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형 퍼터가 공인(허용된) 클럽 여부와 그 클럽을 어떻게 사용하는가는 별개입니다. 현재까지는 유효하지만 2025년부터는 허용되지 않는 사용방법입니다. 자립형 퍼터가 장비규칙에 적합한 클럽이더라도 영상처럼 지면에 내려놓은 채(플레이어의 몸에서 떨어짐) 플레이에 도움을 받기 위하여 볼이 놓인 지점 바로 뒤나 옆에 세워 놓는 경우에는 일반페널티(2벌)를 받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퍼팅처럼 사용하는 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friendsgolf 댓글은 관련된 골프 규칙 내용과 R&A와 USGA 발표를 기술한 것입니다. 댓글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시는 것 같은데 자립형 퍼터가 공인된 클럽이더라도 2024년까지만 영상처럼 사용하는 방법을 한시적으로 허용하고 2025년부터는 금지하였습니다. 그럼 자립형 퍼터를 사용하지 못하냐? 공인된 클럽이면 사용 가능합니다.사용방법을 일부 제한한 것입니다.
자립형 퍼터가 공인(허용된) 클럽 여부와 그 클럽을 어떻게 사용하는가는 별개입니다.
현재까지는 유효하지만 2025년부터는 허용되지 않는 사용방법입니다.
자립형 퍼터가 장비규칙에 적합한 클럽이더라도 영상처럼 지면에 내려놓은 채(플레이어의 몸에서 떨어짐) 플레이에 도움을 받기 위하여 볼이 놓인 지점 바로 뒤나 옆에 세워 놓는 경우에는 일반페널티(2벌)를 받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퍼팅처럼 사용하는 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1:02 m.edaily.co.kr/news/read?newsId=01689206625639688&mediaCodeNo=258 규칙위반이 아니란 기사를 인용한 내용 인데..
@@friendsgolf 댓글은 관련된 골프 규칙 내용과 R&A와 USGA 발표를 기술한 것입니다.
댓글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시는 것 같은데
자립형 퍼터가 공인된 클럽이더라도 2024년까지만 영상처럼 사용하는 방법을 한시적으로 허용하고 2025년부터는 금지하였습니다.
그럼 자립형 퍼터를 사용하지 못하냐? 공인된 클럽이면 사용 가능합니다.사용방법을 일부 제한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