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영상들보다보면 배스 놔주지 마세요 이런 댓글들 보이는데 그런 댓글들 보일때마다 공무원들이 진짜 싫어진다 법을 이상하게 만들어서 국민들끼리 입씨름하게하고 서로 혐오하게 만들어놓고 이상한 법만든사람들은 욕을 먹질않음 솔직한말로 붕어꾼들이랑 배스꾼들이 서로 배려하고 비슷한 취미생활하는 입장에서 힘을 합쳐서 인식개선도하고 즐거운 취미생활을 위해서라도 국가에 권리주장을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해수면 낚시인 이미지 : 50-60대 아재미 애저씨들 겟바위 방파제에 자리 펴놓고 똥오줌 싸면서 삼겹살 구워먹으면서 노래부르고 개난리 치다가 대충 편의점 비닐봉다리에 지들 먹은거 음식물 쓰레기랑 한데 섞어서 담아놓고 방파제 안보이는데 한쪽 구석에 버려놓고 가는 것들. 내수면 낚시인 이미지 : 일단 와이파이 10대 펴놓고, 근처 50m 내에 화장실 없으면 대충 풀숲에 가서 싸질러놓은 지뢰밭 제조기에 떡밥 찌린내는 엄청 풍기면서 남는 떡밥 대충 뭉쳐서 안보이는 풀숲에 던져놓고 그거 썩어서 나는 꼬린내 풍기게 만드는 것들. 그냥 면허제 도입 합시다. 저런 사람들 한 30년 지나야 없어집니다. 안없어질지도 모릅니다. 그러느니 차라리 그냥 면허제 도입하고, 총기 보관하듯이 낚시대 경찰서에 맞기고 허가불출해서 사용합시다.
저도 낚시인으로써 낚시 갈때마다 느끼는데 웜봉다리 낚시줄 심지어 고기를 구워 드신다던지 라면을 끓여 드시고 그대로 버리고 가시는분들 나가 뒤져주십쇼 및 배스는 유해한 종이라며 다죽여야 한다며 잡아다가 아무대다가 버려서 부폐해 썩은내 진동 하게 만드는 낚시인들 창문 열고 뛰어 내려주십쇼.
욕먹을 각오 하고 댓글달지만 요즘 루어앵글러들이 와이파이꾼들보다 훨씬 많아요 유명포인트만가도 소프트베이트 껍데기 싱커 훅 특히 파마 라인 진짜 많아요 그것보다 대부분 워킹을 하다보니 이동하면서 개인사유지들 무단침입을 당연시하는 앵글러들 정말많습니다. 모든 앵글러들이 그렇지 않지만 90퍼센트는 그냥 버리고 10퍼센트가 수거해갑니다 이글 보시는 분들이라도 어느정도 성숙한 앵글러들이 됬으면 하네요 제발 파마라인이라도 버리지맙시다 한번씩 걸려 자빠져요 ㅎ
시대의 흐름을 못읽고 식량으로 들여왔다가 이제는 또 시대의 흐름을 못읽고 배스 퇴치. 보신탕문화가 점점 사라지고 애견 산업이 엄청나게 커지는것처럼 매운탕에 탁배기 한잔 걸치는 문화가 사라지고 레져 스포츠로 전환이 되는 시기인데 저걸 막고 잠재적 범죄자취급을 하니 이게 어디 말이 되는 이야기인지... 모든게 모두 국민 세금으로 하는 짓이죠. 국민의 세금으로 국민의 즐거움을 빼앗는 행위. 말할수도 없이 반사회적이고 비민주적인 해위입니다. 낚시라는게 취미행위이고 낚이인들이 조직화 되지 못해서 크게 공론화 되지 못하고 있지만 이거 헌법정신에 위배 되는 일입니다. 대한민국 국토의 주인은 국민이며 국민의 행복과 공공의 복리를 위해 국토는 효율적으로 사용 되어야 합니다.
낚시 금지와 배스 퇴치는 논문을 비롯한 과학적인 근거에 의해서 실행되어야 함에도 불구 하고 일부 내수면어업자들의 이익과 주민의 민원에 의해 적법한 법률에 근거 하지도 않고 마구 남발 되어지는 것은 절대 금지 되어야 합니다. 더우기 이미 기 실행된 사업은 사업전과 사업후의 결과,개체수의 과학적인 증거등에 의해 사업의 효과가 불분명할시 예산 낭비에 대한 지차제 단체장과 관련자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그냥 적당이 물고기 많이 잡아 먹는 외래종 때려 죽이니 좋더라 식으로 주먹구구식으로 수십억의 예산이 낭비되는건 막아야 합니다 동물 인권 보호시대에도 맞지 않는 일입니다. 미국에서 들어온 고기는 나뭇가지에 걸어 죽여도 되고 한국에서 살던 물고기는 보호 해야 한다는 생각. 생명의 가치를 누가 평가 해야 하는건가요.
대낚시 하시는분들이 쓰는 떡밥 때문에 수질이 오염 된다고 하면 전국에 민물고기 양식장은 전부 문 닫아야 합니다. 솔직히 강원도 정선,평창,영월 같은 경우도 예전보다 수질이 많이 나빠졌는데 양식장에서 나오는 물하고 강하고 만나는 곳 가보세요. 5월만 되도 냄새나서 주변에 못 갑니다. 단위 수량에 물고기 밀도가 워낙 높아 고기똥에 있는 암모니아가 제대로 분해가 안 되서 그렇고 또 그걸 제대로 정화를 안 하고 그냥 흘려보내서 그런건데 어떤 생각없는 사람이 그런 말을 하는지 이해가 안 되는군요. 수질 오염이 그렇게 걱정되면 양식장 배출수 수질검사하고 각종 축사들 정화시설 제대로 가동하는지 확인하고 특히 장마철에 똥물 몰래 흘려 보내는데 단속하면 아마 80년대 처럼 수질 좋아질껍니다.
3면이 바다인 대한민국에서 낚금되는 곳은 대부분 내수(민물)밖에 없다. 가까운 방파제만 가도 쓰레기 어마어마하게 나오지만 바다 포인터는 낚금되지 않는다. 낚시방도 대부분 바다낚시 위주라서 민물포인터 낚금장소 생겨도 관심이 없다. 그리고 지역 주민들은 낚금장소가 생기면 오히려 긍정적으로 생각한다(쓰레기,무단주차,담배꽁초). 대한민국의 엘사토라고 불리는 경남의 낙동강은 식수자원으로 쓰이기 때문에 앞으로 낚시금지 구역이 더 욱더 많아 질 것으로 본다.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는 것은 낚시던 등산이던 캠핑이던 기본적인 행위이다. 하지만 급격히 발전한 대한민국의 시민 의식수준은 좀 뒤쳐지는 거 같다. 박무석 프로님 말씀처럼 혼자서 또는 단체에서 정부에 어필을 해도 먹히지 않는 것은 소극적인 낚시인들의 성격과 우리나라의 낚시취미에 대한 인식이 나쁘기 때문이다.
솔직히 편견없이 직접 본 것만 말씀드립니다. 우리나라 낚금 중 가장 많은 기여도를 주시는 분들이 첫째가 붕어나 원투같은 장박꾼들이고 둘째가 나이 많은 중년배 아재들입니다. 세대갈등유발 장르차별 이런거 아닙니다. 지금까지 필드에서 만난 분들 중 좋은분들도 많았지만 압도적으로 노답인 경우가 훨씬 많았습니다. 쓰레기 버리지 마라... 불 피우지 마라... 담배꽁초 챙겨라... 말해봤자 젋은 놈의 XX까 어디서 어른한테... 이런식입니다 ㅋ 그나마 싹수좋은 분들은 아 예 알겠습니다 해놓고 다음날 가면 개판 5분전... 부탄가스에 편의점 도시락에 컵라면에 커피믹스에 캠핑인지 낚시인지... 우리나라는 그냥 인식 자체가 글러 먹어서 낚시허가제 도입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jaehoon2142 거기서 거기가 아닙니다. 솔직히 말씀대로 버리는 놈 버리고 치우는 사람 치우는 건 장르불문입니다. 근데 영상에서도 말하죠. 한 자리에 오래 있으면 쓰레기가 안생길래야 안생길 수가 없습니다. 장박꾼들 쓰레기 버리는 양을 보면 루어꾼들 버리는건 솔직히 애교껌딱지입니다. 쓰레기 버리는건 양을 떠나서 뭐라 하는건 맞죠. 근데 짚을건 짚고 가야죠. 그리고 우리나라 부분적 낚금보면 대부분이 루어는 1인 1대 편성 허가인데 붕어는 일절금지 또는 1대 편성하되 어분사용 금지가 대부분입니다. 애초에 낚시금지 지정권이 있는 지자체나 공기관에서도 인정하는꼴 아닙니까?
