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고등학교 시절에 제 마음안에 좋은 씨앗을 심어주신 분들로 기억하는데 유투브에서 다시 만날 수 있어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그때는 그냥 노래 자체가 좋았는데 말씀을 읽으며 성경안에 담긴 계시와 하나님의 뜻을 더 알게 될수록 이제와서 더욱더 가사 하나하나를 누리고 있습니다..
좋은씨앗 오피셜에서 2집이 뜨니 넘 좋네요 ㅠ 수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너무 좋습니다 (1집은 다른 분이 올리신 거 오프라인 다운로드로 매일 듣네요) 3집 5집도 오피셜로 뜨면 정말 좋겠네요 모든 앨범이 정말 여전히 명반이고 은혜입니다! 좋은 씨앗이 제 유년에 주신 신앙과 추억은... 정말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사랑 할 수 있음을.. 음악적으로 리스펙하는 곡이에요. 이곡은 당시 대중가요보다 훨씬 밀도 깊은 화성진행을 갖고있습니다. 그리고 클래식 음악같은 고급스러움. 심지어 합창곡으로 들리기까지 한 화성배치. 무엇보다 찬양의 본질인 말씀중심과 하나님 중심인 이 곡을 개인적으로 대곡이라 생각합니다. 거기에 다른 수록곡들의 완성도는 말할 필요도 없고, 앨범이 갖고 있는 조화로움은 더욱 앨범의 가치를 높여줍니다. 소탈하게 본인을 포크듀엣이라 하셨지만 개인적으로는 두 음악천재의 정점을 보여준 앨범이라 생각합니다. 좋은씨앗의 정체성을 보여준 1,2집을 만드실 때 어떠한 과정을 거치셨고, 만들어진 음반을 보시면서 어떤 소감이셨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댓글을 통해 답변을 다 해주십사 말씀 올리는 건 아닙니다. 너무 사랑하고 애정하는 음반이라 느꼈던 소감을 남겨봅니다.
이 곡을 이렇게 까지 평해주시다니요~~ WOW! 놀랍습니다. 2집 전체를 귀하게 여겨주시는 것도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평을 해주시니, 저도 좋은씨앗의 음악적 배경에 대해 좀 더 생각해보게 되네요. 아무래도 저와 이강혁 두 사람이 자라오면서 경험한 음악적 환경에서 영향을 받았겠죠. 음... 일단 저는 청소년 시절부터 Simon & Garfunkel에 푸욱 빠져 있었습니다. 1-2년 사이에 이들의 기타 연주를 모두 카피할 정도였으니... 이강혁은 선교사인 누나로부터 해외 CCM을 많이 접하면서 영향을 받았고, 특히 포크음악을 좋아했지요. 그래서 좋은씨앗을 결성할 때 어쿠스틱 기타 포크듀엣의 감성을 베이스로, 서정적이며 한국적인 감성이 담긴 CCM 음악을 추구하게 된 것 같습니다. 클래식한 감성은 워낙 클래식 음악을 좋아했고, 초등학교 때 바이올린, 콘트라베이스, 튜바 같은 악기들을 접하면서 클래식을 가까이 하게 된 측면도 있구요. 초등학교 시절부터 성가대를 했는데... 특히 중고등부 성가대 지휘자가 유학을 다녀온 서울대 음대 출신이었습니다. 서구의 현대식 화성으로 작곡된 찬양을 직접 번역해서 매주 찬양하는 특권을 누렸죠. 그때 실용음악 화성으로 편곡된 3부, 4부 합창음악의 독특한 맛을 알게 되었어요. 클래식과 포크, 어쿠스틱 악기들을 좋아해서 좋은씨앗의 음악적 칼라도 그런 부분이 많이 반영된 것 같습니다. "1,2집을 만드실 때 어떠한 과정을 거치셨고, 만들어진 음반을 보시면서 어떤 소감이셨는지 궁금합니다." 이 부분은 따로 블로그에 글을 올려서 나누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아들아 사랑한다~ 이 가사를 쫒아 30년 만에 다시 듣게 됩니다...그 시절 살아갈 수 있는 힘이 되어 주신 그분...지금은 지나간 세월 만큼 멀어졌다 생각했는데, 다시 생각나고 다시 아련해 집니다. 진짜 그분은 사랑인가 봅니다.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오랜만에 그 옛시절 즐겨 들었던 찬양들
너무 좋아요
그때의 감성으로 돌아간듯 합니다
셋째임신 중에 많이 듣던 찬양집을 그 셋째가 11살 되어 제 옆에서 함께 듣고 있네요.~~^^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이렇게아름다운찬양과기도로써
내사랑하실그분과당신우린
이시간함께진심으로감사와찬양을
올려드립니다❤^^)^^❤❤*(*❤
할렐루야아멘 할렐루야아멘
모든 어려움 이겨내고 싶고
새롭게 나아가는 발걸음에 힘이 되는 귀한 찬양입니다
감사합니다 ❤
얼마만에 다시 듣게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그저 감사합니다.
