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나 지금이나 사람이 10달을 채워야 출생 하는데 첩을 데려왔는데 10달을 못채우고 출생이 되었다면 아비가 의심하지 않았을까요 ? 딴기록에는 12달 만에 출산 했다고 하는데 불가능한 얘기 같거던요 . 여불위의 자식 이라는 것도 꾸며낸 것 같은데요 어찌 생각 하시는지...
한반도의 첫 원주민 삼한은 중국 초나라 지금의 무한지역에서 살다가 건너온 묘족집단 이였다고 합니다. 1.인류유전자: 한국인은 중국 양쯔강 중하류 지역 집거하는 옛 초나라 사람(중국에서는 남만이라 불렀던 중국 하나라 후손) 묘족과 일치도가 매우 높다. 2.해양기술이 가능 했는가? : 기원전 6세기에 오나라가 춘추오패를 다투던 시절에 대익(큰돛을 장착 이부분은 모현에서 출토된 금속에 새겨진 춘추시기 해전도에 의하여 검증이 되였다고 봅니다. 그림속 전함은 2층구조인데 1층에는 노젓는 병사 수십명 탑승하고 2층은 방패와 화살 등을 무장한 전투인원 수십명을 탑재 합니다.)이라는 큰 전함을 만들어 한꺼번에 수천 심지어 만여명씩 실어 보내여 산동반도에 있는 제나라의 후방을 수차 기습하였다. 3.언제 왜서 건너 왔는가? 진시황이 초나라를 멸망 시키자 진나라 지배를 극도로 거부하는 초나라 사람들이 대량으로 배타고 떠났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4.왜서 무한지역 사람들인가? 무한을 옛날에 한양(서울의 옛 명칭) 혹은 한성(서울) 이라고 볼렀습니다.삼개의 구역으로 나뉘는데 옛날에는 삼한이라 불렀고 현재는 무한삼진 이라고도 합니다. 무한에도 양쯔강으로 합류하는 큰강이 있는데 한강이라 부릅니다. 발원지도 명칭이 태백산 입니다. 그외에도 강릉 양양 황주 단양 장사 등등 모두 지금의 무한의 주변에 있는 지명과 동일하며 조나라 지역명칭들이 위주로 집계 됩니다..고향이 그리워서 자기 살던 지역명칭으로 새터전을 지명 하여 같은 고향을 가진 사람들이 쉽게 찾아오고 모여 살았다고 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역사학을 전공한 늙은이가 새롭게
공부를하니 감회가 깊습니다
교수님의 강의를 잘 해주셔서 더알고
공부를 많이 하겠습니다 늙어서는 공부밖에 할일이 없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마침 진시황 연의 제 ㅣ권을 읽고 있네요ㆍ 더불어 강연도함께하니 진시황 이라는 인물에 대하여 더욱더 흥미 진진한 동기가 유발 됩니다 ㆍ
흥미진진하게 보고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수! 현 상황과 비교하시는 김교수님의 탁월한 식견에 감복합니다. 팩트 뒤에 감추어진 진실! 어용 언론과 가짜뉴스의 먹이를 먹고 개거품을 내는 자들에 끌려가지 다니지 않는 지성!
잘 보아주셔서 고맙습니다.
ㅁㅃ
늘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감사드립니다.많은걸 배우고지식을 쌓아갑니다.인생!
그자체 입니다.우리 삶은 반복해서 알면서도 잊고.또배우고 사는것같습니다
고맙습니다. 저도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너무 즐겁게 시청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뭣도 모르고 듣기 반복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면 말씀하세요.
진시황제에 대한 인문학 강의를 잘 청취하였습니다.
넘 재미있어요
공부 많이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솔찮히 수고하셨습니다 ~~
솔찮히 고맙습니다 ~~
학자님의 학식에 존경과 경의를 올립니다
과찬이십니다. 격려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즐거운 시간입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14:09 15:29
김교수님
항상 좋은정보
분석 감사합니다
강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시왕 늘 폭군으로 왕으로만 생각했는데 ㅡㅡㅡ잘 들었어요 ㄱㅅ
머리속에 정리가 되었습니다~!!
자주 들어도 흥미진진 합니다.
불면증이라 인문학고경 사마천사기를 잘때 들었죠. 다 듣고나서 이제 여기로 왔죠..
멋진 강의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01:20 백프로 공감합니다. 공부를 많이 한사람이 책도 쉽게쓰고 말로도 쉽게 가르칩니다.
좋은 강의였습니다~!
선생님. 강의 너무 재밌습니다.
건강 챙기세요~
교수님 강의들으니 2016년에 시안다녀온 일이 생각나면서 다시가고싶네요
설명 듣고보면 이해가잘되어서 훨씬 제미있을것같은데
코로나 풀리면 프로그램 준비하겠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태생적으로 한계가 명확한 주자성리학으로는 무엇을 배웠을까?