좋은말씀입니다.현재 시점에서 낚시인구 자체가 많이 늘어나있는 상황 입니다.개인적인 생각이라서 안좋은 말씀은 삼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포인트공유가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요즘 인스타 및 페푹 그리고 각종 동호회를 보다보면 어느포인트에 고기가 잘나온다는 말이있으면 그포인트에는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몰립니다 실질적으로 사람이 그렇게 많다보면 쓰레기 및 고성방가로 인한 동네주민들 민원이 발생되겠죠 작년 영천 고경지를 예를 들어서 말씀드리면 각지역에서 많은인원이 몰렸습니다 평일 주말 상관없이요 그로인해 동네주민들과 마찰이 있었고(사유지 즉 논.밭을 무단으로 들어가서 피해를 줬는거같습니다)주민들과 낚시인들의 마찰이 심해지자 결국 펜스가 설치되었습니다.고경지 뿐만아니라 여러저수지도 비슷한상황으로 흘러가는거 같습니다.고기가 잘나온다는 포인트 당연히 낚시인들이 가고싶어하는 포인트죠 그로인한 동네주변들의 피해 그리고 포인트훼손은 앞으로도 계속 지속될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 보니 참순수하신 분들이 많네요 ㅋㅋ 지자체에서 낚시꾼들은 관심이없습니다 ㅋㅋ 낚시하든말든 못하든말든 요즘 말로하면 알빠노에요.지자체도 알아요 ㅋㅋ 가보면 생활쓰레기가 반이상이된다는걸 근데 왜반대하면 다 땅 투기 아파트 와 관련된겁니당.그리고 표심 얻기위한 하나의 방법이기도해요 낚시앵글러가 많겟습니까?아님 아파트앞 공원 지어서 그걸 더 건강증진 그리고 레이크뷰를 선호하는사람이 많겟습니까? 애초에 명목에서도 지는 싸움이고 답은 정해져잇는싸윰일뿐이고 결과도 정해져잇는 싸움일뿐이에요
낚시꾼의 주적은 공무원과 땅쟁이입니다. 먼저 땅쟁이들이 문제에요.. 아파트 땅쟁이 논땅쟁이 둘다 해당합니다. 아파트 땅쟁이들은 미관좋지않다고 강에 냄새나고 땅값떨어진다고 핑계대고 수변공원 조성을 조장하고(이 예로 소래저수지와 소래낚시터 둘 다 한꺼번에 공원조성되어 순삭되었습니다) 심지어 저수지 매꿔 아파트를 올리기도합니다. 공무원은 앞으로 민원 관리안해도되고 스트레스 안받아도되니 대충 처리하는거죠. 농민은 농민대로 물에 똥냄새나는게 무리한 비료사용이아니라 무조건 낚시꾼탓으로 돌리고 있죠. 심지어 소류지 매꿔 밭을 만들기도 합니다. 그럼 해외는 어떻게하고있냐 해외는 낚시꾼에게 세금을거둬 정부에서 수질 어자원 모두 관리하고있습니다. 돈이 드는만큼 더 세금을 올려 낚시꾼들 스스로가 포인트관리를 하기도합니다. 허나 이것은 게으른 한국 공무원 문화엔 어울리지 않죠. 무식하게 죄다 낚금 때리고 수변공원 조성해서 딱! 신경끄고 사는게 한국 스타일 아니겠습니까. 그거 때문에 오히려 개체수 불균형 플랑크톤 과포화에의한 수질오염 가속화라는 역효과가 나고 있습니다. 그래도 무조건 낚시꾼탓으로 돌리고 낚금때리고 있죠. 왜냐 뛰어다니자고 공무원 시험본게 아니거든요. 이것이 대한민국 내수면관리의 현실입니다
인지도 있는분이 유튜브지만 이런 얘기를 해주셔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수도권은 물론이고 지방도 많은곳들이 낚시금지 및 입어료를 받고 있는데 너무 심각합니다. 낚시금지를 보면 앞으로 몇년안에 거의 모든지역이 낚금이 될겁니다. 그리고 입어료...업자들에게 가는 입어료 문제있죠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이 있듯이...이런 사태 오기전에 여지를 주지 말았어야 했다. 솔직히 그동안 쓰레기문제로 많이 얘기가 있었지만 그런 사람들 질타하는 목소리가 너무 작았던것도 사실이지.. SNS나 유툽으로 쓰레기문제로 질타하고 아무리 떠들면 머하나...우물안 개구리마냥 우리끼리만 아는걸.... 우리도 이렇게 노력중이다..우리도 쓰레기 버리는 앵글러들 싫어한다.....라는걸 알게끔 더 강하게 대처했어야 했다.
루어낚시, 붕어낚시 하다가 배스가 잡혔을때.. 1. 잡은배스를 다시 방생하면 불법.. - 생물다양성 보전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거.. - 2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 - 그곳에 있던 배스를 그곳에 다시 넣은게 이렇게나 벌을 많이 받을 죄인가? 외래종이 없는 다른곳에 이식방류를 처벌하는건 충분히 공감이 되지만.. ※ 검색해보니 2년이하 징역, 2천만원 이하 벌금에 해당하는 죄가 몇가지 나오는데.. - 조세회피 등의 목적으로 타인의 명의를 빌려 사업자등록(조세포탈범죄) - 동물학대(동물학대죄) - 하천 내 평상 설치, 유수 흐름 방해 등 하천 훼손행위(하천불법점용죄) 2. 배스를 산채로 가지고 가면 이식방류를 할수도 있다고 보고 불법.. 3. 들판에 버리거나 땅에 묻으면 음식물 무단투기로 불법.. 4. 쓰레기 봉투 한곳에 때려 넣어서 버리면 분리 안했다고 불법.. - 살과 뼈를 분리해서 살은 노란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뼈는 빨간 쓰레기 봉투에 버려야 됨.. 5. 결국 낚시터에서 배스를 죽인 다음 집에 가지고 가서.. - 본인이나 친구들과 먹는다..(매운탕은 비리고 맛없으니 생선까스를 해 먹는다..) - 개나 고양이 먹이로 준다.. - 뼈와 살을 분리해서 쓰레기 봉투에 각각 넣어 버린다.. ※ 정부에서는 배스, 불루길이 생태계를 파괴하든 말든 그건 그놈들이 알아서 할일이고.. 어차피 물속의 배스퇴치는 어려우니 물밖에 있는 만만한 낚싯꾼이나 잡아서 세금이나 걷자..
낚금이라는 안타까운 소식들만 들려 많이 속상했는데 정말 많은 위안이 됩니다. 전에는 일반 낚시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적어서 어쩔 수 없이 낚금에 수긍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소통하고 모일 수 있는 여러 창구가 생겨 낚시인들의 교류가 활발해졌으니 제도뿐아니라 자정활동도 변화할 거라 믿습니다. 하루빨리 눈치 안 보고 낚시할 수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좋은 내용 잘 보고 듣고 갑니다.
루어낚시가 더 흥한다면 지역에도 없던 손님들도 생기고... 할텐데요 입어료 대찬성입니다 더 떳떳하게 비용내서 낚시 할수있다면 얼마하지 않는 입어료 기꺼이 낼수 있죠... 그리고 그 입어료를 가지고 주변 환경 개선및 쓰레기통을 군대군대 설치 해주신다면 거기다 버릴수 있으니 더 깨끗해질수 있지 않겠나 싶네요.... 쓰래기통 가져다 놨다고 생활쓰레기 버리시는분들이 없길 바래봅니더
I dont mean to be off topic but does anybody know of a tool to log back into an instagram account? I was dumb lost the account password. I appreciate any tricks you can offer me.
@Gunnar Lyle Thanks so much for your reply. I got to the site on google and Im waiting for the hacking stuff now. I see it takes quite some time so I will get back to you later with my results.