저의 고등학교 시절에 제 마음안에 좋은 씨앗을 심어주신 분들로 기억하는데 유투브에서 다시 만날 수 있어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그때는 그냥 노래 자체가 좋았는데 말씀을 읽으며 성경안에 담긴 계시와 하나님의 뜻을 더 알게 될수록 이제와서 더욱더 가사 하나하나를 누리고 있습니다..
아주 좋아하는 앨범입니다. 하나하나 다 소중한 곡들이에요~~❤ 나의 20대를 더 아름답게 해준 찬양들! 이렇게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학생때 이 앨범 늘어지도록 들었는데 너무 감사해요. 지금도 문득 문득 생각나는 찬양들이고 오늘도 묵상중에 찬양이 생각나서 검색해봤는데 이렇게 있네요.
진짜 좋은 찬양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구독도 함께하고 갑니다~~^^
오늘도어제도요즘너무너므나
눈물의침묵에고백이되게함을
눈물의골짜기로❤,^#^:❤
폭포수같이❤:";")(";;❤
이속에감사찬양하게하시구
사랑으로눈물의따스함고백이
되게하심을 ❤",#";❤
오늘이하루할렐루야아멘
당신홀로영광받으소서
받으시옵소서❤:"# ; "❤
저는요2집이은혜와아름다움이
묻어서영원히변함없는옷을
아름답게입고선영원이함쎄
할순있기를기도드리구또올려
드리게하옵소서❤**(**❤
아주 오래 전 인생의 너무나 힘든 시간을 견디게 해줬던 두 분의 찬양이네요. 좋은 씨앗 앨범 중 가장 좋아하는 앨범이예요. 실제로 본 적 없지만 감사합니다. 늘 평안하시고 주님의 넘치는 사랑과 위로를 늘 누리시길 바랍니다.
사랑하실하나님아버지께
당신의신앙의삶이묻어있으니
그분께감사찬양을올리게됨을
진심으로감사감사드립니다
❤*((*❤ ❤^))^❤
오늘하루도감사찬양케하심을
내겸손히수많은느낌들이필름처럼
스처지나감이흐르는물처럼도
흐르는시간들도나두모르게유수같이
신속히빠르게지나감을너무너므나
아쉬워해야하니그아쉬움을그어떻게해야할까요나자신을깊히느끼니
또눈물골짜기로갑니다❤";&",❤
오늘하루는여기까지띄워봅니다
우리모두가하나되어감사찬양을
그분께올려드림을홀로
영광받으시옵소서. ❤**)**❤
이 찬양을 다시 들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정말 그때로 돌아간거 같네요. 학생회때 열심히 들으며 노래 속으로 들어갔던 기억이 너무 새롭네요. 나도 모르게 흥얼거렸던 노래를 찾았을때의 짜릿함을 느낍니다. 신앙적으로도 음악적으로도 제게 큰 영감을 준 노래들 너무 감사합니다
오늘도어제도요즘너무너므나
눈물의침묵에고백이되게함을
눈물의골짜기로❤,^#^:❤
폭포수같이❤:";")(";;❤
이속에감사찬양하게하시구
사랑으로눈물의따스함고백이
되게하심을 ❤",#";❤
할렐루야"할렐루야아멘❤";)",❤
정말 사랑하는 찬양과 고백들입니다~ 좋은씨앗~ 항상 기쁘고 건강하게 사역하시길 기도합니다~!!
2023.12.08
내눈물 무지개되어 찬란히 빛나게 하시는
조건없음에 감사찬양 드립니다
대박
사랑한다더이상그무슨말이
필요있르리요❤^^)(**❤
좋은 씨앗의 찬양은 무언가 따스함이 느껴져서 좋아요.
편곡이나 믹싱된 소리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어서
어릴 적에 불끄고 잠들기 전 이어폰으로 들렸던 그 평안함이
여전히 마음을 따스하게 감싸줍니다. :)
갓태어난아가들의노래일껏같아요
딱 이 앨범.. 2집 Love. 신앙적으로 어릴때 들어서 기억에 잊혀지지 않는 앨범인데 구하기 어려웠습니다.
마침 한 음원사이트에서 mp3구입할까 하고 있었는데.. 가입이 좀 귀찮아서 망설였죠.
그런데 여기 이렇게 올려주셨네요. ㅋ 잘 듣겠습니다.
오 그랬군요.
잊지 않고 좋은씨앗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씨앗의 테잎을 형제들과 함께 들으며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를 마감하던 그때가 그립습니다.
현실에 부딪히며 살아내기가 버겁지만, 그 순수함을 기억하며 다시금 힘을 냅니다.
