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맘마 수의사팀입니다. 기관허탈은 기관의 눌린 정도에 따라서 4단계로 구분을 하는데 기관이 25~50% 눌려진 1,2 단계에서는 약물 치료를 하고 기관이 75% 이상 눌려진 3,4 단계에서는 수술적 치료를 합니다. 기관허탈은 유전적 소인과 비만, 노화가 주요 원인으로 유전적 소인과 노화는 보호자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나 비만은 보호자가 충분히 케어하여 기관허탈을 예방 및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체중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다니는 병원에서도 다이어트 애기를 한 거구요. 보호자분이 기관허탈인 아이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체중 조절과 평소 흥분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너무 격하거나 과한 운동은 기관에 오히려 부담을 주기 때문에 가벼운 산책으로 운동을 시켜주며 산책 시 목줄을 목 압박을 하지 않는 하네스로 꼭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견종 표준도 제대로 모르면서 이런 영상 안찍었으면 좋겠음;; AKC 기준 체고 8inch~11inch가 표준 FCI 기준 체고 about 28cm가 표준임 단모종인데 왜 털이 길어요ㅎ 중장모겠지 빠삐용 체고 22~25cm에 4kg나오려면 돼지체형이어야 가능한데 알고 말하는건지?
이 견종이 주인공인 소설 리트를 3:24 검색해 보세요~
ㅋㅋㅋㅋ 우리집에 머리꼭대기 있는애 있어요 ㅠㅠㅠㅠ
저희집에도 있습니다...😂😂
기관허탈인데 병원에서는 다이어트만 하라고 합니다. 엑스레이 상에 약간 좁아진 것을 확인했구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맘마 수의사팀입니다.
기관허탈은 기관의 눌린 정도에 따라서 4단계로 구분을 하는데
기관이 25~50% 눌려진 1,2 단계에서는 약물 치료를 하고
기관이 75% 이상 눌려진 3,4 단계에서는 수술적 치료를 합니다.
기관허탈은 유전적 소인과 비만, 노화가 주요 원인으로
유전적 소인과 노화는 보호자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나
비만은 보호자가 충분히 케어하여 기관허탈을 예방 및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체중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다니는 병원에서도 다이어트 애기를 한 거구요.
보호자분이 기관허탈인 아이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체중 조절과 평소 흥분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너무 격하거나 과한 운동은 기관에 오히려 부담을 주기 때문에
가벼운 산책으로 운동을 시켜주며
산책 시 목줄을 목 압박을 하지 않는 하네스로 꼭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혹시 몸털을 바리깡으로 밀어도 되나요?? (한시적이라도)
질문있습니다 파피용 귀털이 화려하게 나있는것이 매력적인데 귀만크고 퀴털이 거의 안자라는 순종도 있나요?
파피용의 경우 대부분 귀털이 자라납니다 ^^
@@drmamma 아 그렇군요 우리 아가는 믹스였군요 감사합니다^^
가끔 나죽는다고 소리를 지르는 엄살을 피우는데 어디 아픈건 아닌지 걱정되네요
ㅋㅋ 제 파피용도 다른 사람이 옆으로 들면 엄살 부려요 ㅋㅋㅋ
다리를 절뚝거리다가 진통제 한번 맞고 다시 괜찮아 졌는데, 슬개골 탈구는 아니겠죠...?ㅠㅠ
슬개골 탈구의 경우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하며, 빠른 시간 내에 지속적으로 재발하게 됩니다. 현재 진통제(소염제) 처방이후 절뚝임이 없다면 시간 간격을 두고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빠삐용 2중모 아닌가요? 단모종이라 나와서요..
네! 빠삐용은 단모종이며, 단일모라서 추위에도 약하고 털도 비교적 덜 엉키는 편입니다!
음... 우선 papillon 아닌가요?
견종 표준도 제대로 모르면서 이런 영상 안찍었으면 좋겠음;;
AKC 기준 체고 8inch~11inch가 표준
FCI 기준 체고 about 28cm가 표준임
단모종인데 왜 털이 길어요ㅎ 중장모겠지
빠삐용 체고 22~25cm에 4kg나오려면 돼지체형이어야 가능한데 알고 말하는건지?
빠삐용 단모종 맞아요.. '짧을' 단 이 아니라 '홑' (홀로) 단에 '털' 모 입니다. 짧은 털이 아니라 털이 한겹.. 속털따로 겉털 따로 있는 견종이 아니라는거고요.. 저희 빠삐용은 3.2kg 이고 키는 10" 정도에요.. 돼지 아닌디..
근데 내용이 부실하긴 하네요... 수의사가 알려주는.. 이라는 제목보고 눌렀는데 이미 다른 정보사이트에 올라온글들 그냥 수의사복 입고 읽어주는 수준..
단모가 그 단모가 아닌데 ㅂㅅ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