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8 무근해야할 정관에 유근:너와 달라.조직에서 일탈하려는 마음. 가족끼리 유별함. 상대 싹수 의심. 조직에서 부당대우하는 것 같음. 나에게 고분고분한 사람만 ㅇㅋ.상대가 굽신거리기 바람. 4:20 정인 유근:대접,위신,체면을 먼저 내가 존중해야 할 것을 하지않고 존중 받길 원함.권리를 쟁취하려다 이별. 6:12 정재 유근: 생활의 안정을 찾으려 함을 상대가 해쳤다고 생각하고 탓함. 7:52 상관 유근: 상처입은 사람을 더 궁지로 내몸.설자리를 없게 만듬. 상대를 변화시키고자 상대 아픈데 또 건드림. 10:11 상관은 정인으로 조절해야 상처받은 사람을 교화하고 인도할 수 있음. 10:52 정관도 정인으로 신왕해야 관에 적합한 재주를 갖춤(이때, 반드시 정인이 정관보다는 쇠해야 함./정인이 정관보다 강하면 대기자.능력보다 낮은 직책.) 정재는 근이 없고 정인으로 신왕해야 상식적인 경제적 안정과 가정적 안정을 이루는 모범적 행동을 한다.
일간에 근이 있는데 정관이 있거나 상관이 있거나 정인이 있는 경우를 말하는 것인가요? 그리고 일간에 근이 없이 정관이나 상관이 있다가 일간의 근이 되는 지지가 운에서 오면 일간이 근이 있는 것처럼 사주가 움직인다는 얘기인가요? 근이 정관의 근을 말하는지 일간의 근을 말하는지 자꾸 들을 수록 헷갈립니다. 모자라는 저를 용서하세요~~ ㅠㅠ
@@유미숙-w9n 그건 투간(투출)이라고 하죠. 근은 지지에 비겁이 있는걸 根 뿌리가 있다고 하고 지지에 없으면 지장간에서라도 구할려고 합니다. 지지에 근이 없으면 내가 내인생의 주인공이 못됩니다. 그리고 천간으로 드러난 비겁은 이득보다 손해가 더 많습니다. 잘못하면 내 재.관을 합거해서 가지고 나가기 때문에 내 입장에선 재물.여자.남자를 뺏기기 때문에요
0:08 무근해야할 정관에 유근:너와 달라.조직에서 일탈하려는 마음. 가족끼리 유별함. 상대 싹수 의심. 조직에서 부당대우하는 것 같음. 나에게 고분고분한 사람만 ㅇㅋ.상대가 굽신거리기 바람.
4:20 정인 유근:대접,위신,체면을 먼저 내가 존중해야 할 것을 하지않고 존중 받길 원함.권리를 쟁취하려다 이별.
6:12 정재 유근: 생활의 안정을 찾으려 함을 상대가 해쳤다고 생각하고 탓함.
7:52 상관 유근: 상처입은 사람을 더 궁지로 내몸.설자리를 없게 만듬. 상대를 변화시키고자 상대 아픈데 또 건드림.
10:11 상관은 정인으로 조절해야 상처받은 사람을 교화하고 인도할 수 있음.
10:52 정관도 정인으로 신왕해야 관에 적합한 재주를 갖춤(이때, 반드시 정인이 정관보다는 쇠해야 함./정인이 정관보다 강하면 대기자.능력보다 낮은 직책.)
정재는 근이 없고 정인으로 신왕해야 상식적인 경제적 안정과 가정적 안정을 이루는 모범적 행동을 한다.
일간에 근이 있는데 정관이 있거나 상관이 있거나 정인이 있는 경우를 말하는 것인가요?
그리고 일간에 근이 없이 정관이나 상관이 있다가 일간의 근이 되는 지지가 운에서 오면 일간이 근이 있는 것처럼 사주가 움직인다는 얘기인가요?
근이 정관의 근을 말하는지 일간의 근을 말하는지 자꾸 들을 수록 헷갈립니다. 모자라는 저를 용서하세요~~ ㅠㅠ
선생님, 존경합니다. 설명 감사합니다. 진짜 명인이시네요. 잘 알고 잘못된 부분은 잘 다스리고 살아가겠습니다.
요즘 생각하는게 올라왔네요 정리된 거 같아요
아 진짜 너무 웃기다 ㅋㅋㅋ큐ㅠ 맞아요 제가 그랬어요.. 오늘도 나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 반성하고 살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선생님🙏🏻🙏🏻
세나님 몸매가 상당하십니다😊
대체로 길신은 근이 없는 게, 흉신은 그나마 있어주는 게 좋겠네요😂
상관 있으면 근이 있으면 안된다잖아요;
@@행복하세요-r7c 제가 상관이 없어서 관심 없었네요 ㅎ
@@Nhigcl 연예인이라는 드러내는 직업으로 잘 풀고 사시는것 같아요
대신 운이 나쁠땐 (운에서 상관의 기운이 들어오면 그 기운이 강해지므로)
구설로 작용하는듯하네요
장단점으로 보면 될듯합니다
선생님 늘 최고이십니다 👍👍👍
어떤 것들이 근이 되는 지 근의 요건에 대한 ㅠㅠ 강의 부탁드려요
지지에 일간과 같은 오행이 근이에요.
@@sajuhotple 네 감사합니다
여기서 근은 일간의 근 이예요. 내 비견겁재.
정관 설명할때 근이라고 해서 지지에 있는 정관을 말하는게 아니고요. 제목에서도 나와있죠.
일간 지지가 지장간에 근이 천간으로 나갔을때를 말하는거 아닌가요?
辛巳일주 일지 정관인데 천간에 丙화가 있을때.,
@@유미숙-w9n
그건 투간(투출)이라고 하죠.
근은 지지에 비겁이 있는걸 根 뿌리가 있다고 하고 지지에 없으면 지장간에서라도 구할려고 합니다. 지지에 근이 없으면 내가 내인생의 주인공이 못됩니다.
그리고 천간으로 드러난 비겁은 이득보다 손해가 더 많습니다. 잘못하면 내 재.관을 합거해서 가지고 나가기 때문에 내 입장에선 재물.여자.남자를 뺏기기 때문에요
정관 정인 정재 상관
한가지만 여쮜보려구요,정인이 왕할때 일간의 근이 있는 경우는 무슨 육신으로 해결해야하나요? 상관,정관,정재는 말씀해주셨는데 정인에 대해서는 말씀이 없으셨네요ㅠㅜ
해결할 필요 없을것 같은데..일간이 왕지에 앉았는데 뭐가 겁나서..자기맘대로 다 할 수 있는데..
정관3개;;; 지지에 2개… 초강력인가요;
네~*^^*
여기에서 근이란 일간의 근인건가요? 정관 정재 정인 의 근인건가요?
일간근인듯.
일간의 근입니다.
감사합니다 ㅡ
원국에 근이 없는데 운에서 근이 들어오면 그런가요? 아들이 정인 정관 정재가 있는데요
제가 알기론 없던 것이 운에서 들어오면 많이 혼란스럽고 평소에 안 하던 행동을 하기도 한다고 해요.
@@akmal799-v3y 맞아요..좋을 수도 있고
근이 있으면 좋은 게 없네요... ㅋㅋㅋ
근이 있는 분들은 없는 분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생을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근있음 좋은게 뭔가요ㅠㅠ
ruclips.net/video/jWslxSbLsF8/видео.html
주체성
지장간 근도 근으로 봐야하나요?
이 강의에서는 그런 건 근이라 말하지 얂음
정관이왕하고 정인이 쇠해야 성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