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방법이 진짜 효과가 있는게 제가 1학년 2학기 중간 때 87점 맞고 44등 받고 기말 때 진이님 방법으로 94점 맞고 3등했어요 심지어 기말이 엄청 어려웠어서 다행히도 1등급으로.. 마무리 했답니다 달달달 쓰면서 계속 외웠어요 나중엔 쌤 필기랑 자습서 주석 안보고 말할 수 있을 때까지요 님들도 이 방법 똑같이 따라해보세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아요..
@@Sksmscodnjs-e8o 이제야 봤네요ㅜㅜ 중간 때 그런 점수를 받고 되게 충격 먹었어서(항상 국어는 고정1이였음) 한달 전부터 진이님 방법으로 공부했었어요 범위가 현대시/현대소설/매체였는데 ⭐️아래의 모든 필기/필사는 대가리에 힘을 주고 공부해야함 쓴다는 행위에 집중하지 말고 쓰면서 내용을 이해하기!! 안그러면 시간을 통째로 날리는 공부법임 현대시:본문 전체 써봄-책 도움 없이 기억나는 필기, 또는 스스로 시 분석함-그리고 교과서나 자습서 보며 빼먹은 필기, 해설 적음(다른 색깔펜으로) 이게 1회독이였어요! 하루동안 이걸 다 했었구요 시험 2주 전까지 3일에 한 번정도? 해보고 그 뒤론 일주일에 한 두번 까먹지 않을 정도로 머리가 거의 잊었을 쯤에 복습해서 장기기억화해줬어요 현대소설: 기-승-전-결 줄거리 구조화해서 적어보기 시간 흐름에 따른 장소 변화 정리해서 적어보기 각 인물 성격/특징 적어보기 학습지 4~6번 적어보고 통암기(학교 시험이 지엽적이였어서 학습지 분량이 많았어도 꾸역꾸역 필사함-근데 저정도 하면 그냥 이미지처럼 기억이 나요!) 위의 것들을 시험보기 전까지 5번 정도는 반복한 거 같아요 그리고 내신틱한 문제집들 몇 권 사서 ’이 지문을 이렇게 꼬아서 낼 수도 있군?‘ 이런 것들 파악하고 각 선지마다 틀린/맞은 이유 적고 오답개념들도 따로 정리했었어요! 이렇게 공부해놨어서 그런지 고2 올라서 문학 시험 볼 때도 굉장히 수월했고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으니까 열심히 하시면 다들 할 수 있을거에요!
1. 나를 아는 것이 최고의 지식이다. 이 말은 100번 넘게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2. 신이 있나 없나는 개인의 생각과 신념에 달려있다. 3. 학교폭력은 녹음기로 녹음해서 고소하면 된다., 4. 운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엄청 몰입해서 노력해도 결과가 엄청 안좋을 수도 있다., 5. 공부 습관이 잡혀있지 않다면 그냥 포기하라. 공부 습관을 잡는 데만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6. 책 출간하면 어디 대학이든지 가능하다.,. 7. 내신(학교 시험)이 수능의 기초다. 내신 절대 포기하지 말라! 해외대학에 갈 때, 쓰이는 바탕 자료가 학교 시험이기 때문이다. 8. 몇 년간 다른 사람 페이스북 프로필을 계속 보고 있었다. 참고로 그 이전에 과거에 막 심하게 괴롭히고 학교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막 때리기도 했었었다. 그렇게 내가 말을 걸었다. OO야, 너 나 괴롭혔던 거 반성하니?
