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희팀 같은경우에는 알루미늄 샷시는 시공하지를 않습니다. 온도에 민감하기때문에 하자가 많이 납니다. 검정색 샤시인 경우 기스문제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리콘을 제거 하는 이유도 실리콘을 제거 하고 필름을 시공하기 위함이기에 필름을 붙이면 그 기스는 문제될게 없어보입니다. 스테인레스 혹은 검정색 샤시를 실리콘만 제거 해야되는 경우라면 (필름을 안하는 경우) 당연히 조심해서 실리콘을 제거 하지만 기스문제로 작업이 더딘 상황의 시공부위라면 오야지가 그런 시공부위를 진행하는것이 이해되지 않습니다. 저라면 시공을 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부처예수알라 감사합니다😍🙏
혹시 스크래퍼가 구두칼인가요?
구두칼은 있는데 그걸로도 가능한가요?
가능은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건
일제용 스크레퍼입니다
'알렉스 스크레퍼' 검색하심 됩니다
@@feelpapa 감사합니다🙏🙏🙏
@@feelpapa 감사합니다!!
칼날 짧게 뽑아서 샷시면에 붙어있는 실리콘 긁어낼때 소리가 너무 재그러워서 힘드네요 ㅠㅠ 첨엔 다 그렇나요? 적응 되는 부분일까요 ㅜㅜ
적응되고 아니면 스펀지 귀마개 하세요^^^^^^*
@@feelpapa항상 감사합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영상과 같은 플라스틱 샷시는 실리콘 제거할 때 기스가 크게 나지 않는데 금속재 창틀이나 알루미늄 검정색 도장된 샷시, 스테인레스로 된 유리문틀은 기존 실리콘 제거할 때 실리콘있는 면에 기스나 상처가 날거 같은데요...이런 경우는 어떻게 제거해야 하는지요?
일단 저희팀 같은경우에는 알루미늄 샷시는 시공하지를 않습니다. 온도에 민감하기때문에 하자가 많이 납니다.
검정색 샤시인 경우 기스문제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리콘을 제거 하는 이유도 실리콘을 제거 하고 필름을 시공하기 위함이기에 필름을 붙이면 그 기스는 문제될게 없어보입니다.
스테인레스 혹은 검정색 샤시를 실리콘만 제거 해야되는 경우라면 (필름을 안하는 경우)
당연히 조심해서 실리콘을 제거 하지만
기스문제로 작업이 더딘 상황의 시공부위라면
오야지가 그런 시공부위를 진행하는것이 이해되지 않습니다. 저라면 시공을 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혹시 스크래퍼 정보를 좀 알 수 있을까요 ?
원상사에 파는 일제 스크래퍼입니다
집에 있는 샷시로 열심히 연습할게요🙃🙃
굿입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