5:40 낚시인이 저수지에 화장실 설치 해달라고 민원넣으면 공무원들은 민원이 자꾸 들어오니깐 낚금시킬거 같습니다. 진짜 일 편하게 하죠...저수지가 있으면 거길 가꾸고 산책인,자전거인,낚시인,캠핑인등등 여러가지 취미가 어울리는 멋진 저수지를 만들 능력이 없으니깐요.. 취미가 어울리는
저도 앵글러입니다. 국가예산 받아먹기위한 측면도 분명 크게 작용하겠지만 낚시 하면서 발생하는 쓰레기만이라도 잘 치우면서 청원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물속 들어가서 낚시줄 가져오라는것도 아니고 자기가 낚시하면서 생기는 담배꽁초 낚시줄만이라도 좀 챙겨오면서 당당하게 청원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붕어꾼들이 싸질러놓은것 때문에 루어꾼들 까지 욕 먹는거에요. 낚시 다니면서 버려진 글루텐 봉지 보며 햐~이런맛 저런맛 무쟈게 종류가 많은지도 첨 알았고 예를들어 이번 대청호 낚금 지역도 발단은 붕어터 인데 그 지역 포함해서 아예 광범위하게 낚금으로 지정해서 루어꾼들만 피해보고 아주 짜증납니다. 루어꾼들은 점심때 오후 준비하며 낚시접고 그 지역에서 식사하고 꼭 필요하다하면 루어도 그 지역 낚시방에서 구매하고 심지어 주유까지 일부러 그곳에서 하고 올라 갑니다. 왜요? 낚시 할수 있는곳이라 너무 감사해서요. 루어꾼들은 포인트 이동이 많아서 붕어꾼 처럼 자리에 알박고 취사 안하잖아요 그럼 쓰레기도 있을수 없는데 이런 취급을 받아야하니 속 상합니다.
그리고 저 또한 탁상행정에 대해서도 불만이 많습니다..배스를 토종어류 다 죽인다고 한다면 개체수를 줄이기 위해서 배스를 무작정 죽인다고 해서 배스가 사라질까요? 오히려 어떻게 해서 배스가 토종를 잡아먹는지 그 루트나 원인을 찾아서 해결을 해야지 무작정 다 잡아가 죽인다고 해서 해결되는건 절대 아닙니다. 수십수백마리 알을 까서 번식을 하는 어류원을 날 잡아서 하루이틀 한다고 그 개체수가 줄어든다고 생각하는게 바로 탁상행정이라고 봅니다. 저 역시도 토종어류를 죽이는 배스를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또한 제게 첫 낚시 손맛을 준 배스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올바른 행정은 바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와 좋아하지 않는 이유를 잘 버물려서 답을 내주는게 그게 행정일을 하는 사람들이 해야하는 겁니다.
다 맞는 말씀이시고 다 옳으신 말씀이세요 저도 배스 낚시를 즐겨하고 여러 낚시를 합니다 다만 , 한가지 3분쯤 에 말씀 하신것중에 어족자원 때문에 낚시 금지한다 이건 잘못됫죠 하지만 과연 배스낚시를 하시는분들이 퇴치어종 이라 생각하면서 낚시 하시는 분들이 과연있을까요? 퇴치를 하고 계실까요 ?퇴치어종을 잡는 낚시인들한테 금지 시킨다는 말씀은 솔직히 개인적으로 그부분은 동의하기에는 좀 어렵습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퇴치어종이라 생각하시면서 배스 낚시 하시는 프로님들 ftv fstv 에서 단 한번이라도 배스 잡아서 퇴치하시는 모습 보인적 단 한번도 없습니다 . 반대 로 쏘가리 가물치 릴리즈 하시는모습을 더 강조하죠 왜그럴까요 ? 배스잡고 릴리즈 하는모습 방송에 보인적있을까요 ? 혹은 배스잡고 처리하는 모습이 방송에 나온적 잇을까요? 저도 배스 하는 낚시꾼 중 한명으로써 이부분은 동의 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러니 제 생각으로는 "퇴치어종을 낚시 하는 낚시인"이란 말은 절대적으로 아닌것 같습니다 그라고 마지막으로 붕어 하시는 분 들은 잘모르겠습니다 만 제가 대부분 본 분들은 낚시하시다가 배스 블루길 잡으면 꼴보기싫고 이놈들때문에 붕어 없어졌다 해서 주변에 버리든 뭐든 하는 장면을 많이봤습니다 . 하지만 이것또한 주변에 그냥 버리는 행동은 분명 잘못됬습니다 .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배스 하시는 분들 보다 오히려 붕어 하시는분들이 그나마 그나마 퇴치 하신다는말씀이 어울릴것같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붕어 낚시도 하면서 본 분들 중 한해)
수년간 낚시해오면서 요즘 현타옵니다. 어느새 눈치보면서 낚시하게되고 사람들 없는곳을 찾고 있는 내 자신을 보게되죠. 마치 범법자가 된 느낌으로요. 답답하죠.. 이거 이런기분들어가며 해야하는지에 대한.. 쓰레기투척은 당연지사 안되고 요즘 휴대용 담배꽁초버리는것도 잘 나옵니다. 저도 가지고다닙니다. 당당해지는 그날을 위해 힘내요ㅜㅜ
좋은말씀입니다. 우리 배스낚시인들이 먼저 환경을 생각해야할거 같아요.루어쓰레기가 아니더라도 낚시터에 가서 쓰레기보이면 잠시 치우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갠적인 생각인데 낚시갈때 제일작은 쓰레기봉투하나씩 챙겨가는 캠페인 한번 시도해 보는건 어떨까요.우리 산천은 우리가 지킨다는생각으로 하다보면 주위에서 루어낚시하는 사람들을 다르게 보지 않을까요?그런 낚시문화가 정착되면 좋을거 같아요
낚시하는 자유인 .. 항상 마음속에 그 모습 그데로 살아가는 박프로 모습 보기 좋습니다 세상의 모든것이 진화하는데 유독 낚시만은 푸대접을 받는것은 공직의 일 보는분 들이 해외여행을 열심히 다니면서 정작 돌아와서는 눈치만 보다가 철밥통 지키는데 급급해서 입니다 반면에 오래전 안동댐의 그? 담당과장님은 많은 진보적인 마인드로 그나마 우리땅에 낚시문화 토착에 큰 공은 세운분 입니다 낚시의 쟝르가 다양하지만 우리같은 스포츠피싱 매니아들까지도 망가져가는 망필 낚시꾼속에 묶어버리는 세간의 편견과 싸우랴 필드 보호하랴 정작 진짜 낚시인들은 수십년간 가슴에 상처를 받고 살아갑니다 언제든 그런날이 올지는 모르지만 ,, 예나 지금이나 적어도 배스피싱 매니아들 이라면 급이 다르다는걸 항상 인식하고 솔선수범 하면서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멀리서나마 항상 박프로와의 추억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작은 도움이라도 가능한 그런일 이 있다면 언제든 힘을 모으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항상 기죽지 들 마시고 여러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낚시 생활 즐기시구요 (다른 유명프로들도 한마디씩 하는걸 모아주시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듭니다 (죄송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였습니다)
저도 30년전 대낚시작하고 20년째 루어하고있지만.. 박프로님 마지막 말씀에 답이 있네요... 밥을 해 먹을라니 쓰레기가 나오죠. 안해먹으면 됩니다. 낚시가 목적이 아니고 야외에서 풍경 즐기고 식사가 목적이라면 캠핑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아니라면 인근식당, 일부러라도 인근 주유소, 인근 편의점 가시면 됩니다. 할말 많으실텐데 어쩜 많이 하셨을텐데 편집 당하셨겠지만.... 나는 루어니까 생각 마시고 같은 낚시인으로 편의점 봉투에 그만큼 딱 그만큼만 가리지 말고 쓰레기 주워오세요.
매일 교통사고로 죽거나다치니 운전금지, 골프장 산림파괴와 제초제 무단배수니 골프자체를 금지해야겠네
앵글러입니다. 배스포인트마다 쓰레기가 너무 많습니다. 오늘 쓰레기 한봉지 줍고 왔습니다. 웜에... 바늘에...
