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 대표님 명쾌합니다❤❤❤ 한국의 상황이 돈 좀 쟁여둔 중년이라….😅 98년 외환위기가 너무 강렬하게 남아서 더 몸사리게 되는 것 같긴하네요. 내년 1분기 국채발행물량 증가로 좀 떨어지긴 할 것 같고, 부동산문제로 환율이 좀 더 튈 수도 있겠지만… 내년 11월부터 채권지수 편입으로인한 70조내외 순매수가 26년도까지 들어오고 그 전후로 개인/기관 추가 매수세가 있다면 장기국채 홀딩후 적어도 2026년도 중하반기까진 기다려보는게 어떨지 싶네요. 2019년도 이스라엘처럼 지수편입효과로 국채금리도 환율도 드라마틱하게 동반 하락하면 참 아름다울 것같아요.😂😂😂 계속 열심히 수업 들으며 지켜봐야겠습니다 :)
미국은 모르겠는데, 최소 한국은 앞으로 30년동안은 묻어두면 될것 같네요. 앞으로, 잃어버린 30년 확정. 앞으로 한국이 2%이상의 성장율을 달성할 수 있을까요? 내수경기는 좋아질 일이 있을까요? 저출산은? 일본처럼 0금리나 안하면 다행이겠지만????? 전 그냥 10년, 30년 ETF는 그냥 10년 30년 예금이라고 생각하고 묻어 둡니다. 폭등하면 한번 먹어주는거고.
📍신간 『부와 절세를 한번에 잡는 채권투자 바이블』
- 교보문고: bit.ly/3CUb4e4
- YES24: bit.ly/49eRMM H
-알라딘: bit.ly/4ik3Qk7
지금 서점에서 만나보세요!
3개월전에 30년물 한국국채 투자하니 수익률 9.5퍼센트 나왔네요. 감사합니다.
레버리지신가요?
일 년전에 국채 투자했는데 20프로 수익났내요. 투자증권 의 권유로.
앞으로도 좋을지는 잘 모르겠으나 현재까지는 놀랍네요.
저도 9월에 증권사 권유로 국채 투자 들어갔는데 3개월 여만에 7.2% 수익율 나와 매도했어요. 증권사에서 지금 팔고 연초에 다시 들어가자 하더라고요. 주식 보다 나아요 ㅎㅎ
언제나 알찬내용 감사합니다 꼭꼭 챙겨보고 있어요😊
국채에 관심은 있는데 시작하는게 어려워서... ㅎㅎㅎ
인구감소(생산감소) 물가상승(시장소비감소) 한국부채(금한소지보유 초과) 금보유량을 봤으때(달러부족).... 희망이 있긴한가요..??? ai 나 휴머노이드 산업혁명에 있어서 뒤쳐지는거 같이 보이는데..
책 꼭 사서 보겠습니다~
어제 기준금리를 전격 인하하고 시장금리가 급락했는데요. 이제와서 투자해도 수익룸이 있나요? 내년에는
당장 국채발행규모가 24년대비 40조가 늘어나거니와 내년중에는 경기 살린다고 추경 논의도 예상됩니다
감사합니다 국채투자해서 수익중입니다^^
미국 국채보다 한국 국채가 메리트가 있나..?
지금 국채 금리가 2프로대까지 내려왔는데 이 시기에 투자하는건 위험하지 않을까요? 선반영 느낌이..
달러강세라서 원화약세인데
달러약세라고 잘못 나오네요~
오늘 금리 많이 내렸네요 ^^
오늘 10년 물 수익율이 2.74 인데 비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정상적이라도 이 가격에 들어가 얼마나 막을까요?
정확하게 보시고 계십니다역시..마셈입니다
현재 국채나 지방채 중단기물은 3% 이하인데, 예금보다 아무리봐도 메리트가 안보이는데 이게 맞나요? 현재 우리은행 예금금리가 세전 3.32% 입니다. 미국 단기채를 사는게 낫지 않나요? 1년짜리 4.8% 정도 나오는데, 달러자산 늘릴겸 환율 좀 떨어질때마다
모아두면 굿일거 같네요.