방학 때마다 지문을 매일 1개씩 10분 재고 풀고 -> 요약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비문학 독해력이 높아지는데, 이게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개학 후 내신 기간에는 시험범위에 있는 독서 지문을 반복적으로 요약하면서 거의 외우다시피 했습니다! 저자가 말하고 싶은 게 뭔지 계속 생각해보는 게 중요합니다
구할 수 있는만큼 구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게 핵심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문제 많이 푸는 것도 크게 중요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내신 시험 때는 난생 처음 보는 식의 문제가 나오니까요. (학교별로 다를 수는 있겠습니다) 해당 작품이랑 친해지고 익숙해지는 게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이라고 생각해요
1. 나를 아는 것이 최고의 지식이다. 이 말은 100번 넘게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2. 신이 있나 없나는 개인의 생각과 신념에 달려있다. 3. 학교폭력은 녹음기로 녹음해서 고소하면 된다.,., 4. 운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엄청 몰입해서 노력해도 결과가 엄청 안좋을 수도 있다. 5. 공부 습관이 잡혀있지 않다면 그냥 포기하라. 공부 습관을 잡는 데만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6. 책 출간하면 어디 대학이든지 가능하다. 7. 내신(학교 시험)이 수능의 기초다. 내신 절대 포기하지 말라! 해외대학에 갈 때, 쓰이는 바탕 자료가 학교 시험이기 때문이다. 8. 몇 년간 다른 사람 페이스북 프로필을 계속 보고 있었다. 참고로 그 이전에 과거에 막 심하게 괴롭히고 학교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막 때리기도 했었었다. 그렇게 내가 말을 걸었다. OO야, 너 나 괴롭혔던 거 반성하니?
고1 국어 기말고사 6일 앞둔 시점에 지푸라기라도 잠는 심정으로 댓글 남겨요ㅠㅠ 사정상 국어학원을 못다녀서 독학으로 공부하거든요! 국어 내신이 정말정말 빡센 편이라서 아무리 자료를 다 찾아도 기껏해야 30문제?정도씩밖에 안나와요ㅠㅠ 계속 6등급에 머물러있는데 필기 베끼고 회독하기만 해도 점수가 오를 수 있을까요?
1. 당시 선생님이 쌩판 처음 보는 시를 따로 프린트해서 나눠주셔서... 관련 문제집을 구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나도 못 구해서 못 풀었습니다. 수업이랑 필기에 의존했어요. 간혹 수특 지문을 하시는 경우도 있었는데 어차피 문제 방향성이 많이 달라서 큰 의미를 두진 않았습니다. 불안하시면 한 번쯤 푸셔도 괜찮아요. 다만 단순 문제풀이보다는 지문 이해도가 훨씬 중요합니다. 2. 베끼는 건 3번 이상 해주고, 시험 2~3일 전에 눈으로 했습니다 3. 그런 건 각자 편한 방식으로 암기하시면 됩니다
1. 나를 아는 것이 최고의 지식이다. 이 말은 100번 넘게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2. 신이 있나 없나는 개인의 생각과 신념에 달려있다. 3. 학교폭력은 녹음기로 녹음해서 고소하면 된다.,.,. 4. 운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엄청 몰입해서 노력해도 결과가 엄청 안좋을 수도 있다. 5. 공부 습관이 잡혀있지 않다면 그냥 포기하라. 공부 습관을 잡는 데만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6. 책 출간하면 어디 대학이든지 가능하다. 7. 내신(학교 시험)이 수능의 기초다. 내신 절대 포기하지 말라! 해외대학에 갈 때, 쓰이는 바탕 자료가 학교 시험이기 때문이다. 8. 몇 년간 다른 사람 페이스북 프로필을 계속 보고 있었다. 참고로 그 이전에 과거에 막 심하게 괴롭히고 학교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막 때리기도 했었었다. 그렇게 내가 말을 걸었다. OO야, 너 나 괴롭혔던 거 반성하니?
출제한다고 예고하신 지문을 전부 각각 3번씩 요약하세요!! 그리고 지문 내용 중에 이해 안 되는 문장이 있으면 형광펜 쳐서 선생님께 질문 드리세요! 마지막으로, 지문의 주제를 스스로 생각해서 한 문장으로 표현해보세요 :) 한 문단별로 주제를 생각해보는 연습도 좋습니다. 문제가 어떻게 나오든, 주어진 지문 내에서 나올 거예요. 그런데 어렵게 나온다면 되게 괴랄한 단어를 써서 나올 겁니다. 답처럼 안 보이게요! 그래서 주제를 확실히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또, 시험지에서는 원래 지문을 자르거나 변형할 수도 있어요. 이 점도 유의하시면 좋습니다!
