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청소에 과탄산넣으라는 영상들 있어서 9년된 세탁기에 해봤는데..전혀 안나오네요. 남들은 계속 나온다던데.. 전 섬유유연제를 쓴적이 없고 뚜껑은 항상 열어둬서 그런거같아요. 참고로 수년전에도 한번 한적있는데 그떄도 전혀 안나왔네요 매우 뜨거운 물로 가득받았고 종이컵 2컵 과탄산소다 넣고 6시간 때 돌려보고 12시간이상 뿔리고 불림세탁 돌려도 정말 조금도 안나오네요..
@@user-bx6zg4yi3u 저는 방송에서 봤는데요..2차 대전에서 독가스로도 사용했었다고...전 비전공자라, 방송에서 본 대로 이야기 한 것인데...솔직히 댓글 보니까..헷갈리기 시작하네요..더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려도 되는지요?! 과탄산소다는 유해가스가 미량 나오고(환기랑 마스크 필수)..시중 과탄산소다 기반 제품들은 신체에 유해한 요소를 제거해서 파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만...
@@Asdfghjk-y6l 1차 세계대전에서 독일이 사용한 대표적인 가스중 Sulfur mustard (겨자가스)와, 염소가스가 있습니다. 잘못 알려진 빨래 방법이 있는데 구연산과 락스를 같이 사용하면 표백효과가 더 좋다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면 염소기체가 발생이 되면서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을 과탄산소다와 헷갈리신 것 같습니다 ㅎㅎ 구연산은 크게 상관이 없지만 락스는 60도 이상의 온도혹은 산성 물질을 만나면 염소기체로 분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표백 효과를 늘리고 싶은 마음에 60도 이상의 고온의 물과 산성인 구연산을 락스와 함께 사용하시면 염소기체 발생이 많아 몸에 좋지 않다는 것 입니다. 물론 과탄산소다도 물과 반응하면 산성 활성도가 높은 활성산소도 나와 직접 흡입하게 된다면 폐에 치명적인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생성되는 시간이 극히 짧고 주변물질에 의해 안정화가 되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에 많은양의 반응물질을 두고 가까이 코를 대고 있는 경우가 아니면 그렇게 치명적이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의 위험성이 있기는 하니 사용시 환기 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거하면 미역 무한생성 가능합니다
세탁기 청소에 과탄산넣으라는 영상들 있어서 9년된 세탁기에 해봤는데..전혀 안나오네요. 남들은 계속 나온다던데..
전 섬유유연제를 쓴적이 없고 뚜껑은 항상 열어둬서 그런거같아요.
참고로 수년전에도 한번 한적있는데 그떄도 전혀 안나왔네요
매우 뜨거운 물로 가득받았고 종이컵 2컵 과탄산소다 넣고 6시간 때 돌려보고 12시간이상 뿔리고 불림세탁 돌려도 정말 조금도 안나오네요..
과탄산말고 락스세요 과탄산쓰면 빨래할때마다 물때도 같이나옴
과탄산소다를 사용할 때...꼭!꼭!마스크 쓰세요..
뜨거운 물과 만나면..폐에 치명적인 가스가 발생합니다..
가정용이라..그 발생양은 적지만..소량일지라도 인체(폐)에 치명적입니다.
사용시 환기와 마스크는 필수 입니다.
@@user-bx6zg4yi3u 저는 방송에서 봤는데요..2차 대전에서 독가스로도 사용했었다고...전 비전공자라, 방송에서 본 대로 이야기 한 것인데...솔직히 댓글 보니까..헷갈리기 시작하네요..더 자세하게 설명 부탁드려도 되는지요?! 과탄산소다는 유해가스가 미량 나오고(환기랑 마스크 필수)..시중 과탄산소다 기반 제품들은 신체에 유해한 요소를 제거해서 파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만...
@@Asdfghjk-y6l 1차 세계대전에서 독일이 사용한 대표적인 가스중 Sulfur mustard (겨자가스)와, 염소가스가 있습니다.
잘못 알려진 빨래 방법이 있는데 구연산과 락스를 같이 사용하면 표백효과가 더 좋다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면 염소기체가 발생이 되면서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을 과탄산소다와 헷갈리신 것 같습니다 ㅎㅎ 구연산은 크게 상관이 없지만 락스는 60도 이상의 온도혹은 산성 물질을 만나면 염소기체로 분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표백 효과를 늘리고 싶은 마음에 60도 이상의 고온의 물과 산성인 구연산을 락스와 함께 사용하시면 염소기체 발생이 많아 몸에 좋지 않다는 것 입니다.
물론 과탄산소다도 물과 반응하면 산성 활성도가 높은 활성산소도 나와 직접 흡입하게 된다면 폐에 치명적인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생성되는 시간이 극히 짧고 주변물질에 의해 안정화가 되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에 많은양의 반응물질을 두고 가까이 코를 대고 있는 경우가 아니면 그렇게 치명적이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의 위험성이 있기는 하니 사용시 환기 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염소겠지....
제가 알기로는 물과 과탄산소다가 만나서 생기는 가사는 산소라서 몸에 유해하지 않을텐데요?
락스아닌가요?과탄산소다가 아니라?
우리집 세탁기랑 같은 거네요 히히 반갑당
알지도 못하면서 누라고하면 집집마다틀리지만 누면 큰일남 안떠러질 때도 떠러짐 통세처모드 최소10번돌려애됨 얼추 1000리터 물써야 희석되고 쓸수있음 어디서 x같은 지식듯고 영상올리지마세요 따라하다 먼지나와요 현직기사 입니다 10에 9집은 기사불러요 그돈으로 청소업체 불러서 청소하고 다음 이방법으로 관리하세요
찌꺼기 또나오네요... ㅠ해결이 안되서새로삿어요... 😢
드럼용 세탁기 청소법도 알려주세요
영상으로 제작해보겠습니다😊
난 어제 분해 청소 했음
분해가 최고!!
업체부르면 얼마나옴?
분리청소해주시는 분이 과탄산 사용금지라고...차라리 락스추천하더이다!!!!
클난다니까요
세탁통을 돈들여 분해 청소하는덴 다 이유가 있는겁니다
예전에 한번 해봤는데 효과없음
온수 안 나오는데
절대효과없습니다. 직접꺄보셔요
찬물로 햇어요?
@@hiyo456876 아뇨. 따뜻한물로했구요. 부유물은올라오는데. 빙산의. 일부분입니다. 아주. 세탁통오픈해서. 세척했네요
저거하면 골치아픔
따라하지마세우ㅗ
저정도면 분해청소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