물진짜 깨끗하게 하려면 땜다 없이고 모든강물 자연대로 흐르게 해줘라~ 그럼 또 농사나 발전소나 뭐 이것저것땜에 안된다고 하겠지 그럼 물 오염 주 원이이 낚시인가요 ?
맞아요.. 제가 예당지 식당과 입어료에 가따 받친돈만해도.ㅋㅋ 낚시꾼들 잘 구슬리면 될텐대 아숩네요
내가 오늘 배스 마릿수 해서 1000마리
잡아서 족쳤다 해도,
봄에 배스 한마리가 산란 한번하면
2만개 이상 알까서 90프로 이상은
치어까지 갑니다. 소용 없어요 매번 잡아죽여봤자.
이 영상은 국민 30%이상이 봤으면 좋겠네요, 진심입니다.
이런 영상들보다보면 배스 놔주지 마세요 이런 댓글들 보이는데 그런 댓글들 보일때마다 공무원들이 진짜 싫어진다 법을 이상하게 만들어서 국민들끼리 입씨름하게하고 서로 혐오하게 만들어놓고 이상한 법만든사람들은 욕을 먹질않음
솔직한말로 붕어꾼들이랑 배스꾼들이 서로 배려하고 비슷한 취미생활하는 입장에서 힘을 합쳐서 인식개선도하고 즐거운 취미생활을 위해서라도 국가에 권리주장을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해수면 낚시인 이미지 : 50-60대 아재미 애저씨들 겟바위 방파제에 자리 펴놓고 똥오줌 싸면서 삼겹살 구워먹으면서 노래부르고 개난리 치다가 대충 편의점 비닐봉다리에 지들 먹은거 음식물 쓰레기랑 한데 섞어서 담아놓고 방파제 안보이는데 한쪽 구석에 버려놓고 가는 것들.
내수면 낚시인 이미지 : 일단 와이파이 10대 펴놓고, 근처 50m 내에 화장실 없으면 대충 풀숲에 가서 싸질러놓은 지뢰밭 제조기에 떡밥 찌린내는 엄청 풍기면서 남는 떡밥 대충 뭉쳐서 안보이는 풀숲에 던져놓고 그거 썩어서 나는 꼬린내 풍기게 만드는 것들.
그냥 면허제 도입 합시다. 저런 사람들 한 30년 지나야 없어집니다. 안없어질지도 모릅니다.
그러느니 차라리 그냥 면허제 도입하고, 총기 보관하듯이 낚시대 경찰서에 맞기고 허가불출해서 사용합시다.
존경합니다
왜 붕어가 없을까?? 라고 생각해보면 몃일씩 노숙하듣 자리만들고 하는분들이 철수할때 살림망 한번 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배스가 토종어류 다 잡아먹는다?? 잡아먹기야하지만 4~5명이 작은저수지에 잡아가는 붕어를 계산해보면 그곳에 붕어가 없을수박에 없어요
예를들어 과연 자전거 타는 취미, 스포츠는 친환경적인가? 자전거는 100프로 재활용이 가능한가.. 그리고 하나더... 차라리 인간의 개체수를 줄이면 지구환경이 정말 깨끗해 지겠죠 그쵸?
낚시금지법 정말 이해할 수 없습니다...
저도 낚시인으로써 낚시 갈때마다 느끼는데 웜봉다리 낚시줄 심지어 고기를 구워 드신다던지 라면을 끓여 드시고 그대로 버리고 가시는분들 나가 뒤져주십쇼
및 배스는 유해한 종이라며 다죽여야 한다며 잡아다가 아무대다가 버려서 부폐해 썩은내 진동 하게 만드는 낚시인들 창문 열고 뛰어 내려주십쇼.
박무석 프로님 정말 좋은 의견입니다.
정말 좋은말씀입니다 하나도 틀린말이없네요 낚시인여러분 우리모두 힘을합칩시다!!
욕먹을 각오 하고 댓글달지만 요즘 루어앵글러들이 와이파이꾼들보다 훨씬 많아요 유명포인트만가도 소프트베이트 껍데기 싱커 훅 특히 파마 라인 진짜 많아요 그것보다 대부분 워킹을 하다보니 이동하면서 개인사유지들 무단침입을 당연시하는 앵글러들 정말많습니다. 모든 앵글러들이 그렇지 않지만 90퍼센트는 그냥 버리고 10퍼센트가 수거해갑니다 이글 보시는 분들이라도 어느정도 성숙한 앵글러들이 됬으면 하네요 제발 파마라인이라도 버리지맙시다 한번씩 걸려 자빠져요 ㅎ
루어앵글러이신 것 같은데도 쓴소리 해주시네요.... 저도 배스낚시 사랑하지만 쓰레기를 무분별하게 버리는 앵글러 많이 봐서 앵글러들이 바뀌지 않는 한 낚금돼도 할 말 없다고 생각합니다...
시대의 흐름을 못읽고 식량으로 들여왔다가 이제는 또 시대의 흐름을 못읽고 배스 퇴치.
보신탕문화가 점점 사라지고 애견 산업이 엄청나게 커지는것처럼 매운탕에 탁배기 한잔 걸치는 문화가 사라지고 레져 스포츠로 전환이 되는 시기인데 저걸 막고 잠재적 범죄자취급을 하니 이게 어디 말이 되는 이야기인지...
모든게 모두 국민 세금으로 하는 짓이죠. 국민의 세금으로 국민의 즐거움을 빼앗는 행위.
말할수도 없이 반사회적이고 비민주적인 해위입니다. 낚시라는게 취미행위이고 낚이인들이 조직화 되지 못해서 크게 공론화 되지 못하고 있지만 이거 헌법정신에 위배 되는 일입니다.
대한민국 국토의 주인은 국민이며 국민의 행복과 공공의 복리를 위해 국토는 효율적으로 사용 되어야 합니다.
낚시 금지와 배스 퇴치는 논문을 비롯한 과학적인 근거에 의해서 실행되어야 함에도 불구 하고 일부 내수면어업자들의 이익과 주민의 민원에 의해 적법한 법률에 근거 하지도 않고 마구 남발 되어지는 것은 절대 금지 되어야 합니다. 더우기 이미 기 실행된 사업은 사업전과 사업후의 결과,개체수의 과학적인 증거등에 의해 사업의 효과가 불분명할시 예산 낭비에 대한 지차제 단체장과 관련자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그냥 적당이 물고기 많이 잡아 먹는 외래종 때려 죽이니 좋더라 식으로 주먹구구식으로 수십억의 예산이 낭비되는건 막아야 합니다 동물 인권 보호시대에도 맞지 않는 일입니다. 미국에서 들어온 고기는 나뭇가지에 걸어 죽여도 되고 한국에서 살던 물고기는 보호 해야 한다는 생각. 생명의 가치를 누가 평가 해야 하는건가요.
대낚시 하시는분들이 쓰는 떡밥 때문에 수질이 오염 된다고 하면 전국에 민물고기 양식장은 전부 문 닫아야 합니다.
솔직히 강원도 정선,평창,영월 같은 경우도 예전보다 수질이 많이 나빠졌는데 양식장에서 나오는 물하고 강하고 만나는 곳 가보세요.
5월만 되도 냄새나서 주변에 못 갑니다. 단위 수량에 물고기 밀도가 워낙 높아 고기똥에 있는 암모니아가 제대로 분해가 안 되서 그렇고
또 그걸 제대로 정화를 안 하고 그냥 흘려보내서 그런건데 어떤 생각없는 사람이 그런 말을 하는지 이해가 안 되는군요.
수질 오염이 그렇게 걱정되면 양식장 배출수 수질검사하고 각종 축사들 정화시설 제대로 가동하는지 확인하고 특히 장마철에 똥물 몰래
흘려 보내는데 단속하면 아마 80년대 처럼 수질 좋아질껍니다.
참 공감가네요최근본유튜브중 젤 좋앗어요
낚시라는 취미가 인식이 정말 안좋은거같네요. 죄짓는것도 아닌데... 눈치 겁나 보이네요...
후.. 낚시인들도 뭉치는 날이 와야합니다.
자~ 낚시인들 한번 뭉쳐보자구요
저는 쓰레기를 줍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
버리는 사람은 계속버립니다. .
이걸 도덕적인 잣대를 들이대는것도 웃깁니다. .
