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천년건축 시범마을 조성사업’착공식 개최 [IIJ]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3 сен 2024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이철우경북도지사 #이남철 #고령군수 #고령군 #천년건축 #시범마을 #조성사업 #착공식
    경상북도는 9월 23일 고령군 다산면 벌지리 일원에서 천년을 지향하는 건축 실현을 위한 ‘천년건축 시범마을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천년건축 시범마을 조성사업은 경북도가 도민의 주거 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하는 역점 시책사업으로 올해 4월에 8개 시·군 8개소에 대한 마스터플랜 수립을 완료하고 고령군에서 첫 삽을 뜨게 됐습니다.
    천년건축은 지역의 정체성과 혼이 담긴 예술작품이자 미래 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에 초점을 맞춰, 양동·하회 마을과 같이 오래가는 집을 짓기 위해 강도가 높고 내구성이 좋은 자재를 사용하고 제로에너지 도입, 유기적 커뮤니티 공간 활용 등 기존과는 차별화된 주거 형태를 목표로 하는 새로운 건축 정책입니다.
    고령군 천년건축은 다산면 벌지리 일원에 국토교통부의 지역수요맞춤 사업과 연계해 사업부지 2만 7,663㎡, 주택 25동 70호, 커뮤니티센터, 테라피농장, 체육시설, 돌봄센터 등을 조성할 계획으로, 기반시설과 공동이용시설에 도비를 지원해 추진 중입니다.
    고령군에서는 앞으로도 도의 천년건축 정책이 잘 정착되도록 청년 주거복합 공간 조성을 위해 성격이 유사한 공모사업들을 연계해 단계별로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국제i저널 : www.iij.co.kr/
    네이버TV : tv.naver.com/iij
    페이스북 : / 국제i저널-iijournal-787983...
    블로그 : blog.naver.com...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