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Видео 149
- Просмотров 75 880
밥상머리뉴스
Южная Корея
Добавлен 3 апр 2018
푸드 전문 뉴스채널 밥상머리뉴스가 여러분의 밥상과 관련된 따끈 따끈한 정보를 뉴스 형태로 제공합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시청을 바랍니다.
중국에서 수입한 배추와 마늘로 담근 김치는 중국산일까 국산일까?
배추김치는 주재료가 배추와 마늘인데, 중국에서 수입한 배추와 마늘로 만든 배추김치도 중국산일까요?
저는 밥상머리뉴스를 운영하는 식품 전문 저널리스트 김병조입니다.
저는 밥상머리뉴스를 운영하는 식품 전문 저널리스트 김병조입니다.
Просмотров: 495
Видео
금투세를 폐지해야 하는 이유
Просмотров 2092 месяца назад
2025년부터 시행할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를 당초 계획대로 시행할 것인가 폐지할 것인가를 두고 정치권의 논란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폐지 찬성자로서 폐지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김건희 여사의 문자 ‘읽씹’한 한동훈의 운명은?
Просмотров 5364 месяца назад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를 앞두고 지난 1월에 김건희 여사가 한동훈 당시 비대위원장에게 사적인 문자를 한동훈이 ‘읽씹’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 일로 김 여사와 윤석열 대통령이 격노했다는데, 한동훈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더본코리아 주식시장 상장을 앞두고 백종원이 해야 할 일
Просмотров 4514 месяца назад
주식시장에 상장한다는 건 기업을 공개한다는 의미다. 백종원씨가 운영하는 더본코리아가 주식시장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데, 상장 전에 백종원씨가 먼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영상 칼럼으로 짚어본다.
【브랜드 스토리】 6.25전쟁과 카톨릭 정신이 만들어 낸 빵집 ‘성심당’
Просмотров 2975 месяцев назад
브랜드 탄생 스토리, 오늘은 대전의 유명 빵집 성심당(聖心堂)을 소개합니다. 이북에서 과수원을 하던 창업자 부부가 빵집을 하게 된 경위와 브랜드명에 담긴 의미를 짚어드립니다.
정부 발표 소비자물가와 체감 물가에 괴리가 있는 이유
Просмотров 1155 месяцев назад
정부가 매달 초에 지난달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발표하는데, 주부들은 그 수치에 동의하기 어려울 정도로 체감 물가와 괴리감을 느낍니다. 왜 그런지 이유를 짚어드립니다. 저는 푸드 인포테이너 김병조입니다.
보수 성향 정당이 유권자로부터 외면받는 이유
Просмотров 3846 месяцев назад
지난 22대 국회의원선거는 형식적으로는 국민의힘의 패배지만 내용적으로는 보수주의의 패배다. 보수주의에 어떤 문제점이 있을까. 국민의힘 총선 참패의 근본 원인을 분석한다. 저는 밥상머리뉴스TV를 운영하는 재야 언론인 김병조입니다. 김병조TV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말 실수를 피해 갈 수 있는 대화의 기술
Просмотров 2717 месяцев назад
선거를 앞둔 정치권이 과거에 함부로 했던 말과 글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말 실수로 망신을 당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화의 기술을 소개한다.
사과 가격 전망, 남북통일 이전에는 비쌀 수밖에 없는 이유
Просмотров 2828 месяцев назад
사과값이 금값이어서 90년대 초반까지 ‘귀족 과일’로 불리던 바나나처럼 사과가 부의 기준이 될 정도가 됐다. 언제까지 이렇게 비싼 사과를 먹을 수밖에 없는지 짚어본다.
전공의 파업 논평, 주어진 ‘권위’를 ‘권력’으로 만든 의사들
Просмотров 1638 месяцев назад
전공의 파업에 대한 논평. 국민의 생명을 볼모로 파업하는 의사들을 보면, 주어진 ‘권위’를 ‘권력’으로 만드는 패거리 집단으로 보인다. 이제 醫師를 醫事로 바꿔야 할 지경이다.
디테일에 강한 완벽주의자 한동훈의 뼈아픈 첫 실수
Просмотров 5699 месяцев назад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첫 실수를 했다. 지지자들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겠지만 객관적으로 보면 가볍지 않은 큰 실수다. 어떤 실수이며, 왜 가볍지 않은 실수인지 짚어 본다.