이분은 한국경제를 위해서 한국에 투자를 하라는거네요.
이미 국채10년물 2.88이면 내려올만큼 내려온것 아닌가요
얼마까지 간다는 건가요
작년 4.초반대에서 여기까지 왔는데 내년에 1점대까지 갈수 있나요
1점대까지 떨어져야 현재보다 고작 1%감소인데 이제 큰 매력이 안보이는데요
그러게요 더 내려올 여력이 적지 않을까요?
4퍼때 열심히 사고 지금은 털고 다른 자산 갈 때긴합니다
오오 대표님 명쾌합니다❤❤❤
한국의 상황이 돈 좀 쟁여둔 중년이라….😅
98년 외환위기가 너무 강렬하게 남아서 더 몸사리게 되는 것 같긴하네요.
내년 1분기 국채발행물량 증가로 좀 떨어지긴 할 것 같고, 부동산문제로 환율이 좀 더 튈 수도 있겠지만…
내년 11월부터 채권지수 편입으로인한 70조내외 순매수가 26년도까지 들어오고 그 전후로 개인/기관 추가 매수세가 있다면
장기국채 홀딩후 적어도 2026년도 중하반기까진 기다려보는게 어떨지 싶네요.
2019년도 이스라엘처럼 지수편입효과로 국채금리도 환율도 드라마틱하게 동반 하락하면 참 아름다울 것같아요.😂😂😂
계속 열심히 수업 들으며 지켜봐야겠습니다 :)
채권투자 시기는 맞는거 같지만, 어렵네요
선반영이 빠르게 되네요
(20-2 국채 민평수익률 2.77%(7,721원) / 19-6 국채 민평수익률 2.85%(7,945원)
2025년 “국채 20-2 와 19-6”의 민평수익률을 어느선으로 보시나요?
이미 선반영되어 진입 시기는 놓친게 아닌가 합니다.
미국은 모르겠는데, 최소 한국은 앞으로 30년동안은 묻어두면 될것 같네요. 앞으로, 잃어버린 30년 확정. 앞으로 한국이 2%이상의 성장율을 달성할 수 있을까요? 내수경기는 좋아질 일이 있을까요? 저출산은? 일본처럼 0금리나 안하면 다행이겠지만????? 전 그냥 10년, 30년 ETF는 그냥 10년 30년 예금이라고 생각하고 묻어 둡니다. 폭등하면 한번 먹어주는거고.
저도 7억을 20-2 투자하고 있어요
지금 수익률 7.5%정도@@부끄러운줄알아야-z9o
감사합니다 덕분에 안정적으로 이득보고있어요 미국 국채는 요즘 좋게봐도 3초반이고 나쁘게보면 4정도에 트럼프정권데 끝날꺼라는 시각도 있고
경기가 워낙 좋아서 그런지 변동성도 크고 박스권일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고 tlt이자도 한국30년에비해서 크게 높은것도아니고요 0.2~0.3정도차이?
거기에서 헷지하자니 헷지 수수료도 쌔고 그렇다고 환노출 하자니 환율 변동성 생각하면 채권으로는 리스크가 크고요.
사팔사팔하지 못할것같아서 한국채로 벌고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의 브라질 국채에 대해서도 한번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환차보면 적자입니다
들어가면 폭망합니다
내년 국고채 발행이 많아서, 내년 2분기에 들어가라는 의견도 있던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0월 말에 ETF 들어왔어도 7% 수익 났을텐데요.
조선, 방산, 화장품 수출로 사는 세상이구나, 내수는 언제?
감사합니다
개별 채권을 못하고 etf 채권으로 할 경우 주의점 대응 관리 어떻게 하면 좋은지 궁금합니다~
유가가 많이 올라가도 국채투자 괜찮나요?
한국채 내년부터 개똥값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