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질러버 강의 영상 감사합니다. 기회가 되면 코치님과 상대편이 같이 보이면 더욱 이해가 잘될 것 같습니다. (승환님 레슨받는 것처럼) 저의 경우 드라이브나 강한 서브(컷트, 횡회번) 넣었을 때 상대편이 어떻게 치냐에 따라 많은 어렵더라구요. 예를들어 상대가 단순히 블락킹인지 컷트 하던지에 따라 다음구가 고민... 감사합니다.
국제적 공인된 용어를 사용하여 계몽하시면 좋겠습니다. 유독 탁구종목이 공부없이 잘못된 이해도 많고 뽕이니 하는 저속하고 상대를 비하하는 의미가 깔린 용어를 아무렇지도 않게 쓰는 것 걑습니다. 국제공인 러버의 용어 분류는 핌플인(소위 민러버), 핌플 아웃, 롱핌플 이 세가지 뿐입니다(안티스핀 제외). 핌플 아웃을 흔히 숏핌플로 부르지만 숏핌플이란 말은 없고 롱핌플에 비교해서 그냥 동호인끼리나 쓰는 말입니다. 핌플 아웃 중에서 돌기가 살짝 긴 것을 미디움으로 부르는경우도 있으나 그런 용어도 없습니다.변화계니 어쩌니하는 말도 편의상 회자되는 말이지 공인된 분류나 용어가 아닙니다. 단, 롱핌플은 국제적 용어입니다. 이질러버는 일본에서 자기들이 붙인 국내용 말인데 우리나라에서 굳이 따라할 필요도 없고 의미도 잘못된 겁니다. 롱핌플입장에서는 핌플인이 구질이 다르니 이질인 것처럼 상대적인 것이지요. 러버의 발생순서도 핌플아웃, 핌플인, 롱핌플 순으로 탁구사는 진행되어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것처럼 어떻게 보면 국제용어를 사용하는게 맞지만 언어라는게 그 사회안에서 통용되는 의미나 의사소통의 목적도 크기때문에 대다수의 동호인들이 시청하고 알고있는 용어로 설명할 수 밖에 없는 상황도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말씀해주신것처럼 다른 영상들에서는 자막처리를 하던 추가설명등을통해 국제 공인 용어도 빼먹지 않고 언급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ㅎㅎ
와... 300만원 짜리 강의네요. 이제서야 먼가 여태껏 공만 보고 쳤던 핌플이 조금정리가 되는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300만원대신 앞으로 300번 영상봐주세요~~ ㅎㅎㅎ
21년 최고의 강의.
오!!! 아직 1월이라! ㅎ.ㅎ 21년 12월까지 최고의 영상들 씅튜브에서 만들어보겠습니다~
너무 소중하게
자-알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핌플러버의 총평이 담긴 소중한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엄청난 강의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요즘 엄청난 대세유튜버 원형핑퐁님!
@@SseungTube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댓글읽기 영상 2탄에 씅튜브님 댓글도 읽었어욤 🔥
머리로는 이해가 가는데 게임할땐 언제나 어려워요 핌플 특유의 똑!! 하는 소리가 나는 순간 머리가 복잡해 져요 ㅋㅋㅋ
공포의 똑 똑 소리.. 핌플 잘다루시는분 만나면 정말 절망이죠 ㅠㅠ
너무 잘 봤어요
머리로는 이해가 되는 듯 하나 실전에 접목시켜봐야겠어요 감사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이질러버 강의 영상 감사합니다.
기회가 되면 코치님과 상대편이 같이 보이면 더욱 이해가 잘될 것 같습니다.
(승환님 레슨받는 것처럼)
저의 경우 드라이브나 강한 서브(컷트, 횡회번) 넣었을 때 상대편이 어떻게 치냐에 따라 많은 어렵더라구요.
예를들어 상대가 단순히 블락킹인지 컷트 하던지에 따라 다음구가 고민...
감사합니다.
아하 네 감사합니다 참고할게요 ㅎㅎ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항상 감사드립니다
앞면 익스프레스 뒷면 612대처법
팬홀드 앞 숏핌프대처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회되면 다뤄보겠숩니다!
잘 보고갑니다
러버 성질을 안다고해도
항상 공격할때 맨러버보다
미스가 많더라구요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핌플러버를 대해봐야겠습니다
핌플 아웃 러버가 무서운 건 회전이 풀렸다 걸렸다 하면서 스맹싱 쳤을때 받기가 진짜 까다롭기 때문에 낮은 부수들은 어려워 하죠
맞습니다!ㅜㅜ 상대에게 찬스볼을 안주기 위해 약하게라도 계속 걸어주는것이 중요한것같아요 ㅎㅎ 보통 커드하다 많이 뜨는 상황이 많다보니까요!
