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함께 왕을으로 들어가서 탐방하는 느낌이 들어 현실감도 좋고 유익하고 흥미로웠습니다. 국립문화유산연구원을 통해 많은 유적지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아직 모르고 있는 우리의 역사도 더욱 발견되길 희망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유튜브 채널도 더욱 많은 분들께 알려져서 더 큰 사랑과 관심을 받게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다양하고 유용한 소식전달과 활발한 소통 부탁드려요~ 화이팅! ^^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지도, 볼수도 없는 발굴조사 현장의 곳곳을 볼수있어 신기하기도 하고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는듯한 이른바 타입슬립에 빠지는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그러한만큼 찬란했던 옛 역사에 대한 각자의 상상을 더 자극해주어 학교교육에서의 암기식이 아닌 가슴으로 그 숨결을 느끼는 역사수업이자 체험이 된 것 같습니다. 아직도 알려지지 않고 잠자고 있을 소중한 우리문화유산에 대한 조사와 발굴이 앞으로도 잘 진행되어 우리의 역사를 한층 더 빛내고 이해할수 있는 소중한 가치로 자리잡길 기원합니다.
백제 왕릉중에 도굴안된 왕릉은 무령왕릉이 유일, 거기서 나오는 유물 만으로도 공주 박물관을 채움, 부여 왕릉원 바로 옆이 능산리 사지, 거기서 출토 된 유물이 금동 대향로 입니다 부여 박물관은 금동 대향로 하나만 보러 가도 만족 하십니다. 처음 봤을때 그 느낌을 아직 잊을수가 없음
진짜 중요한 유적이네요 감사합니다
역사적으로 너무 좋은 자료 영상입니다.
실제로 함께 왕을으로 들어가서 탐방하는 느낌이 들어 현실감도 좋고 유익하고 흥미로웠습니다.
국립문화유산연구원을 통해 많은 유적지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아직 모르고 있는 우리의 역사도 더욱 발견되길 희망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유튜브 채널도 더욱 많은 분들께 알려져서 더 큰 사랑과 관심을 받게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다양하고 유용한 소식전달과 활발한 소통 부탁드려요~ 화이팅! ^^
부여왕릉이 도굴로 남아 있는게 없어서 너무 아쉽지만 왕릉의 구조나 양식등을 알게되어 역사적인 가치가 있어 좋은거 같네요!❤ 국립문화유산연구원 응원하고 구독합니다😊
부여 왕릉원을 함께 랜선 탐방하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어요
부여왕릉 교육자료 너무좋아요
도굴로 남아있는게 없는 부분이 정말 아쉽지만 역사적 가치가 매우 중요하다는 부분에서 정말 소중히 보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 응원합니다 화이팅!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지도, 볼수도 없는 발굴조사 현장의 곳곳을 볼수있어 신기하기도 하고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는듯한 이른바 타입슬립에 빠지는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그러한만큼 찬란했던 옛 역사에 대한 각자의 상상을 더 자극해주어 학교교육에서의 암기식이 아닌 가슴으로 그 숨결을 느끼는 역사수업이자 체험이 된 것 같습니다.
아직도 알려지지 않고 잠자고 있을 소중한 우리문화유산에 대한 조사와 발굴이 앞으로도 잘 진행되어 우리의 역사를 한층 더 빛내고 이해할수 있는 소중한 가치로 자리잡길 기원합니다.
백제 왕릉중에 도굴안된 왕릉은 무령왕릉이 유일, 거기서 나오는 유물 만으로도 공주 박물관을 채움,
부여 왕릉원 바로 옆이 능산리 사지, 거기서 출토 된 유물이 금동 대향로 입니다
부여 박물관은 금동 대향로 하나만 보러 가도 만족 하십니다.
처음 봤을때 그 느낌을 아직 잊을수가 없음
넘 흥미롭덩
무거운 돌들을 어떻게 저렇게 정교하게 다뤘을까~~~~~ 대단하다.
왕릉든에 무덤들의 주인이 누군지 기록을 돌판에 기록이라도 해놨으면 좋았으련만 ~~~ 문서들은 전쟁통에 없어졌겠지...안타깝다.
우리나라 왕릉은 도굴된게 너무 많아서 안타깝다
조선왕릉은 선정릉 빼면 다 그대로입니다. 여기도 언젠간 다 발굴해야 합니다.
신기하다 고고학
도굴꾼놈들 무덤의주인이 누군지에 대한 기록은 남겨두지~~~~
대일항쟁기로 불러주세요. 2007년 국회에서 용어를 일제강점기가 아니라 대일항쟁기로 정정했지만 아직도 일제강점기라고 부르는 곳이 대부분 입니다. 말이 씨가 되는법.
그냥 일제시대임. 뭘 더 쪽팔리게 자꾸 그럼? 그런다고 나라 잃었던 사실이 달라짐? 오히려 더 추해짐.
역사를 통해 반성하고 같은 실수 안하면 되는 것임.
도굴도 천 년전에 이루어진 거겠죠. 도굴갱도 유적이라면 유적.
백제의 왕릉이 작기도 하네~ 껴맞추기 역사. 왕릉 아닌것을 왕릉 아니라고 부르지도 못하고~ 왕들과 왕비들 그 자녀들 권문가들 수백개 이상의 무덤이 경주처럼 있어야 하는데, 고작 작은 묘 몇 개로 왕릉이라면 인공지능 시대를 바라보는 이 시대에 누가 믿겠소?
원래 굴식돌방무덤 그러니깐 석실분은 봉분이 작습니다 저 봉분도 새로복원한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