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조직원임다 두목님 늦었지만 신년인사드림다 새해복마니받으십셔!! 저도 따릉이로 출퇴근한지 1년인데 요즘은 예전에비해 확실히 자전거 도로정비도 잘되어있긴한데 아직은 매너가... 자전거우선도로에서 위협 엄청 당한다는...(전 마포대로 주로 이용합니다) 무튼 논문재밌게 잘 봤습니다 근데 그런 큰 사고나 부상외에도 무릎연골같은데 미치는 영향이 궁금하긴해요...!!!
자전거를 8년째 타는데 2년전 운전면허를 따고 차를 끌고 다니기 시작한 이후로 수신호 정말 열심히 합니다 깜빡이 없이 들어오는차들 그렇게 욕하는데 자전거 조그마한게 훅 들어오면 얼마나 놀랠까 싶어서, 치이면 어쨌든 내가 제일 크게 다치니까 주변 수시로 확인하고 수신호 열심히 하고 합니다 다른사람들도 부디 안전하게 다녔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급식들...헬멧 없이 도로 가로지르는거 볼때마다 불안해 죽겠습니다
자덕 모여라 하나만 보고 바로 와써요 헬멧 착용 비율이 10%가 안되네요.. 물론 요즘엔 법이 개정된지 꽤 지나서 헬멧 착용이 의무화가 되었지만 실제로 쓰는 사람을 잘 못봤습니다. 자전거 좋아하셔서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 외에 생활자전거 타시는 분들은 거의 안쓰시더라구요. 모두 헬멧 쓰고 안전라이딩 합시다!
안녕하세요 박사님! 재밌게 보고있는 공학 출신 직장인입니다. 자전거 논문 리뷰를 보다가 궁금한게 있습니다. 저도 자전거를 타다가 두 번 넘어진 경험이 있는데 다른 상황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첫 번째는 무릎보호대 없이 넘어져서 왼쪽 무릎이 크게 찰과상이 났었고, 두 번째 사고는 넘어졌을 때 무릎쪽은 다치지 않고 어깨 근육이 긴장하는 수준으로 그쳤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와는 달리 무릎이나 팔꿈치 보호대가 보편화 되어있지 않은 자전거의 경우, 해당 보호장구의 유무에 따른 부상 정도를 수치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논문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언급하신 독일 뮌스터에 살고 있습니다. 뮌스터는 독일 내에서도 환경 친화적이고 자전거의 도시라고 불릴 정도로 자전거 인프라가 잘 되어있는 동네라 아마 굉장히 인상적으로 보신 것 같습니다. 아마 박사님이 방문하셨을 UKM 근처는 여러 학과 건물와 학생 식당이 위치한 곳이라 자전거 통행이 굉장히 많은 지역이기도 하고요. 독일 자전거 문화는 자전거 면허 (Fahrradführschein)에서 온 문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려운 것도 아니고 필수도 아니지만 수영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학생들이 취득하다 보니 기본적인 자전거 문화가 발달되어 있으며 자전거에 대한 배려가 잘 되어있습니다. 만일 자전거 도로가 없는 자동차도로(고속도로가 아닌)라고 하더라도 대부분 자전거는 갓길로 달릴 수 있으며 그 경우 자동차는 알아서 서행하거나 추월해서 갑니다. 다만 아쉽게도 독일 모든 도시가 뮌스터처럼 자전거 인프라가 잘 되어있는 것은 아니라 보통 재정이 좋지 못한 다른 도시에 가면 자전거 도로가 관리가 전혀 안 되어 패여있다거나 아예 없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아....오늘은 평소보다 영상이 일찍 업로드 되었네요.. 퇴근시간 막간을 이용해서 영상 시청하고 갑니다 ㅋㅋ~ 부상 부위 정답률 100%의 신공을 보여준 영민한 나PD님!! 특급 칭찬 합니다^^ 선생님은 논문 분석 해주실 때가 젤 뇌섹남의 매력 포텐이 팡~팡~! 터지십니다!!^^(외모는 훈훈한 꽃중년..꽃미남의 정석...🥰아~ 진짜 말해 뭐해 ㅎㅎ) 안전수칙 잘 지켜서 즐겁고, 올바른 안전한 자전거 라이딩 문화🚲🚲를 정착하고 만들어가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갑자기 그룹 '퀸'의 신나는 Bicycle Race 노래가 떠오르네요^^)
요즘 제 최애채널이자 저에게 힐링을 주는 채널이에요.
갑갑한 마음이 원장님 잔잔한 목소리, 나피디님의 경쾌한 웃음소리를 들으며 잠시나마 잊혀지거든요.
영상 잘 봤습니다♡♡♡
피디님이랑 케미가....ㅋㅋㅋㅋ
이동훈 박사님. 제 글 안보겠지만 글 남겨봅니다. 경비골 골절 수술후 비골부분 문지르면 발등이 찌릿찌릿한 증상이 있는데 이거 고칠수 있는건가요?
