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체 원정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가공 경기력 정말 좋았네요. 일단 6강을 생각하기보다 다음 시즌을 치를 수 있는 좋은 경기력과 팀의 기반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강혁 감독이 가공 종신감독이 되게 하는 시작을 잘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공기업 구단의 계약 구조가 걱정되지만 유도훈 전 감독이 전자랜드와 가스공사에서 장기간 감독을 했던 것을 강혁 감독이 이어받아서 업그레이드 버전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세근 실력 나이를 떠나서 SK 코어 주전급 멤버들이랑 코어가 맞지 않는것은 부정할수 없는 팩트임 분명 본인 입장에서 이적 선택을 할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겠지만 SK 입장에서는 영입 대실패 라고 볼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차라리 만악 정관장에 남아있았고 프랜차이즈 팀을 위해 열씨미 뛰고 마무리까지 정관장에서 했으면 어땠을까 생각이 너무 많이 들수 밖에 없는게 아쉬울 뿐입니다
자밀 워니 아무것도 못하게 해서 기분 좋다. 자밀 워니 플로터 못 던지게만 하면 포스트업 위주로 하는 선수 아니라서 충분히 막기 가능. 니콜슨이 자밀워니 덩크 시도를 제대로 떡블락 해버림 ㅋㅋㅋ 이대헌은 오세근을 떡블락해버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블락슛이 나와야 게임이 되지. 이대헌 공격 수비 다 적극적인 모습 보기 좋았음. 신승민은 말할 것도 없이 이제 가스공사 중심 선수임. 김낙현만 빨리 자기 본 모습이 나왔으면 좋겠다. SK는 안영준이 정말 잘하더라. 외국선수 싸움에서 가스공사가 걍 완승이었음
스크가 오세근을 영입한 이유가 계산적인 판단의 영입이 아니라 감정적인 판단의 영입이었네요. 지난 시즌 스크가 정관장과의 챔결에서 7차전 혈투 끝에 안타깝게 준우승에 그치고 아쉬움이 남는 건 이해합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스크는 스크만의 시스템이 있고, 정관장은 정관장만의 시스템이 있습니다. 스크는 이미 워니 의존도가 높을 정도로 워니 플레이에 맞춘 전술 시스템이 갖춰진 상태기 때문에 만약 스크가 오세근을 영입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고 나서(물론 이러한 과정에서 오세근을 놓치는 단점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영입을 했어야 했습니다. 아니면 하다 못해 오세근만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 전술을 짤 각오가 있었다면 오세근 영입에 대해서는 크게 문제가 될 게 없겠죠. 근데 챔결 준우승의 아쉬움이 가득찬 상태에서 오세근이 정관장과의 협상이 깨졌다는 소식을 듣고는 '어??? 세근이하고 정관장과의 협상이 깨졌다고?? 이게 ㄹㅇㄱ꿀인데?ㅋㅋㅋ 잘됐다ㅋㅋ 얼른 세근이 영입해서 담시즌 챔결 우승 해야지' 하면서 오세근을 칼영입시킨 것으로 봅니다. 근데 지금 어떻게 됐죠? 오세근 스크 이적하면서 '김선형&오세근 중앙대 듀오 결성, 우승 후보 0순위 등극' 설레발 드립을 치다가 정작 김선형은 부상으로 강제 요양 상태에다가 오세근은 에이징 커브가 왔는지 플레이는 점점 퇴물 상태로 되어가고... 오죽하면 장판으로 간 초이가 스크를 노인즈라고 저격했는지 이해할 만하네요.(초이 의문의 1승) 결론적으로 스크가 수비 위주로 갔기 땜에 4위로 랭크 되었고, 워니 활약은 설명 생략에 또다른 오씨인(세근이 아니고) 오재현이 멱살 캐리 덕에 기적적으로 4위로 올라감.
가스공사 볼 핸들러 한명만 영입해도 내년 4위는 할듯 감독 한명 바뀌니깐 전술부터가 틀려지고 허구헌날 볼 돌리다가 인사이드 아님 외곽!!!고구마 100개 먹는 기분인데 이제는 드라이브 퀵 인앤 아웃 선수들 스스로가 오프볼 움직임으로 공간 창출 하는걸 보면 우리나라 감독들 이제는 다 물갈이 해야할듯!!! 대구컬러에 맞는 볼 핸들러 누가 있을까나???????
