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와 아이언 차이점 누운 만큼 완만한 스윙과 세워진 만큼 가파른 스윙 < 중립스윙 >이 되는지 점검. 07:00 중립스윙 점검 방법 3가지 1. 머리 - 드라이버 스윙에서 아이언 처럼 머리가 나가고 찍히게 되면 좋은 스윙 불가능. 즉, 머리를 앞으로 나가게 만드는 이유를 고쳐야 한다. 그 이유는 다운스윙 시 클럽헤드의 모양에 따라 좌우된다. 대전제) 스윙의 흐름은 열렸다 똑바로 닫혔다
1-1. 잘못 써지는 어깨 열린 헤드를 어깨로 억지로 닫으려하면 머리가 앞으로 나가게 된다. 헤드는 왼팔로 잘 닫아야 한다. 왼손 엄지의 흐름 : 앞 -> 뒤 -> 앞 -> 뒤 (어드레스에서 다시 앞을 보는 뒤앞 부분이 머리를 앞으로 나가지 않게 하는 핵심) 즉, 앞 뒤 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도 맞습니다. '지피지기 백전불태'를 '백전백승'으로 바꾸어쓴것은 대표적으로 충무공 이순신의 난중일기를 보면 1594년 갑오일기 말미에 아래와같이 적혀있습니다. 知己知彼 百戰百勝 知己不知彼 一勝一負 不知己不知彼 每戰必敗 此萬古不易之論也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 번 싸워도 다 이기고, 나를 알고 적을 모르면 한 번 이기고 한 번 지며, 나를 모르고 적도 모르면 매번 싸울 때마다 반드시 패하게 되니 이는 만고의 변함없는 설이다.)
(골프에 앞서, '지피지기 백전백승' 이란 말은 정말 많이/자주 잘못 인용되며 전해지고 있는 말인데... 논리적으로도 맞지 않습니다. 손자병법엔 '지피지기 백전불태 (知彼知己 百戰不殆)' 라고 되어 있어요.. 생각해보세요. 내가 아무리 나자신과 적을 속속들이 잘 알고 있은들.. 내 힘이나 지략이 모자라면 이길 수가 없어요. 어떻게 이길 수 있겠어요? 내힘이 적보다 약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때에는 외교적인 수단을 동원하여 동맹을 맺거나 최소한 적으로 만들지 않아야 위태롭지 않을 수 있다는 뜻인데... 공존공생하는 것은 패하는 것이 아니고 최소한 비기는 것으로 안위를 지킬 수는 있기에 지피지기이면, 백전불태 즉 위태롭지 않게는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것을 백승으로 말하는 것은 소위 Over 하는 것으로 논리상으로도 말이 안 되는 것이죠 !! 백전백승으로 말하면 무식한 사람이 되는 겁니다. 백전백승과 백전불태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으며 !! ... '승패는 병가지 상사'란 말이 있듯이 백전백승이란 사실상 불가한 거죠. 이렇게 알고 대응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 경우에 백전백승이라고 하는 말은 자신과 남을 속이고 선동 내지 최면을 거는.. 진실이 아닌 망상이 될 수 있습니다) * 똑같은 스윙을 해도, 그 결과는 다르다 (아이언과 드라이버이 차이) : 같으면서 다르고, 다르지만 같다. - 차이가 나는 것은 중립적이지 못 해서 그렇다는 것 (즉, 너무 Down 블로우로 치거나, 너무 Upper 블로우로 치고, 중립적이지 못 해서 그렇다. 이 때, 머리가 중요!) * 머리의 위치이동이 없어야 하는데.... (엄지를 세우고 팔뚝으로만 돌려볼 때, 팔뚝이 제자리에서 좌우로 돌듯이 .. 여기서 엄지는 회전방향이 잘 보이게 함.) - 드라이버에서는 특히 머리가 중요하다. (머리가 앞으로 나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열린 클럽페이스를 제 때에 닫아주지 못하면.. 어깨와 머리가 앞으로 나가게 되어 있다. - 클럽페이스를 제 때에 닫아주는 것이 중요한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왼팔의 움직임이다 ! * 왼팔의 움직임이 중요한데.. 이렇게 (엄지가 '앞을 봤다가 - 뒤를 봤다가 - 다시 뒤를 보는 식'으로) 왼팔을 회전시키면.. 머리가 앞으로 나가야 할 이유가 없다는 거 ! - 깔끔한 용모에 레슨방식도 시각적 효과를 최대로 살리면서 산뜻하고 .. 좋아요 !!