타임라인
0:00 인트로
0:08 국어 공부가 수월한 이유
0:22 내신 국어의 특징
0:34 내신 문학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1:20 고전시가(*필수시청!)
2:35 고전소설
2:53 현대시
3:50 현대소설
4:37 교무실에 찾아가야 하는 이유
고전 시가
모르는 단어 싹 외우기
원문/해석본 베끼기
선생님 해설도 베끼기
반복
고전 소설
인물/사건 중심으로 요약
관통하는 주제 찾기
선생님 필기 베끼기
이 방법이 진짜 효과가 있는게
제가 1학년 2학기 중간 때 87점 맞고 44등 받고
기말 때 진이님 방법으로 94점 맞고 3등했어요
심지어 기말이 엄청 어려웠어서 다행히도 1등급으로..
마무리 했답니다 달달달 쓰면서 계속 외웠어요 나중엔 쌤 필기랑 자습서 주석 안보고 말할 수 있을 때까지요
님들도 이 방법 똑같이 따라해보세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아요..
효과가 있으셨다니 기쁘네요
2, 3학년도 파이팅입니다!😄
조금 더 자세하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Sksmscodnjs-e8o 이제야 봤네요ㅜㅜ
중간 때 그런 점수를 받고 되게 충격 먹었어서(항상 국어는 고정1이였음)
한달 전부터 진이님 방법으로 공부했었어요
범위가 현대시/현대소설/매체였는데
⭐️아래의 모든 필기/필사는 대가리에 힘을 주고 공부해야함
쓴다는 행위에 집중하지 말고 쓰면서 내용을 이해하기!! 안그러면 시간을 통째로 날리는 공부법임
현대시:본문 전체 써봄-책 도움 없이 기억나는 필기, 또는 스스로 시 분석함-그리고 교과서나 자습서 보며 빼먹은 필기, 해설 적음(다른 색깔펜으로)
이게 1회독이였어요! 하루동안 이걸 다 했었구요 시험 2주 전까지 3일에 한 번정도? 해보고 그 뒤론 일주일에 한 두번 까먹지 않을 정도로 머리가 거의 잊었을 쯤에 복습해서
장기기억화해줬어요
현대소설:
기-승-전-결 줄거리 구조화해서 적어보기
시간 흐름에 따른 장소 변화 정리해서 적어보기
각 인물 성격/특징 적어보기
학습지 4~6번 적어보고 통암기(학교 시험이 지엽적이였어서
학습지 분량이 많았어도 꾸역꾸역 필사함-근데 저정도 하면 그냥 이미지처럼 기억이 나요!)
위의 것들을 시험보기 전까지 5번 정도는 반복한 거 같아요
그리고 내신틱한 문제집들 몇 권 사서 ’이 지문을 이렇게 꼬아서 낼 수도 있군?‘
이런 것들 파악하고 각 선지마다 틀린/맞은 이유 적고 오답개념들도 따로 정리했었어요!
이렇게 공부해놨어서 그런지 고2 올라서 문학 시험 볼 때도 굉장히 수월했고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으니까 열심히 하시면 다들 할 수 있을거에요!
@@k1mo0o117 진짜 감사드려요! 해보겠습니다
87점이 44등인데 94점이 3등,, 신가하네
한페이지에 정리할떄 문학의 주제 갈래 성격 특징도 같이쓰면 좋으려나요??
국어시험보기 전 이틀동안 해도 효과가 있을까요?
ㅎㅎ..
존나 있죠
내신독서공부법도 알려주세요 이제 고2입니다 지금시점부터 시험기간앤 뭘 해야할까요 도와주요ㅠㅠ
지문 요약하시는 게 제일 좋아요!
@@한의대생-진이 지금겨울방학때부터요?
예 교과서 지문 전부 하시고, 수능&모고 기출 지문도 하루에 1개씩 하시면 됩니다
방학에는 뭘 대비하는것이 좋을까요?