오세근은 경기 때마다 블록을 당하고 있다. 자신의 높이에 대해서 현타가 올 때도 됐는데... 발이 느린 선수는 국내 선수는 물론 외인들도 살아남기 힘들다. 수비에 구멍이 되기 때문이다. SK는 사실상 1명의 외인으로 버티고, 가공은 3명의 외인이 제 몫을 잘 해주는 팀인데 갈수록 경기력 차이가 벌어질 것 같다.
오세근이 여태 같이 파트너 햇던 외인들을 보면 다니엘스, 에반스, 리온, 로드&리틀, 사이먼&사익스, 사이먼&피터슨, 켈페퍼&에드워즈, 브라운&맥컬러, 설린저, 스펠먼&먼로 2번, / 워니.. 성공햇을 때 보면 정통센터랑 공존도 문제없는 수준인데 그냥 노쇠화 에이징 커브가 문제이지않을까 싶은 생각이 있기도 하네요 나이 & 체격을 보면 이제 슬슬 꺾여도 이상하지않으니까요.. 스크 오고나서 겉돌고 외곽까지 쏘는 정도면 이제 골밑 페인트존에 대해 부담이 있지않나 생각이.. 근데 하필 직전 파이널에 초토화를 시켰으니 설마 1년만에 폼이 떨어지겟어 하고 영입을 햇는데.. 더블퍼스트를 생각햇던 전희철의 계획은 완전 박살나고.. 거기에 이제 김선형도 슬슬 노쇠화 에이징 신호탄이 오는 거 같아.. 아쉽네요.. 한 시대를 풍미한 테크니션 가드엿는데.. 이제 스크는 오재현 중심으로 가야하고 무조건 안영준 눌러앉혀야 그래도 컨텐더지 안영준 놓치는 이상 암흑기가.. * 번외로 변명 아닌 변명으로 유독 스크가 경기일정도 타이트한 것도 잇겨 easl 일정으로 인해 비행기 원정이동으로 대만도 가고 필리핀도 가고 일본도 가고.. 올시즌 노장팀인데 저 빡센 경기일정까지 잘할래야 잘하기 힘든데 그래도 저 정도 버티는 게 대단하지않나싶네요.. 스크는 6강 매직넘버 지우고 6강 준비하면 될 거 같은게 지금 주전라인업이 우승경험도 잇고 베테랑이라 체력 중전히고 단기전에 노련함과 경기력을 쏟으면 제일 변수같은 팀이네요 이ㅜ부분에 제일 큰 펙터는 오세근이고요 이제 진쨔 전희철 감독 본 무대는 내년 2425시즌이지않을까 싶습니다
뒤늦게 발견한 썸네일은 수정 완료 했습니다. 항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잠실 파란색은 레전드다…
학체 원정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가공 경기력 정말 좋았네요. 일단 6강을 생각하기보다 다음 시즌을 치를 수 있는 좋은 경기력과 팀의 기반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강혁 감독이 가공 종신감독이 되게 하는 시작을 잘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공기업 구단의 계약 구조가 걱정되지만 유도훈 전 감독이 전자랜드와 가스공사에서 장기간 감독을 했던 것을 강혁 감독이 이어받아서 업그레이드 버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가공은 선수들이 타팀에 비해 약하지만
개기거나 인성파탄난 kcc선수들과 특히 최준용같은 선수가 없고 다르기에 하나로 잘 뭉쳐지고 감독말도 잘따르고 융화된다
팀 분위기 최고!
선수들이 착하고 따뜻해요.
강혁 감독 승격으로 사기 한껏 오른
가스공사 쉬는 동안 정비 잘한 모양이네요ㅎ
제발 6위까지만 가보자ㅜㅜ
4:48 3점이 없는 팀을 수비할 때 나오는 극단적인 지역수비.. 그럼에도 불구하고 워니가 이걸 득점으로 연결시켜주니 다른 선수들이 3점을 연습할 동기부여가 안되는건가? 부끄러운줄 알아야지.. 워니의 높은 공격력이 오히려 다른 팀원들한테 독이 되는 느낌임.
오세근 실력 나이를 떠나서 SK 코어 주전급 멤버들이랑 코어가 맞지 않는것은 부정할수 없는 팩트임 분명 본인 입장에서 이적 선택을 할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겠지만 SK 입장에서는 영입 대실패 라고 볼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차라리 만악 정관장에 남아있았고 프랜차이즈 팀을 위해 열씨미 뛰고 마무리까지 정관장에서 했으면 어땠을까 생각이 너무 많이 들수 밖에 없는게 아쉬울 뿐입니다
스포티비는 그래도 그렇지
정식 감독이 되고나서
첫승 한건데 인터뷰도 안보여주고
그대로 끝내버리네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아쉽네요. 강혁 화이팅!!!!!
