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학교에서 영상 제작을 하고 있는 중2 학생입니다.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다 보니 2가지 의문점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1.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배우가 애드리브를 하는 데도 다른 컷으로 전환이 되더라고요. 그런 영상들은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한 것인지 배우에게 다시 한번 연기를 요청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영화나 드라마를 촬영할 때는 같은 장면을 다른 앵글로 여러 번 촬영하나요? 2. 영화나 드라마 메이킹 영상을 보면, 보통 붐 마이크로 소리를 수음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여러 명의 목소리를 담아야 할 때는 어떻게 하나요? 붐 마이크를 그 수만큼 준비하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저도 대학교에서 영상을 공부하는 학생인지라 부족하게나마 답변달아봅니다 1. 영화는 보통 원캠으로 하고, 드라마는 많게는 4캠까지 써서 촬영을 합니다. 만약 그 씬에 필요한 구도가 여러개라면 배우한테 연기를 여러번 부탁하겠죠? 근데 꼭 구도뿐만이 아니고 연기실수나 촬영실수등도 생기기에 보통 테이크를 여러번 가기는 합니다. 2. 붐 마이크는 보통은 한대를 씁니다만, 만약 인물간에 거리가 멀어 수음이 힘들 경우 두대이상씩 쓰기도 합니다. 제작여건에 맞춰서 갯수를 정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후시녹음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한대를 쓰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항상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빛을 이용하는게 가장 힘들더라고요. ^^;;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좋은내용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촬영자는 현장에서 모든 느낌을 다 받고 촬영한거지만 시청자는 영상만 보고 느낌을 받는건데. 영상 제작이라는게 본인 소장용이 아니면
시청자 입장에 포커스를 맞춰야 하는데 이걸 놓치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말씀하신 기술들도 당연히 뒷받침 되야 하고요^^
맞아요 시청자가 어떤 느낌으로 받아들일지 보는게 중요하죠 :)
우앙!! 너무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학교에서 영상 제작을 하고 있는 중2 학생입니다.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다 보니 2가지 의문점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1.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배우가 애드리브를 하는 데도 다른 컷으로 전환이 되더라고요. 그런 영상들은 여러 대의 카메라로 촬영한 것인지 배우에게 다시 한번 연기를 요청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영화나 드라마를 촬영할 때는 같은 장면을 다른 앵글로 여러 번 촬영하나요?
2. 영화나 드라마 메이킹 영상을 보면, 보통 붐 마이크로 소리를 수음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여러 명의 목소리를 담아야 할 때는 어떻게 하나요? 붐 마이크를 그 수만큼 준비하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저도 대학교에서 영상을 공부하는 학생인지라 부족하게나마 답변달아봅니다
1. 영화는 보통 원캠으로 하고, 드라마는 많게는 4캠까지 써서 촬영을 합니다. 만약 그 씬에 필요한 구도가 여러개라면 배우한테 연기를 여러번 부탁하겠죠? 근데 꼭 구도뿐만이 아니고 연기실수나 촬영실수등도 생기기에 보통 테이크를 여러번 가기는 합니다.
2. 붐 마이크는 보통은 한대를 씁니다만, 만약 인물간에 거리가 멀어 수음이 힘들 경우 두대이상씩 쓰기도 합니다. 제작여건에 맞춰서 갯수를 정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후시녹음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한대를 쓰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안 그래도 지금 편집 마무리 중인 영상 마지막 부분이 과노출로 '으아아아...' 싶었는데...
후아..갈길이 멀군요🫠😬
1 등인가요?! 선댓 후감!
헛 ㅋㅋㅋ 감사합니다 :)
헐! 우리동네잖아?!😀👍👍
앗ㅋㅋㅋㅋㅋㅋㅋ 반갑습니다 ㅋㅋ
👍👍
👍👍👍👍👍
3년이나 지난 영상이지만 너무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