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출국 전 #젠지 e스포츠의 #피넛 선수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막내일 때도, 팀 내 중간 위치일 때도, 맏형일 때도 모두 LCK 우승을 경험했던 피넛 선수... 그는 과연 어느 시절 우승이 가장 힘들었을까요? 본 인터뷰는 기사로도 볼 수 있습니다. 😊 땅콩불패… ‘피넛’ 한왕호 인터뷰 ① (sports.naver.com/news?oid=005&aid=0001603918) 00:00 많은 이들의 예상을 뒤엎고 2023 LCK 우승컵을 들어올린 것이 실감이 나는가? 01:13 정규 리그 때는 T1과 DK, 플레이오프에서는 T1의 우승을 점치는 이가 대부분이었다. 젠지가 이처럼 우승할 거라고 예상했었는지 궁금하다. 03:19 바텀 듀오가 아직 증명하지 못한 상황이었음에도 우승을 기대할 수 있었던 근거는 무엇이었나? 04:39 시즌 초에는 젠지가 상체에 의존하여 바텀을 키운다는 평이 많았는데, 후반부터는 바텀 듀오의 캐리력이 상체와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았다. 실제로 젠지 게임 플랜의 변화가 있었는가? 06:20 시즌 초에는 바루스, 루시안, 제리 같은 픽이 나오다 후반엔 자야, 아펠리오스, 징크스 등이 등장했다. 시즌 후반부 메타가 젠지와 더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가? 07:25 언제부터 바텀 듀오에 대한 확신이 생겼는가? 09:10 플레이오프 때 T1에 1대3으로 한 차례 패배했었는데 결승전에선 정반대의 결과가 나왔다. 준비 기간이 그리 길지 않았고, 패치 버전 또한 동일했는데 젠지가 어떤 묘수를 둔 것일까? 10:52 LPL 팀들에게서는 어떤 배움을 얻었는지 궁금하다 12:12 시즌 내내 젠지의 밴픽에 대한 얘기가 많았는데, 스스로는 이번 시즌 티어 정리가 어땠던 것 같나? 14:06 결승전에서 젠지의 고밸류 픽이 좋았다는 평도 있었는데, 젠지 또한 고밸류 픽이 정답이라고 결론을 내린 것이었나? 15:37 ’피넛’의 운영이 특별한 이유는 무엇인가? 18:57 막내로 차지했던 우승, 또래 선수들과 함께 이뤄냈던 우승, 맏형으로서 차지한 우승 중 어떤 상황에서 가장 우승하기 어려웠나? 20: 05 정말 많은 결승전을 치렀는데, 가장 기억에 남거나 힘들었던 결승 상대가 있나? 21:30 도란, 피넛, 쵸비 젠지 상체 트리오는 올해로 2년 차를 맞았다. 세계의 강팀 상체와 비교했을 때 젠지만이 가지는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22:29 지금까지 최고의 미드들과 함께 했고 대체로 좋은 결과를 냈는데, 각각의 선수들과 호흡을 잘 맞출 수 있었던 비결이 있나? 26:14 농심에서 언제부터 우승을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나? 26:28 그로부터 1년 후에 다시 우승을 하게 됐는데 기분이 어땠는가 28:54 그렇다면 이번 우승은 어땠나? 기쁜 마음을 정량으로 표현해달라(웃음) 30:18 페이커와 함께 한국의 마지막 MSI 챔피언이다. 이제 젠지가 MSI에서 우승에 대한 기대를 많이 받을텐데, 부담은 안 되는지 31:48 이번 MSI 우승, 젠지가 가져올 자신이 있는지 궁금하다 32:19 MSI 출전 경험이 있는 선수는 많지 않다. 본인만의 MSI 노하우가 있나? 이번 경기 일정도 굉장히 빡빡한 편인데 34:00 패배 인터뷰마다 선수들은 가장 큰 패배 요인으로 당일 컨디션 관리 실패를 언급하곤 한다. 선수들이 다전제 경기를 앞두고 컨디션 관리를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38:25 아시안게임 예비엔트리로 선발됐다. 작년부터 국가대표 팀 승선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던 걸로 기억하는데, 여전히 국가대표 팀에 합류하고 싶은 의지가 강한지 궁금하다. 40:50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스프링우승했기때문에 부담을 느끼지 않는건 좋지만, 우승 못할 수 있지 이런 편한 마음으로만 msi 임하지 말아 주세요. 실제로 스프링 우승을 할수 있었던건 불편한 마음을 극복하기 위한 성장이 우승의 가장 큰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대회던, 우승하려면 빠르게 성장하고 끊임 없이 상대에 대해 긴장을 늦춰선 안된다는 게 이번 t1을 보고 느낀 반증입니다. 제발 전력을 다해서 몰입해주세요.