‘개 식용 종식 특별법’의 2가지 문제점, 위헌 가능성도?
Просмотров 4479 месяцев назад
개고기를 먹지 못하게 하는 ‘개 식용 종식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했는데, 이 법의 위헌 가능성을 비롯한 2가지 문제점을 따져본다.
한동훈이 감명 깊게 읽은 책 ‘모비딕’이 불후의 명작인 이유
Просмотров 33610 месяцев назад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팬에게 자신이 감명 깊게 읽은 책 ‘모비딕’을 선물해서 화제가 되었는데, 이 책이 불후의 명작인 이유를 소개한다. 아울러 한동훈이 소개한 유명한 구절과 내가 인상 깊게 읽은 구절도 소개한다.
한동훈 비대위의 성격과 목표, 그리고 성공 조건
Просмотров 15810 месяцев назад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가 출범했는데, 한동훈 비대위가 성공하기 위해서 반드시 넘어야 할 2개의 높은 벽이 무엇인지, 그 벽을 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짚어본다.
보수층이 한동훈에 열광하는 3가지 이유, 윤석열·이준석과 비교 분석
Просмотров 370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보수층이 한동훈에 열광하는 3가지 이유, 윤석열·이준석과 비교 분석
【브랜드 스토리】 bhc의 과거, 현재, 미래...문어발 어디까지?
Просмотров 1522 года назад
【브랜드 스토리】 bhc의 과거, 현재, 미래...문어발 어디까지?
당연히 중국산이죠...
그렇게 생각하는 게 상식인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는 게 문제입니다.
말씀감사드립니다😂😂 자주올려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주말 되세요.
공산당은 국민이 잘살기를 바라지 않는다 모두 못살아야 평등하다며 사기치고 지배할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평등 외치며 지배계층 지들이 제일 불평등한 계급사회의 최고봉 공산당 좋아하는 넘들은 노예로 지배받기를 좋아하는 가축들 수준의 인간들이다
금투세 본질은 사모펀드 만 해택을 보고 나머지는 다연말정산에서손해 건보료 불리하고 계좌를 증권사 한개를 선택 해야하고 국민은 다손해 사모펀드만 세금57%에서 22%로 나처주기 때문에 사모하태만 유리한 금투세 나머지는다 손해
진성준은 사모펀드하고 세금 깎아 주려고 한다
세 가지 차이에 대해 알고 싶어 보는데 뻘소리가 너무 많다
대장동개발ㅡ그린벨트 원주민들의 땅을 헐값으로 강탈해서 아파트지어 수천억의 이익을 냄. 천화동인 화천대유에 투자한 주체가 사모펀드, 이 사모펀드에 투자한 부자들은 이익의 49.5%를 세금으로 내야하는데 이게 너무 많다고 생각하겠지. 그래서 금투세를 만들어 사모펀드 투자수익을 금융투자소득으로 편입시켜 27.5%만 세금을 납부하도록 고안을 한거지..주식투자수익은 들러리같고..금투세를 시행하면 소액투자자만 독박과세가 되고, 사모펀드 투자자는 큰 이익을 봄. 그래서 사모펀드와 금투세를 주장하는 정치인과 어떤 커넥션이 있지 않을까 의심하는거지
금투세는 물론 부동산 양도소득세. 종합과세요율. 상속/증여세 또한 손봐야 합니다 세금 내려 일하고 있습니디 상실감이 너무 큽니다!
공감합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그라믄 ㅡ밀면과 칼국수의 차이점은 빠젔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그건 따로 한 번 다루겠습니다.