자전거타다가 손목골절만 두번 당하고 이제 다신 안탑니다 ㅠ.ㅠ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ㅠㅠ 나피디랑 먹방하는 것도 보고싶습니닷 !!
잘생김과 멋짐 까지도 장착하신
박사님~~^^
😋😘
어떻게 자전거 타다가 이거 논문으로 써봐야겠다 이런 생각이들지? ㅋㅋㅋ 대단하시다
박사님~
수술 4주 입니다.
아직 뼈가 붙지 않았고 수술후 사진과 같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은 없고 골다공증 주사를 28일 처방 받았습니다.
걱정되서 문의 드립니다.
박사님 저는 군인입니다 혹시 군인들이 자주 겪는 피로골절에 대해서도 다뤄주실 수 있을실까요??
올라가즈아~
ruclips.net/video/n4L00nG_aBs/видео.html
4:08 부터 보심 될 거 같습니다
박사님박사님 컨텐츠로 옛날 고문들 어떻게 아플지 하는거 어떨까요 ~'
상지.하지.두부순. 조심하여 운용하겠습니다.
가늘고 길게… 조심하여 운행하겠습니다.
전용도로의 구분을 명확히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을 다시금 확인합니다.
ㅋㅋㅋ조직원임다 두목님 늦었지만 신년인사드림다 새해복마니받으십셔!! 저도 따릉이로 출퇴근한지 1년인데 요즘은 예전에비해 확실히 자전거 도로정비도 잘되어있긴한데 아직은 매너가... 자전거우선도로에서 위협 엄청 당한다는...(전 마포대로 주로 이용합니다) 무튼 논문재밌게 잘 봤습니다 근데 그런 큰 사고나 부상외에도 무릎연골같은데 미치는 영향이 궁금하긴해요...!!!
퇴행성 관절염 같은거 볼때 자전거운동하는지여부 등산여부 이런걸 많이 보더라구요(저는 저년차 변호사인데 산업재해관련사건을 몇건해보았습니다) 그래서 궁금했었다는....
재활하느라 bike 열심히 타고 있는데 마침 관련 논문이 오늘 컨텐츠여서 재밌게 잘 봤습니다!
자덕들 보통 쇄골에 뭐 하나씩은 박혀있던데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정말 자주 다치는게 또 쇄골임...분쇄골절 엄청나다네요 잘 부러지지만 또 잘 붙기도 하는 ㅜ
자전거를 8년째 타는데 2년전 운전면허를 따고 차를 끌고 다니기 시작한 이후로 수신호 정말 열심히 합니다
깜빡이 없이 들어오는차들 그렇게 욕하는데 자전거 조그마한게 훅 들어오면 얼마나 놀랠까 싶어서, 치이면 어쨌든 내가 제일 크게 다치니까 주변 수시로 확인하고 수신호 열심히 하고 합니다
다른사람들도 부디 안전하게 다녔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급식들...헬멧 없이 도로 가로지르는거 볼때마다 불안해 죽겠습니다
멋쟁이 보스님~오늘도 잘 보고갑니다~way to go~
자전거 타기 시작하고 3년에 한번정도는 크게 다치게 되더라구요 ㅋㅋㅋㅋ 굴러서 팔꿈치 부러지고, 온몸 찰과상, 타박상등... 그래도 라이딩은 행복해!
시간 되시면 테니스/골프/야구 같은 스윙 모션 들어간 스포츠도 부탁드려요 !
자전거 타다가 산에서 굴러 안와골절 및 코뼈 골절 그리고. 양손목 골절로 2회 수술후 2주 입원했습니다..ㅠㅠ
지금 4주 정도 되었네요 ..논문대로네요 ㅎㅎ
자덕 모여라 하나만 보고 바로 와써요
헬멧 착용 비율이 10%가 안되네요.. 물론 요즘엔 법이 개정된지 꽤 지나서 헬멧 착용이 의무화가 되었지만 실제로 쓰는 사람을 잘 못봤습니다. 자전거 좋아하셔서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 외에 생활자전거 타시는 분들은 거의 안쓰시더라구요. 모두 헬멧 쓰고 안전라이딩 합시다!
감사합니다! 꿀잼!
좋은 영상 잘보고 갑니다 ^^
말해뭐해 박사님은 핸섬하다구용♡♡♡♡
지금도 준수한데.. 2030때는 완전 핸섬의극치였을거같아영
박사님 진짜 모두에게 물어도 키크는 방법을 정확히 아는사람이없는데 박사님이 아시는키크는법이라도 영상으로 찍어주시면 안될까요? 제발요 키가 크고싶습니다 저 내일 고1인데 진짜키가 170이 안넘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만 알려주세요ㅠㅠ
안녕하세요 박사님! 재밌게 보고있는 공학 출신 직장인입니다.
자전거 논문 리뷰를 보다가 궁금한게 있습니다.
