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저 같은 경우는 만약 그런 템 상황이면 구인수나 보건 쓰고 칼리스타, 라이즈, 그웬피오라 등으로 각을 잴 것 같아요. 지팡이 같은 경우는 중반에 제라스 들어갈 때 까지 노는 경우가 많아서 하나라도 더 뜨면 좀 골치가 아파지더라구요 ㅜㅜ(물론 바드 넣고 써도 충분히 쎄나, 이러면 바루스나 탐켄치 템이 빌 확률이 높음). 물론 정답이란 없으니, 내가 초밥 우선권이 있어서 대검이나 곡궁을 무조건 하나 더 먹을 수 있다면 고려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너무도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질문하신 내용 자체가 사람마다 의견도 엄청 갈리고, 또 결론 내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제 대답이 정답이 아닐 수 있다는 점 전달드리면서 답변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일단 선생님이 질문 주신 가정인, '내가 현재 연승중이지만 결국 4코 2성덱으로 전환하겠다' 라는 플랜을 전제로 생각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아르카나 바루스로 최종 덱을 구상중인데, 2라 풀연승을 했고, 현재 럼블이라던지, 트위치라던지, 헤카림 같은 기물이 2개씩만 잡혀서 한 두개만 붙이면 연승 이어나갈 수 있는 상황이다, 라는 상황 말이죠!! 저 같은 경우는 리롤은 치되, 최대 3번으로 제한하고, 구체적으로는 2성 기물을 한개라도 붙일때까지, 혹은 쓸만한 전투 주술 먹을때까지로 제한합니다. 이건 사람마다 다르게 생각하는 내용이라 정말 취향차이라고 생각하는데, 절때 바닥까지는 치시면 안됩니다. 이건 팩트인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아까 상황에서 아르카나 바루스 경쟁자가 1명이 있는데(최악의 경우 2명, 이럴 경우에는 틀 생각도 하셔야됨), 이 사람이 돈 증강을 먹었고, 연패를 착실히 쌓아서 돈도 정말 많이 모았다면, 지금 당장 3라에서는 내가 돈을 다 쓰고 연승타고, 피관리를 할 수 있지만 결국 8렙 리롤 템포는 이 경쟁자한테 밀릴 수 밖에 없고, 경쟁자가 저희가 원하는 기물을 싹 다 선점해서 저희의 리롤 밸류가 많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가끔 2라, 3라 풀연승하고 원하는 기물 못찾아서 4라 5라 내내 맞고 6등하시는 분들이 심심찮게 보이시는데, 보통 이런 경우라고 생각이 듭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결국 어떤 가치가 더 높은지, 연승의 가치가 높은지, 내가 원하는 덱을 완성하는 것의 가치를 더 높게 보는지에 따라서 플레이 방향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선생님이 주신 상황에서는 리롤 2~3번이 최대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10, 20원 넘게 쓰고 연승을 이어나갈 수도 있지만, 만약 연승 못할 경우 엄청난 사고가 나는거고, 현재 4-1에 리롤쳐서 8렙 덱 맞추는 현 메타에서 이런 플레이는 템포가 오히려 늦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건 사람마다 다르기도 하지만, 메타마다 다르기도 합니다. 실제로 14.17? 패치 때만 하더라도 3-1에 6렙 쳐서 바닥 긁고 헤카림 2성 띄우거나, 카타리나 2성 띄울려고 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았거든요. 대회에서도 반 정도는 이렇게 플레이 했던걸 본 것 같습니다. 해서 뭐가 맞는지에 정답은 사실 없습니다만, 만약 8렙 4코 2성덱이 목표다, 하면 너무 무리하게 리롤 치시는건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전투주술 먹기 위해 최대 2~3번! 정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제가 또 2라 5연승에 국한해서 설명 드렸는데, 2라 5연패했을 경우 3라 리롤은 추천 안 드립니다! 꼭 연승 전환 하실 필요없고, 제 말은 너무 연패에 집착하지 말고 최대한 피관리 할 수 있는데까지만 노력하시면 됩니다. 저도 심심찮게 10연패 박아서요 ㅎㅎ; ㅜㅜ 기물 안뜨면 피관리 안되는 건 어쩔 수 없죠. 이런 경우에는 너무 무리하게 리롤치는 것 보다는 '4-1에 확실하게 돈 모아서 기물 선점하겠다'가 더 맞을 것 같습니다.
