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Видео 21
- Просмотров 28 403
Turtles
Южная Корея
Добавлен 29 дек 2022
Hello?
Thank you very much for visiting our channel.
If you enjoyed watching it, please subscribe and like it I'd appreciate it if you could press it and let me know.
I will continue to work harder.
I hope you have a good day.
Thank you very much for visiting our channel.
If you enjoyed watching it, please subscribe and like it I'd appreciate it if you could press it and let me know.
I will continue to work harder.
I hope you have a good day.
금비의 목소리 넘 좋아요. 거북이 안타까워요 ㅜㆍ
😅😅😅
오늘 내학교에 와서 겅연함
마음 절절합니다~~
어떻게 지내시나 궁금했는데 열심히 살고 계시네요. 좋아하시는 일 열심히 하고 계시니 축하 하고 감사드림니다
거북이 활동할 당시 저는 해외에 체류중이라 그런 밴드가 있었는지도 몰랐습니다.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완전히 꽂혔습니다. 저는 롹음악을 즐겨 들었고 힙합은 별로 관심도 없었는데 거북이 노래를 처음 접하고는 한동안 거북이 노래만 들었습니다. 그만큼 매력적인 그룹이었고 리더인 터틀맨은 요즘세상에 보기드문 천재적인 아티스트이죠.(지이님이나 금비님이 부족하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분은 정말 대한민국 힙합계의 한 획을 그은 대단한 분입니다. (정녕 천재는 일찍 가는것인가?...)
죄송하지만 거북이 노래중 제 마음속 1위곡은 "사계"입니다. 금비님이 부르신 노래가 아니라 죄송하지만 저에게는 그렇습니다. 2위곡은 "빙고"와 "비행기"가 공동2위입니다. 사계는 내용 자체가 하층민의 삶의 애환을 담았죠? 바로 하층민의 삶을 표현하는 힙합 정신에 부합되는 내용입니다. 흑인음악인 힙합은 하층민의 삶의 애환과 함께 사회의 불평등에 대한 불만과 저항정신을 담고 있는데...(뭐 자신들의 게으름은 인지하지 못하고 사회의 불평등만 보이는 것인지도...) 좌우지간 자본주의 시스템의 문제점을 담는 가사와 내용이 많습니다. "사계"는 사회의 불평등에 대한 불만과 저항정신은 없지만 하층민의 삶의 애환을 담았다는 점에서 힙합정신에 부합하는 곡이죠.^^ 정말 명곡입니다.^^
터틀맨은 죽었지만 천국 갔습니다. 그가 병상에 누웠을때 누군가 옆에서 불러준 노래를 떠올려 "비행기"라는 노래를 만들었다고 했죠? 비행기 가사를 보면 파란 하늘을 훨훨 날아서 갈것이라는 "예언"이 담겼습니다. 터틀맨이 병상에 누워있을때 옆에서 노래를 불러준 사람은 바로 그의 수호천사입니다. 터틀맨의 수호천사는 그 노래를 통해서 그가 곧 죽지만 파란 하늘을 훨훨 날아서 천국에 갈것이라는 예언을 담은 노래를 부른 것입니다. 대충 들어보니 터틀맨 살아생전 남에게 베푸는 선한 삶을 살아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천국백성의 삶을 살아온 것이죠.
빙고는 금비님 때문에 나온 노래입니다. 전 맴버인 수빈님의 탈퇴로 한동안 새로운 메인보컬 영입에 골치아팠겠죠. 그런데 정말 마음에 쏙 드는 신입이 온겁니다. 그래서 터틀맨님 마음속에 "빙고"를 외친겁니다. 그래서 가사도 "터.틀.맨, 지.이, 금.비" 이렇게 세분의 이름으로 삼행시를 지어서 나온겁니다. 금비님의 출현으로 완벽한 맴버구성이 이루어졌다는 기쁨이 담긴 노래이죠.
20년전 이때가 그나마 좋았다 지금은 세상이 너무 악하다 가면갈수록 악하다 우선 한반도전쟁이 날것이다 물론 몇달내로 난다는게 아니다 시간이 흐르면 나게되있다 왜냐면 사람들이 너무 사악해서 초등학생 6년이 지적 장애자라지만 여성 선생 폭행에 중학생은 경찰차 올라가 경찰이 잡을테면 잡으라지 고등학생은 학교폭력 일삼지 어른들은 칼부림에 사기에 종교인들은 하나님 이름팔아 온갖 나쁜짓하지 동성애자들은 축제같지않은 축제열어 생명준 대자연을 향해 삿대질이나 하지 이거 사람사는 곳이냐 지금 21세기 지구는 악귀들 사는곳이다 물론 다는 아니지만 극소수지만 거기에 영화 드라마는 폭력적인게 많지 삭막한 인생들로 돈만알지 한심한 세상이되었다 천계의 응징이 있을것이다 한반도 사는 개한민국 5000만명 인생들 사형선고가 내려질 것이다 서울서 대전 부산까지 아이들 청소년 어른 할거없이 검게탄 시체들 거리에 나뒹굴테고 치울엄두도 안날거고 전국 도시가 화재로 매케한 냄새로 전국을 감쌀거고 불이 너무 많은 건물 빌딩 아파트에 나서 소방소차는 아무소용없을거며 아이들은 여성들은 일부 전쟁의 멘붕에 정신이 돌아서 미쳐서 하늘보고 헤죽헤죽 웃으며 침흘리며 다닐거고 한파에 사람들은 잘곳없어 거리서 지하에서 산 들에서 탄 건물 구석에서 이불하나 감고 잘거고 전기 가스 수돗물 안나오고 전화 와이파이 안되는 상태서 생지옥을 겪으며 극심한 고통을 견딜수없어 많은자들이 목메달아 자살할거고 한파에 냉골에서 잠을자니 피똥싸며 절규할테고 하루 한끼 구호물품으로 빵이나 과자 라면으로 허기를 매일 한두끼 때우니 한파에 피똥싸며 비명지를거고 중국 러시아 간접 참전으로 한반도 전쟁은 너무 길어지고 수백만명 일반국민들 이미 사망한상태서 다른 큰전쟁으로 확전될 수도있는 등
터틀맨 비행기 빙고는 출근할때 들어야 제맛 목카라 만원인줄 알았네😢😢😢
터틀맨이 지금까지 있었다면 작사작곡 따라올사람이 없었을건데...
금비님 여전히 이쁘시네 ~~
이뻐졋네 ㆍ ㆍ
멋있다😮😮😮❤
와우~~
내가 젤 좋아하는 연예인은 터틀맨임성훈이었다. 직접 작사한 가사가 좋았다.멜로디.리듬도 좋았고. 68년생인 내가 70년생인 터틀맨의 2008년 심장마비죽음을 보면서 가장절실느낀점은 인생을길게보고 최대자산인 자신의신체를 잘보존해야한다는점. 터틀맨도 성공압박감에 중저음랩 유지를위해 비만을 유지한것으로 아는데 성공과 음악은 둘째치고 일단 살부터 빼서 정상몸으로 만들었어야했다..안타까운 사람이었다.
그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