들고 다니는거보다. . 그자리에서 버리는게 편한데. . . 도덕적인.잣대를 들이대면. . 문제해결이 안됩니다. . 우리가 도둑질이 나쁘다고 도덕적으로 알지만 도둑놈은 절대 사라지지 않듯이. .
버리는사람은 무슨 도덕적잣대를 들이대건
무조건 버립니다. . . .
근데 줍는사람만 줍자. . 줍자 해버리고 도덕적인 잣대로 접근하면 문제해결이 되지않습니다. . .
그냥. . 미국같은 나라처럼 돈겉어서 하던지. .
버리는사람이 감당못할정도의 벌금을 매기던지 하는게 맞는거죠. . .
여기에 도덕적 잣대를 들이대고. .
줍는사람만 줍기시작하면. . .
이 문제 자체가 얼렁뚱땅 넘어가게되고
해결이.되지가않습니다. . .
그냥 안줍다보면. . 쓰레기가 겁나많아지면. . 금지가되던지. . .이 문제를 해결할수있는 법이 생기겠죠. .
줍는사람만 줍고 도덕적 잣대를 들이대면
이문제는 그어떤해결도.되지않습니다. .
그냥 도둑놈은 언제나있듯이 버리는사람이 계속버리는건
당연한 겁니다. .
3면이 바다인 대한민국에서 낚금되는 곳은 대부분 내수(민물)밖에 없다. 가까운 방파제만 가도 쓰레기 어마어마하게 나오지만 바다 포인터는 낚금되지 않는다. 낚시방도 대부분 바다낚시 위주라서 민물포인터 낚금장소 생겨도 관심이 없다. 그리고 지역 주민들은 낚금장소가 생기면 오히려 긍정적으로 생각한다(쓰레기,무단주차,담배꽁초). 대한민국의 엘사토라고 불리는 경남의 낙동강은 식수자원으로 쓰이기 때문에 앞으로 낚시금지 구역이 더 욱더 많아 질 것으로 본다.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는 것은 낚시던 등산이던 캠핑이던 기본적인 행위이다. 하지만 급격히 발전한 대한민국의 시민 의식수준은 좀 뒤쳐지는 거 같다. 박무석 프로님 말씀처럼 혼자서 또는 단체에서 정부에 어필을 해도 먹히지 않는 것은 소극적인 낚시인들의 성격과 우리나라의 낚시취미에 대한 인식이 나쁘기 때문이다.
루어나 낚싯줄 등 모두 친환경으로 자연분해 되는 제품을 만들면 지자체나 정부에 할 말이 있을까 잠시 생각해 봅니다
가져간거 다시 가져오면 쓰레기줍기 안해도됩니다
네 맘속에 일등 박프로님! 점잔으시게 살살 말씀하셨지만 메시지는 강력합니다!!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낚금 되면 정말 깨끗해지긴하는거 같아요 여러종류의 낚시를 즐기는 개인적으로는 안타깝긴 하지만 아무대나 똥갈기고 대낚 일주일 하고 쓰레기 산더미 처럼 쌓아놓고 가고.....
선상낚시하고 바다에 쓰레기 아무렇지 않게 투척하는거 너무 많이 봐와서......
물론 50리터 종량제 사와서 자기쓰레기 남에 쓰레기 꽉꽉채워 가져가시는분도 봤는데....
문제는 그분 주울동안 다른데서 500리터는 나오는거 같아요
어분떡밥 수질오염 하는거 분명 맞고요.....
애효 말하려면 끝이없겠지만.....
인식의 문제라 생각합니다.....
떡밥을 쓸것만 개면 되고...쓰레기 좀더 주워오면 되고 똥은 정말 3일까지는 참아지더라구요 ㅡㅅㅡ....
정급하면 모종삽이라도 챙겨가던가
아니땐 굴뚝에 연기가 나진않는거 같습니다
진짜 낚시인들 자중해야 합니다.......
낚시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활동 즐기시는분들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으로써 정말 부끄럽기 그지 없습니다 ㅠㅠ
너무 옳은말만 가득합니다 낚금지역이 늘어가는건 낚시인들 자세에서 늘어나는거죠 왜 욕먹을짓을하는지이해가안되는분들은 정말 물가로좀 나오지안았으면해여 필드를좀 자기집이라 생각하시길
솔직히 편견없이 직접 본 것만 말씀드립니다. 우리나라 낚금 중 가장 많은 기여도를 주시는 분들이 첫째가 붕어나 원투같은 장박꾼들이고 둘째가 나이 많은 중년배 아재들입니다. 세대갈등유발 장르차별 이런거 아닙니다. 지금까지 필드에서 만난 분들 중 좋은분들도 많았지만 압도적으로 노답인 경우가 훨씬 많았습니다. 쓰레기 버리지 마라... 불 피우지 마라... 담배꽁초 챙겨라... 말해봤자 젋은 놈의 XX까 어디서 어른한테... 이런식입니다 ㅋ 그나마 싹수좋은 분들은 아 예 알겠습니다 해놓고 다음날 가면 개판 5분전... 부탄가스에 편의점 도시락에 컵라면에 커피믹스에 캠핑인지 낚시인지... 우리나라는 그냥 인식 자체가 글러 먹어서 낚시허가제 도입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전 배스낚시 좋아하는데 솔직히 거기서 거기입니다. 루어쓰레기도 만만치않아요 특히 전 담배를 피지않지만 배스하시는 분들 담배꽁초 쓰레기도 존나 만만치않고 루어봉지 쓰레기 장난아닙니다. 장박꾼아재들도 많이버리긴 하지만 루어꾼들중에 양아치들도 많이버려요
배스도 똑같 ㄹㅇ
@@jaehoon2142 거기서 거기가 아닙니다. 솔직히 말씀대로 버리는 놈 버리고 치우는 사람 치우는 건 장르불문입니다. 근데 영상에서도 말하죠. 한 자리에 오래 있으면 쓰레기가 안생길래야 안생길 수가 없습니다. 장박꾼들 쓰레기 버리는 양을 보면 루어꾼들 버리는건 솔직히 애교껌딱지입니다. 쓰레기 버리는건 양을 떠나서 뭐라 하는건 맞죠. 근데 짚을건 짚고 가야죠. 그리고 우리나라 부분적 낚금보면 대부분이 루어는 1인 1대 편성 허가인데 붕어는 일절금지 또는 1대 편성하되 어분사용 금지가 대부분입니다. 애초에 낚시금지 지정권이 있는 지자체나 공기관에서도 인정하는꼴 아닙니까?
@@jaehoon2142 루어는 버릴게 뭐있다고 하루에웜한봉다리씩쓰는거도아니고
@@도람프피스메이커 싸우자는 뜻이 아니라 제 말은 버리는 새끼들은 다 버립니다. 솔직히 담배꽁초 가져가는 사람 몇이나 됩니까 저도 몇년째 배스낚시 하면서 느낀건데 루어꾼들도 버리면서 같은 낚시인들 물고늘어지는거 보면 환멸 느낍니다. 이렇게 우리끼리 싸워야뭐합니까
좋은말씀입니다.현재 시점에서 낚시인구 자체가 많이 늘어나있는 상황 입니다.개인적인 생각이라서 안좋은 말씀은 삼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포인트공유가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요즘 인스타 및 페푹 그리고 각종 동호회를 보다보면 어느포인트에 고기가 잘나온다는 말이있으면 그포인트에는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몰립니다 실질적으로 사람이 그렇게 많다보면 쓰레기 및 고성방가로 인한 동네주민들 민원이 발생되겠죠 작년 영천 고경지를 예를 들어서 말씀드리면 각지역에서 많은인원이 몰렸습니다 평일 주말 상관없이요 그로인해 동네주민들과 마찰이 있었고(사유지 즉 논.밭을 무단으로 들어가서 피해를 줬는거같습니다)주민들과 낚시인들의 마찰이 심해지자 결국 펜스가 설치되었습니다.고경지 뿐만아니라 여러저수지도 비슷한상황으로 흘러가는거 같습니다.고기가 잘나온다는 포인트 당연히 낚시인들이 가고싶어하는 포인트죠 그로인한 동네주변들의 피해 그리고 포인트훼손은 앞으로도 계속 지속될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염시키려고 오염시키나요 낚시하다 보면 은 하다 보면 은 바늘, 실, 끊어져 가지고 그것들이다 물속에 있는데 그 물속에 있는 것들이 오염시키는 거죠 우리나라도 친환경적 바늘,실, 나오면 참 좋겠네요
댓글 보니 참순수하신 분들이 많네요 ㅋㅋ 지자체에서 낚시꾼들은 관심이없습니다 ㅋㅋ 낚시하든말든 못하든말든 요즘 말로하면 알빠노에요.지자체도 알아요 ㅋㅋ 가보면 생활쓰레기가 반이상이된다는걸 근데 왜반대하면 다 땅 투기 아파트 와 관련된겁니당.그리고 표심 얻기위한 하나의 방법이기도해요 낚시앵글러가 많겟습니까?아님 아파트앞 공원 지어서 그걸 더 건강증진 그리고 레이크뷰를 선호하는사람이 많겟습니까? 애초에 명목에서도 지는 싸움이고 답은 정해져잇는싸윰일뿐이고 결과도 정해져잇는 싸움일뿐이에요
라이센스제도를 도입해서 세금내고 상응하는 귄리를 주장하고 합법적으로 취미를 즐길수있는 세상이 대한민국에도 반드시 왔으면하는 바램입니다...