0:50 이미 들어갈 걸 아는 갓혁
자밀워니 신승민한테도 블락찍힘 ㅋㅋㅋ 이제 포스트업 없이 미들라인에서 치고 들어가서 올려놓거나 플로터 던지는거 자밀워니 다 읽혔음 ㅋㅋㅋ 포스트업 장착해와라
자밀 워니 아무것도 못하게 해서 기분 좋다. 자밀 워니 플로터 못 던지게만 하면 포스트업 위주로 하는 선수 아니라서 충분히 막기 가능. 니콜슨이 자밀워니 덩크 시도를 제대로 떡블락 해버림 ㅋㅋㅋ 이대헌은 오세근을 떡블락해버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블락슛이 나와야 게임이 되지. 이대헌 공격 수비 다 적극적인 모습 보기 좋았음. 신승민은 말할 것도 없이 이제 가스공사 중심 선수임. 김낙현만 빨리 자기 본 모습이 나왔으면 좋겠다. SK는 안영준이 정말 잘하더라. 외국선수 싸움에서 가스공사가 걍 완승이었음
국내리그선수중 니콜슨이 가장 잘하는 선수 같아요. 최고!
정식감독 첫경기 치른 강혁감독님 축하드립니다
오늘도 직관 했는데 코트 밸런스가 엄청 납니다 ㅋㅋㅋ 니콜슨 빼고는 다 디펜스 자원을 세우니까 수비가 좋더라구요
역시 세월은 피해갈수 없다
강혁 감독이 참 잘한 선택은, 워니가 골밑에서 공 잡았을때 무리해서 수비하지 말라는 오더가 있었던 듯 싶음. 그냥 워니에게 가능 공을 최대한 막아준게 쉽게쉽게 가게 된 주요 원인인거 같음.
직관가서 봤는데 니콜슨 개잘하네 가공은 니콜슨응 잘뽑았다
스크가 오세근을 영입한 이유가 계산적인 판단의 영입이 아니라 감정적인 판단의 영입이었네요. 지난 시즌 스크가 정관장과의 챔결에서 7차전 혈투 끝에 안타깝게 준우승에 그치고 아쉬움이 남는 건 이해합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스크는 스크만의 시스템이 있고, 정관장은 정관장만의 시스템이 있습니다.
스크는 이미 워니 의존도가 높을 정도로 워니 플레이에 맞춘 전술 시스템이 갖춰진 상태기 때문에 만약 스크가 오세근을 영입하기 전에 신중히 생각하고 나서(물론 이러한 과정에서 오세근을 놓치는 단점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영입을 했어야 했습니다.
아니면 하다 못해 오세근만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 전술을 짤 각오가 있었다면 오세근 영입에 대해서는 크게 문제가 될 게 없겠죠.
근데 챔결 준우승의 아쉬움이 가득찬 상태에서 오세근이 정관장과의 협상이 깨졌다는 소식을 듣고는 '어??? 세근이하고 정관장과의 협상이 깨졌다고?? 이게 ㄹㅇㄱ꿀인데?ㅋㅋㅋ 잘됐다ㅋㅋ 얼른 세근이 영입해서 담시즌 챔결 우승 해야지' 하면서 오세근을 칼영입시킨 것으로 봅니다.
근데 지금 어떻게 됐죠? 오세근 스크 이적하면서 '김선형&오세근 중앙대 듀오 결성, 우승 후보 0순위 등극' 설레발 드립을 치다가 정작 김선형은 부상으로 강제 요양 상태에다가 오세근은 에이징 커브가 왔는지 플레이는 점점 퇴물 상태로 되어가고... 오죽하면 장판으로 간 초이가 스크를 노인즈라고 저격했는지 이해할 만하네요.(초이 의문의 1승)
결론적으로 스크가 수비 위주로 갔기 땜에 4위로 랭크 되었고, 워니 활약은 설명 생략에 또다른 오씨인(세근이 아니고) 오재현이 멱살 캐리 덕에 기적적으로 4위로 올라감.
코가스 6강 플레이 오프 갔으면 좋겠어요
잘 보고가영❤️
💜 늘 감사해영
아니 세근이형 이지샷을 왤케 놓쳐 ㅋㅋㅋㅋ 왜 그래 ..
