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Видео 100
- Просмотров 580 488
60초 신박과학
Южная Корея
Добавлен 25 апр 2023
사람들이 잘 모르는 우주와 관련된 5가지 놀라운 사실
우주에 대해서 잘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미쳐 몰랐던 비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우주와 관련된 놀라운 사실 5가지를 살펴봤습니다.
* 밀물과 썰물이 지표와의 마찰로 지구 자전 운동에 제동을 걸어 속도를 낮추고, 그 반작용으로 달은 지구에서 에너지를 얻어 앞으로 밀리게 됩니다.
원운동하는 물체를 앞으로 밀면 그 물체는 더 높은 궤도, 더 큰 원을 그리게 되는 것과 비슷한데요.
달은 이러한 힘을 받아 매년 3.8cm씩 지구와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과하자들은 약 40 ~ 50억 년 후 지구와 목성 사이에서 자리를 잡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태양 빛 에너지의 나이는 NASA의 자료에 따르면 대략 10,000년 ~ 170,000년 사이로 밝히고 있습니다.
* 산화막이 없는 금속이 붙는 이유는, 전자들이 둘 사이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게 되었기 떄문입니다.
물론 자세히 보면 틈은 보이겠죠.
우주에서는 이렇게 금속이 맞닿게 되면 산소가 없기 때문에 금속끼리 붙게 됩니다.
[BGM 정보]
유튜브 무료음원 Ocean Floor, Archetype, The Beaten Path 가 사용되었습니다.
Audionautix의 Ocean Floor은(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라이선스(creativecommons.org/licenses/...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우주와 관련된 놀라운 사실 5가지를 살펴봤습니다.
* 밀물과 썰물이 지표와의 마찰로 지구 자전 운동에 제동을 걸어 속도를 낮추고, 그 반작용으로 달은 지구에서 에너지를 얻어 앞으로 밀리게 됩니다.
원운동하는 물체를 앞으로 밀면 그 물체는 더 높은 궤도, 더 큰 원을 그리게 되는 것과 비슷한데요.
달은 이러한 힘을 받아 매년 3.8cm씩 지구와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과하자들은 약 40 ~ 50억 년 후 지구와 목성 사이에서 자리를 잡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태양 빛 에너지의 나이는 NASA의 자료에 따르면 대략 10,000년 ~ 170,000년 사이로 밝히고 있습니다.
* 산화막이 없는 금속이 붙는 이유는, 전자들이 둘 사이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게 되었기 떄문입니다.
물론 자세히 보면 틈은 보이겠죠.
우주에서는 이렇게 금속이 맞닿게 되면 산소가 없기 때문에 금속끼리 붙게 됩니다.
[BGM 정보]
유튜브 무료음원 Ocean Floor, Archetype, The Beaten Path 가 사용되었습니다.
Audionautix의 Ocean Floor은(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라이선스(creativecommons.org/licenses/...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Просмотров: 3 346
Видео
대서양의 2.6km 해저에서 규칙적인 구멍들이 발견되었습니다.
Просмотров 3,3 тыс.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무엇이 이 깊은 곳에서 규칙적인 구멍을 만들어낸 걸까요? * NOAA 페이스북 : OceanExplorationResearch/posts/pfbid0Za6vWcp4CYDNEapDfqzyHBWpxUsTk4JA6BbEKJt4eKkXbshZ5yvG29cuUssyyw4Rl [추가 설명] * 구멍의 크기는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대략적으로 5cm 미만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BGM 정보] BGM01_Triumph - Yung Logos, BGM02_Tobaggan - Silent Partner, BGM03_Street Rhapsody - DJ Freedem, BGM04_Spookster - Wayne Jones #대서양의해저 #심해에서발견된구멍 #미스터리구멍 #NOAA#심해탐사#...