잘 봤습니다
고마워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가워요.
잘봤읍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와 숏핌플 엄청 타는데....러버의 성능도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
백드라이브 기술이 좋다면 전부 백드라이브로 대응해도 괜찮은가요?
자신의 장점인 기술을 활용하여 플레이하시면 될듯합니다. 하지만 상대에게 자극적이고 결정구를 낼 수 있도록 포핸드로 마무리 하는 연습도 하시면좋을듯합니다!
익스프레스가 참 애매한데요..
커트를 넣고 익스프레스로 커트되어 넘어온 공을 드라이브하는 것보다 드라이브를 넣고 익스프레스로 블록되어 오는 공 처리가 더 어렵습니다.
저도 익스프레스가 넘 어렵더라구요. 10전 10패. 대책은 롱핌플에 가깝다고 생각하고 상대를 하니까 할만하더군요.
정말 애매~한 구질들 너무어렵네요 ㅠㅠ
핌플러버가 화쪽으로 지진다고 하죠 그럴때 드라이브가 안되는 사람은 어떻게 넘길까요?
아무래도 너클볼처럼오다보니 각을 세워서 커트하듯이 쭉 길게 보내던지 아니면 드라이브성으로 보내는게 가장 좋아보입니다! ㅎㅎ
안티러버는 없어서 아쉬워요!!!
안티러버도 기회가 된다면 따로 제작해보겠습니다!
엑스텐드po 금지러버됐어요 1년넘었을거에요. 전문선수대회에적용이라 생체는 어떤지 정확하게는 모르긴하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 이런부분도 놓치지 않고 영상 제작 하겠습니다! ㅎㅎ
C7에 대해서는 강의가 빠진 것 같군요.
이것도 부탁합니다.
내용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데 말이 보기 쉬운 편집이 아쉽네요ㅠ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혹시 어떤 부분이 보기불편하셨는지! 그리고 어떤식의 편집이 되면 좋을지 피드백 주시면 많은 도움 될것같습니다
수많은 러버 종류에 따른 대처?
참 탁구 어렵다
타 종목과 비교해도 장비 특성이 너무 강하다
그것이 또 탁구의 재미이지 않을까 생각하빈다!! ㅎㅎ
국제적 공인된 용어를 사용하여 계몽하시면 좋겠습니다.
유독 탁구종목이 공부없이 잘못된 이해도 많고 뽕이니 하는 저속하고 상대를 비하하는 의미가 깔린 용어를 아무렇지도 않게 쓰는 것 걑습니다.
국제공인 러버의 용어 분류는 핌플인(소위 민러버), 핌플 아웃, 롱핌플 이 세가지 뿐입니다(안티스핀 제외).
핌플 아웃을 흔히 숏핌플로 부르지만 숏핌플이란 말은 없고 롱핌플에 비교해서 그냥 동호인끼리나 쓰는 말입니다. 핌플 아웃 중에서 돌기가 살짝 긴 것을 미디움으로 부르는경우도 있으나 그런 용어도 없습니다.변화계니 어쩌니하는 말도 편의상 회자되는 말이지 공인된 분류나 용어가 아닙니다.
단, 롱핌플은 국제적 용어입니다. 이질러버는 일본에서 자기들이 붙인 국내용 말인데 우리나라에서 굳이 따라할 필요도 없고 의미도 잘못된 겁니다. 롱핌플입장에서는 핌플인이 구질이 다르니 이질인 것처럼 상대적인 것이지요.
러버의 발생순서도 핌플아웃, 핌플인, 롱핌플 순으로 탁구사는 진행되어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것처럼 어떻게 보면 국제용어를 사용하는게 맞지만 언어라는게 그 사회안에서 통용되는 의미나 의사소통의 목적도 크기때문에 대다수의 동호인들이 시청하고 알고있는 용어로 설명할 수 밖에 없는 상황도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말씀해주신것처럼 다른 영상들에서는 자막처리를 하던 추가설명등을통해 국제 공인 용어도 빼먹지 않고 언급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ㅎㅎ
언어는 일상에서 통용되는 말이 더 이해가 잘된답니다. 선생님 설명 잘 이해됩니다.
612는변화가더심한 롬핌인가요
숏핌과 롱핌 사이에 롱핌에 조금 더 가까운데 완벽한 롱핌플은 아닌 러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