고경민 프로님꺼 다 찾아보고 있습니다.
골린이 1년차라 이것저것 봤는데
고경민 프로님이 제일 이해가 잘되네요.
실제로 레슨 받으면 좋겠네요
진짜 설명천재야ㅠㅠ 사랑합니다
고프로님 설명 정말 잘해주셔서 볼때마다 감동.
고경민 프로님 정말 말씀 잘하시네요 내용도 쏙쏙 들어오고
나중에 레슨프로그램 진행해도 되실것 같아요ㅎ
고프로님, 잘 배웠습니다.
정말귀에잘들어오네요 프로님 영상다챙겨보고있어요
류가형 프로님도 잘가르치시고
경청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좋네요 !!
I guess Im pretty randomly asking but does anyone know of a good site to watch newly released series online ?
@Elliot Tucker Flixportal :D
@Thomas Russell thank you, signed up and it seems to work =) I really appreciate it!
@Elliot Tucker glad I could help :D
스윙이 부드럽고 이쁘네요~~
정말 고경민프로님 덕분에 골프 칠 맛나요!!! 지피지기 할께요!!!!
고경민프로 말씀 잘하시네요
고프로님 스윙이 시원시원하시네요👍
고프로님 쉽게 lesson 정말잘하시네요
레슨진짜잘하십니다 너무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좋은 레슨 감사합니다.^^
머리가 나가는 이유 납득이 가네요. 고맙습니다. 프로님
꽃강의 감쟈합니다
Thank you so much for your kind explnation using a tool. Excellent !!
잘 가르치시네요!! 굳 가즈아 가즈아~~~
흐규 제일 좋아하는 프로님이에용 내용 쏙쏙 선택하는 어휘의 표현력이 엠씨보다 사실 더 좋아요 굿
아마추어의 고민을 정말 잘아시는것 같아요.
앞으로 많은 기대됩니다~~
진짜 최고 👍
지혜로운 레슨이네요. 말씀도 지혜롭게 하시고요.
드라이버와 아이언 차이점
누운 만큼 완만한 스윙과 세워진 만큼 가파른 스윙 < 중립스윙 >이 되는지 점검.
07:00 중립스윙 점검 방법 3가지
1. 머리
- 드라이버 스윙에서 아이언 처럼 머리가 나가고 찍히게 되면 좋은 스윙 불가능.
즉, 머리를 앞으로 나가게 만드는 이유를 고쳐야 한다.
그 이유는 다운스윙 시 클럽헤드의 모양에 따라 좌우된다.
대전제) 스윙의 흐름은 열렸다 똑바로 닫혔다
1-1. 잘못 써지는 어깨
열린 헤드를 어깨로 억지로 닫으려하면 머리가 앞으로 나가게 된다.
헤드는 왼팔로 잘 닫아야 한다.
왼손 엄지의 흐름 : 앞 -> 뒤 -> 앞 -> 뒤 (어드레스에서 다시 앞을 보는 뒤앞 부분이 머리를 앞으로 나가지 않게 하는 핵심)
즉, 앞 뒤 뒤
고경민 프로 아나운서 하셔도 되겠네요
와! 키가 177 ~
부럽네요
왼쪽분...좀 ...레슨에 방해되는 쓸데없는 멘트..도 잘 받아주는 고프로
스타킹 신으셧네요
헤드가 드라이버 헤드만하시네요..ㄷㄷ..
중심축 하나도 안움직이는거 진짜 멋잇다
지피지기 백전불태! 백번 모두 이기는 것은 어렵고... 위태롭지 않다고 합니다...
와 다리 진짜 예술이다.
머리통이래.... 아낰ㅋㅋㅋㅋ 이거 방송사고 아님??