과학자들은 아주 이상한 우주 물체를 감지했습니다. 이런건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Просмотров 1,4 тыс.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블랙홀 #ultra #GLEAM 이 우주 물체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과학자들도 처음보기 때문에 아직 알 수 없습니다. * 논문 출처 : nature.com/articles/s41586-021-04272-x [추가 설명] * 주변의 별의 물질을 빨아들이고 있는 백색 왜성의 가능성도 있지만,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 정식 명칭은 GLEAM-X J162759.5-523504.3 입니다. [BGM 정보] BGM01_Basement Floor - Electronic Medium - Kevin MacLeod, BGM02_Djinn - Francis Preve, BGM03_Street Rhapsody - DJ Freedem, BGM04_Tak - Bobby Richards #이상한신호 #이상한물체 #강력한물체...
화성에서 이상한 보라색 암석들이 계속 발견되고 있습니다.
Просмотров 3,7 тыс.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어쩌면 이 보라색 암석들은 미생물에 의해서 만들어졌을 지도 모릅니다. * 본 내용은 미국 지구 물리학회(American Geophysical Union)회의에서 발표되었습니다. agu.confex.com/agu/fm21/meetingapp.cgi/Paper/989677 [BGM 정보] BGM01_Basement Floor - Electronic Medium - Kevin MacLeod, BGm02_Dark Tranquility - Anno Domini Beats, BGm03_Hit Me On My Way - Text Me Records _ Jorge Hernandez, BGM04_Hop Hip - Kwon Kevin MacLeod의 Basement Floor - Electronic Medium에는 크리...
빅뱅 이전에 무엇이 존재했을까? [신박과학]
Просмотров 2,1 тыс.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우리들 대부분은 빅뱅이 모든 것의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약 138억 년 전, 우리의 우주는 거대한 폭발로 생겨났고 그 이후로 지금까지 계속 팽창하고 있죠. 그러면 우리 우주의 이전, 즉 빅뱅 이전에는 과연 어떠한 것들이 존재하고 있었을까? 우리들 대부분은 빅뱅이 모든 것의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약 138억 년 전, 우리의 우주는 거대한 폭발로 생겨났고 그 이후로 지금까지 계속 팽창하고 있죠. 그러면 우리 우주의 이전, 즉 빅뱅 이전에는 과연 어떠한 것들이 존재하고 있었을까? [BGM 정보] 유튜브 무료음원 Ether Oar, Black Moons, God Fury, Darkness is Coming 이 사용되었습니다. Kevin MacLeod의 Darkness is Coming은(는) Creative ...
과학자들이 생각하는 블랙홀 중심에 존재할 수 있는 물체 3
Просмотров 1,6 тыс.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사건의지평선 #loop #Gravastar 가장 두려운 것은 우리는 이 미스터리를 영원히 풀 수 없을 지도 모른다는 겁니다. [추가 설명] * 루프 양자 중력 이론에서 양자들 사이의 공간은 양자장을 의미합니다. * 블랙홀의 시간 왜곡에 의해 관찰자 입장에서 중심은 시간이 멈춰있는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 특이점의 회전에 의해 생기는 내부의 지평선을 코시 지평선(Cauchy horizon) 이라고 합니다. [BGM 정보] BGM01_Tak - Bobby Richards, BGM02_Still Standing - Anno Domini Beats, BGM03_Overturn - Riot, BGM04_Darkness is Coming - Kevin MacLeod Kevin MacLeod의 Darknes...
인류 역사상 가장 정확한 우주 지도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Просмотров 6 тыс.Год назад
무려 20년이 걸렸습니다. 모든 천문학 관측 기법을 총 동원하여 새롭게 발견된 천체들의 정보와 기존의 정보를 조합하여 새로운 우주 지도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과학자들은 벌서 다음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나중에는 아직 우리가 알지 못해서 적용하지 못한 새로운 것들도 적용될 수 있을 겁니다. 아쉽게도 이 우주 지도는 영원히 완성되는 일은 없을 겁니다. * 이 지도 프로젝트는 슬론 디지털 전천탐사(Sloan Digital Sky Survey, SDSS) 국제 연구팀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BGM 정보] 유튜브 무료음원 Blast Off To Glory, FeelinIt, Species, Sleeplessness 가 사용되었습니다.
