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할미디어
다할미디어
  • Видео 14
  • Просмотров 21 476
[북트레일러] 시인과 화가
시인과 화가의 관계는 바늘과 실, 형제지간 같다. 1920~30년대의 서울은 문학과 미술이 한 가족이 되어 동고동락했다. 문학과 미술은 상호 영향을 주고받고 교유하며 새로운 창작의 세계로 진입, 예술세계를 풍요롭게 했다.
화가 나혜석과 시인 최승구를 비롯, 시인 이상과 화가 구본웅, 백석과 정현웅을 거쳐 이중섭과 구상 그리고 시인 김지하와 판화가 오윤에 이르기까지. 문단과 화단에서의 끈끈한 관계로 유명한 사례는 많고도 많다.
이 책은 근대기의 시인과 화가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오래 전 『인간과 문학』 잡지에 연재했던 내용이다. ‘문학과 미술의 즐거운 만남’을 기대하고픈 마음을 담았다.
Просмотров: 88

Видео

한국의 채색화2 (4, 5, 6권)
Просмотров 7433 года назад
채색화 열풍과 『한국의 채색화』 Ⅱ 전격 출간 다할미디어에서 2015년 발간한 『한국의 채색화』 전편(1~3권)은 궁중회화와 민화를 중심으로 한 채색화 명품들을 수록한 도록이다. 조선시대 회화가 중심이지만 일제강점기 작품까지 포함했다. 출간 직후, 그동안 문인화와 수묵화에 가려져 저평가되던 우리 채색화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부각시킨 도록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2015년 국립중앙도서관 ‘일천만 장서’에 선정되기도 했다. 실제로 『한국의 채색화』 발간을 계기로 국내외에서 책거리를 비롯한 다양한 채색화 전시들이 열리고 있다. 특히 2016년 ‘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 「문자도 책거리」 전을 시작으로 미국 뉴욕 찰스왕센터, 캔자스 스펜서미술관, 클리블랜드미술관으로 이어진 순회전은, 책거리를 한국의 새로운 대표적 문...
[북트레일러] 한국불교회회사
Просмотров 5103 года назад
이 땅에 불교가 수용된 372년부터 조선조가 역사에서 사라진 1910년까지의 한국의 불화를 통사적으로 체계화시킨 책이다. 이른바 우리나라 불화의 도상이나 양식의 변천을 시대별로 일목요연하게 체계화시키는데 주력하고자 했다. 화려한 불화의 도판 800여 점이 수록되어 있어 시대별 불화의 도상 및 양식의 특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조선시대에 활약한 화사들을 계보별로 총정리하면서 그들의 작품과 특징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한국불화사의 전무후무한 책이 될 것이다.
[북트레일러] 한국인은 도깨비와 함께 산다
Просмотров 1033 года назад
도깨비 민담을 듣고 도깨비굿 하는 모습을 보며 자라, 도깨비가 액운을 막아준다고 믿는 모습. 한국인의 흔한 삶의 풍경이었다. 권위 있는 신격은 없지만, 익살스럽고 해학이 넘치며 친근한 존재였던 도깨비. 그 많던 도깨비들은 다 어디로 간 것일까. 이 책은 도깨비의 시원이 된 비형랑 설화부터 혼불, 불놀이 계보를 따라서 도깨비의 형상과 이미지를 추적하며, 이를 통해 도깨비에 투영된 한국인의 욕망을 읽어낸다. 또한 마을 공동체에서의 도깨비의 기능과 역할을 살펴보며 한국의 민속을 더 깊이 파고든다.
[북트레일러] 모두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기본소득
Просмотров 423 года назад
기본소득(Basic Income)이란 국가나 지자체가 구성원 모두에게 아무 조건 없이 정기적으로 지급하는 소득을 말한다. 가난한 사람에게나 부자에게나 똑같은 액수를 지급하는 기본소득이 노동의욕과 생산성을 떨어뜨리지 않을지, 재원 조달은 가능할지, 기존 복지제도와 충돌은 없을지 논란도 많다. 모두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기본소득』은 최근 기본소득 논의를 촉발한 경기연구원을 비롯해 그동안 기본소득 도입과 이에 따른 경제적 효과를 연구해온 경제학자 및 경제정책 전문가들의 분야별 연구 성과를 집대성한 것이다.
[불트레일러] 블루골드 시대, 물을 정복하라
Просмотров 1483 года назад
OECD는 36개 회원국 중 한국을 2050년까지 물 부족 문제로 가장 크게 고통받을 나라로 지목한 바 있다. 지형 조건 뿐 아니라 물의 운용 방식, 기후 변화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이제 우리에게도 물 부족은 피할 수 없는 위기로 다가왔다. 이 책은 사막에 대수로를 건설하고 물이 흘러넘치는 곳으로 일궜으며, 지금도 세계 물 산업 선두주자 자리를 내어주지 않는 나라 이스라엘의 물 산업 발전 역사와 전망을 그린다. 지난 세기 현대 문명을 밑받침한 ‘블랙골드’ 석유에서 21세기 혁신기술이 집약되는 ‘블루골드’ 물로 산업 패러다임이 옮겨가는 이때, 물의 가치와 효용을 극대화하는 노하우도 소개된다.