우리나라가 밀재배지로 적합하지 않은것은 맞습니다. 벼는 열대 아열대성 작물이므로 북방한계선이 존재하고.. 밀은 온대성작물로 남방한계선이 있으며 약간 서늘하고 건조한 지역에서 재배가 잘 된답니다. 우리나라는 강수량이 많은 편이고 특히 장마철도 있어서 밀재배지로 적합하지 않은데 그나마 여름장마가 거의 없는 평안남도와 황해도 지역이 밀의 주산지 였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밀생산량도 적고 제분기술이 발달하지 않아서 중국에서 들여온 밀가루를 귀하게 여겼고 진말(참가루)이라 불렀답니다. 선생님이 말씀하신것처럼 평양냉면이나 막국수재료로 메밀을 사용한것은 밀가루가 너무 귀해서 그나마 흔한 메밀가루를 쓴건데..오늘날에는 밀가루와 메밀가루의 위치가 오히려 역전되어서 격세지감이 있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더위에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김건희 사건좀 그만처라 징글징글하다 성형얼굴도 인조인간 같아 보기싫다
한동훈 응원합니다! 구태한 기성정치를 바꿀 나락으로 떨어진 국민의힘을 되살릴 유일한 카드라 보여집니다
한동훈 아웃~
알고 먹읍시다
감사합니다. 더위에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밀면 싸구려 전쟁때 그지되서 만들어 판거 돼지국밥 싸구려 이하 동문
성심당 빵맛 좋더라고요~
맛있었다니 다행이네요.
아 저도 성심당 빵 선물 받아서 먹어 보았습니다^^ 피자외에는 밀가루 음식을 안먹는 편이라..
저는 빵을 좋아하지 않기도 하고, 먹을 기회도 없어서 사실은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맛이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고맙습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성심당 탄생 비화
냉면'이 평양? ㅋㅋㅋ 냉면 찬국수'야, 면(국수) 전혀 모르는게 설처, 냉면은 둘째 우리 면(국수)사 너무 미천해, 국수 1800년 말 처음 먹기 시작 했어 일본 영향으로,,, 우리 국수사, 우선 우리 조상 밀'농사를 일부러 기피 했어,,, 공부 좀 해,,,
예의 공부를 먼저 하시길
@@랄라리-x2y 반성 할 게요.
부정선거때문에 참폐한것인데 똑바로 말하시오 진보가변화추구했다면 무슨변화? 부정선거로변화. 부정으로변화이지요?
보수? 수구새끼들이지ㆍ 그나마 국민공동체를 주장하는 민주당이 보수이지ㆍ
국짐당이 뭔 보수냐! 친일 매국당이지! 일본을 우선시하며 지들 권력욕 돈욕심이 가득한 기득권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국짐당은 없어져야할 당이다
헛소리 태통령무응 보수하고 상관없ㅇ
강원도 비하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아주 좋은 말씀입니다. 말조심해 야 하는데.. 참으로 어려운가 봅니다. 공유합니다^^
어려운 일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지 못해서 오랜 세월이 지나도 과거의 말 때문에 발목이 잡히든 것 같습니다. 시청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팟팅입니다 ~
감사합니다. 편안한 주말 되세요.
사과 값이 통일되면 그럼 내리고?? 북한 놈들이 막 먹어댈테니 바나나값조차 오르겠다!! 사과 값이 내리려면 다른 과일에 비해 노동력을 적게 들여야 해. 안 그럼 내리지 않아. 국산사과는 절대 내리지 않아. 외산사과를 수입해야지. 문젠 욕심쟁이 농민들이 그걸 극렬반대하는데 오르겠어?? 비싸게 지들 사과만 사달란 응석생떼를 부리는 것에 불과해. 저 욕심쟁이 농민들 많은 이상 사과값은 통일이 아니고 뭐래도 절대 내리지 않아.
일본 수입 사과는 먹고 싶지 않네요~
사실은 지금 우리가 먹고 있는 사과(주로 부사)도 종자는 일본 거에요. 저도 일본땅에서 생산된 사과까지 먹을 생각은 업습니다.
여기는 호주입니다. 이곳은 정말 사과가 다양해요, 한국보다 훨씬 다양합니다. 수퍼마켓에서 팔리는 사과만 10가지는 돼요. 그리고 쌉니다. 1킬로그램에 5~6알에서 좀 작으면 8알도 되는데, 그게 3달러부터 비싸 봐야 7달러 정도로 1알에 1달러가 안됩니다. 한국에 살 때는 5알에 6천원 하던 후지를 사먹던 기억이 나는데 말이죠. 호주의 사과를 한국에 수출해도 좋을 것 같은데, 몇년 전에 알아봤기로는 한국의 과일 수입 장벽이 아주 악랄해서 과일은 거의 수출하지 못한다고 하더군요.