NASA의 탐사선을 빨아들인 거대한 소행성. 과학자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Просмотров 364 тыс.Год назад
탐사 시간이 길어졌다면 소행성 안쪽으로 빨려들어갔을 지도 모릅니다. * 내용 출처 : science.org/doi/10.1126/sciadv.abm6229 science.org/doi/10.1126/science.abm1018 [BGM 정보] BGM01_Tak - Bobby Richards, BGM02_TFB3 - Vibe Tracks, BGM03_Still Standing - Anno Domini Beats, BGM04_Hop Hip - Kwona #탐사선을삼킨소행성 #분석실패 #소행성충돌 #ORISIS-REx#NASA#101955 Bennu#소행성#베누탐사선#소행성탐사#소행성중력#소행성표면#DART#소행성방어#99942 Apophis#아포피스
얼마전 티베트 빙하에서 고대의 바이러스가 발견되었다.
Просмотров 2,9 тыс.Год назад
1만 5000년 전, 티베트 고원의 물이 얼어붙어 빙하가 되었습니다. 이 때 수많은 미생물들이 이 얼음속에 갇히게 되었죠. 대부분은 살아남지 못했지만, 얼마전 과학자들은 이 얼음속에서 지금까지 알려져 있지 않은 28종의 바이러스를 발견했습니다. [BGM 정보] 유튜브 무료음원 Dance of the U boat, Blank Holes 가 사용되었습니다. 스크립트
과학자들은 원숭이에게 인간의 유전자를 이식했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Просмотров 2,4 тыс.Год назад
원숭이에게 인간의 특정 유전자를 이식하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원숭이의 뇌가 인간의 뇌와 비슷하게 성장하기 시작한 겁니다. 100일이 조금 지나 폐기하긴 했지만, 만약 성장을 계속했다면 어떠한 일이 일어나게 되었을까요? ※ 영상에서 사용된 ARHGAP11B 유전자의 이미지는 실제와 다르며, 이해를 돕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BGM 정보] 유튜브 무료음원 Get Up, Inner Journey, The Beaten Path 가 사용되었습니다. Audionautix의 Inner Journey은(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라이선스(creativecommons.org/licenses/...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아티스트: audionautix.com/
인류가 "다시" 달에 가려고 하는 진짜 이유 5
Просмотров 1 тыс.Год назад
도대체 왜 과학자들은 오랜 공백을 깨고 다시 달에 가려고 하는걸까? 그곳에 무엇이 있는 걸까? 이번 시간에는 인류가 다시 달에 가려고 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BGM 정보] 유튜브 무료음원 Ocean Floor, Archetype, Dark Tranquility, The Beaten Path 가 사용되었습니다. Audionautix의 Ocean Floor은(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라이선스(creativecommons.org/licenses/...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됩니다. 아티스트: audionautix.com/
화성에서 발견된 거대 동굴. 그 안에는 무엇이 존재하고 있을까?
Просмотров 9 тыс.Год назад
최근 화성의 정찰 위성이 흥미로운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바로 화성의 표면에서 거대한 용암 동굴을 발견한건데요. 이 동굴은 지구에 있는 그 어떠한 동굴보다도 깊고 더 넓었습니다. 과학자들은 이제 이 동굴안으로 들어가 탐사를 진행할 때가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 동굴 안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화성의 정찰 위성(MRO, Mars Reconnaissance Orbiter) : 2005년 8월 12일에 발사되어 2006년 3월 10일 화성 궤도에 진입하였다 [BGM 정보] 유튜브 무료음원 Hop Hip - Kwon, Groove Tube - Audio Hertz, Triumph - Yung Logos, The Beaten Path - Andrew Langdon 이(가) 사용되었습니다.