#msi 출국 전 #젠지 e스포츠의 #피넛 선수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막내일 때도, 팀 내 중간 위치일 때도, 맏형일 때도 모두 LCK 우승을 경험했던 피넛 선수... 그는 과연 어느 시절 우승이 가장 힘들었을까요?
본 인터뷰는 기사로도 볼 수 있습니다. 😊
땅콩불패… ‘피넛’ 한왕호 인터뷰 ①
(sports.naver.com/news?oid=005&aid=0001603918)
00:00 많은 이들의 예상을 뒤엎고 2023 LCK 우승컵을 들어올린 것이 실감이 나는가?
01:13 정규 리그 때는 T1과 DK, 플레이오프에서는 T1의 우승을 점치는 이가 대부분이었다. 젠지가 이처럼 우승할 거라고 예상했었는지 궁금하다.
03:19 바텀 듀오가 아직 증명하지 못한 상황이었음에도 우승을 기대할 수 있었던 근거는 무엇이었나?
04:39 시즌 초에는 젠지가 상체에 의존하여 바텀을 키운다는 평이 많았는데, 후반부터는 바텀 듀오의 캐리력이 상체와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았다. 실제로 젠지 게임 플랜의 변화가 있었는가?
06:20 시즌 초에는 바루스, 루시안, 제리 같은 픽이 나오다 후반엔 자야, 아펠리오스, 징크스 등이 등장했다. 시즌 후반부 메타가 젠지와 더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가?
07:25 언제부터 바텀 듀오에 대한 확신이 생겼는가?
09:10 플레이오프 때 T1에 1대3으로 한 차례 패배했었는데 결승전에선 정반대의 결과가 나왔다. 준비 기간이 그리 길지 않았고, 패치 버전 또한 동일했는데 젠지가 어떤 묘수를 둔 것일까?
10:52 LPL 팀들에게서는 어떤 배움을 얻었는지 궁금하다
12:12 시즌 내내 젠지의 밴픽에 대한 얘기가 많았는데, 스스로는 이번 시즌 티어 정리가 어땠던 것 같나?
14:06 결승전에서 젠지의 고밸류 픽이 좋았다는 평도 있었는데, 젠지 또한 고밸류 픽이 정답이라고 결론을 내린 것이었나?
15:37 ’피넛’의 운영이 특별한 이유는 무엇인가?
18:57 막내로 차지했던 우승, 또래 선수들과 함께 이뤄냈던 우승, 맏형으로서 차지한 우승 중
어떤 상황에서 가장 우승하기 어려웠나?
20: 05 정말 많은 결승전을 치렀는데, 가장 기억에 남거나 힘들었던 결승 상대가 있나?
21:30 도란, 피넛, 쵸비 젠지 상체 트리오는 올해로 2년 차를 맞았다. 세계의 강팀 상체와 비교했을 때 젠지만이 가지는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22:29 지금까지 최고의 미드들과 함께 했고 대체로 좋은 결과를 냈는데, 각각의 선수들과
호흡을 잘 맞출 수 있었던 비결이 있나?
