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님 오지랖 또는 초보의 쓸데없는질문?지적처럼 느껴지실수도 있겠지만 정말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제가 느끼기엔 상당히 높은 rpm에서 연속적으로 다운쉬프트를 하시는데 최대 rpm을 넘기거나 엔진에 문제가 생길 소지는 없을까요? 저도 수동 차량을 운행중입니다만 차를 처음 가져오자마자 코너 도중 4단에서 3단을 꽂을 걸 1단에다 꽂고 클러치를 놓는 바람에 rpm이 레드존 부근까지 상승하는 걸 보고 식겁한 적이 있는데요. 잘못됨을 순간적으로 느끼고 클러치를 다시 밟아 간신히 문제는 안 생겼습니다만 비교가 많이 다르지만 제 질문에 한번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칫 건방져 보일 수 있는 점은 미리 사과드리겠습니다 정말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F1 드라이버들은 연석 밟지 않는데
연석 있는데로 다 밟아서 차 하체와
뼈대 프레임 다 망가져서
차 버렸네요.
ruclips.net/video/h-ce3gPMsGc/видео.html
f1이 연석을 안밟아유?! ㄷㄷ..
그래서 뼈대 프레임 망가지는거면,
방지턱 좀 세게 넘어도 차 다 부숴지겟네유?
연석은 코너 안쪽바퀴가 들어가는거라 하중도 덜받는데, 방지턱은 아니쥬?
ㅋㅋㅋㅋㅋㅋ 밟으라고 있는걸 밟아서 프레임이 망가지다뇨 차가 종잇장인가요~^^
F1드라이버들 연속 많이 밟는데 경기는 챙겨보시고 말씀하시는지?
제조사에서 고작 저런 연석 밟는다고 차 망가지게 내 놓았을지?
우왕 진짜 망가지나요 ㅎ?
차가 MANGA지는군요
22:23 세상 편안한 표정이 일품입니다
삼촌 오늘도 새벽1시25분에 운전실력에 감탄합니다 ^^
용인자연농원 잘 기억 하겠습니다. 긴 출장길 마치고 맥주 한 잔 하며 즐겁게 잘 보고 있습니다!
와우… 확실히 차가 예민할수록 감독님의 기량이 빛나는 것 같습니다
개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선 연석을 조심히 타야 합니다. 개버랜드 버지에 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7:02 무복을 위한 액셀 On!
컨트롤이 오우야
와 볼때마다 진짜 감탄 밖에... ㅋㅋ
스피드웨이가 93년엔가 개장했죠... 96년쯤 프라이드로 원메이크출전한적있는데...
요즘엔 벤츠가 임대했다던데 일반인도 주행이가능한가보죠?
한번씩 트랙데이처럼 여는 행사를 하는거 같습니다. 그덕에 가서 타봤읍미다.
높낮이 차가 커서 여기가 더 재밌는 거 같아요 ㅋ
엄청난 코너링 진입 스피드!
안그래도 가벼운차인데 기어비 변경으로 토크가 올라가 뒤가 더 쉽게 흐르겠네요
감독님 오지랖 또는 초보의 쓸데없는질문?지적처럼 느껴지실수도 있겠지만 정말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제가 느끼기엔 상당히 높은 rpm에서 연속적으로 다운쉬프트를 하시는데 최대 rpm을 넘기거나 엔진에 문제가 생길 소지는 없을까요?
저도 수동 차량을 운행중입니다만 차를 처음 가져오자마자 코너 도중 4단에서 3단을 꽂을 걸 1단에다 꽂고 클러치를 놓는 바람에 rpm이 레드존 부근까지 상승하는 걸 보고 식겁한 적이 있는데요. 잘못됨을 순간적으로 느끼고 클러치를 다시 밟아 간신히 문제는 안 생겼습니다만 비교가 많이 다르지만 제 질문에 한번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칫 건방져 보일 수 있는 점은 미리 사과드리겠습니다 정말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잘못된 다운시프트로 터무니 없는 고회전을 하게 되면 밸브 서징현상으로 밸브와 피스톤이 마주쳐 밸브와 피스톤이 손상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다운시프트시 최대회전수를 넘기지 않는게 좋습니다.
연속적인 다운시프트시에도 그점에 유의하여 변속을 하고 있습니다.
인제에서는 이셋팅으로 몇초 나올지 궁금하네요 종감속 변경이 인제보다 고저차가 적은 용인에서 빛을 못본거 같네요~~
새 기어비는 에버랜드에서는 안맞는거 같습니다 ㅜㅜ ㅋ 변속이 너무 많아서 구차나 죽것더라구요 ㅎ
동감합니다.
항상 튜닝카 흔쾌히 협찬해 주시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체부터 종감속비까지 튠업된 가속감이 좋은 mx5 라니 기대되네요.
오늘도 고갯마루 업로드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이민재 감독님 드라이빙 기술 잘 감상하겠습니다.
이민재 감독님 동물적인 카운터는 보고있으니 보는 내내 감탄이 나옵니다. 실력이 있다면 정말 신나는 차군요. 역시 mx5입니다. gr86이 출력도 올라가고 관심이 가지만 날것의 느낌은 역시 mx5를 따라올수 없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종감속비를 바꾸고 강한 토크영역을 더 적극적으로 쓰는 기쁨이 어떤건지 잘 느끼고갑니다.
그리고 자주 쉬프팅 하는 기쁨은 덤이고
취향져격인 차군요. 잘 바꾸신듯 하네요
개버랜드 서킷도 잼나보이네요 ㅋㅋ
오오
전 718 gts로 22초를 탑니다. 부끄럽네요;
MX-5면 가벼워서 경쾌한 가속이 되겠네요.
기어비 변경으로 오늘따라 감독님 손발이 고생..ㅜㅜ
니센이도 드러이버를 가리더라구요ㅎ 어느순간 촤아 놓아버리는ㅋㅋ
서킷 아스팔트가 좀 더 잘 보였으면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국내 영상은 리뷰고 트랙영상이고간에 재미없고 답답해서 못 보겠는데 고갯마루 아저씨는 해외에서 태어탔어야... 물론 반대로 생각하는분도 계시드라구요..ㅎㅎㅎ 뭐가 답답하고 시원한지는 보는수준에 따라..
1빠!!
폭스바겐 북미형 파사트 시승기 부탁합니다.
엔진 계속 사용 가능
뼈대 프레임 = 일회용, 망가지면
버려야함!
야매마루
연석안으로 운전해야하는 것을
연석 다 밟아 차 망가트리는
야매 운전 마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