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막/CC 켜면 한글 자막 및 부가 설명이 나옵니다. 평소 리뷰나 정보성 위주의 컨텐츠만 다뤄드렸고, 이처럼 게임 튜토리얼 성향의 컨텐츠는 처음입니다. 평소 콜옵 패드 플레이 관련 질문이나 컨텐츠 문의가 정말 많았었기에, 조금 두서는 없어도 그냥 생각나는 김에 제작해 봤습니다. 영상은 1부, 2부로 나눠서 1부에선 콘솔판 설정과 기초적인 부분, 2부는 실전용 테크닉과 실전 한 판이 비슷한 분량으로 구성돼서 올라갑니다. 영상이 초보자분들께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에임의 정확, 정밀함을 위해 자이로 센서가 좋긴 합니다. 근데 에임이란 건 단순히 우측 스틱을 움직여서 조정하는 것 뿐만 아닌, 좌우 걸음걸이로 맞추기도 하기 때문에 좌우 걸음걸이로 에임 맞추는 게 편한 분들은 자이로 센서가 오히려 방해가 될 겁니다. 스타일의 차이라고 봐야할 것 같아요. 젤다의 전설 같은 정적인 게임에선 자이로 센서가 찰떡이었지만, 이 게임은 잔걸음이 많은 FPS라 완벽하게 융화될 지에 대해 많은 테스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스플래툰은 해본적 없지만 야숨처럼 캐주얼?하지않고 ttk도 매우짧고 조준보정도 좋아서 쓸필요가 없는거죠. 네온님은 크로스 끄라고 말씀하셨는데 사실 프로급정도까지 가면 패드랑 마우스랑 장비에서 나오는 차이 없다 하더라구요. 물론 본인도 끄고하긴 하지만 저는 끄는 가장큰 이유가 핵쟁이들 때문이고, 한국인이 키마를 많이해서 키마가 편한거지 패드도 금방 적응 됩니다 ㅎ
저도 닌텐도 게임은 99% 자이로센서로 하는 편이지만, 이 게임은 굳이 자이로 센서가 필요 없는 게임입니다. 패드 조작으로도 커버가 가능하고요. 특히 에임을 돌리면서 좌우 잔걸음걸이로 에임을 미세하게 맞추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패드 조작에만 익숙해지면 뭐든지 가능합니다.
※ 자막/CC 켜면 한글 자막 및 부가 설명이 나옵니다.
평소 리뷰나 정보성 위주의 컨텐츠만 다뤄드렸고, 이처럼 게임 튜토리얼 성향의 컨텐츠는 처음입니다. 평소 콜옵 패드 플레이 관련 질문이나 컨텐츠 문의가 정말 많았었기에, 조금 두서는 없어도 그냥 생각나는 김에 제작해 봤습니다.
영상은 1부, 2부로 나눠서 1부에선 콘솔판 설정과 기초적인 부분, 2부는 실전용 테크닉과 실전 한 판이 비슷한 분량으로 구성돼서 올라갑니다.
영상이 초보자분들께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완전 초보인데 잘 보았습니다.
다음편도 기대됩니다 ^^
ps5 자체 녹화 영상인가요?
화질이 되게 좋네요
아싸 1등/ 셋팅 따라해서 아주 재밌게 잘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Pc도 패드사용되나요?
적하장 무기 경험치 개꿀~
스플래툰이 정적인 게임이라 자이로를 쓰는건 아닌데... 앵강한 하이퍼 fps보다 템포나 무빙이 빠름에도 자이로를 쓰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요 아마 네온님은 익숙치 않으셔서 끄는게 더 편하신듯
영문 더빙으로는 어떻게 변경하는거죠? 한글 더빙이 별로라서요
사운드 옵션?, 그쪽에 영문 음성+한글 자막 옵션이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없던거같던데 ㅠ 다시찾아볼게요
키세팅 전술범퍼로 하면 됩니당 ㅎ
자이로 안쓰시는 이유가 따로 있으신가요~?
모던 1때부터 없던기능이라 안쓰면서 완벽하게 적응한 상태라 구지 쓸 이유가 없는거죠
에임의 정확, 정밀함을 위해 자이로 센서가 좋긴 합니다.
근데 에임이란 건 단순히 우측 스틱을 움직여서 조정하는 것 뿐만 아닌, 좌우 걸음걸이로 맞추기도 하기 때문에 좌우 걸음걸이로 에임 맞추는 게 편한 분들은 자이로 센서가 오히려 방해가 될 겁니다.
스타일의 차이라고 봐야할 것 같아요. 젤다의 전설 같은 정적인 게임에선 자이로 센서가 찰떡이었지만, 이 게임은 잔걸음이 많은 FPS라 완벽하게 융화될 지에 대해 많은 테스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콜옵 음성채팅이 되다가 어느날 갑자기 안되는데 왜 이러는지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이번작에 자이로 옵션도 생겼던데 이거 쓰는게 좋을까요? 닌텐도게임에선 자이로 옵션 되게 유용하게 써먹었어가지고...(스플래툰, 야숨 등등)
마우스>자이로>패드
스플래툰은 해본적 없지만 야숨처럼 캐주얼?하지않고 ttk도 매우짧고 조준보정도 좋아서 쓸필요가 없는거죠.
네온님은 크로스 끄라고 말씀하셨는데 사실 프로급정도까지 가면 패드랑 마우스랑 장비에서 나오는 차이 없다 하더라구요. 물론 본인도 끄고하긴 하지만 저는 끄는 가장큰 이유가 핵쟁이들 때문이고, 한국인이 키마를 많이해서 키마가 편한거지 패드도 금방 적응 됩니다 ㅎ
저도 닌텐도 게임은 99% 자이로센서로 하는 편이지만, 이 게임은 굳이 자이로 센서가 필요 없는 게임입니다.
패드 조작으로도 커버가 가능하고요. 특히 에임을 돌리면서 좌우 잔걸음걸이로 에임을 미세하게 맞추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패드 조작에만 익숙해지면 뭐든지 가능합니다.
이건 연습모드가튼건가요 어디서하는거죠... ㅜㅜ
멀티플레이에서 방 생성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서 가능합니다.
@@neonplayer 아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