[북트레일러] 화제의 신간! 허구연 위원의 『그라운드는 패배를 모른다』
Просмотров 2373 года назад
화제의 신간, 베테랑 야구 해설가 허구연 위원(MBC)의 야구 에세이 『그라운드는 패배를 모른다』를 아껴주셔서 감사합니다.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북트레일러를 제작, 공개합니다. 곧 40주년을 맞는 한국 프로야구의 모든 것! 허구연 위원의 생생한 증언으로 살펴봅니다.
정병모 교수의 민화 특강 : 꽃의 판타지 (Part.2 - 매화냐? 모란이냐?)
Просмотров 3,6 тыс.6 лет назад
8월 9일 갤러리 현대에서 진행된 정병모 교수의 민화 특강입니다. 우리 민화의 특징과 민화를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정병모 교수가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정병모 교수의 민화 특강 : 꽃의 판타지 (Part.3 - 꽃그림을 통해 "삶과 꿈"을 이야기 하다)
Просмотров 1,1 тыс.6 лет назад
8월 9일 갤러리 현대에서 진행된 정병모 교수의 민화 특강입니다. 우리 민화의 특징과 민화를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정병모 교수가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정병모 교수의 민화 특강 : 꽃의 판타지 (Part.4 - 민화 꽃가라를 아시나요?)
Просмотров 3386 лет назад
8월 9일 갤러리 현대에서 진행된 정병모 교수의 민화 특강입니다. 우리 민화의 특징과 민화를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정병모 교수가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정병모 교수의 민화 특강 : 꽃의 판타지 (Part.1 - 꽃그림, 어떻게 볼 것인가?)
Просмотров 12 тыс.6 лет назад
8월 9일 갤러리 현대에서 진행된 정병모 교수의 민화 특강입니다. 우리 민화의 특징과 민화를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정병모 교수가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민화, 현대를 만나다 - 갤러리 360도 둘러보기
Просмотров 5686 лет назад
갤러리 현대에서 진행중인 "민화, 현대를 만나다"를 360도 영상으로 직접 갤러리에 온 것 처럼 갤러리의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360도 영상은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화면을 움직여 직접 보고 싶은 부분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앱을 사용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환상적인 우리 민화 작품들을 감상하고 싶다면 갤러리 현대를 방문하세요 :) "민화, 현대를 만나다 - 조선시대 꽃그림"은 8월 19일까지 갤러리 현대, 현대화랑, 두가헌에서 진행됩니다. 민화TV 채널은 "다할미디어(www.dahal.co.kr)"에서 운영합니다.
민화, 현대를 만나다 - 조선시대 꽃그림
Просмотров 1,5 тыс.6 лет назад
현대 갤러리에서 2018년 7월 4일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되는 "민화, 현대를 만나다" 프로모션 영상입니다. 민화TV는 "다할미디어"(www.dahal.co.kr)에서 운영합니다. Audio by Alphe*

Комментарии

  • @KL-ys5vm
    @KL-ys5vm 2 месяца назад

    이런 강의를 들을 수 있어 너무 감사합니다.

  • @jessicae7010
    @jessicae7010 2 года назад

    도록에 있던 그림이 이렇게 전시가 되었었군요.🤩

  • @삼화령
    @삼화령 3 года назад

    유홍준보다는 오주석의 연구역량이 훨씬 뛰어났지요. 너무 일찍 세상을 떠서 안타까울 뿐.

  • @채소기분
    @채소기분 5 лет назад

    뽀뽀뽀 쪽쪽쪽 듣고 빵터졌어요 강의 넘 좋아요 감사합니다❤

  • @TV-jl8oe
    @TV-jl8oe 5 лет назад

    대단하신 정병모교수님 존경합니다. 민화는 세계화되어..한국의 고급문화예술의 상징이 될거랍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