저도 자전거를 타다가 두 번 넘어진 경험이 있는데 다른 상황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첫 번째는 무릎보호대 없이 넘어져서 왼쪽 무릎이 크게 찰과상이 났었고, 두 번째 사고는 넘어졌을 때 무릎쪽은 다치지 않고 어깨 근육이 긴장하는 수준으로 그쳤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와는 달리 무릎이나 팔꿈치 보호대가 보편화 되어있지 않은 자전거의 경우, 해당 보호장구의 유무에 따른 부상 정도를 수치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논문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7분전은 못참지!!!!!! 박사님 !!!!
박사님 발목전방충돌증후근 영상 좀 올려주시면 안될까요ㅠㅠ 축구를 좋아하다 보니 이거때매 고생중인데 정보가 많지 않네요ㅠ
언급하신 독일 뮌스터에 살고 있습니다. 뮌스터는 독일 내에서도 환경 친화적이고 자전거의 도시라고 불릴 정도로 자전거 인프라가 잘 되어있는 동네라 아마 굉장히 인상적으로 보신 것 같습니다. 아마 박사님이 방문하셨을 UKM 근처는 여러 학과 건물와 학생 식당이 위치한 곳이라 자전거 통행이 굉장히 많은 지역이기도 하고요.
독일 자전거 문화는 자전거 면허 (Fahrradführschein)에서 온 문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려운 것도 아니고 필수도 아니지만 수영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학생들이 취득하다 보니 기본적인 자전거 문화가 발달되어 있으며 자전거에 대한 배려가 잘 되어있습니다. 만일 자전거 도로가 없는 자동차도로(고속도로가 아닌)라고 하더라도 대부분 자전거는 갓길로 달릴 수 있으며 그 경우 자동차는 알아서 서행하거나 추월해서 갑니다.
다만 아쉽게도 독일 모든 도시가 뮌스터처럼 자전거 인프라가 잘 되어있는 것은 아니라 보통 재정이 좋지 못한 다른 도시에 가면 자전거 도로가 관리가 전혀 안 되어 패여있다거나 아예 없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10:00 이야기->야기
자전거 부상 1위는 전립선 아닌가?
07:20 자료화면 뽀샵 티가 너무... ㅋ
좋은영상 잘봤습니다 ^^ 항상 응원합니다 그리고 잘생기셨어요~~~
못참지~
박사님 감사해요! 저는 박사님이 논문 분석해주시는게 항상 너무 재밌네요ㅎㅎ 그나저나 제가 저희 언니한테 젠틀하시고 지적이시고 귀여우시고 성격도 탈탈하신 박사님있다고 소개해줬는데 저희 언니가 딱 영상 보자마자 하는 말이 잘 생기셨대요!☺
저번에 호수공원에서 자전거 타는데,자전거도로에서 잠깐 딴생각 하는 사이에 사람 두명이 도로를 가로지르는걸 못 비고 급브레이크랄 밟아서 앞으로 한바퀴 굴렀었네요..
헬멧 안썼는데도 다행이 잘 굴러서 크게다치진 않았는데 그때 정말 헬멧의 중요성을 느꼈었어요....
10년 됐다고 하셨는데 자전거 새로 사기 vlog 한 번 하시죠 ㅋㅋㅋ
10년전이랑 같은 때는 아니겠지만 전에 박사님 외래진료 vlog 영상에서 자전거로 출근 하시는게 나오는데 그때 해외로 가셨다가 구입하신 자전거가 나와요. 오래 타고 계시다고 합니다.
아....오늘은 평소보다 영상이 일찍 업로드 되었네요.. 퇴근시간 막간을 이용해서 영상 시청하고 갑니다 ㅋㅋ~
부상 부위 정답률 100%의 신공을 보여준 영민한 나PD님!! 특급 칭찬 합니다^^
선생님은 논문 분석 해주실 때가 젤 뇌섹남의 매력 포텐이 팡~팡~! 터지십니다!!^^(외모는 훈훈한 꽃중년..꽃미남의 정석...🥰아~ 진짜 말해 뭐해 ㅎㅎ)
안전수칙 잘 지켜서 즐겁고, 올바른 안전한 자전거 라이딩 문화🚲🚲를 정착하고 만들어가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갑자기 그룹 '퀸'의 신나는 Bicycle Race 노래가 떠오르네요^^)
박사님!
이제 겨울 시즌인데 스키, 보드 등 겨울스포츠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부상과 상황에따라 일반인도 할 수 있는 응급처치를 소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나PD님..
외래, .요.. 왜래X
피디님 정형외과 역사가 엄청 길다고하는데 옛날(고대, 산업혁명때)에 시행됐던 정형외과 수술들이 궁금해용😘 발전된 수술기술을 아는것도 재밌을것같아요
쇄골이 압도적이지 않을까 예상했는데
개꿀
4등!
2등!!
1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