방학 때는 국영수 실력을 늘리시는 게 좋습니다!! 국어 모고 지문 매일 1개씩 풀고 요약하시면 좋아요
소설 요약본도 3번 이상 베껴야할까요?
국어는 뭐든지 알 때까지 요약하고 베끼시면 됩니다
속미인곡 같이 긴 가사는 요약해서 이해해도괜찮을까요?
그정도까지는 그대로 베껴썼던 것 같습니다..만 사람 하기 나름일 것 같습니다.
하루 전에는 뭘 하는게 좋을까요?? 다 3번씩 배끼고 외우고 문제 많아 풀었어요
범위 내 모든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쭉 보시면서 모르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외부 지문 같은 경우엔 어떻게 대처 해야 하나요.?
그건 평소에 비문학 열심히 풀면서 실력 늘렸습니다..! 방학 때는 매일 비문학 1지문씩 풀고 요약하시는 걸 추천해요
고전소섶도 아예 원문을 베껴야 하나요?
소설은 길이가 있어서 요약하시는 게 좋아요!
작품에 대한 것만 베끼나요? 교과서에 쌤이 수업해주시면서 하신 말씀 다 적혀있는데 그런것도 다 베껴야될까요
너무 많으면 반복해서 읽으면서 이해만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어지간하면 다 베끼긴 했습니다
1. 나를 아는 것이 최고의 지식이다. 이 말은 100번 넘게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2. 신이 있나 없나는 개인의 생각과 신념에 달려있다.
3. 학교폭력은 녹음기로 녹음해서 고소하면 된다.,
4. 운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엄청 몰입해서 노력해도 결과가 엄청 안좋을 수도 있다.,
5. 공부 습관이 잡혀있지 않다면 그냥 포기하라. 공부 습관을 잡는 데만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6. 책 출간하면 어디 대학이든지 가능하다.,.
7. 내신(학교 시험)이 수능의 기초다. 내신 절대 포기하지 말라! 해외대학에 갈 때, 쓰이는 바탕 자료가 학교 시험이기 때문이다.
8. 몇 년간 다른 사람 페이스북 프로필을 계속 보고 있었다. 참고로 그 이전에 과거에 막 심하게 괴롭히고 학교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막 때리기도 했었었다. 그렇게 내가 말을 걸었다. OO야, 너 나 괴롭혔던 거 반성하니?
고2 문학 선택했는데 내신대비하려면 뭘 어떤걸 해야할까요?ㅠㅠ
교과서에 있는 지문 미리 한 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독서는 어떻개 공부하셨나요?
방학 때마다 지문을 매일 1개씩 10분 재고 풀고 -> 요약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비문학 독해력이 높아지는데, 이게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개학 후 내신 기간에는 시험범위에 있는 독서 지문을 반복적으로 요약하면서 거의 외우다시피 했습니다! 저자가 말하고 싶은 게 뭔지 계속 생각해보는 게 중요합니다
우리 학교 작년 시험문제같은거 풀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까요??
풀어보셔도 되지만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문법 공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문법은 인강이 좋더라구요
인강으로 개념 다 외우시고 문제를 많이 풀어보셔야 합니다!
@@한의대생-진이 시간이 좀 부족해서 선생님이 주신 프린트만 봐도 도움이 될까요?
@@Qpkzjjzj 당연히 도움은 됩니다만 문제를 안 풀어보시면 응용력이 떨어집니다
@@한의대생-진이 감사합니다!
네이버나 기출비같은데서 분석지
구한것도 추가해서 공부하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문학은 문제도 풀어야하나요?..
구할 수 있는만큼 구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게 핵심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문제 많이 푸는 것도 크게 중요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내신 시험 때는 난생 처음 보는 식의 문제가 나오니까요. (학교별로 다를 수는 있겠습니다)
해당 작품이랑 친해지고 익숙해지는 게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이라고 생각해요
@@한의대생-진이 그럼 선생님 수업 필기 위주로 공부하면 되나요?
1. 나를 아는 것이 최고의 지식이다. 이 말은 100번 넘게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2. 신이 있나 없나는 개인의 생각과 신념에 달려있다.
