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하늘여행 A380 이코노미 타고 전국일주 여행 (인천공항 풍경)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4 фев 2025
- 안녕하세요. 레이캣 입니다.
지난 25일 아시아나 A380을 타고 도착지 없는 여행을 하고 왔습니다.
인천공항에 이렇게 사람이 없는건 처음 보는데 작년까지만 해도 1달에 한번 이상은 왔던 곳인데 너무 썰렁하더군요.
올해 1월 터키에서 귀국하며 한번 왔었는데 올해는 2번째 방문 입니다.
인천공항은 지금 오픈한 상점도 몇 곳 안됩니다. 식당도 카페도 대부분 문을 닫았고 편의점만 문을 열고 있습니다.
입국자가 들어올 수 있는 입국장은 단 한곳으로 오늘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는 비행기가 20대도 안되네요.
입국장에 저렇게 검역소가 있고 검체채취와 함께 조사를 하는것 같더군요.
인천공항은 여행객 보다는 지금 직원들이 더 많이 보입니다.
아시아나 창구로 가서 신분증을 보여주고 티켓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마일리지 사용은 못하지만 마일리지 적립은 해줍니다.
마일리지로 좌석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물어보니 특별기는 마일리지 사용이나 좌석지정은 안된다고 하더군요.
전 하나투어를 통해 예약 했는데 아시아나 항공에서도 선물을 주고 하나투어랑 마리아나 관광청에서도 선물을 주더군요.
이번 아시아나 A380 특별기 한반도 비행은 탑승객 전원에게 비지니스석에 제공되는 록시땅 어메니티 키트와 국내선 50% 할인 쿠폰, 기내면세품 할인쿠폰을 줍니다.
비행기 탑승전 모두 2번의 발열체크가 있는데 37.3도 이상이 나오면 비행기 탑승이 안됩니다.
참고로 A380 한반도 일주 비행은 코로나 19 사태로 상업운항을 멈췄으나 면허유지 및 기체 정비 등을 위해 비행을 해야 하는데 항공기에 손님을 태우는 상품을 판매한다는 아이디어에서 나왔다고 하더군요.
A380은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강릉 - 포항 - 부산 - 제주도 - 다시 인천공항으로 돌아오게 되는데 495석중 298석만 운영합니다.
3~4명만 붙은 좌석에는 2명만 앉도록 되어 있습니다.
비행시간은 11시 출발 13시 20분에 인천공항으로 다시 돌아오는데 2시간 조금 더 비행합니다. 좌석 지정은 불가하며 좌석은 랜덤으로 배정 받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좌석은 띄엄띄엄 앉게 됩니다.
창가에 앉으면 다행이지만 A380은 중간 좌석에 앉으면 풍경도 구경 못하게 되는 불상사가 있습니다.
선회비행 비행할 때 잠깐 창가로 와서 사진을 찍고 가시는 분들도 있지만 좌석지정이 불가하니까 운에 맡겨야 합니다.
뜻밖이지만 애기들 데리고 오신분도 있고 여행가는척 캐리어 끌고 오신분도 있더라구요. 다들 그만큼 여행이 그리웠던것 같습니다.
비행내내 마스크는 써야 하고 비행기내에서 화장실을 제외하고 이동금지 입니다.
마스크를 벗을수 있는 순간은 기내식이 나올때 입니다.
사실 전 비행기를 타면 대부분 자는데 오랜만에 눈을 말똥말똥 뜨고 비행을 했던것 같습니다.
계속 고도를 낮춰서 비행해서 그런지 땅위의 풍경을 오랜동안 이렇게 보기도 오랜만에 봅니다. 이번 비행은 한반도 국토를 잘 감상할 수 있도록 평소 비행고도인 2만5천~4만 피트보다 한참 낮은 1만5천~1만피트 고도에서 운행해 땅이 잘 보였습니다.
비행기가 고도를 많이 낮춰서 비행하기 때문에 땅이 좀 잘 보이는데 다시 느끼는건 한국은 정말 산이 많은것 같습니다.
특히 강원도 상공을 지나 태백산맥을 따라 내려올때 보면 산봉우리가 붉은 단풍으로 물들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땅이 잘 보이는데 제주도 상공을 지나갈때 가장 좋았던것 같습니다.
승무원들은 기내식 서비스할때 방호복을 입고 나오더군요. 아쉽게도 기내 면세점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기내 면세점이라도 운영하면 더 좋을것 같은데 아쉽네요.
기내식은 국제선 운영할 때 나오는 파스타, 닭가슴살, 생수, 생크림 케이크가 나옵니다.
이번 A380은 저공 비행을 하기 때문에 날씨가 맑은 날 타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제주도 상공에 가장 오래 머무르는데 저쪽에 보이는 것이 한라산 백록담 입니다.
제주도를 한바퀴 돌고 다시 인천공항으로 비행기는 돌아가는데 비행시간은 2시간 조금 더 소요됩니다.
좌석지정이 안되고 랜덤이라 전 운이 좋아 날씨도 좋았고 창가에 앉아서 경치라도 제대로 관람한 여행 이었던것 같습니다.
언제쯤 우리는 다시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을까요?
기장님도 "7개월만에 승객을 태우고 비행을 하니 첫 비행처럼 설레였다고 하더군요."
어쨌든 오랜만에 큰 비행기를 타니 개인적으로 잠깐 설레이기도 했습니다.
--------------------------------------------------
[Video Source Support]
RUclips channel "freeticon" : www.youtube.co....
--------------------------------------------------
#아시아나A380 #A380 #전국일주 #하늘여행 #제주도백록담
Wow~~~며칠전 뉴스에서 기사를 본거 같은데.....다녀오셨군요~~~ㅎㅎ 랜덤인데 창가자리를 겟 하셨다니 다행이었네요~~~~좋은 정보 잘 보았네요~~~👍
24:00 서해대교가 아니라 인천대교 인거 같아요 ㅎㅎ
오는 27일 대한항공 국제관광 비행해요 a380이 유력한데 꼭 타 보세요
레이켓님 인천에서 괌가는 진에어 영상 올리실 계획 있으세요?
이색여행이네요 ^^
레이켓님 인천공항 셔틀트레인도 수도권 전철 이에요?
오는 27일 대한항공 a380 국제관광 비행 강추 추천해요
@@Raycat. 네~
@@Raycat. 쿠니 트레블님과 에어로그님은 대한항공 a380 국제관광 비행 탈 가능성이 있어요
레이켓님 에어부산 에어서울 아시아나항공 이랑 똑같아요?
A380 비행기 작년에 동유럽 투어 끝마치고 프랑크 푸르트 공항에서 탔어요 작년에 동유럽 패키지로 여행 다녀 왔거든요
@@Raycat. 네~
잘 보고 갑니다. ㅎㅎ 영상 중간중간에 군사공항이 나오는데 (포항, 김해), 모자이크 처리 부탁드립니다. 섬네일도 포항공항이 안 나오게 모자이크 처리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작년에 a380 비행기 탔어요
@@Raycat. 네~
작년에 내가 다녀 온 여행지가 올해 베스트 세븐 중에서 1위로 올라 왔어요 1위로 올라 온 여행지는 두브르니크 블래드 성 헝가리 어부의 요새 세체니 다리 비엔나 슈테판 성당이에요
@@Raycat. 네~
오늘 매장을 이용하는 남자고객이 작년에 내가 탔던 아시아나 a380 비행기 타 보고 싶대요
@@Raycat. 네~
@@Raycat. 네~ 감사합니다
이거 어디가는 비행기 에요?
Hello friend nice airport and so many stuff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