많은 공감합니다
특히 떡밥은 무슨 ㅋㅋㅋ
그렇게 따지면 정화조에서 나오는 물은 우리나라 모든 하천을 박살 내야하는데
오히려 정화조 앞은 붕어 잉어의 먹이 천국이죠
욕하지 말고 줍는게 편하죠.특히 낚시줄. 아무리 조심해도 밑걸림나면 쓰레기가 발생하는거니 내가 하나 버리면 다음에 열개 줍는 다는 마음으로 낚시하면 좋겠습니다. 다 돌아 돌아 자기에게 오더라구요.
좋은 말씀 잘듣고 갑니다..
선생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 합니다
한국배스계의 살아있는 전설 박무석프로님의
좋은 말씀 와닿네요.
낚시꾼의 주적은 공무원과 땅쟁이입니다.
먼저 땅쟁이들이 문제에요.. 아파트 땅쟁이 논땅쟁이 둘다 해당합니다.
아파트 땅쟁이들은 미관좋지않다고 강에 냄새나고 땅값떨어진다고 핑계대고 수변공원 조성을 조장하고(이 예로 소래저수지와 소래낚시터 둘 다 한꺼번에 공원조성되어 순삭되었습니다) 심지어 저수지 매꿔 아파트를 올리기도합니다. 공무원은 앞으로 민원 관리안해도되고 스트레스 안받아도되니 대충 처리하는거죠.
농민은 농민대로 물에 똥냄새나는게 무리한 비료사용이아니라 무조건 낚시꾼탓으로 돌리고 있죠. 심지어 소류지 매꿔 밭을 만들기도 합니다.
그럼 해외는 어떻게하고있냐 해외는 낚시꾼에게 세금을거둬 정부에서 수질 어자원 모두 관리하고있습니다. 돈이 드는만큼 더 세금을 올려 낚시꾼들 스스로가 포인트관리를 하기도합니다.
허나 이것은 게으른 한국 공무원 문화엔 어울리지 않죠.
무식하게 죄다 낚금 때리고 수변공원 조성해서 딱! 신경끄고 사는게 한국 스타일 아니겠습니까.
그거 때문에 오히려 개체수 불균형 플랑크톤 과포화에의한 수질오염 가속화라는 역효과가 나고 있습니다.
그래도 무조건 낚시꾼탓으로 돌리고 낚금때리고 있죠.
왜냐 뛰어다니자고 공무원 시험본게 아니거든요.
이것이 대한민국 내수면관리의 현실입니다
좋은 말씀입니다
쓰레기 버리는거 진짜 문제죠. 특히나 붕어 밤낚 하시는 분들 불좀 피우지 마세요. 불도 위험한데 태운거 그대로 방치하고 가서 냄새도 심하고 비오면 온천지 시커멓고..
또 한가지 베스 낚시 입어료 왜 받나요? 외래어 퇴치 해 주는데 잡은거 수거함에 넣을때 무게만큼 돈을줘도 모자랄판에ㅠ
1000퍼 동감합니다. 가지고 온놈부터 처벌해야지..
골프치면 대우받고, 낚시하면 욕먹고..
낚금 저수지는 배스양식장이다..~~~
그런 썩은 생각이 배스를 유해어종 만드는겁니다.
자연은 자기들끼리 개채수 조절을합니다.
배스양식장이라면 이미 생명체가 없겟지요
너무 좋은 말씀입니다. 21분이 순식간에 지나가네요.
인지도 있는분이 유튜브지만 이런 얘기를 해주셔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수도권은 물론이고 지방도 많은곳들이
낚시금지 및 입어료를 받고 있는데 너무 심각합니다.
낚시금지를 보면 앞으로 몇년안에 거의 모든지역이 낚금이 될겁니다.
그리고 입어료...업자들에게 가는 입어료 문제있죠
구구절절 옳은 말씀이십니다~!!
국회의원들이..낚시를하면 다르겠죠..
국회의원들이 골프를치면 인정받고 낚시를하면 안좋은시선으로보니..
저도 배스를 하지만 배스하시는 분들이 다른곳에서 잡은배스를 자기동네에 풀어서 배스낚시하는건 절대 하지말아주세요..
10년사이 배스없던 저수지가 3곳이나 생겼어요..
정말 맞는 말씀이고 좋은방향으로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맞는 말씀감사합니다. 이렇게 조금씩 힘이 모여 좋은 낚시 환경이 만들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이 있듯이...이런 사태 오기전에 여지를 주지 말았어야 했다.
솔직히 그동안 쓰레기문제로 많이 얘기가 있었지만 그런 사람들 질타하는 목소리가 너무 작았던것도 사실이지..
SNS나 유툽으로 쓰레기문제로 질타하고 아무리 떠들면 머하나...우물안 개구리마냥 우리끼리만 아는걸....
우리도 이렇게 노력중이다..우리도 쓰레기 버리는 앵글러들 싫어한다.....라는걸 알게끔 더 강하게 대처했어야 했다.
루어낚시, 붕어낚시 하다가 배스가 잡혔을때..
1. 잡은배스를 다시 방생하면 불법..
- 생물다양성 보전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거..
- 2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
- 그곳에 있던 배스를 그곳에 다시 넣은게 이렇게나 벌을 많이 받을 죄인가?
외래종이 없는 다른곳에 이식방류를 처벌하는건 충분히 공감이 되지만..
※ 검색해보니 2년이하 징역, 2천만원 이하 벌금에 해당하는 죄가 몇가지 나오는데..
- 조세회피 등의 목적으로 타인의 명의를 빌려 사업자등록(조세포탈범죄)
- 동물학대(동물학대죄)
- 하천 내 평상 설치, 유수 흐름 방해 등 하천 훼손행위(하천불법점용죄)
2. 배스를 산채로 가지고 가면 이식방류를 할수도 있다고 보고 불법..
3. 들판에 버리거나 땅에 묻으면 음식물 무단투기로 불법..
4. 쓰레기 봉투 한곳에 때려 넣어서 버리면 분리 안했다고 불법..
- 살과 뼈를 분리해서 살은 노란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뼈는 빨간 쓰레기 봉투에 버려야 됨..
5. 결국 낚시터에서 배스를 죽인 다음 집에 가지고 가서..
- 본인이나 친구들과 먹는다..(매운탕은 비리고 맛없으니 생선까스를 해 먹는다..)
- 개나 고양이 먹이로 준다..
- 뼈와 살을 분리해서 쓰레기 봉투에 각각 넣어 버린다..
※ 정부에서는 배스, 불루길이 생태계를 파괴하든 말든 그건 그놈들이 알아서 할일이고..
어차피 물속의 배스퇴치는 어려우니 물밖에 있는 만만한 낚싯꾼이나 잡아서 세금이나 걷자..
신갈저수지에서 낚시하던때가 그립습니다.
진짜그립 최고의필드..
인증이 까다로워도 미래의 좌우를 결정합니다
국민청원에 소즁한 한표 부탁 드립니다!!!!!!
좋은 얘기 냉철한 의견 감사합니다.