3. 학교폭력은 녹음기로 녹음해서 고소하면 된다.,.,
4. 운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엄청 몰입해서 노력해도 결과가 엄청 안좋을 수도 있다.
5. 공부 습관이 잡혀있지 않다면 그냥 포기하라. 공부 습관을 잡는 데만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6. 책 출간하면 어디 대학이든지 가능하다.
7. 내신(학교 시험)이 수능의 기초다. 내신 절대 포기하지 말라! 해외대학에 갈 때, 쓰이는 바탕 자료가 학교 시험이기 때문이다.
8. 몇 년간 다른 사람 페이스북 프로필을 계속 보고 있었다. 참고로 그 이전에 과거에 막 심하게 괴롭히고 학교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막 때리기도 했었었다. 그렇게 내가 말을 걸었다. OO야, 너 나 괴롭혔던 거 반성하니?
학교에서 나눠준 작품에 대한 프린트도 배껴 써야하나요 ? 과학 영상보면 프린트도 배끼던데 국어는 프린트 양이 너무 많아요
작품만 배껴쓰고 이해하고 프린트는 걍 참고용으로 회독을 해야할까요?
네, 프린트는 작품만 베껴 쓰시고 프린트는 이해 위주로 회독하시면 됩니다. 과학은 개념을 세세하게 다 외우는 게 중요한 반면, 국어는 전체적인 흐름이 중요하니까요! 물론 표현방식이나 그런 건 암기하셔야 하지만요 ㅎㅎ
다섯번 정도 베껴 쓰고 시간 나는 대로 지문 읽고 국어쌤한테 모르는 것도 매일매일 질문하고
별의별 노력을 다했는데 계속 1점 차로 1등급이 안돼요ㅠ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했는데 국어만 성적이 안나와요..
어떡하면 좋죠??
주로 어떤 문제를 틀리는지 확인부터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약한 부분을 알고 그 부분을 보완해야 합니다
고1 국어 기말고사 6일 앞둔 시점에 지푸라기라도 잠는 심정으로 댓글 남겨요ㅠㅠ 사정상 국어학원을 못다녀서 독학으로 공부하거든요! 국어 내신이 정말정말 빡센 편이라서 아무리 자료를 다 찾아도 기껏해야 30문제?정도씩밖에 안나와요ㅠㅠ 계속 6등급에 머물러있는데 필기 베끼고 회독하기만 해도 점수가 오를 수 있을까요?
음.. 기존에는 어떤 방법으로 하셨나요??
영상 잘 봤습니다
이것만 답변해 주시면 정말 도움될거 같은데 저희 학교가 수능형으로 내는 스타일이라서 지문 이해+수특 문제를 구해 풀어보는게 좋을까요? 수능형이어도 지문을 꼼꼼히 잘 이해하는게 더 좋은가요? 아니면 문제를 많이 푸는게 좋은가요?
수능형으로 낸다는 건 아예 처음 보는 문제로만 출제한다는 말씀이신가요?
@@한의대생-진이수업시간에 안배운 내용을 안내시고, 지문에서 찾을 수 있는 내용을 내신다고 하십니다.
@@user-mg5rs7js3f 그러면 결국에는 수업 때 봤던 지문으로만 구성된다는 거죠?
@@한의대생-진이 네 맞습니다. 현재 공부하고 있는데 공책에 베껴 적을때 선생님 필기 외부에서 더 보충할 내용들도 적으면 좋을까요?
@@user-mg5rs7js3f 수업 때 했던 지문을 완벽하게 이해하셔야 합니다
수특이나 여타 문제집을 푸는 건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혼자 공부하니까 문법 문제 같은 경우 구하기가 힘드네요 ㅠ 어디서 자료를 많이 구할 수 있을까요?
저는 그냥 시중에 파는 문법 문제집 사서 했습니다!
1.자습서나 평가문제집,시중문제 같은건 하나도 안푸셨는지 궁금합니다.
2.작품과 선생님의 필기한번 베끼고 그 다음부턴 눈으로 회독하면 되는걸까요?
