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종류 방식 1. 디지털 피아노 녹음된 피아노 소리를 활용하여 진짜 피아노처럼 연주 가능하도록한 악기 2. 디지털 키보드 녹음된 여러 악기 소리를 피아노 형식 건반을 빌려 연주하도록 한 악기 3. 신디사이저 사용자가 새로운 음색을 만들어 연주 가능하도록 만든 기계이며 보통 피아노형식 건반을 소리외부출력용으로 활용한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고 싶어하는 여러 종류의 자연악기소리를 기본으로 제공해준다. 보통 소비자들이 소리 만들어 사용하는 본래 신디사이저 용도보다는 서비스로 제공하는 자연소리 음원에 대한 관심으로 신디사이저를 구매한다. 4. 마스터건반 컴퓨터에 저장된 악기소리를 컴퓨터 내에서 조작하고 외부로 소리를 출력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로 일반적으로 피아노건반형식을 활용한다.
디지털피아노, 전자피아노 라는 말이 원래는 어쿠스틱피아노를 제외한 전자방식의 피아노를 다 지칭하는 말이고, 그래서 신디사이저, 키보드 등을 다 포함한 넓은 개념으로 봐야하는게 맞습니다만. 일반적으로는 피아노음색 위주로 구성된 일체형 형태를 디지털피아노, 전자피아노라고 많이 말합니다. 다만, 원래 전자 방식의 피아노를 다 지칭하는 말이기도 하기 때문에, 저 단어만으로 악기를 구분짓기는 어려워서 상세 스펙을 봐 주셔야 좋아요.
중고는 음,, 네이버 중고 거래 카페를 이용하거나 "뮬"이라는 사이트가 원래 악기 거래가 활발하게 일어나는데, 최근에도 계속 그런지는 들어가본지 오래돼서 잘 모르겠어요. 한번 들어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중고는 일단 모든 버튼과 건반의 정상 작동 여부를 체크 해 주세요. 휠도 생각보다 고장이 잘 나니 체크 해 주시구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현장에서 소리 출력이 정상적으로 되는지도 체크 해 주세요. 아웃풋 단자가 접촉이 불량이거나 할 수 있으니 연결 해서 체크 해보시면 좋아요 ^^
해당 정보로만 제품을 추천 드리기에는 어렵습니다.. 악기는 일반적으로 비쌀수록 좋을 수 밖에 없어요 예산을 먼저 설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고, 입문이시라면 전자키보드가 가장 저렴한 가격대이니까 사용하시다가 업그레이드 필요성을 직접 느끼게 되면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 가성비라면 중고시장 벼룩시장에서 그냥 싸게 사서 연습을 일단 해서 가본을 닦는 게 우선일 테고, ) 음악이 평생 후회 않 후회를 반복할 것 ★ 한이 됄 것이면 ㅡ 산디사이저를 제대로 사는 게 답인데,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샀느냐가 운명의 요소가 됄 수 있으니, ㅡ 이 또한 후회막급한 일이고 짓이고 허망일, ㅡ 값도 300만원? ㅡ 이럴 땐 차라리 아무 생각 없이 싼 거 사서 달인 되는 게 낫겠지요 부담도 없이 맘 편히, ㅡ 이것도 잔라네요 아무리 속여도 속지 않고 당하지 않고 제대로 돤 제품 제대로 구입하고 바가지도 쓰지 않고 마진도 많이 남기지도 않고 적당히 남겨먹지도 않는 장사꾼 가게에서 운 좋게 구입했다면? 이것도 답일 테지요? 그런데 신디사이저 중 어느 제품이라는 게 있을 텐데, 그런 제품들 몇 가지를 대량 생산해서 보급품처럼 싸게 보급하면 어디가 덫나는지 아직도 이런 현상은 전혀없어요 참 희얀해요 썩은 지지털 피아노들을 가지고 영업하고 생산하는 이 쓰레기 같은 사업망들 경제들을 싹 없애야 할 터, 누구나 산다사이저를 만질 구 있을, 도서관에도 산디사이저, 마스터 키보드, 매장에서도 채험장 공간이 있을 터, 학교는 없을까요? 도대체 학교는 뭐하는 곳? 2022 10 21 근석제협 덧글 담 다락별 피아노 채널에,
i guess im randomly asking but does any of you know of a trick to get back into an Instagram account? I was stupid lost the login password. I love any help you can give me.