낚시가면 하나라도 주워 옵니다. 낚시줄이든 웜이든..하나씩이라도 챙겨야 주변 환경이 조금이라도 좋아지겠죠;;
내용이 참 알차네요! 속이 후련합니다!
50 초반인 남자입니다만 저도 민물고기를 거의 잘 안먹습니다. 그러니 2-30대는 뭐 말할것도 없겠죠.
구구절절 옳은 말씀입니다..원츄~~
어쩌다가 매기메운탕이나 한번..바다 물고기가 넘치고 넘치자나요.
여튼 배스 스포츠 낚시로 앞으로도 잘 할수 있는 정책이 펴지길 바랄뿐입니다.
배스 낚시 엄청 재미있습니다.
수고하십니다 늘~조은방송 잘보고있습니다
제가 루어낚시를 하기전에는 몰랐는데
막상 루어낚시를 해보니까
루어로 쓰이는 플라스틱과
싱커로 인한 오염 낚시바늘 라인 등
물이 빠졌을때 보이는 오염물질이 많더라구요
자꾸합리화할려구 하지마시고 꾸준한캠페인에 앞장서주세요...우리낚시인들 진짜 문제많아요...
평소에도 존경하는 낚시인중한분이셨는데. 더욱더 존경하게돼었습니다. 멋진말씀감사합니다.
붕어조사분들 포인트가서 낚시할려고하는게 아니고, 라면에 소주를 먹던, 삼겹살에 소주를 먹던 뭘 먹을려고 낚시가는것 처럼 보입니다. 저는 뭐 붕어낚시는 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지만
볼때마다 뭘 드시고 계신 흔적이 많더라구요? 처 드셨으면 치우셔야죠.. 라면국물 남은거 저수지가 그냥 버리고 ~ 먹다남은 간식들 걍 대충 박스에 모아서 어디 한쪽 구석에 처 박아놓고
필드 엉망진창 만들어놓고, 괜히 루어하는사람들이 본인들 근처에 오면 눈쌀찌푸리고.. 어휴..
낚시인을 응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만듭시다.
이런게 네임드 프로앵글러 마인드구나..감탄하고갑니다~정말유익한 영상입니다~고맙습니다
낚금이라는 안타까운 소식들만 들려 많이 속상했는데 정말 많은 위안이 됩니다.
전에는 일반 낚시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적어서 어쩔 수 없이 낚금에 수긍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소통하고 모일 수 있는 여러 창구가 생겨 낚시인들의 교류가 활발해졌으니 제도뿐아니라 자정활동도 변화할 거라 믿습니다.
하루빨리 눈치 안 보고 낚시할 수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좋은 내용 잘 보고 듣고 갑니다.
전부 맞는 말씀만 하시네요....라이센스 제도 생겼으면 좋겠네요...맘 편하게 낚시하고 싶어요...
아 정말 속이 다 시원해집니다 , 답답한 현실이지만 좋아지길 바래봅니다🙏🏼
으니? 여기에 댓글이 안달린다고?
루어낚시가 더 흥한다면 지역에도 없던 손님들도 생기고... 할텐데요 입어료 대찬성입니다 더 떳떳하게 비용내서 낚시 할수있다면 얼마하지 않는 입어료 기꺼이 낼수 있죠... 그리고 그 입어료를 가지고 주변 환경 개선및 쓰레기통을 군대군대 설치 해주신다면 거기다 버릴수 있으니 더 깨끗해질수 있지 않겠나 싶네요.... 쓰래기통 가져다 놨다고 생활쓰레기 버리시는분들이 없길 바래봅니더
하..정말 속이조금 시원해지는 사이다같은 영상입니다.. 대한민국에선 낚시꾼은 천대받는 느낌..ㅜㅜ 어려운얘기 시원하게 얘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I dont mean to be off topic but does anybody know of a tool to log back into an instagram account?
I was dumb lost the account password. I appreciate any tricks you can offer me.
@Jadiel Emmanuel instablaster =)
@Gunnar Lyle Thanks so much for your reply. I got to the site on google and Im waiting for the hacking stuff now.
I see it takes quite some time so I will get back to you later with my results.
@Gunnar Lyle it did the trick and I now got access to my account again. Im so happy:D
Thank you so much you saved my ass !
@Jadiel Emmanuel glad I could help xD
담배꽁초 전용 벨트형 가죽가방들고 다니는데 낚시가는것보다 복귀해서 담배 꽁초때매 와이프한테 혼나지만 당당합니다요.ㅋㅋ
5:40 낚시인이 저수지에 화장실 설치 해달라고 민원넣으면 공무원들은 민원이
자꾸 들어오니깐 낚금시킬거 같습니다.
진짜 일 편하게 하죠...저수지가 있으면 거길 가꾸고 산책인,자전거인,낚시인,캠핑인등등 여러가지 취미가 어울리는 멋진 저수지를
만들 능력이 없으니깐요..
취미가 어울리는
참 씁쓸하네요...탁상공론만 하지말고 박프로님 말씀의 50%라도 국가에서 받아들여지길 바래봅니다. 즐낚하세요^^
공감하고 좋은 말씀 입니다. 모두 화이팅 하세요 ^^
정말 좋은 말씀만 가득하네요 본받는 자세 실천하는 자세를 가지고 훗날 웃으며 행복하게 제약없이 자유롭게 낚시하는 날을 기다립니다 모두 응원합니다!
정말 좋은 말씀 이십니다.
낚시인들 모두가 깨끗한환경이 되도록 노력하고,즐길수있었으면좋겠습니다.
좋아하지 않는 일본이지만. 낚시문화 하나 만큼은 부럽더라구요.. ㅠㅠ
힘내주세요 박무석 프로님~^^
너무 공감되고 좋은 말씀이십니다!
공감합니다.
항상 화이팅입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와이프 배에 내 자식도 즐거운 루어낚시 즐기게 해주고 싶어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맞습니다. 제가 늘 하고 다니는 말을 이렇게 영상으로 남겨주셔서 감사하네요.
대한민국 낚시인 전체가 국회앞에가서 시위해야 됩니다
저도 앵글러입니다.
국가예산 받아먹기위한 측면도 분명 크게 작용하겠지만
낚시 하면서 발생하는 쓰레기만이라도 잘 치우면서 청원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물속 들어가서 낚시줄 가져오라는것도 아니고
자기가 낚시하면서 생기는 담배꽁초 낚시줄만이라도 좀 챙겨오면서
당당하게 청원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저수지에 가보면 , 대낚시 한다 치고 집에있는 쓰레기 쇼파 의자 매트리스 가전제품들을 가져와서 버리고 , 요리해먹는다고 불피우고 음식물 쓰레기도 버리고 , 똥오줌은 그냥 싸버리고
주차문제는 차박한다치고 주민들 통행에 불편함을주고 , 내 눈으로 갈때 마다 보는데 ,
낚시 좋아하는 입장에선 , 그런사람들이 너후 많다보니 ,싸잡아 욕먹는거 같습니다ㅠㅠ
솔직히 붕어꾼들이 싸질러놓은것 때문에 루어꾼들 까지 욕 먹는거에요. 낚시 다니면서 버려진 글루텐 봉지 보며 햐~이런맛 저런맛 무쟈게 종류가 많은지도 첨 알았고 예를들어 이번 대청호 낚금 지역도 발단은 붕어터 인데 그 지역 포함해서 아예 광범위하게 낚금으로 지정해서 루어꾼들만 피해보고 아주 짜증납니다. 루어꾼들은 점심때 오후 준비하며 낚시접고 그 지역에서 식사하고 꼭 필요하다하면 루어도 그 지역 낚시방에서 구매하고 심지어 주유까지 일부러 그곳에서 하고 올라 갑니다. 왜요? 낚시 할수 있는곳이라 너무 감사해서요. 루어꾼들은 포인트 이동이 많아서 붕어꾼 처럼 자리에 알박고 취사 안하잖아요 그럼 쓰레기도 있을수 없는데 이런 취급을 받아야하니 속 상합니다.
저 ...죄송한데요 저도 배스꾼이고 붕어낚시도 가끔합니다 . 글루텐 떡밥 봉지도 많지만 . 웜봉지도 많아요 낚시하시는 분들은 다같이 반성해야합이다 누구때문에 이런거다 이런게 아니고 다같이 반성해야되요 .. 제 눈에만 보이는건지 모르겟지만 저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합니다 .. 어떤 장르건 다를것 없어요 그리고 어떤 분들은 똥오줌 아무대나 갈긴다하시는데 .. 솔직히 배스하면서 소변을 무조건 화장실에서 싸보신분 별로 없을겁니다
정말 우리나라...낚시 너무 무시해요...