26:14 농심에서 언제부터 우승을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나?
26:28 그로부터 1년 후에 다시 우승을 하게 됐는데 기분이 어땠는가
28:54 그렇다면 이번 우승은 어땠나? 기쁜 마음을 정량으로 표현해달라(웃음)
30:18 페이커와 함께 한국의 마지막 MSI 챔피언이다. 이제 젠지가 MSI에서 우승에 대한 기대를 많이 받을텐데, 부담은 안 되는지
31:48 이번 MSI 우승, 젠지가 가져올 자신이 있는지 궁금하다
32:19 MSI 출전 경험이 있는 선수는 많지 않다. 본인만의 MSI 노하우가 있나? 이번 경기 일정도 굉장히 빡빡한 편인데
34:00 패배 인터뷰마다 선수들은 가장 큰 패배 요인으로 당일 컨디션 관리 실패를 언급하곤 한다. 선수들이 다전제 경기를 앞두고 컨디션 관리를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38:25 아시안게임 예비엔트리로 선발됐다. 작년부터 국가대표 팀 승선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던 걸로 기억하는데, 여전히 국가대표 팀에 합류하고 싶은 의지가 강한지 궁금하다.
40:50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기자님 늘 알차고 좋은 인터뷰 감사합니다😊
피넛 선수가 할만하다고 인터뷰 했을때 조롱섞인 반응들이 많았는데 결과로 증명해서 정말 멋있었어요
인터뷰 43분맛있네...
최애선수 인터뷰가 다른 인터뷰 영상 길이의 5배로 나올 때의 기분
페이즈선수는 워낙 기량이 출중해서
결국 언젠간 날개를 펼칠 선수였겠지만
그 시작이 피넛선수와 함께여서 더 빛을 본것같아요.
피넛선수 특유의 비상한 플레이가 처음 데뷔하는 선수에게
많은 도움이 됐을거라 확신될정도로요. 우승축하드리고
msi에서도 좋은모습 보여주세요!
궁금한것들 깊이있게 인터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사로 보는것과는 또 다르네요
말도 참 조리있게 맛나게 하네요 항상 젠지 ❤ 응원중
ㅇㅅㄴㅅ MSI도 먹어봅시다~화이팅!!
피넛 대인배 😊
우리 넛신 국제전 특히 롤드컵 우승 꼭 하자
MSI fighting!
ㅇㅅㄴㅅ 한왕호 화이팅🎉
피넛선수 항상 화이팅!★♥
gen g family
ㅇㅅㄴㅅ!
피넛 아겜 우승하면 은퇴 안하겠다 선언 ㄷㄷ
제발 아겜 가서 우승했으면
왕호야 금메달따고 연장하자
Msi 우승 ㄱㄱㄱㄱ
❤❤❤❤
아라드의 자랑 도적너구리의 희망 한왕호 화이팅
왐마 43분 ㄷㄷㄷ
43분 ㄷㄷ
ㅇㅅㄴㅅ
삼성 SKT BLG 역시 우리팀
구마유시랑 완전 반대되는게 재밌네 ㅋㅋ
스프링우승했기때문에 부담을 느끼지 않는건 좋지만,
우승 못할 수 있지 이런 편한 마음으로만 msi 임하지 말아 주세요.
실제로 스프링 우승을 할수 있었던건 불편한 마음을 극복하기 위한 성장이 우승의 가장 큰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대회던, 우승하려면 빠르게 성장하고 끊임 없이 상대에 대해 긴장을 늦춰선 안된다는 게 이번 t1을 보고 느낀 반증입니다.
제발 전력을 다해서 몰입해주세요.
ㅇㅇ
ㅇㅅㄴㅅ
ㅇㅅㄴㅅ
ㅇㅅㄴㅅ
ㅇㅅㄴㅅ
ㅇㅅㄴㅅ
ㅇㅅㄴㅅ
ㅇㅅㄴㅅ
ㅇㅅㄴ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