@Trace Elias thanks for your reply. I got to the site on google and im waiting for the hacking stuff atm. Seems to take a while so I will reply here later when my account password hopefully is recovered.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제품명인 '전자오르간'에 관심이 가서 알아보는데, 전자오르간, 전자피아노, 전자키보드, 디지털키보드, 디지털피아노 등등이 구분없이 통용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네요. 누군가에게 전자오르간과 전자키보드 전자피아노 등을 물러봤는데 정확한 구분정보는 얻지 못했고요. 제가 개인적으로 결론내린건, 전자올갠과 전자피아노는 사실 큰 구분없이 팔리는것 같습니다. 실사용자들에게 물어봐도 뭐 그게 그거란 식이고요. 전자올갠은 전자키보드와 같은 건가요. 디지틀피아노와는 다른가요?
전자오르간(전자올겐)은 다른제품이라고 봐야 합니다. 말 그대로 오르간의 형태를 띈 전자 악기입니다. 오르간은 일반적으로 2단으로 건반이 구성되어 있고, 발페달(발건반)도 함께 연주합니다. 구글에서 전자오르간 검색 해 보시면 이미지로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이렇게 용어가 혼용되는 이유는, 교회음악에서 리얼 오르간을 사용하다가 이 음색을 전자 악기로 대체하게 되면서 전자키보드 안에 내장된 다양한 음색 중 오르간 음색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오르간 음색을 연주하면서 용어가 혼용되는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자오르간은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구분 해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3:21 음.. 궁금한게 있는데요... 디지털피아노가 일체형 인 것으로 이해가 되는데.. 그럼 PC-88은 일체형이 아니라 전자키보드로 분류가 되는 건가요..? 맞다면 전자키보드가 62개의 건반으로 되어있다는건 잘못된정보인것 같은데.... 이미 일체형이 아닌 PC-88이 88건반 아닌가요?? 좀 잘못된 지식을 심어주는것 같아서 제가 음악전공인데 개념을 잘못 잡고 있는건가.. 싶어 여쭈어봅니다~
사실 건반악기의 종류를 명확하게 나누도록 개념이 정해져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악기군들을 이렇게 부르더라 라고 할 뿐이죠. 전자 키보드(digital keyboard) 라는 말 자체가 조금 혼용이 됩니다. 디지털 형태를 사용하는 건반 이라는 의미로 크게 사용된다면, 이것은 모든 전자 형태의 건반악기를 모두 포함하는 아주 큰 개념이 될 수도 있고, 그렇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영상에서 전자키보드는 좁은 의미로, 어떤 특징을 가진 제품군을 엮은 개념입니다. (가벼운 키감, 내장스피커, 다양한 음색-하지만 떨어지는 음원의 퀄리티, 주로 66건반으로 구성 등) 영상에서 이런 특징들을 설명 드리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pc88은 신디사이저로 보는것이 맞습니다. (영상내 3번째 설명) 구형 제품이다보니 아무래도 최근 신디사이저들에 비해서 기능도 적고, 버튼도 마치 디지털피아노처럼 인터페이스가 구성되어 있지만 디지털피아노와는 다르게 신디사이저는 소리에 변형을 줄 수 있는 컨트롤러가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드린바대로 전자키보드의 특징과는 맞지 않기 때문에 전자 키보드도 아닙니다. (물론 좁은 의미의 전자키보드를 말하는 것입니다.)
음 소개되기로는 3단 키보드라고 하기는 하는데, 전자 오르간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아니네요. 오르간의 경우는 건반마다 다른 음색을 연주하고 발도 사용해서 연주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반인이 이런 연주를 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퀄리티는 사용해본 적이 없는 악기라서 말씀 드리기가 어렵네요
옛날부터 "디지털피아노"에는 피아노 외에 100가지가 넘는 악기의 음색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피아노 음색만 탑재된 디지털 피아노를 찾기가 더 어려울 거에요. 제 15년 된 40만원도 안 되던 디지털 피아노도 100가지 음색, 2음색 혼합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음색이 썩 좋지는 않겠지만, 귀가 썩을 정도는 아니에요. 타건감도 (업라이트 피아노만 조금 쳐봤는데) 피아노와 견줄 순 없겠지만 무게감도 있고 괜찮습니다. 근데 미디단자가 구형이라 아이패드에 연결할 수가 없네요. 그래서 USB2 형식으로 된 피아노를 사고 싶어서 눈품을 팔고 있습죠. 영상 잘 보았습니다. 전 아무래도 SP-6를 중고로 사게 될 것 같습니다......
