너지 어느 제품과 비슷할까요?
Type -B 안녕하세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감각적으로는 테너지가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단순 반발력이 상대적으로 낮아도 그걸 감각으로 커버하는것 같아요) 에볼루션 시리즈는 제 생각에 공통적으로 탑시트의 표면 마찰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테너지와는 실제로 치면 mxp가 제일 유사하다고 생각하고 그보다 조금 덜 나가고 안정적인게 elp, mxp보다 회전을 중시한게 mxs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시에 차이점은 앞에서 랠리시에는 별차이 없으나 한방을 드라이브 칠때 상대방이 elp는 mxp에 비해 수월하게 받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공격시 2~3회 때릴걸 조금 더 때리게 되는 느낌입니다. 대신 앞에서 강한 임팩트를 줄때 elp가 안정감이 뛰어났어요. 중진에서 드라이브시 elp는 앞에서 잘 받지만 mxp는 상대방을 뒤로 조금씩 밀어내는 정도였던것 같습니다. mxs는 mxp에 비해 조금더 스윙을 끌고 가기 쉬운 러버고 포물선을 조금더 크게 그린다는 느낌이고 그게 단점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스윙을 끌지 않는 편이시라면 전면 mxp, 잘 끌면서 조절하신다면 mxs, 후면은 앞에서 거신다면 안정적으로 elp추천합니다. 후면을 잘 사용하시고 뒤나 앞에서 한방으로 제끼실수 있으면 mxp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대략적인 느낌이 예상되네요 1. 앞에서 얇게 루프성으로 회전을 많이 주기에는 MXS 2. 중진에서 시원하게 걸기에는 MXP 3. 안정적으로 랠리 위주로 하기에는 ELP 우선 전후 양면 MXP로 사용해보고, 전면 스핀이 부족하다 싶으면 MXS 후면 콘트롤이 부족하다 싶으면 ELP로 바꿔보면 좋을 듯 합니다. 자세한 답글 감사합니다~
00:05 화 스트로크
00:42 화 드라이브
01:24 백 쇼트
02:14 화드라이브&쇼트 랠리
03:06 백드라이브
04:05 커트볼 드라이브 -> 마무리
04:26 돌아서 마무리시 Tip
06:47 이제 조금 알것같은 백드라이브
06:58 Tip : 손목에 신경쓰자
07:33 손목에 힘이 빠질때 스윙차이
08:15 준비가 안된 볼을 오히려 빨리치자
09:11 공에 위치에 따른 움직임
실례지만 레슨 받으신지 얼마나 되신건가요?폼이 너무 이쁘시네요~^^
dazzling kr 감사합니다!
13년도부터 드문드문 받다가
지금 코치님에게 17년도부터 받고 있습니다~!
윤병환 답변 감사합니다~저도 열심히 따라해야겠어여~^^
dazzling kr 감사합니다~도움이 되신다면 정말 좋겠네요!
좋은 영상 잘 보고 갑니다~ 폼이 이쁘시네요
이창우 감사합니다~!
Tibhar MXP, ELP 둘 다 사용해보신 것 같은데 차이가 좀 느껴지나요?
전면에는 좀 더 스폰지가 단단한 MXP가 나을 것 같은데,
후면에는 단단한 MXP보다 조금 소프트한 ELP를 붙여야 할 지 고민이네요.
사용해보신 에볼루션 시리즈를 테너지와 비교한다면
MXP, ELP, MXS 각각 테너지 어느 제품과 비슷할까요?
Type -B 안녕하세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감각적으로는 테너지가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단순 반발력이 상대적으로 낮아도 그걸 감각으로 커버하는것 같아요)
에볼루션 시리즈는 제 생각에 공통적으로 탑시트의 표면 마찰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테너지와는 실제로 치면 mxp가 제일 유사하다고 생각하고 그보다 조금 덜 나가고 안정적인게 elp, mxp보다 회전을 중시한게 mxs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시에 차이점은 앞에서 랠리시에는 별차이 없으나 한방을 드라이브 칠때 상대방이 elp는 mxp에 비해 수월하게 받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공격시 2~3회 때릴걸 조금 더 때리게 되는 느낌입니다.
대신 앞에서 강한 임팩트를 줄때 elp가 안정감이 뛰어났어요.
중진에서 드라이브시 elp는 앞에서 잘 받지만 mxp는 상대방을 뒤로 조금씩 밀어내는 정도였던것 같습니다.
mxs는 mxp에 비해 조금더 스윙을 끌고 가기 쉬운 러버고 포물선을 조금더 크게 그린다는 느낌이고 그게 단점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스윙을 끌지 않는 편이시라면 전면 mxp, 잘 끌면서 조절하신다면 mxs,
후면은 앞에서 거신다면 안정적으로 elp추천합니다.
후면을 잘 사용하시고 뒤나 앞에서 한방으로 제끼실수 있으면 mxp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대략적인 느낌이 예상되네요
1. 앞에서 얇게 루프성으로 회전을 많이 주기에는 MXS
2. 중진에서 시원하게 걸기에는 MXP
3. 안정적으로 랠리 위주로 하기에는 ELP
우선 전후 양면 MXP로 사용해보고,
전면 스핀이 부족하다 싶으면 MXS
후면 콘트롤이 부족하다 싶으면 ELP로 바꿔보면 좋을 듯 합니다.
자세한 답글 감사합니다~
Type -B 네 맞습니다. 다들 그렇게 설명하셔서 좀더 풀어봤어요~
카보나도 45 시타 소감돔 알수있을까요
최병훈 안녕하세요~
주관적으로 45는 느낌이 합판 느낌이많이 들었습니다
울림이 강했구요 나무는 말랑한 느낌이었습니다
어떤분이 표현하시기에 합판 느낌인데 임팩트가 강해질수록 카본느낌이 난다고 하셨는데
저도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최병훈 말랑하다보니 치자 마자 나가는 느낌보다 많이 안아주었다 나가는 감각이 있었구요
그래도 한방 걸때 카본이 도와주는느낌이었습니다
울림이 강한거에 비해 먹먹해서 순간적인 판단을 공과 구질을 보시면서 하시면 잘 맞을거 같습니다
저는 맞을때에 순간순간 각을 바꾸는데 감각이 잘 오지 않아 적응하기 힘들었어요 조금더.실력있으신분이라면
미리 판단하시고 스윙하시면서 막힘없이 칠수 있어서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