@@sjsjlee2902 이 부분도 정말 어려운 내용이라, 답변 드리기가 쉽지가 않네요.. 하지만 이 주제가 어찌보면 롤체에 본질에 대한 핵심적인 포인트이기도 하죠 ㅋㅋ,, 상황마다 다르긴 한데, 보통 이 경우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체력 상황'과, 내가 현재 가고 있는 덱이 '대깨'인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내가 피가 20인데, 덱이 완성 안 된 채로 스테이지를 나는건 상당히 어렵죠. 물론 4코 1성밖에 없다고 하더라도, 템이 너무 잘 들어갔고, 상대들이 나보다 약한게 확실하고, 나머지 라인이 탄탄하다면 이자 챙기면서 리롤쳐도 됩니다. 체력 많으면 당연히 최종 덱을 생각하면서 천천히 리롤쳐도 되고요. 하지만 위는 '빈집'일때의 상황을 가정하는 것이고, 만약 한명, 두명 이상 겹친다고 하면 계속 바닥 리롤 쳐야합니다. 보통 1명빼고 모두 멸망하는 상황이 오긴 하는데, 내가 원하는 기물이 한 개씩 팔릴 때마다 내 순방확률은 줄고, 상대방의 순방확률은 크게 오르게 되어서 무조건 바닥 리롤을 치는게 맞습니다. 보통 피가 많은데 이런 상황이 오면, 그냥 이런 난투극에 참여하는 대신 4라 돈 째고 맞고, 5라운드 9렙 가서 밸류덱으로 전환하는 각도 많이 보죠. 그래서 사실 이런 상황이 안오게, 정찰 잘하고, 피관리 잘하는게 순방확률을 조금이라도 올리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ㅎㅎ,, 사실 이것도 어렵긴 어렵죠. 그래서 롤체가 어렵기도 하고, 재밌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질문에 답이 되었을진 모르겠네요. 정말 상황마다 다 다르고,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이죠. 결론은 언제나 '리롤을 치는 근거가 중요합니다.' 근거들엔 다음과 같은 경우가 있겠죠. 1.(피가 많고, 9렙을 반드시 갈 수 있으며, 빈집임) : 일단 내가 빈집이라 먼저 선점당할 걱정이 없으므로 째야겠다, 혹은 지금 내가 가는 4코가 빈집이니까 잘 나올테니, 주술 하나 먹을때까지만 돌려볼까? 2.(피가 많지만, 내가 이미 인피 레드를 만들어서 아르카나 바루스를 가야되며, 겹치는게 2, 3명 이상임) : 아르카나 바루스는 9렙가야 덱 완성인데... 하지만 지금 안 치면 9렙 가서도 바루스 못찾고, 4라 내내 못찾다가 죽을 확률이 높아... 겹치는걸 제대로 확인하지 못해서 리스크가 있지만, 남들보다 빨리 리롤돌려서 선점한다면 남도 죽이고, 내 순방 확률이 높으니까 바닥까지 긁어야겠다! 3.(4코 2성 1개를 붙였지만 한방 맞으면 죽는 피이고, 상대들 덱파워가 가늠이 안 됨) > 죽기 싫어 ㅜㅜ 바닥 리롤 4.(한방 맞으면 죽을 피이지만, 내가 템을 준 4코들이 대부분 2성이 붙었고, 비교적 안 중요한 4코 들이 안 붙음) > 이건 취향 차이, 째서 9렙 갈수도 있고, 전투주술 먹을때까지 매턴 리롤 돌릴 수도 있고, 계속 바닥 리롤 돌려도 됨(제 기준은 전투주술 먹을때 까지 리롤) 아마 요즘 4-1에 바닥까지 쳐서 선점하는 방식이 많이 어려워진 이유가, 3코덱과 요술사 버프가 많이 들어가면서 4코덱으로도 반등 타이밍 잡기가 쉽지 않아서일 겁니다 ㅜㅜ 저도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눈치 잘보고, 내가 리롤 칠 근거가 있는지 확인하고, 9렙갈 때까지 쨀 수 있는지 수시로 정찰하고 내 스스로에게 질문해보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 너무 길게 적었네요.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죽검도 좋습니다!! 제 최근 영상 보시면 인피 죽검 징수총으로 3템 구성했습니다 ㅎㅎ 다만 인피 인피 각이 나온다면 반드시!! 인피인피로 구성 바랍니다. 덱 컨셉상 아르카나 바루스는 바루스 스킬한방으로 상대 탱라인이나 어정쩡한 위치에 뒷라인을 한방에 터뜨러야 하거든요! 인피인피 구성시 치명타율 95프로로, 거의 확정적으로 스킬 한방에 치명타 터뜨릴 수 있습니다. 다만 죽검 인피에 경우 스킬 한방한방에 치명타가 안 터진다면 사고가 날 수도 있으나, 템을 만들 수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죽검이라도 가야되죠!! 