4종류 방식
1. 디지털 피아노
녹음된 피아노 소리를 활용하여 진짜 피아노처럼 연주 가능하도록한 악기
2. 디지털 키보드
녹음된 여러 악기 소리를 피아노 형식 건반을 빌려 연주하도록 한 악기
3. 신디사이저
사용자가 새로운 음색을 만들어 연주 가능하도록 만든 기계이며 보통 피아노형식 건반을 소리외부출력용으로 활용한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고 싶어하는 여러 종류의 자연악기소리를 기본으로 제공해준다.
보통 소비자들이 소리 만들어 사용하는 본래 신디사이저 용도보다는 서비스로 제공하는 자연소리 음원에 대한 관심으로 신디사이저를 구매한다.
4. 마스터건반
컴퓨터에 저장된 악기소리를 컴퓨터 내에서 조작하고 외부로 소리를 출력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로 일반적으로 피아노건반형식을 활용한다.
피아노 초보자인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 드립니다 👍🏻👍🏻👍🏻
9살딸이 소나티네36 곡 전자키보드로 연습하는데 울면서 소리가 안좋다고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피아노를 사주고 싶은데 지식이 없어서 어렵네요 정보 고맙습니다~
명확한 설명너무 도움이 됩니다. 고민중이었는데 이제결정이 가능할것같습니다
새로 구입하실 분들에겐 정말 큰 꿀팁입니다..~~
아쉽게도 저는 피아노가 있어서 ㅎㅎ
오늘도 좋은 내용 담아갑니다 ^^
웨이티드건반 검색을 했는데 떠서 봤어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클래식을 배우고 있는데 집에서 연습할려고 인터넷에서 피아노를 샀는데 그게 신디사이저더라구요ㅠ
디지털피아노랑 전자피아노랑 같은건가요?
디지털피아노, 전자피아노 라는 말이 원래는 어쿠스틱피아노를 제외한 전자방식의 피아노를 다 지칭하는 말이고, 그래서 신디사이저, 키보드 등을 다 포함한 넓은 개념으로 봐야하는게 맞습니다만.
일반적으로는 피아노음색 위주로 구성된 일체형 형태를 디지털피아노, 전자피아노라고 많이 말합니다.
다만, 원래 전자 방식의 피아노를 다 지칭하는 말이기도 하기 때문에, 저 단어만으로 악기를 구분짓기는 어려워서 상세 스펙을 봐 주셔야 좋아요.
감사합니다 선택전인데 정말감사합니다
와우! 이런것도 알려주시다니~~좋아요
집에 야마하 CLP 120 있는데 커즈와일 Kae1 으로 교체할지 고민입니다 !
영상 잘 봤어요~~!
물감님 시디사이즈를 중고로 어디서 살수있나요??? 중고로 살시 어떤점을주로 봐야하나요??
중고는 음,, 네이버 중고 거래 카페를 이용하거나 "뮬"이라는 사이트가 원래 악기 거래가 활발하게 일어나는데, 최근에도 계속 그런지는 들어가본지 오래돼서 잘 모르겠어요. 한번 들어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중고는 일단 모든 버튼과 건반의 정상 작동 여부를 체크 해 주세요. 휠도 생각보다 고장이 잘 나니 체크 해 주시구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현장에서 소리 출력이 정상적으로 되는지도 체크 해 주세요. 아웃풋 단자가 접촉이 불량이거나 할 수 있으니 연결 해서 체크 해보시면 좋아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가장 궁굼했던 것을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질문 : 건반터치감이 좋은 것을 추천해 주세요. 신디사이즈 건반으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오디오스페이스 스피커는 어떤 것이 좋은지도 알려주세요
바이엘, 기본코드를 독학하고, 작곡을 하려고 하는데요. 어떤종류의 제품을 사는게 좋을까요?
해당 정보로만 제품을 추천 드리기에는 어렵습니다..
악기는 일반적으로 비쌀수록 좋을 수 밖에 없어요
예산을 먼저 설정하시는게 좋을 것 같고, 입문이시라면 전자키보드가 가장 저렴한 가격대이니까 사용하시다가 업그레이드 필요성을 직접 느끼게 되면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교회에서 신디사이저 연주를 위해 집에서 연습하려 하는데 전자 키보드가 괜찮겠죠...?
안녕하세요, 취미로 길게 이어나갈지 몰라서 전자피아노를 저가로 사려고하는데, simple piano로 배울거거든요, 뭐 그건 중요하지 않은데 , 대체로 49키 61키 이렇게 있더라고요, 어떤걸 써야지 건반부족이 안생길까요?