가스공사 볼 핸들러 한명만 영입해도 내년 4위는 할듯
감독 한명 바뀌니깐 전술부터가 틀려지고 허구헌날 볼 돌리다가 인사이드 아님 외곽!!!고구마 100개 먹는 기분인데 이제는 드라이브 퀵 인앤 아웃 선수들 스스로가 오프볼 움직임으로 공간 창출 하는걸 보면
우리나라 감독들 이제는 다 물갈이 해야할듯!!! 대구컬러에 맞는 볼 핸들러 누가 있을까나???????
이대성이 뛰고잇는데 볼돌이되냐
이대성 해외갔는데 무슨 이대성이죠
@@이태우-x7q 유도훈 얘기해서 작년얘기한건데요?
이대성 있었을때 혼자 공 20초씩 들고 있긴 했지ㅋㅋㅋ
니콜슨 슈팅력이 정말 s급
평소에 굉장히 이대헌을 질타했던1인
오늘처럼 적극적인 플레이해주고 몸부딫치며 스크린해주면 더 바랄게없다..리바운듣느 굿!
이제야 오세근을 넘겼구나..함던컨만 넘어줘~
하루만에 우리가아는 이대헌으로왓쥬 개거품 ㄹㅇ 5.5억은 미친짓
뛰는 전희철 위에 나는 강혁
아무리 생각해도 6강 못가는게 너무 아쉽다
이렇게 팀워크 가 좋은데
오세근 허일영 최원혁은 오늘 마실 나옴? ㄷㄷ
니콜슨 도가니 먹고 득점 대폭발 ㄷㄷ
SK나이츠 서울연고가 아닌 청주로 컴백하는건가요?ㅋㅋ
과거 SK나이츠 청주연고시절에 저 색깔이였었죠.
서울로 옮기자마자 색 바꾼 건 아니라
스크는 요양원이네...죄다 에이징커브ㅎㄷㄷ
혁버디...
워니가 힘빠졌나 확실히 잘 안보이던 약점이 보이네 결국 국내선수가 도와줘야 예전스크 모습 나올듯
슼 삼성화… ㅎㄷㄷ
강혁 개명장
오세근 사실상 올해 마지막..
오세근은 경기 때마다 블록을 당하고 있다. 자신의 높이에 대해서 현타가 올 때도 됐는데... 발이 느린 선수는 국내 선수는 물론 외인들도 살아남기 힘들다. 수비에 구멍이 되기 때문이다. SK는 사실상 1명의 외인으로 버티고, 가공은 3명의 외인이 제 몫을 잘 해주는 팀인데 갈수록 경기력 차이가 벌어질 것 같다.
혁버지...ㅠㅠ
대구 전승해서 6강 갔으면 ㅎㅎ
진짜 이대헌이 키다
이대헌이잘하느냐못하느냐가
6강에관건일듯
이대헌잘하자 가스 플레이오프보고싶다
이대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처럼 수비하고 리바만 따주면 좋겠다....
@@dkdjdjdj1312 암만봐도 거품임 5억5천
니콜슨이 계속 득점해도 표정 변화가 없던 워니도 4쿼터엔 니콜슨 득점에 고개를 들면서 한숨을 쉬는듯한 액션이 나오네 ㅋ
캐스터 혼자 중계한 듯?
니콜슨 !!!!! 뭐냐 얘
오세근이 여태 같이 파트너 햇던 외인들을 보면 다니엘스, 에반스, 리온, 로드&리틀, 사이먼&사익스, 사이먼&피터슨, 켈페퍼&에드워즈, 브라운&맥컬러, 설린저, 스펠먼&먼로 2번, / 워니..
성공햇을 때 보면 정통센터랑 공존도 문제없는 수준인데 그냥 노쇠화 에이징 커브가 문제이지않을까 싶은 생각이 있기도 하네요 나이 & 체격을 보면 이제 슬슬 꺾여도 이상하지않으니까요.. 스크 오고나서 겉돌고 외곽까지 쏘는 정도면 이제 골밑 페인트존에 대해 부담이 있지않나 생각이.. 근데 하필 직전 파이널에 초토화를 시켰으니 설마 1년만에 폼이 떨어지겟어 하고 영입을 햇는데..
더블퍼스트를 생각햇던 전희철의 계획은 완전 박살나고..
거기에 이제 김선형도 슬슬 노쇠화 에이징 신호탄이 오는 거 같아.. 아쉽네요.. 한 시대를 풍미한 테크니션 가드엿는데..
이제 스크는 오재현 중심으로 가야하고 무조건 안영준 눌러앉혀야 그래도 컨텐더지 안영준 놓치는 이상 암흑기가..