그 젋음의 한때 함께했던 좋은씨앗 앨범에 감사함을 전합니다~^^
내 인생 최고의 찬양.. 좋은씨앗. 처음 들었던 때가 벌써 30년이 다 되어갑니다. very good !!
찬양감사합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왜또시작하는가한번씩꺼져요
할일이그렇게없는가또시작발동일으켜욤왜그럴까우리는모르겠어요
오하나님아버지저영혼을불쌍히여겨주옵소서불쌍히여겨주옵소서
그어떻게하면은좋 까요
그시절 그 크리스찬감성
좋은씨앗 오피셜에서 2집이 뜨니 넘 좋네요 ㅠ 수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너무 좋습니다 (1집은 다른 분이 올리신 거 오프라인 다운로드로 매일 듣네요) 3집 5집도 오피셜로 뜨면 정말 좋겠네요
모든 앨범이 정말 여전히 명반이고 은혜입니다!
좋은 씨앗이 제 유년에 주신 신앙과 추억은... 정말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좋아요ㅋㅋ
불후의 명곡.
❤^)^필요가없으리니*(*❤
사랑 할 수 있음을.. 음악적으로 리스펙하는 곡이에요. 이곡은 당시 대중가요보다 훨씬 밀도 깊은 화성진행을 갖고있습니다. 그리고 클래식 음악같은 고급스러움. 심지어 합창곡으로 들리기까지 한 화성배치. 무엇보다 찬양의 본질인 말씀중심과 하나님 중심인 이 곡을 개인적으로 대곡이라 생각합니다. 거기에 다른 수록곡들의 완성도는 말할 필요도 없고, 앨범이 갖고 있는 조화로움은 더욱 앨범의 가치를 높여줍니다.
소탈하게 본인을 포크듀엣이라 하셨지만 개인적으로는 두 음악천재의 정점을 보여준 앨범이라 생각합니다.
좋은씨앗의 정체성을 보여준 1,2집을 만드실 때 어떠한 과정을 거치셨고, 만들어진 음반을 보시면서 어떤 소감이셨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댓글을 통해 답변을 다 해주십사 말씀 올리는 건 아닙니다.
너무 사랑하고 애정하는 음반이라 느꼈던 소감을 남겨봅니다.
이 곡을 이렇게 까지 평해주시다니요~~ WOW! 놀랍습니다. 2집 전체를 귀하게 여겨주시는 것도 너무 감사합니다!
이렇게 평을 해주시니, 저도 좋은씨앗의 음악적 배경에 대해 좀 더 생각해보게 되네요.
아무래도 저와 이강혁 두 사람이 자라오면서 경험한 음악적 환경에서 영향을 받았겠죠.
음... 일단 저는 청소년 시절부터 Simon & Garfunkel에 푸욱 빠져 있었습니다. 1-2년 사이에 이들의 기타 연주를 모두 카피할 정도였으니... 이강혁은 선교사인 누나로부터 해외 CCM을 많이 접하면서 영향을 받았고, 특히 포크음악을 좋아했지요. 그래서 좋은씨앗을 결성할 때 어쿠스틱 기타 포크듀엣의 감성을 베이스로, 서정적이며 한국적인 감성이 담긴 CCM 음악을 추구하게 된 것 같습니다.
클래식한 감성은 워낙 클래식 음악을 좋아했고, 초등학교 때 바이올린, 콘트라베이스, 튜바 같은 악기들을 접하면서 클래식을 가까이 하게 된 측면도 있구요.
초등학교 시절부터 성가대를 했는데... 특히 중고등부 성가대 지휘자가 유학을 다녀온 서울대 음대 출신이었습니다. 서구의 현대식 화성으로 작곡된 찬양을 직접 번역해서 매주 찬양하는 특권을 누렸죠. 그때 실용음악 화성으로 편곡된 3부, 4부 합창음악의 독특한 맛을 알게 되었어요. 클래식과 포크, 어쿠스틱 악기들을 좋아해서 좋은씨앗의 음악적 칼라도 그런 부분이 많이 반영된 것 같습니다.
"1,2집을 만드실 때 어떠한 과정을 거치셨고, 만들어진 음반을 보시면서 어떤 소감이셨는지 궁금합니다." 이 부분은 따로 블로그에 글을 올려서 나누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언젠가 함께 찬양할 수 있는 날이 올까요
그날을 기대하겠습니다
아메리카노 함께 드세요
제가 살 수 있을까요
초대해 주신다면 함께 찬양하겠습니다.
언제나 변치 않으리
@@Official-kj8ey
사랑합니다.모두 함께
😊
명반
좋은씨앗 5집 하나님나라 라는곡을 눈씻고 찾아볼래야 찾을수가 없네요. 알려주세요 혹시 올리셨으면
가사 자막이좀늦어서불편 하네요
2024.9.20
갓태어난아가들의노래일껏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