원래 피아노는 88건반이니까 모든 음을 다 사용하시려면 88키로 사용 하셔야 합니다. 49키는 피아노 연주하기에는 적어요 보통 미디 작업에 씁니다. 61건반은 어느정도 연주가 가능하긴 한데 저음부가 부족합니다. 사이에 76건반도 있어요~
도움 됐어요~고마워요
피아노 배우면서 작곡좀 하고싶은데요...
디지털키보드로 좀 배우고서 신디사이저나 마스터키보드로 넘어가야 하나요???
일단 기타치면서 만들어놓은 곡들은 3곡정도 있거든요..ㅎ
감사합니다 ^^
( 가성비라면 중고시장 벼룩시장에서 그냥 싸게 사서 연습을 일단 해서 가본을 닦는 게 우선일 테고, )
음악이 평생 후회 않 후회를 반복할 것 ★ 한이 됄 것이면 ㅡ 산디사이저를 제대로 사는 게 답인데,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샀느냐가 운명의 요소가 됄 수 있으니, ㅡ 이 또한 후회막급한 일이고 짓이고 허망일, ㅡ 값도 300만원? ㅡ 이럴 땐 차라리 아무 생각 없이 싼 거 사서 달인 되는 게 낫겠지요 부담도 없이 맘 편히, ㅡ 이것도 잔라네요
아무리 속여도 속지 않고 당하지 않고 제대로 돤 제품 제대로 구입하고 바가지도 쓰지 않고 마진도 많이 남기지도 않고 적당히 남겨먹지도 않는 장사꾼 가게에서 운 좋게 구입했다면? 이것도 답일 테지요?
그런데 신디사이저 중 어느 제품이라는 게 있을 텐데, 그런 제품들 몇 가지를 대량 생산해서 보급품처럼 싸게 보급하면 어디가 덫나는지 아직도 이런 현상은 전혀없어요 참 희얀해요
썩은 지지털 피아노들을 가지고 영업하고 생산하는 이 쓰레기 같은 사업망들 경제들을 싹 없애야 할 터, 누구나 산다사이저를 만질 구 있을,
도서관에도 산디사이저, 마스터 키보드, 매장에서도 채험장 공간이 있을 터,
학교는 없을까요? 도대체 학교는 뭐하는 곳?
2022 10 21 근석제협 덧글 담 다락별 피아노 채널에,
자세한 설명 감사해요~ 집에서 피아노연주곡 연습용으로 쓰려하는데 추천해주실 제품있나요? 국내브랜드중 가성비 좋은걸로는 다이나톤이 잘 나간다고 하던데 괜찮은지..ㅋㅋㅋ 야마하 p-125가 좋다는 글도 많이 봤어요!
제품 기종은 저도 많이 사용해보진 않아서 추천 드리기 어렵네요. 키보드라면 야마하 키보드가 유명하고, 롤랜드와 코르그에서도 키보드라인이 나옵니다
키보드 추천가능할까요? 현재
고민중 모델은 롤랜드 고키인데 건반 터치와 피아노 소리가 조금 맘에 안들어 망설이는데, 40 미만으로 다른것 추천좀 부탁드릴께요ㆍ61ㆍ76건반으로요.
건반 추천은 어렵습니다.. ㅠ
컴퓨터로 작곡도하고 피아노도 치려고하는데 p125랑 ka 120 중에서 뭐가 더 좋을까요..?
악기에 대한 비교는 모든 악기를 사용해보지 않아서 말씀 드리기가 어렵네요..
이동이 용이해야 하는데.. 그런것치고는 기능은 다 필요없고 타건감에 몰빵한 퍄노 없을까요
fp10 fp30 60, 90
fp시리즈가 타건감 몰빵이죠
앞 4가지 종류 모두 다 페달이 있는건가요?? 학생이라 가격도 부담되고 그래서 키보드 종류로 사려하는데 페달이 모두 다 있는지 모르겠어서요ㅜㅜㅜ
디지털피아노는 일체형으로 페달이 붙어서 나오는데, 다른 제품들은 페달을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기기마다 페달이 호환되는것으로 확인해서 구입하셔야 해요~
i guess im randomly asking but does any of you know of a trick to get back into an Instagram account?
I was stupid lost the login password. I love any help you can give me.
@Ezequiel Bowie instablaster =)
@Trace Elias thanks for your reply. I got to the site on google and im waiting for the hacking stuff atm.
Seems to take a while so I will reply here later when my account password hopefully is recovered.
