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댓글 고맙습니다. 댓글 관련해서 설명 추가해 드릴게요. 파운데이션은 영국 대학 입시를 하지 않은 사람이 영국 대학 입학 요건을 맞추는 과정이예요. 쉽게 생각하면, 우리나라 초중고 12년, 영국 초중고는 13년, 이 차이를 메꾸는 과정이 파운데이션이다라고 이해할 수도 있구요. 따라서 국내 고교 졸업 후 영국 대학을 간다면, 파운데이션과 같은 중간 과정이 필요하답니다. 즉, 파운데이션 1년 + 영국 학사 3년, 이렇게 총 4년을 기본 유학 기본으로 생각하셔야 해요. 만약 고등학교 때 IB, AP, SAT 등을 했거나, 다른 나라 대학을 다녔다면 바로 지원해서 3년 학사 과정만 할 수도 있습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파운데이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될 수 밖에 없답니다.
영국 학사 최대의 장점이 3년컷인데 파데를 하면 4~5 6 7년 까지도 갑니다
장점을 굳이 포기할 이유가 있으실까요
좋은 댓글 고맙습니다. 댓글 관련해서 설명 추가해 드릴게요.
파운데이션은 영국 대학 입시를 하지 않은 사람이 영국 대학 입학 요건을 맞추는 과정이예요. 쉽게 생각하면, 우리나라 초중고 12년, 영국 초중고는 13년, 이 차이를 메꾸는 과정이 파운데이션이다라고 이해할 수도 있구요. 따라서 국내 고교 졸업 후 영국 대학을 간다면, 파운데이션과 같은 중간 과정이 필요하답니다. 즉, 파운데이션 1년 + 영국 학사 3년, 이렇게 총 4년을 기본 유학 기본으로 생각하셔야 해요.
만약 고등학교 때 IB, AP, SAT 등을 했거나, 다른 나라 대학을 다녔다면 바로 지원해서 3년 학사 과정만 할 수도 있습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파운데이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될 수 밖에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