낚시인들이 스스로 무시하게 만들잖아
매우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 또한 탁상행정에 대해서도 불만이 많습니다..배스를 토종어류 다 죽인다고 한다면 개체수를 줄이기 위해서 배스를 무작정 죽인다고 해서 배스가 사라질까요? 오히려 어떻게 해서 배스가 토종를 잡아먹는지 그 루트나 원인을 찾아서 해결을 해야지 무작정 다 잡아가 죽인다고 해서 해결되는건 절대 아닙니다. 수십수백마리 알을 까서 번식을 하는 어류원을 날 잡아서 하루이틀 한다고 그 개체수가 줄어든다고 생각하는게 바로 탁상행정이라고 봅니다. 저 역시도 토종어류를 죽이는 배스를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또한 제게 첫 낚시 손맛을 준 배스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올바른 행정은 바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와 좋아하지 않는 이유를 잘 버물려서 답을 내주는게 그게 행정일을 하는 사람들이 해야하는 겁니다.
미친 법을 바꿔야합니다. 낚시인 연합회가 힘을 모아서 실력행사를 해야해요~
아니낚시가면 어디든 주변에 쓰레기 그냥 널려있던데 ..... 왜 낚금시키는지 이해될정도로
저는 모든 구간 낚금 환영 합니다. 자기쓰레기만 챙겨가면 되는데 그런 기본적인게 안되죠.
다 맞는 말씀이시고 다 옳으신 말씀이세요
저도 배스 낚시를 즐겨하고 여러 낚시를 합니다
다만 , 한가지 3분쯤 에 말씀 하신것중에 어족자원 때문에 낚시 금지한다 이건 잘못됫죠 하지만 과연 배스낚시를 하시는분들이 퇴치어종 이라 생각하면서 낚시 하시는 분들이 과연있을까요? 퇴치를 하고 계실까요 ?퇴치어종을 잡는 낚시인들한테 금지 시킨다는 말씀은 솔직히 개인적으로 그부분은 동의하기에는 좀 어렵습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퇴치어종이라 생각하시면서 배스 낚시 하시는 프로님들 ftv fstv 에서 단 한번이라도 배스 잡아서 퇴치하시는 모습 보인적 단 한번도 없습니다 . 반대 로 쏘가리 가물치 릴리즈 하시는모습을 더 강조하죠 왜그럴까요 ? 배스잡고 릴리즈 하는모습 방송에 보인적있을까요 ? 혹은 배스잡고 처리하는 모습이 방송에 나온적 잇을까요? 저도 배스 하는 낚시꾼 중 한명으로써 이부분은 동의 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러니 제 생각으로는 "퇴치어종을 낚시 하는 낚시인"이란 말은 절대적으로 아닌것 같습니다
그라고 마지막으로 붕어 하시는 분 들은 잘모르겠습니다 만 제가 대부분 본 분들은 낚시하시다가 배스 블루길 잡으면 꼴보기싫고 이놈들때문에 붕어 없어졌다 해서 주변에 버리든 뭐든 하는 장면을 많이봤습니다 . 하지만 이것또한 주변에 그냥 버리는 행동은 분명 잘못됬습니다 .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배스 하시는 분들 보다 오히려 붕어 하시는분들이 그나마 그나마 퇴치 하신다는말씀이 어울릴것같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붕어 낚시도 하면서 본 분들 중 한해)
수년간 낚시해오면서 요즘 현타옵니다.
어느새 눈치보면서 낚시하게되고 사람들 없는곳을 찾고 있는 내 자신을 보게되죠.
마치 범법자가 된 느낌으로요. 답답하죠..
이거 이런기분들어가며 해야하는지에 대한..
쓰레기투척은 당연지사 안되고
요즘 휴대용 담배꽁초버리는것도 잘 나옵니다. 저도 가지고다닙니다. 당당해지는 그날을 위해 힘내요ㅜㅜ
깔끔하게 ㅠㅠ뒷정리하고가는 분들도 많은반면 습관처럼 버리는사람도 많기에 ㅠㅠ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낚시산업은 중소 영세기업이 할수있는 보호산업입니다
한강 계류천은 낚시금지구역의로 공무원들이 플랜카드를 걸어놓고 베스낚시도 못하게 합니다
박무석 프로님께서 하신 모든 말씀 전적으로 동의하고 같은 생각입니다
프로님 생각대로, 제 생각대로만 된다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좋아질것 같은데
다 같은 생각을 할 수 없으니 안타깝죠 ㅠ
모쪼록 행복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날이 언젠간 왔으면 합니다
좋은말씀입니다.
우리 배스낚시인들이 먼저 환경을 생각해야할거 같아요.루어쓰레기가 아니더라도 낚시터에 가서 쓰레기보이면 잠시 치우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갠적인 생각인데
낚시갈때 제일작은 쓰레기봉투하나씩 챙겨가는 캠페인 한번 시도해 보는건 어떨까요.우리 산천은 우리가 지킨다는생각으로 하다보면 주위에서 루어낚시하는 사람들을 다르게 보지 않을까요?그런 낚시문화가 정착되면
좋을거 같아요
쓰레기 줍는다고 욕얻어 먹어 본지로서 ㅎㅎㅎ 뭐라 할말이 없습니다. 부산은 대동 수문외에는 거의 금지라고 봐야할 정도로 바뀌어 버렸죠.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나부터 시작하면 전부가 됩니다.
정말 프로님 말씀 새겨듣고 낚시도 재미나게 뒷처리도 깔끔하게 해야겠네요^^
워킹할때 쓰레기가 많아서 보팅할려고 면허 취득하고 배구매했는데 내수면 어업법 결국 바다보팅갔지만 바다는 슬로프문제 결국 무동력..이 나라에서 낚시하기 힘드네요.ㅠㅠ 프로님이 핵심만 콕콕집어주셔서 조금이나마 마음에 위안을
많이배우고 느끼고 갑니다
좋은말씀 입니다^^
낚시하는 자유인 .. 항상 마음속에 그 모습 그데로 살아가는 박프로 모습 보기 좋습니다
세상의 모든것이 진화하는데 유독 낚시만은 푸대접을 받는것은 공직의 일 보는분 들이 해외여행을 열심히 다니면서 정작 돌아와서는 눈치만 보다가 철밥통 지키는데 급급해서 입니다
반면에 오래전 안동댐의 그? 담당과장님은 많은 진보적인 마인드로 그나마 우리땅에 낚시문화 토착에 큰 공은 세운분 입니다
낚시의 쟝르가 다양하지만 우리같은 스포츠피싱 매니아들까지도 망가져가는 망필 낚시꾼속에 묶어버리는 세간의 편견과 싸우랴 필드 보호하랴 정작 진짜 낚시인들은 수십년간 가슴에 상처를 받고 살아갑니다
언제든 그런날이 올지는 모르지만 ,, 예나 지금이나 적어도 배스피싱 매니아들 이라면
급이 다르다는걸 항상 인식하고 솔선수범 하면서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멀리서나마 항상 박프로와의 추억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작은 도움이라도 가능한 그런일 이 있다면 언제든 힘을 모으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항상 기죽지 들 마시고 여러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낚시 생활 즐기시구요
(다른 유명프로들도 한마디씩 하는걸 모아주시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듭니다 (죄송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였습니다)
저도 30년전 대낚시작하고 20년째 루어하고있지만..
박프로님 마지막 말씀에 답이 있네요...
밥을 해 먹을라니 쓰레기가 나오죠. 안해먹으면 됩니다.
낚시가 목적이 아니고 야외에서 풍경 즐기고 식사가 목적이라면 캠핑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아니라면 인근식당, 일부러라도 인근 주유소, 인근 편의점 가시면 됩니다.
할말 많으실텐데 어쩜 많이 하셨을텐데 편집 당하셨겠지만....
나는 루어니까 생각 마시고 같은 낚시인으로 편의점 봉투에 그만큼 딱 그만큼만 가리지 말고 쓰레기 주워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