@Trace Elias it did the trick and I finally got access to my account again. Im so happy:D
Thank you so much, you really help me out !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제품명인 '전자오르간'에 관심이 가서 알아보는데, 전자오르간, 전자피아노, 전자키보드, 디지털키보드, 디지털피아노 등등이 구분없이 통용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네요. 누군가에게 전자오르간과 전자키보드 전자피아노 등을 물러봤는데 정확한 구분정보는 얻지 못했고요. 제가 개인적으로 결론내린건, 전자올갠과 전자피아노는 사실 큰 구분없이 팔리는것 같습니다. 실사용자들에게 물어봐도 뭐 그게 그거란 식이고요. 전자올갠은 전자키보드와 같은 건가요. 디지틀피아노와는 다른가요?
전자오르간(전자올겐)은 다른제품이라고 봐야 합니다.
말 그대로 오르간의 형태를 띈 전자 악기입니다. 오르간은 일반적으로 2단으로 건반이 구성되어 있고,
발페달(발건반)도 함께 연주합니다.
구글에서 전자오르간 검색 해 보시면 이미지로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이렇게 용어가 혼용되는 이유는, 교회음악에서 리얼 오르간을 사용하다가 이 음색을 전자 악기로 대체하게 되면서 전자키보드 안에 내장된 다양한 음색 중 오르간 음색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오르간 음색을 연주하면서 용어가 혼용되는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자오르간은 형태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구분 해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미남이세요!
취미생활로 피아노 입문을 하려고 검색했는데 너무나 도움되는 영상이네요.
고맙습니다!
좋아요는 눌렀어요!
디지털 피아노를 살려하는데 어릴때 아무것도 모르고 산 디지털 피아노 건반이 누를때 스프링을 누르는 감이 있었는데, 어떤걸 골라야하는지 모르겠네요.
건반의 터치 감은 사람마다 선호하는 것도 다르고 감각도 다르기 때문에 말씀 드리기 어려워요.
유명 브랜드들의 경우에는 직접 방문해서 연주 해볼 수 있는 곳들이 있을거에요.
낙원상가에 방문하셔서 연주 해 보셔도 좋고, 아니면 브랜드 매장에 방문 하셔도 됩니다.
추천 해주고 싶은 모델명 한가지만 부탁 드려봅니다.
아니..내일 피아노 살 기회가왔다.
그러면 어떤 피아노를 사실건가요?
돈이 충분하고, 무조건 좋은 악기라면
노드 피아노, 노드 스테이지죠 ㅎ
소리 좋고,, 무엇보다 빨강이 예쁘고....
3:21 음.. 궁금한게 있는데요... 디지털피아노가 일체형 인 것으로 이해가 되는데.. 그럼 PC-88은 일체형이 아니라 전자키보드로 분류가 되는 건가요..?
맞다면 전자키보드가 62개의 건반으로 되어있다는건 잘못된정보인것 같은데.... 이미 일체형이 아닌 PC-88이 88건반 아닌가요??
좀 잘못된 지식을 심어주는것 같아서 제가 음악전공인데 개념을 잘못 잡고 있는건가.. 싶어 여쭈어봅니다~
사실 건반악기의 종류를 명확하게 나누도록 개념이 정해져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악기군들을 이렇게 부르더라 라고 할 뿐이죠.
전자 키보드(digital keyboard) 라는 말 자체가 조금 혼용이 됩니다.
디지털 형태를 사용하는 건반 이라는 의미로 크게 사용된다면, 이것은 모든 전자 형태의 건반악기를 모두 포함하는 아주 큰 개념이 될 수도 있고, 그렇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영상에서 전자키보드는 좁은 의미로, 어떤 특징을 가진 제품군을 엮은 개념입니다. (가벼운 키감, 내장스피커, 다양한 음색-하지만 떨어지는 음원의 퀄리티, 주로 66건반으로 구성 등) 영상에서 이런 특징들을 설명 드리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pc88은 신디사이저로 보는것이 맞습니다. (영상내 3번째 설명)
구형 제품이다보니 아무래도 최근 신디사이저들에 비해서 기능도 적고, 버튼도 마치 디지털피아노처럼 인터페이스가 구성되어 있지만
디지털피아노와는 다르게 신디사이저는 소리에 변형을 줄 수 있는 컨트롤러가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설명드린바대로 전자키보드의 특징과는 맞지 않기 때문에 전자 키보드도 아닙니다. (물론 좁은 의미의 전자키보드를 말하는 것입니다.)