우주의 끝에서 발견된 어마무시한 것들 5
Просмотров 6 тыс.Год назад
우주의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 과학자들은 오늘도 우주의 끝을 찾아서 열심히 탐구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에 의해 어떠한 것들이 우주의 끝에서 발견되었는지 알아봤습니다. [자료 출처] 동영상 : 픽사베이에서 제공하는 무료 동영상 유니버스 샌드박스 2를 이용한 직접 촬영 구글의 수정 후 재사용 가능 이미지(GIF) 사용 이미지 : 구글의 수정 후 재사용 가능 이미지 사용 [BGM 정보] 유튜브 무료음원 Heaven and Hell 이 사용되었습니다.
지구에 존재하는 가장 특이한 동위 원소(물질) 5
Просмотров 1,1 тыс.Год назад
먹지마세요. *내용 출처 : - 기네스북 : guinnessworldrecords.com/world-records/85681-longest-half-life#:~:text=Its isotope tellurium-128 has,the age of the Universe - 철-60 : sciencedaily.com/releases/2019/08/190820101623.htm#:~:text=The rare isotope iron-60,comes from the interstellar neighborhood [추가 설명] * 양성자의 수는 같지만 중성자의 수가 다른 경우를 동중 원소라고 합니다. * 가장 빠른 시나리오의 경우 우주의 종말은 대략 200억 년 입니다. (en.wikipedia.org/wiki/...
장미꽃의 궤도를 그리며 블랙홀을 돌고 있는 별 S2
Просмотров 677Год назад
우리 은하 중심에 있는 블랙홀을 돌고 있는 별 S2. 이 별은 정해진 궤도가 아닌 기하학적 모양의 꽃잎과 같은 모양으로 블랙홀을 돌고 있었는데요. 이러한 형태를 가르켜 슈바르츠실트 세차 운동(Schwarzschild precession) 이라고 합니다. 이 개념은 약 100년 전 아인슈타인에 의해 처음 만들어졌는데요. 아주 오래전 수성을 통해 입증 된 후 이번에는 블랙홀을 통해 재 입증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아인슈타인이 옳았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BGM 정보] 유튜브 무료음원 On The Hunt, Dark Tranquility, Trapped, Allemande 가 사용되었습니다.
아몬의 공허세계임
우주끝에 가면 뭐가 있나면 빅뱅 이전의 세계가 있었다,,,그런 것도 모르냐? 만약 빅뱅이전상태가 무였다면 무의상태일 것이고,,,어떤 우주상태였다면 그 상태시다,,,
호주이민 안가도되겠다
