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점은 구배의 낮은 점이아니구요 건물 마당면 물이 시작 되는 지점상부에서 1-3센티 아래로 잡고 측구깊이만큼 을 파시고 나가는곳 제일 낮은지점을 구배 비율로 더 파시면 됩니다. 1미터 측구면 대략 1센티 더파시면 됩니다(100:1). 그리고 너무 구배에 목매달면 포크레인 불러야 될수도있으니 물이 너무 오래 고이 지만 않으면 됩니다. 즉 .간단하게 레벨기로 수평 보시고 파면 됩니다...측구가 수평이 되도 물은 알아서 빠져요..ㄷ ㄷ 측구 아래는 레미탈이나 재생골재로 측구 배치하신후 양쪽수평을 잡아주신후 흔들어서 고정을 해주셔야 나중에 측구가 놀지 않을거에요~ 이렇게 주절거리는 저도 마당에 물고이는것 손안대고 있어요..ㄷ ㄷ 해뜨면 마릅니닥..
으악 이렇게 더운날에 삽질이라뇨
이제부터는 아침 5시 시작 해서 10시쯤 끝내는걸로 하시죠
그러다 쓰러져요
ㅎㅎㅎ 닭소리에 5시에 깨긴하네요 ㅋ
닭이 있네요 ㅎㅎ
저희집 닭은 아니고, 길건너 까페 닭이예요
시골은 까페에서도 닭을 키워요 ㅋ
직장인부부신데 주말 아침 5시…생각만해도 😭😓😵💫
어후 고생하셨네요👏🏻👏🏻👏🏻
ㅎㅎㅎ 아직 안끝났어요~ㅋㅋ
시작점은 구배의 낮은 점이아니구요 건물 마당면 물이 시작 되는 지점상부에서 1-3센티 아래로 잡고 측구깊이만큼 을 파시고 나가는곳 제일 낮은지점을 구배 비율로 더 파시면 됩니다.
1미터 측구면 대략 1센티 더파시면 됩니다(100:1). 그리고 너무 구배에 목매달면 포크레인 불러야 될수도있으니 물이 너무 오래 고이 지만 않으면 됩니다.
즉 .간단하게 레벨기로 수평 보시고 파면 됩니다...측구가 수평이 되도 물은 알아서 빠져요..ㄷ ㄷ
측구 아래는 레미탈이나 재생골재로 측구 배치하신후 양쪽수평을 잡아주신후 흔들어서 고정을 해주셔야 나중에 측구가 놀지 않을거에요~
이렇게 주절거리는 저도 마당에 물고이는것 손안대고 있어요..ㄷ ㄷ 해뜨면 마릅니닥..
ㅋㅋㅋㅋ 해뜨면 마르긴하죠 ㅋ
제가 말한 시작은 배수관 조립을 말한 겁니다
100:1은 실제로 파보면 그케 정밀하게 안되더라고요
말씀대로 바닥은 골재등으로 잡는게 효과적일거란 생각을 하긴했는데, 언제나 다 하면 생각이 들어요 ㅋㅋ
꼭 해봐야 안다? ㅋ
대단합니다~! 하나하나 손으로 정성스럽게 지은 집이 얼마나 좋을까요~~화이팅 입니다!
화이팅!! 감사해요
정성만 가득입니다 ㅋ
삽으로 파고 레기로 삭 긁어내면 구배 맞추기가 그래도 좀 나아요
안녕하세요
아..담에 또하면 그렇게 해 볼께요!!
감사합니다!
보리수, 우리는 파리똥이라고 했는데 원음을 대충 흉내낸 이름이었군요.
안녕하세요
파리똥도 잘 어울리는 이름이네요!!! ㅋㅋㅋㅋ
보기만해도 더워요ㅠㅠ
잘 보시면…그림자가 없어요..
한낮에 작업한 저희가 바보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