최근 플레이 영상에서 죽검 인피 바루스 플레이 보시고 고민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구독하고 갑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네 응원의 댓글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병준님 이 영상보고 바루스 약점 정확히 파악해서 7섬뜩으로 찢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병준님 그런 의도로 올린 동영상은 아닌데 도움이 됐다니 다행이네요 ㅎㅎ;;;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이 영상 올라오고 나서 저녁갑주,수맹 가는사람 많아짐
헉 조회수 이천회 영상인데 ㅋㅋㅋㅋ 좋은 성적들 더두셔서 실망 안 하셨으면 하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첫 3템중에 지팡이가 떠도 각을 보시는 편인가요? 예를 들어 지팡이가 있어도 장갑 곡궁 이런식으로 나오면 각을 본다던지..
음, 저 같은 경우는 만약 그런 템 상황이면 구인수나 보건 쓰고 칼리스타, 라이즈, 그웬피오라 등으로 각을 잴 것 같아요. 지팡이 같은 경우는 중반에 제라스 들어갈 때 까지 노는 경우가 많아서 하나라도 더 뜨면 좀 골치가 아파지더라구요 ㅜㅜ(물론 바드 넣고 써도 충분히 쎄나, 이러면 바루스나 탐켄치 템이 빌 확률이 높음). 물론 정답이란 없으니, 내가 초밥 우선권이 있어서 대검이나 곡궁을 무조건 하나 더 먹을 수 있다면 고려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용병단김병준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잘봤습니다. 1000점도 찍으시고 고봉밥 댓글 달면서 유저들 질문에 친절히 답해주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본인만의 운영 노하우나 팁들이 많아보이는데 영상으로 한번 풀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네, 응원과 칭찬의 댓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반응이 괜찮아서 다른 덱들과 팁들도 소개해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10 3라를 이기기 위해 운영덱에서도 리롤을 1~3번 정도 쳐도 될까요? 탬을 줄 수 있는 2,3코 패어가 있으면 무조건 붙을때까지 쳐서 연승전환을 하려고 노력하는데 이러니 돈이 부족한것 같아요.
8롤은 어떻게 쳐야 하나요? 예전에는 그냥 4-1에 바닥까지 쳐서 선점하는걸 우선했는데 요즘은 이러니 망하더라고요. 겹칠때, 안겹칠때 얼마까지 리롤을 쳐야 할까요? 그리고 패어가 붙으면 그냥 2성 뜰때까지 돌리면 되나요? 예전처럼 앞라인 2성, 뒷라인 2성 붙이고 9랩을 째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너무도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질문하신 내용 자체가 사람마다 의견도 엄청 갈리고, 또 결론 내리기 어려운 부분이라
제 대답이 정답이 아닐 수 있다는 점 전달드리면서 답변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일단 선생님이 질문 주신 가정인, '내가 현재 연승중이지만 결국 4코 2성덱으로 전환하겠다'
라는 플랜을 전제로 생각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아르카나 바루스로 최종 덱을 구상중인데, 2라 풀연승을 했고, 현재 럼블이라던지, 트위치라던지, 헤카림 같은 기물이 2개씩만 잡혀서
한 두개만 붙이면 연승 이어나갈 수 있는 상황이다, 라는 상황 말이죠!! 저 같은 경우는 리롤은 치되, 최대 3번으로 제한하고, 구체적으로는 2성 기물을 한개라도 붙일때까지,