빅뱅이론이란 빅뱅이전과 이후의 물리학을 말할 것이다,,, 빅뱅이후의 물리학은 현재의 물리학이다,,,예를들면 뉴튼의 만유인력의 법칙,,,,,,질량불변의 법칙,,,,에너지 보존의 법칙,,,,가우스법칙,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등 등 등,, 그러나 빅뱅 이전의 물리법칙은 어떨까요???,,,그럼 빅뱅이전의 빅뱅준비상태, 즉 초초고온,,초초질량의 점하나가 어떻게 생겨났을까를 유추해보면 된다고 생각한다,,,그래도 이해가 안되나요?? 빅뱅이 일어나기전의 상태란 점하나에 거의 무한대의 질량이, 거의 무한대의 고온이었다면 그 한점은 어떻게 생겨났을까??이걸 알면 정답은 나와 있는 것이다,,, 유추해볼께,,, 1) 조물주가 하나 툭 던져주고 갔다,,,그리고 그 이후의 우주 변화를 지켜보고 있다,, 2) 우주가 팽창하다가 너무 팽창을 하니까 만유인력의 법칙에 의거 다시 뭉쳐지기 시작하여 팽창을 멈추고 블락홀들이 생겨나고 다시 뭉쳐저서시리 폭발직전의 한점으로 뭉쳐진 것이다,,한점이라고 표현했지만 안구공만 할수도 있고 지구크기 만하게 뭉쳐졌을 수도 있다,,,하여튼 고온, 고밀도 이다,,,그래야. 폭발 또는 팽창을 할 수 있으니까시리,,, 3) 다른 차원 우주의 고도로 문명이 발달한 외계인이 무한대 고온,,무한대의 질량을 가진 점하나 정도를 만들고 자기 세계와는 전혀 차원이 다른 무의 상태에 점하나를 던져놓았다,,그 외계인이 살고있는 물리체계와 현재의 물리학은 차원이 다르므로 전혀 다를 것이다,,,,,,,
빅뱅이전에는 우주가 있었고, 우주가 망하면 다시ㅈ빅뱅이 일어났다,,,빅뱅이전에는 우주가 있었다,,그러니가 최초의 빅뱅이전에는 뭐가 있었을까? 바로. 무가 있었다,,,아니 무니깣있었던ㅈ것이 아니고 최초의ㅇ빅뱅이전은 무였다,,,그러면 빅뱅이 시작되는 무한밀도의 한점은 어디에서 나왔을까,,? 알켜주래? 그러니까 정말 최초의 빅뱅이 된 무한대 질량의 한점은 어케 생겨났을까?😅정말 궁금하다잉? 그럼 알켜줄께! 빅뱅이전의 시기는 또 빅뱅이ㅈ이섢고 최초ㅈ빅뱅의 점하나는 ?,,,
발견되었는데 또 지옥행성
신은없다 에서 이미 존나 삐진게 틀림없음
안 알랴줌
근데 산화가 안돼면 왜? 붙는건데? 그리고 금은 산화되지 않는 금속인데 왜 안 붙어?
돌 다리도 두드려보고 가랬다. 가설을 진실로 믿으면 저렇게 되는거지.
이게 크다란 충격이냐고..참나
별이 만들어지고 있었군 그 과정...
전부 구라
평평지구를 믿는 1인ㅡ 달나라착륙은 모두영상사기
ㅋㅋㅋ
😂😂😂
이정도면 점점작아지는거 아냐?😅
아폴로11호는 조금도 흙먼지가 날리지 않았지!
뭐가 등골 서늘하게 만드는 충격이라는 건지 ..?
이런것도 유튜버라고, 비추먹고 사라져라
한마디로 돌덩인줄 알았는데 흙덩이라는 소리. 흙덩이인데도 저렇게 날아다니는게 가능한가? 가 배우신분들을 충격에 빠트린 원인. 아니, 마하40~100 으로 우주공간을 미친듯이 날고 있는데 흙덩이야? 이게 말이 돼? 그리고 지금까지 여러분들이 봐왔던 SF영화나 게임상에서도 소행성군=ㅈ나 땐땐한 짱똘 OR 암석이라서 초거대 철갑우주선을 뚫어버리는 거였음. 그건 지금까지의 고정관념, 소행은 암석일 것이다 라는 선입견을 반영해왔던것.
아니요. 관측했을 때 촬영된 사진을 바탕으로 재질과 입도를 판별한거였습니다. 관측기술의 발전으로 그 오차를 점차 줄여왔지만, 아무래도 이렇게 직접 가서 측정하는것만 못하죠.
그렇군요 종석씨 자체도 중력이 있어 여성이 다가오겠지만 아무거나 먹지 않는 차도남이였다는거군요.
흥미롭네요
풍화작용이 있다는건가? 소행성은 막 딱딱한걸 생각했는데 그것도 아닌가보네. 아마겟돈에서 다이아몬드 칼날을 몇개나 부셔먹었는데ㅋㅋ
관측가능한 우주가 290 억 광년이라고 알려져있는데 350억 광년 떨어진 은하를 발견했다니 이를 어찌 해석해야합니까?