뮤디스 라는 한국제품 사려했는데 ....삼익 영창... 야마하 그렇군요.... 예산을 다시 책정해야겠어요 ㅋㅋㅋ
뮤디스라는 브랜드를 많이들 말씀 하시던데, 저는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제품 성능이 어떤지 잘 모르겠어요.
악기는 유명한 브랜드 제품을 되도록 사는 편입니다. 그래야 혹시모를 중고판매시 가격방어에도 좋구요.
야마하 electone 은 어디에 속하나요? 이것의 퀄러티는 어느 정도인가요?
음 소개되기로는 3단 키보드라고 하기는 하는데, 전자 오르간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아니네요.
오르간의 경우는 건반마다 다른 음색을 연주하고 발도 사용해서 연주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반인이 이런 연주를 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퀄리티는 사용해본 적이 없는 악기라서 말씀 드리기가 어렵네요
와 이거안보고 전자피아노 삿으면 큰일날뻔 했네.. 감사합니다^~^
👍👍👍👍👍
야마하 신디사이저 중고는 어디에서 구입할수 있을까요?
중고는 네이버에 모델명 검색하셔서 카페 거래글을 찾아 보시거나,
뮬 이라는 사이트가 원래 음악 커뮤니티라서 중고 거래가 활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요즘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한번 들어가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옛날부터 "디지털피아노"에는 피아노 외에 100가지가 넘는 악기의 음색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피아노 음색만 탑재된 디지털 피아노를 찾기가 더 어려울 거에요.
제 15년 된 40만원도 안 되던 디지털 피아노도 100가지 음색, 2음색 혼합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음색이 썩 좋지는 않겠지만, 귀가 썩을 정도는 아니에요.
타건감도 (업라이트 피아노만 조금 쳐봤는데) 피아노와 견줄 순 없겠지만 무게감도 있고 괜찮습니다.
근데 미디단자가 구형이라 아이패드에 연결할 수가 없네요.
그래서 USB2 형식으로 된 피아노를 사고 싶어서 눈품을 팔고 있습죠.
영상 잘 보았습니다.
전 아무래도 SP-6를 중고로 사게 될 것 같습니다......
어쿠스틱 피아노가 업라이트 말하는거 맞나요?
업라이트 피아노와 그랜드 피아노 둘 다 포함해서, 전자 처리를 하지 않은 피아노를 의미하는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
저같은 경우는, 찬송가 반주하기 위해,
뮤디스 디지털 피아노를 구매했어요.
강사님 견해로는 입문용으로 괜찮나요?
뮤디스란 브랜드의 디지털 피아노를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답변 드리기가 어렵네요..ㅠ
국내브랜드는 음원칩등 수입해가지고 조립하는방식이라서 싼맛에 쓰시면 되요
피아노 전공생인데, 층간 소음으로 피아노 연습을 할 수가 없어요 ㅠㅠ 디지털 피아노 건반 무게 가볍지 않고, 중간 타건감있는 모델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그래서 뭐 사셨나요??
@@지구를정복해 커즈와일 mps120 구입했어요 ㅋㅋ
@@TV-mn8js 저는 클래식 전공인데 아침 밤에만 연습할 거라서 .. 커즈와일mps120 ㄱㅊ나요? 대학 입시곡 연습으로 나쁘지 않나욥? 엥 mps120인데 mp120으로 쓰셔서 내가 모델명 잘못 알고 있었던 거였네 했네요 ㅋㅋㅋ
@@지구를정복해 mps120 = 삼익 그랜드 피아노 건반 무게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구를정복해 저는 음대 클래식 전공 졸업생이에요 그래서 무엇보다 타건반 중요시 합니다.
(단 쇼팽, 라흐마니노프, 리스트 곡을 위주로 칠 것이짆아요? 이건 솔직히 비 추에요)
하이브리드 피아노 사고싶은데 비싸서 킁
디지털 피아노 사고 싶어요
야마하 p125와 p121을 고민중인데요 .. 단지 집에서 취미용로 ccm 치고 싶어서 그러는데 p121은 적합하지 읺응까요? 건반 개수가 73개라 하더라구요.. 너무 찗을까요? 완전 쌩초보라 배우기 시작하려 합니다!^^
해당 악기를 사용해본건 아니라 악기에 대한 의견은 드리지 못하겠고..
코드피아노 연주이라면 73건반도 괜찮습니다.
코드피아노는 저음역 고음역을 사용하는 경우가 흔치 않아요
기성용 피아노로 보고 온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