혹은 쓸만한 전투 주술 먹을때까지로 제한합니다. 이건 사람마다 다르게 생각하는 내용이라 정말 취향차이라고 생각하는데, 절때 바닥까지는 치시면 안됩니다. 이건 팩트인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아까 상황에서 아르카나 바루스 경쟁자가 1명이 있는데(최악의 경우 2명, 이럴 경우에는 틀 생각도 하셔야됨), 이 사람이 돈 증강을 먹었고, 연패를 착실히 쌓아서 돈도 정말 많이 모았다면,
지금 당장 3라에서는 내가 돈을 다 쓰고 연승타고, 피관리를 할 수 있지만 결국 8렙 리롤 템포는 이 경쟁자한테 밀릴 수 밖에 없고, 경쟁자가 저희가 원하는 기물을 싹 다 선점해서 저희의 리롤 밸류가 많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가끔 2라, 3라 풀연승하고 원하는 기물 못찾아서 4라 5라 내내 맞고 6등하시는 분들이 심심찮게 보이시는데, 보통 이런 경우라고 생각이 듭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결국 어떤 가치가 더 높은지, 연승의 가치가 높은지, 내가 원하는 덱을 완성하는 것의 가치를 더 높게 보는지에 따라서 플레이 방향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선생님이 주신 상황에서는 리롤 2~3번이 최대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10, 20원 넘게 쓰고 연승을 이어나갈 수도 있지만, 만약 연승 못할 경우 엄청난 사고가 나는거고, 현재 4-1에 리롤쳐서
8렙 덱 맞추는 현 메타에서 이런 플레이는 템포가 오히려 늦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건 사람마다 다르기도 하지만, 메타마다 다르기도 합니다. 실제로 14.17? 패치 때만 하더라도 3-1에 6렙 쳐서 바닥 긁고 헤카림 2성 띄우거나, 카타리나 2성 띄울려고 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았거든요.
대회에서도 반 정도는 이렇게 플레이 했던걸 본 것 같습니다.
해서 뭐가 맞는지에 정답은 사실 없습니다만, 만약 8렙 4코 2성덱이 목표다, 하면 너무 무리하게 리롤 치시는건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전투주술 먹기 위해 최대 2~3번! 정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제가 또 2라 5연승에 국한해서 설명 드렸는데, 2라 5연패했을 경우 3라 리롤은 추천 안 드립니다! 꼭 연승 전환 하실 필요없고, 제 말은 너무 연패에 집착하지 말고 최대한 피관리 할 수 있는데까지만 노력하시면 됩니다. 저도 심심찮게 10연패 박아서요 ㅎㅎ; ㅜㅜ 기물 안뜨면 피관리 안되는 건 어쩔 수 없죠. 이런 경우에는 너무 무리하게 리롤치는 것 보다는 '4-1에 확실하게 돈 모아서 기물 선점하겠다'가 더 맞을 것 같습니다.
@@용병단김병준 그러면 빈집이라는 가정하에 피가 많이 없으면 4-2, 2번 정도는 맞아도 되면 4-5에 리롤을 돌리면 되나요? 바닥까지 리롤하면 안되는건 알겠는데 그러면 8랩 첫 리롤을 멈추는 기준이 있을까요?
@@sjsjlee2902 이 부분도 정말 어려운 내용이라, 답변 드리기가 쉽지가 않네요.. 하지만 이 주제가 어찌보면 롤체에 본질에 대한 핵심적인 포인트이기도 하죠 ㅋㅋ,, 상황마다 다르긴 한데, 보통 이 경우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체력 상황'과, 내가 현재 가고 있는 덱이 '대깨'인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내가 피가 20인데, 덱이 완성 안 된 채로 스테이지를 나는건 상당히 어렵죠. 물론 4코 1성밖에 없다고 하더라도, 템이 너무 잘 들어갔고, 상대들이 나보다 약한게 확실하고, 나머지 라인이 탄탄하다면 이자 챙기면서 리롤쳐도 됩니다. 체력 많으면 당연히 최종 덱을 생각하면서 천천히 리롤쳐도 되고요.
하지만 위는 '빈집'일때의 상황을 가정하는 것이고, 만약 한명, 두명 이상 겹친다고 하면 계속 바닥 리롤 쳐야합니다. 보통 1명빼고 모두 멸망하는 상황이 오긴 하는데, 내가 원하는 기물이 한 개씩 팔릴 때마다 내 순방확률은 줄고, 상대방의 순방확률은 크게 오르게 되어서 무조건 바닥 리롤을 치는게 맞습니다. 보통 피가 많은데 이런 상황이 오면, 그냥 이런 난투극에 참여하는 대신 4라 돈 째고 맞고, 5라운드 9렙 가서 밸류덱으로 전환하는 각도 많이 보죠.