개인채널 파주세요 시원하게~
ㅋㅋㅋ😊
진짜 몸매 쩐다
머리통을 대갈통으로 들어가지고 당황했네 ㅋㅋㅋㅋ
나만 그런거같은데 ㅋㅋ
3:05
Well analyzed ~♡♡ 왜국에서...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이 이니라
지피지기면 백전불태 입니다.
백전백승이 아니라 백번을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는 뜻입니다.
골프에 비유하면 폭망차지 않는다 정도가 되겠네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도 맞습니다.
'지피지기 백전불태'를 '백전백승'으로 바꾸어쓴것은 대표적으로 충무공 이순신의 난중일기를 보면 1594년 갑오일기 말미에 아래와같이 적혀있습니다.
知己知彼 百戰百勝 知己不知彼 一勝一負 不知己不知彼 每戰必敗 此萬古不易之論也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 번 싸워도 다 이기고, 나를 알고 적을 모르면 한 번 이기고 한 번 지며, 나를 모르고 적도 모르면 매번 싸울 때마다 반드시 패하게 되니 이는 만고의 변함없는 설이다.)
(골프에 앞서, '지피지기 백전백승' 이란 말은 정말 많이/자주 잘못 인용되며 전해지고 있는 말인데... 논리적으로도 맞지 않습니다. 손자병법엔 '지피지기 백전불태 (知彼知己 百戰不殆)' 라고 되어 있어요.. 생각해보세요. 내가 아무리 나자신과 적을 속속들이 잘 알고 있은들.. 내 힘이나 지략이 모자라면 이길 수가 없어요. 어떻게 이길 수 있겠어요? 내힘이 적보다 약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때에는 외교적인 수단을 동원하여 동맹을 맺거나 최소한 적으로 만들지 않아야 위태롭지 않을 수 있다는 뜻인데... 공존공생하는 것은 패하는 것이 아니고 최소한 비기는 것으로 안위를 지킬 수는 있기에 지피지기이면, 백전불태 즉 위태롭지 않게는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것을 백승으로 말하는 것은 소위 Over 하는 것으로 논리상으로도 말이 안 되는 것이죠 !! 백전백승으로 말하면 무식한 사람이 되는 겁니다. 백전백승과 백전불태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으며 !! ... '승패는 병가지 상사'란 말이 있듯이 백전백승이란 사실상 불가한 거죠. 이렇게 알고 대응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 경우에 백전백승이라고 하는 말은 자신과 남을 속이고 선동 내지 최면을 거는.. 진실이 아닌 망상이 될 수 있습니다)
* 똑같은 스윙을 해도, 그 결과는 다르다 (아이언과 드라이버이 차이) : 같으면서 다르고, 다르지만 같다.
- 차이가 나는 것은 중립적이지 못 해서 그렇다는 것 (즉, 너무 Down 블로우로 치거나, 너무 Upper 블로우로 치고, 중립적이지 못 해서 그렇다. 이 때, 머리가 중요!)
* 머리의 위치이동이 없어야 하는데.... (엄지를 세우고 팔뚝으로만 돌려볼 때, 팔뚝이 제자리에서 좌우로 돌듯이 .. 여기서 엄지는 회전방향이 잘 보이게 함.)
- 드라이버에서는 특히 머리가 중요하다. (머리가 앞으로 나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 열린 클럽페이스를 제 때에 닫아주지 못하면.. 어깨와 머리가 앞으로 나가게 되어 있다.
- 클럽페이스를 제 때에 닫아주는 것이 중요한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왼팔의 움직임이다 !
* 왼팔의 움직임이 중요한데.. 이렇게 (엄지가 '앞을 봤다가 - 뒤를 봤다가 - 다시 뒤를 보는 식'으로) 왼팔을 회전시키면.. 머리가 앞으로 나가야 할 이유가 없다는 거 !
- 깔끔한 용모에 레슨방식도 시각적 효과를 최대로 살리면서 산뜻하고 .. 좋아요 !!
고프로님 '지피지기'면 '백전불태'입니다. 제대로 알고 씁시다
다리밖에 안보인다 ㅋㅋ
레슨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