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국민의 삶 집중" vs 민주 "김건희 특검법 처리" [MBN 뉴스7]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8 ноя 2024
  • 【 앵커멘트 】
    정치권 뉴스입니다.
    추석 연휴가 끝나가면서 정치권엔 다시 대치 전선이 드리우고 있습니다.
    민주당이 추석 전 처리하지 못했던 채 해병, 김건희 여사 특검 등을 연휴 직후인 모레(19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겠다고 벼르고 있어선데요.
    국민의힘은 공세에 맞서 "민생을 위하기에도 부족하다"며 민생 이슈 선점에 나섰습니다.
    표선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추석 연휴 직후 모레(19일) 본회의에서 김건희 여사와 채 해병 특검, 지역화폐법을 처리하겠다는 방침을 세운 민주당은 연일 압박 수위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우원식 국회의장의 제동으로 추석 전 처리라는 원래 계획이 무산된 만큼, 추석 직후 반드시 처리해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입니다.
    ▶ 인터뷰 : 조승래 /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그제)
    "지금 김건희 여사가 가야 할 곳은 특검 조사실입니다. (민주당은) 특검을 포함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김건희 여사를 법의 심판대에 세우고 대한민국의 정의를 바로 세우겠습니다.
    국민의힘은 "민생을 위한 국회를 만들어도 부족한 마당에 야당이 또 정쟁국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맞받았습니다.
    ▶ 인터뷰 : 한지아 /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민주당은) 위헌 논란 가득한 특검법과 무제한 현금살포 지역화폐법을 또 강행하겠다고 합니다.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챙겨달라는 추석 민심을 거스르겠다는 것입니다."
    민주당의 특검 공세에 맞서 금투세 폐지와 연금 개혁 등 민생 이슈를 선점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다만 우원식 국회의장도 모레 본회의에서 김 여사 특검 등을 처리하자고 제안하면서 상정 가능성도 높아진 만큼, 여야 격돌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MBN뉴스 표선우입니다. [pyo@mbn.co.kr]
    영상편집 : 송지영
    그래픽 : 양문혁
    ☞ MBN 유튜브 구독하기 ☞ goo.gl/6ZsJGT
    📢 MBN 유튜브 커뮤니티 www.youtube.co...
    MBN 페이스북 / mbntv
    MBN 인스타그램 / mbn_news

Комментарии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