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장애인 관련 단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좀 더 근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이고 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탐색하는 중입니다. 주변에서 언어 치료사는 어떠냐는 이야기를 들어서 글을 한 번 들어봅니다. 저는 시각장애인입니다. 한쪽 눈은 보이지 않고 다른 쪽 한 눈만 조금 보입니다. 그래서 뭔가를 하려고 할 때 눈이 앗 보이니까 할 수 없는 부분부터 생각하게 됩니다. 제 생각에 언어치료사는 예를 들어 아이라면 입모양이나 얼굴이나 그런 것들도 관찰이 가능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떤가요? 듣는 것만으로도 가능한가요? 실무자로서 시각장애를 가지고도 언어치료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소소한 언어치료 youtube.com/@user-nh4yc8mx8v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장애인 관련 단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좀 더 근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이고 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탐색하는 중입니다. 주변에서 언어 치료사는 어떠냐는 이야기를 들어서 글을 한 번 들어봅니다.
저는 시각장애인입니다. 한쪽 눈은 보이지 않고 다른 쪽 한 눈만 조금 보입니다. 그래서 뭔가를 하려고 할 때 눈이 앗 보이니까 할 수 없는 부분부터 생각하게 됩니다.
제 생각에 언어치료사는 예를 들어 아이라면 입모양이나 얼굴이나 그런 것들도 관찰이 가능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떤가요? 듣는 것만으로도 가능한가요? 실무자로서 시각장애를 가지고도 언어치료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언어치료 하면서 말씀 하신데로 아이 임모명도봐야 하고 아이의 눈 맞춤부터 시작해서 시각을 사용하는 일은 많습니다. 그림을 사용한 치료도 많고요. 청각만으로 하시는 어려울듯 합니다.
'promos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