고문 궁형 등 으로 인해 얼마 남지 않았다 생각한 지 인생... 그래 생각해낸 사기 저술 요령들 -- 축약 비유 등등 (40분경)
👍👍👍😍😅🍀🌺💓
사마천 제사에 10년 넘게 참석하심
지난 2000년간 군주들의 사마천 제사 참석은 없었음 ㅋ
최고는 문자통일과 법제화. 그리고 화폐의 일체. 무게 즉 단위의 일체화 즉 수많은 규격화 이것이 가장 큰 업적이겠지요
이것을 통해 이후 중국이 수없이 통일 왕조를 만들 수 있는 기초를 만들어 준것입니다
분서갱유에 대해서 오해가 있으십니다.천하를 통일하고 각나라의 서적을 불태웠지만 한권씩 함양에 남겼읍니다.훗날 항우가 쳐들어와서 불을 저질러서 완전 태웠죠.책임을 물려면 항우가 첫번째이고 진시황은 좀 억울합니다
진정한 사기학자시네요
그때나 지금이나 사람이 10달을 채워야 출생 하는데 첩을 데려왔는데 10달을 못채우고 출생이 되었다면 아비가 의심하지 않았을까요 ? 딴기록에는 12달 만에 출산 했다고 하는데 불가능한 얘기 같거던요 . 여불위의 자식 이라는 것도 꾸며낸 것 같은데요 어찌 생각 하시는지...
사마천은 진시황 출생에 관한 두 가지 기록을 동시에 남겨 후대의 판단에 맡긴 것으로 보입니다. 강의에서 말씀드린 대로 기질 등 여러 면에서 여불위가 생부인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건강이 나빠지는 것은 오래 살기 위해 수은이 포함된 약을 먹지 않았나? 추정됨. 오래살려고 하다가 수은 중독에 되었을 것으로 보임. 능에 수은의 강을 만든 것을 보면...
만주는 우리땅
분서갱유한 사람은 한무제입니다
진시황제가 알렉산더대왕이라고. . . .
마케도니아가 초기 진나라였고 페르시아를 점령했지!!!
아 그랬군요 첨 알았어요
더위사냥에 최고의 화살입니다.
袴下之辱->胯下之辱
한반도의 첫 원주민 삼한은 중국 초나라 지금의 무한지역에서 살다가 건너온 묘족집단 이였다고 합니다.
1.인류유전자: 한국인은 중국 양쯔강 중하류 지역 집거하는 옛 초나라 사람(중국에서는 남만이라 불렀던 중국 하나라 후손) 묘족과 일치도가 매우 높다.
2.해양기술이 가능 했는가? : 기원전 6세기에 오나라가 춘추오패를 다투던 시절에 대익(큰돛을 장착 이부분은 모현에서 출토된 금속에 새겨진 춘추시기 해전도에 의하여 검증이 되였다고 봅니다. 그림속 전함은 2층구조인데 1층에는 노젓는 병사 수십명 탑승하고 2층은 방패와 화살 등을 무장한 전투인원 수십명을 탑재 합니다.)이라는 큰 전함을 만들어 한꺼번에 수천 심지어 만여명씩 실어 보내여 산동반도에 있는 제나라의 후방을 수차 기습하였다.
3.언제 왜서 건너 왔는가? 진시황이 초나라를 멸망 시키자 진나라 지배를 극도로 거부하는 초나라 사람들이 대량으로 배타고 떠났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4.왜서 무한지역 사람들인가?
무한을 옛날에 한양(서울의 옛 명칭) 혹은 한성(서울) 이라고 볼렀습니다.삼개의 구역으로 나뉘는데 옛날에는 삼한이라 불렀고 현재는 무한삼진 이라고도 합니다.
무한에도 양쯔강으로 합류하는 큰강이 있는데 한강이라 부릅니다. 발원지도 명칭이 태백산 입니다.
그외에도 강릉 양양 황주 단양 장사 등등 모두 지금의 무한의 주변에 있는 지명과 동일하며 조나라 지역명칭들이 위주로 집계 됩니다..고향이 그리워서 자기 살던 지역명칭으로 새터전을 지명 하여 같은 고향을 가진 사람들이 쉽게 찾아오고 모여 살았다고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무척이나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그럴듯한데...만여명은 뻥이 심하구먼...
■■■ 삼국사기 천문기록(조작 불가능, 일식이 관측된 지역)에 의하면 고구려 초기수도는 몽골, 백제 수도는 북경, 신라 수도는 양자강 근처 안휘성(경주,토함산,팔공산,신라촌이 지금도 있음) 이었고 787년까지였고 이후 경북 경주로 나옵니다 !!!!
공자학원
감사합니다 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