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들었습니다. 위 내용과 논외의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1.흑백 사진에 관한 것인데 백화점에서 라이카 매장갔다가 매장에 놓인 흑백 사진을 보고 '왜 저 사진은 분위기가 있지?' 라는 생각이 들면서 '저 사진은 분명 유능한 작가가 촬영했을텐데 흑백으로 표현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바보같은 질문일 수 도 있겠는데 작가들이 흑백사진을 찍을 때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아니면 평소 그냥 저는 '이건 흑백으로 할까? 그게 더 나은거 같은데?'하면서 변경해보거든요...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구요. 2.휴대폰 어플보면 드라마, 느와르, 실버톤, 모노 등 여러 버전들이 있는데 이런 버전이 사진 역사에서 작가나 권위자들에 의해 일정한 약속을 하게 된 것인가요? 2번째 질문에 관한 의문 사항들을 연구하려면 어떤 공부를 해야하나요?
아...정말 감사합니다
정말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잘 배웠습니다...... 좋은 일요일 되십시요....
고맙습니다 잘 배웠습니다
귀에 쏙 들어오는 설명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들었습니다. 위 내용과 논외의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1.흑백 사진에 관한 것인데 백화점에서 라이카 매장갔다가 매장에 놓인 흑백 사진을 보고 '왜 저 사진은 분위기가 있지?' 라는 생각이 들면서 '저 사진은 분명 유능한 작가가 촬영했을텐데 흑백으로 표현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바보같은 질문일 수 도 있겠는데 작가들이 흑백사진을 찍을 때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아니면 평소 그냥 저는 '이건 흑백으로 할까? 그게 더 나은거 같은데?'하면서 변경해보거든요...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궁금하구요.
2.휴대폰 어플보면 드라마, 느와르, 실버톤, 모노 등 여러 버전들이 있는데 이런 버전이 사진 역사에서 작가나 권위자들에 의해 일정한 약속을 하게 된 것인가요?
2번째 질문에 관한 의문 사항들을 연구하려면 어떤 공부를 해야하나요?
dizfotom@naver.com으로 메일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