3.프린트에 문학개념어나 형식,표현법 같은것들이 굉장히 많이 정리되어있는 프린트또한 베껴야 할까요?
1. 당시 선생님이 쌩판 처음 보는 시를 따로 프린트해서 나눠주셔서... 관련 문제집을 구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나도 못 구해서 못 풀었습니다. 수업이랑 필기에 의존했어요. 간혹 수특 지문을 하시는 경우도 있었는데 어차피 문제 방향성이 많이 달라서 큰 의미를 두진 않았습니다. 불안하시면 한 번쯤 푸셔도 괜찮아요. 다만 단순 문제풀이보다는 지문 이해도가 훨씬 중요합니다.
2. 베끼는 건 3번 이상 해주고, 시험 2~3일 전에 눈으로 했습니다
3. 그런 건 각자 편한 방식으로 암기하시면 됩니다
내신은 5뜨는데 모고는 1-2뜨는데 어케 해야할까요ㅜㅜ학교자체가 빡센것도 있지만 08이라 정시로 가기엔 좀 무리라고 생각해서..어떻게든 수시로 가거싶은데 내신 준비할때 암기를 햇다고 생각했는데도 시간 지나면 계속 까먹어요ㅜㅜ반복해서 보는게 답일까요
반복을 정말정말 많이 하셔야 하고... 자주 틀리는 게 어떤 문제인지 보셔야 합니다. 모고식 문제를 자주 틀리는지, 지엽적인 문제를 자주 틀리는지, 암기 부족인지 등등... 그걸 파악하셔야 성적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혹시 내신 문법은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당연한 말이지만 개념을 제대로 암기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문법은 문제 많이 푸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반복도 하시구요 ㅎㅎ 과학처럼 접근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나를 아는 것이 최고의 지식이다. 이 말은 100번 넘게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2. 신이 있나 없나는 개인의 생각과 신념에 달려있다.
3. 학교폭력은 녹음기로 녹음해서 고소하면 된다.,.,.
4. 운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엄청 몰입해서 노력해도 결과가 엄청 안좋을 수도 있다.
5. 공부 습관이 잡혀있지 않다면 그냥 포기하라. 공부 습관을 잡는 데만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6. 책 출간하면 어디 대학이든지 가능하다.
7. 내신(학교 시험)이 수능의 기초다. 내신 절대 포기하지 말라! 해외대학에 갈 때, 쓰이는 바탕 자료가 학교 시험이기 때문이다.
8. 몇 년간 다른 사람 페이스북 프로필을 계속 보고 있었다. 참고로 그 이전에 과거에 막 심하게 괴롭히고 학교 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막 때리기도 했었었다. 그렇게 내가 말을 걸었다. OO야, 너 나 괴롭혔던 거 반성하니?
혹시 수특 독서를 내신으로 시험보는데 독서 내신대비 방법이 있을까요 ㅠ
출제한다고 예고하신 지문을 전부 각각 3번씩 요약하세요!!
그리고 지문 내용 중에 이해 안 되는 문장이 있으면 형광펜 쳐서 선생님께 질문 드리세요!
마지막으로, 지문의 주제를 스스로 생각해서 한 문장으로 표현해보세요 :) 한 문단별로 주제를 생각해보는 연습도 좋습니다.
문제가 어떻게 나오든, 주어진 지문 내에서 나올 거예요. 그런데 어렵게 나온다면 되게 괴랄한 단어를 써서 나올 겁니다. 답처럼 안 보이게요! 그래서 주제를 확실히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또, 시험지에서는 원래 지문을 자르거나 변형할 수도 있어요. 이 점도 유의하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사탐 내신 공부법도 아실까요??ㅠㅠ ㅈ반고인데 학교 프린트 교과서 마스터하고 검더텅이랑 자이스토리 두개만 풀면 될까요?
사탐은 잘 모릅니다🥲
혹시 내신 모의고사 공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모의고사 지문이 내신에 출제되는 경우를 말씀하시는 걸까요?
그 지문을 반복적으로 요약하면서 거의 외우다시피 해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