그래서 사실 이런 상황이 안오게, 정찰 잘하고, 피관리 잘하는게 순방확률을 조금이라도 올리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ㅎㅎ,, 사실 이것도 어렵긴 어렵죠. 그래서 롤체가 어렵기도 하고, 재밌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질문에 답이 되었을진 모르겠네요. 정말 상황마다 다 다르고, 사람마다 다 다르기 때문이죠. 결론은 언제나 '리롤을 치는 근거가 중요합니다.'
근거들엔 다음과 같은 경우가 있겠죠.
1.(피가 많고, 9렙을 반드시 갈 수 있으며, 빈집임) : 일단 내가 빈집이라 먼저 선점당할 걱정이 없으므로 째야겠다, 혹은 지금 내가 가는 4코가 빈집이니까 잘 나올테니, 주술 하나 먹을때까지만 돌려볼까?
2.(피가 많지만, 내가 이미 인피 레드를 만들어서 아르카나 바루스를 가야되며, 겹치는게 2, 3명 이상임) : 아르카나 바루스는 9렙가야 덱 완성인데... 하지만 지금 안 치면 9렙 가서도 바루스 못찾고, 4라 내내 못찾다가 죽을 확률이 높아... 겹치는걸 제대로 확인하지 못해서 리스크가 있지만, 남들보다 빨리 리롤돌려서 선점한다면 남도 죽이고, 내 순방 확률이 높으니까 바닥까지 긁어야겠다!
3.(4코 2성 1개를 붙였지만 한방 맞으면 죽는 피이고, 상대들 덱파워가 가늠이 안 됨) > 죽기 싫어 ㅜㅜ 바닥 리롤
4.(한방 맞으면 죽을 피이지만, 내가 템을 준 4코들이 대부분 2성이 붙었고, 비교적 안 중요한 4코 들이 안 붙음) > 이건 취향 차이, 째서 9렙 갈수도 있고, 전투주술 먹을때까지 매턴 리롤 돌릴 수도 있고, 계속 바닥 리롤 돌려도 됨(제 기준은 전투주술 먹을때 까지 리롤)
아마 요즘 4-1에 바닥까지 쳐서 선점하는 방식이 많이 어려워진 이유가, 3코덱과 요술사 버프가 많이 들어가면서 4코덱으로도 반등 타이밍 잡기가 쉽지 않아서일 겁니다 ㅜㅜ 저도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눈치 잘보고, 내가 리롤 칠 근거가 있는지 확인하고, 9렙갈 때까지 쨀 수 있는지 수시로 정찰하고 내 스스로에게 질문해보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 너무 길게 적었네요.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설명좋아요
감사합니다 ㅎㅎ
이야 fkj는 못참지.
@@Leonallleona 한 선곡 하시네요 선생님 ㅇㅇ
아르카나 바루스 여전히 좋아요 ㅎㅎ
맞아요 예전 패치만큼 사기는 아니지만 여전히 승률 잘 나옴!!
오히려 빈집이라 괜찮아진듯
바루스 죽검은요??
죽검도 좋습니다!! 제 최근 영상 보시면 인피 죽검 징수총으로 3템 구성했습니다 ㅎㅎ 다만 인피 인피 각이 나온다면 반드시!! 인피인피로 구성 바랍니다. 덱 컨셉상 아르카나 바루스는 바루스 스킬한방으로 상대 탱라인이나 어정쩡한 위치에 뒷라인을 한방에 터뜨러야 하거든요! 인피인피 구성시 치명타율 95프로로, 거의 확정적으로 스킬 한방에 치명타 터뜨릴 수 있습니다. 다만 죽검 인피에 경우 스킬 한방한방에 치명타가 안 터진다면 사고가 날 수도 있으나, 템을 만들 수 없다면 어쩔 수 없이 죽검이라도 가야되죠!! 최근 플레이 영상에서 죽검 인피 바루스 플레이 보시고 고민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저는 전병준이에요 같은 병준일족은 개추박고가요
병준 crew 설립하죠 ㅋㅋ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