* 번외로 변명 아닌 변명으로 유독 스크가 경기일정도 타이트한 것도 잇겨 easl 일정으로 인해 비행기 원정이동으로 대만도 가고 필리핀도 가고 일본도 가고.. 올시즌 노장팀인데 저 빡센 경기일정까지 잘할래야 잘하기 힘든데 그래도 저 정도 버티는 게 대단하지않나싶네요..
스크는 6강 매직넘버 지우고 6강 준비하면 될 거 같은게 지금 주전라인업이 우승경험도 잇고 베테랑이라 체력 중전히고 단기전에 노련함과 경기력을 쏟으면 제일 변수같은 팀이네요 이ㅜ부분에 제일 큰 펙터는 오세근이고요
이제 진쨔 전희철 감독 본 무대는 내년 2425시즌이지않을까 싶습니다
최원혁 은근 어이없는 경기력 많이 보이네요 지난경기에는 턴오버때문에 감독님한테 혼나더니 이번 경기는 이지슛 2개인가 놓치고
오세근은 참..
애초에 최원혁이 주전감은 아닌 선수죠
식스맨으로 나와서 수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던 선수였는데 김선형 부상 장기화로
공격, 리딩도 하려니까 머리 속이 복잡하겠죠
최원혁 말고 뛸 선수도 없으니 참...
@@I_want_subscriber_event그건 알지만 최원혁 선수를 좋아하기 때문에 공격에서도 조금 더 활약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휴..😂
@@32sf32sdf3fs 연봉확인해보니 알바노 선수랑 비슷하네요??? 와.. 새삼 알바노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여러번 드네요
오세근 영입 대실패.....
ㄹㅇ... 차라리 워니 공간 넓히게
3점이라도 많이 쏘던가 어중간하게
안쪽에 있으니 팀에 마이너스임
오세근은 안양에 있을 때가 좋았다
플옵가면 또 모름
오세근 없을때가 훨 낫더라
그..그래더 풀업가면... ㅠㅠ
문성곤이나 영입하지...
제이슨 승민텀과 니콜슨의 맹활약.
오늘 캐스터분 원래 하시던 분인가여??
Kbs에서 듣던 목소리였는디
오세근은 영입실패가 맞다 팀컬러에 전혀 맞지 않고 느리다 sk는 최준용을 잡지 굳이 오세근을 데려왔는지 의문이다
니콜슨 최고
가공 잘하네
파란색 유니폼 진짜 어색하네ㅋㅋㅋ 경기장은 빨간데ㅋㅋ
썸네일 글 잘못됨
왜 파란거 입고 나옴? 삼성 느낌 내려고??
옛날 컬러
ㅈㅂ 장판 6강떨하고 가공가줘라
니콜슨이 kcc에 왔으면
지금2등은 할것같은데.ㅠ
서울SK나이츠입장에서는5라운드3승5패.연승행진실패.홈연승행진실패.최부경.오재현.박지수.이하정선수가무려79득점을합작을했고.4쿼터까지공격리바운드31개적극적인플레이가살아났지만.그러나외곽수비가완전히무너진게뼈아팠다.
초반 1승12패랑 모비스전 5전 5패가 아쉬울뿐 😢. 내년에 우동현.전현우 들어오고 fa선수오면 더좋아지겠다.❤ 근데 일정이 금잠실.토원주.윌잠실.짐을 여러번 싸야겟네
오 오늘 수비 진빠 잘했넹
국대오재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재현이 과연 소노나. 가공에 있어도 4쿼터까지 코트에 있었을까??
황콜슨 ㄷㄷ
대구한국가스공사페가수스입장에서는5라운드4승4패.원정2연승.시즌18승째.단독7위수성.주전.벤치선수들의고른활약.4쿼터까지4명국내선수가무려117득점적극적인플레이가살아났음팀승리의원동력이었다.
베스>니콜슨>워니>로슨
오세근은 니콜슨하고 조합쩔것같은데
안동익캐스터의말대로국내선수우세를살리는팀은대구한국가스공사페가수스였다승부가결정났다.
김선형없는 SK라. . . . . . ...
아직 한국 프로농구를 하는구나 ..
관심1도없었는데 신기하네 ㅋㅋ
망한 한국농구 보러 직관간 사람들 이해안되네 ㅋㅋ
그저 외곽3점만 쳐노리는 노잼한국농구 여전하네 ㅋㅋ
저러니 국제대회가면 개쳐발리지ㅋㅋㅋ역겹다진짜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