138억년 아닌가요
포기~ 단어를 잘 조합해봐. 유툽의 생명연장은 단어조합이야...
물은 내리고 나오자~
휴지가 없니.?
지구의 금속이 붙는데 와이 무너져~~~^^ 영구히 존속이지... 건축과에 문의해봐 ~ 뻥쟁아...
떵 끈어~ 빨리 자르고 나와...
지구처럼 대기권내에서도 붙어있을지 궁금하군요
오 이건 몰랐던 사실인데 신기하네요😮😮
음...큰 조각으로 분해한 이후 중력으로 표면이 뭉쳤다는 것이군요. 행성붕괘시 크고 작은 조각으로 각각 나뉘고 작은게 재구성 된다는 가설이 현실이 됐군요.
어느부분에서 충격받아야되?
오리시스가 아니라 오시리스가 맞음
탐사선이 왔다 갔으니 이제 공격함대가 올 예정 ㅋㅋ
우주시대 소행성 광부 삽질을 한다.
1분과학 느낌남
그러니까... 우주를 함부로 상상하지 말거라~
여자친구도 있겠지?
베누에서 방구끼면 로켓처럼 이륙가능?
돌멩이가 아니고 모래뭉치였다고
무중력 상태에서 지들끼리 중력생겨 뭉친 콩고물같은 녀석이었군
착륙 직전에 누군가 아래에서 가로질러 열심히 뛰어 가는 거 같은데…
근데 아폴로11호는 저런 흔적이 전혀없지요
있어요..
이딴 것도 예측 실패하는데 외계인이 있니 없니 ㅋㅋㅋㅋㅋㅋㅋ100있다
일단 확실한건 과학계에선 외계인이 없다고 한적은 없습니다. 오히려 존재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주장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게 맨날 엄청난 충격받고 어떻게 살어?
😂
🎉
그래서 영상보며 추측하는거하고 현장답사하는거하고 느끼는게많이다름.
둘리에 나오는 보석행성은 없을랑강..
행성은 없어도 철로 가득찬 소행성들은 많죠. 잘찾으면 희귀금속으로된 소행성도 있다고하니. 인류가발전하면 소행성들을 캐는 광부가 중요 직업이겠죠.
시벌 이정도도 못맞추는데 몇백광년 행성에 대기가 어쩌고저쩌고 ㅈㄹ을하더만 뻑큐다ㅡㅡㅗ 지구해양도 파악못햇는데 무슨
그거랑 차원이 다른 얘깁니다. 지구관측이라면 해수면 높이를 센티미터 단위로 측정하고, 대기 구성의 수천분의 1 퍼센트 정도의 변화는 우습게 관측합니다. 그러나 수 광년 떨어진 행성의 대기는 분광 스펙트럼이나 방출된 전파를 분석해서 '아마 이러한 대기들로 구성되어 있을 것' 으로 추측하는거죠. 그정도는 물질의 특성에 기인하는것이니까요. 또한 행성의 크기와 밀도를 고려해서 행성의 중력을 계산하면 그 행성이 해당 성분의 대기를 얼마나 붙잡아둘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압을 알 수 있죠.
저 작은 소행성에 먼지가 최소 몇십센치 라는것은 그 만큼 내부를 이루는 물질의 밀도가 매우 높아 먼지를 잡아둘 중력이 있다는 건가
만유 인력에 따라 서로 끌어 당기다보니 큰 세력이 된게 아닐까요? 밀도가 낮다보니, 전체 중력도 작고, 돌덩어리를 끈적하게 잡아줄 무언가도 없어서 ㅎ 뇌피셜입니다. 과학자들의 한걸음 한걸음 언젠가 껑충 뛰겠조.
밀도 중요하죠. 근데 일단 뭐든지 많이 있으면 서로 뭉칩니다. 왜냐면 중력의 작용 범위는 무한대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