사과를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그동안은 농가 보호 차원에서 수입을 자제해왔는데, 지금은 수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본 사과가 가장 먼저 들어올 것 같고, 그 다음 미국 사과도 검역 진행 중입니다. 호주 사과도 언젠가는 들어오겠군요. 의견 감사합니다.
와 부럽습니다^^
금방 시장 갔다 왔습니다. 여름이라 사과가 많이 나와 그런지, 오늘은 1킬로에 2달라 짜리들부터 있더군요. 저는 오늘 4알에 1킬로인 꽤 큰 푸지를 사왔습니다. 1알 1달러네요.
@@jambread848 부럽습니다. 사과 많이 드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사과를 먹지 않아도 사는데는 문제없다. 대체재를 개발해야... 중동지역의 사과가격은 1500원/1kg 비쌀때는 2100원/1kg
요즘은 수입과일이 다양해서 말씀하신 대로 사과를 먹지 않아도 대체할만한 과일은 많습니다. 그러나 오랜 습관과 입맛 때문에 당장 사과를 먹지 않고는 어려운 측면도 있지요. 의견 감사합니다.
아니 중동이 사과가 많이 나는 것도 아닐텐데, 어떻게 미국이나 호주보다도 사과가 더 싸군요! 굉장하네요.
@@jambread848 전량 세계각국에서 수입. 진열되어 있는 사과의 종류도 수십가지. 가을에는 자신을 알리는 향기가 넘쳐흐르는 후지(부사)사과도 있음. 서민생활에 관련된 먹거리는 수입관세가 없음. 중간상인도 많지 않아 유통업자들의 착취도 최소화. 한국과 일본물가는 소득에 비해서 살인적인 수준이라고 보면 됨.
사과 대신에 바나나를...ㅜㅜ
네, 제가 그렇게 먹고 있습니다.
의사는 봉사직으로 생각해야 존경받습니다^^
정부의 삼청교육대가 이기지
의대 정원수 문제잖어. 왜 상황을 꼬지? 거니 디올백 받았나?
자기인기가 곧 당의인기인것처럼 인식하고 기고만장하는순간. 폭망
기고만장한 적 없고 국민 앞에서 항상 겸손한 사람입니다
한동훈이 뭘알아~ 검사일뿐! 정치는 아무나 하나~~
그런 환경을 만든 기성 정치권이 문제죠.
윤석열 대통령을 위해 우리는 한동훈을 지지 합니다,시합전에 선수가 실패해서 다행~
국민적 관심이 많아서 투표율이 높은 선거가 되길 바랍니다.
윤석열 잘했네
그러게요. 국개의원들이 뭔가 단합을했보네요^^
개들이 개들을 보호하는 꼴이 됐네요.
ᆢ 개 헌장 ᆢ 우리 개 들은 항상 대한민국 국개의원들과 정부 대통령께 감사의 마음을전한다 ㆍ 항상 대한민국 국개의원 및 정부 대통령은 항상 우리 개들과 같은생각 ㆍ해동을 같이 해주셔서 이번 법이 통과되어 우리 개 협에서 표창장을 드린다 ᆢ 그러므로 우리 개 들은 1,국방의 의무를진다 2ㆍ출산의 의무를진다 3ㆍ인두세의 의무를 진다 이에 인간은 개을존경으로 대하여야하고 개를안거나 목줄을할수 없자 또한 개를 공격하면 즉시 개는 현장에서 즉결처리한다 이를어길때는 사람은 3년 이상3000만원이상의 징역형에 처한다ㆍ 개와 인간은 동일하다 ㆍ 다시한번 감사를트린다 ㆍ 개와같은생각 같은 행동을 해주신 대한민국 300국개의원과 정부 대통령께 깊은감사와 앞으로 우리 개에게 투표권을 받도록 해주길 바란다 ᆢ 개 헌장 일부 전문입니다 ᆢ
의견 감사합니다.
그것 안 먹어도. 먹을것 많다 우리 자녀들 유럽에 나가 천대 받는다 ㅡ개고기 먹는 나라라고나이 먹어 제발 사람답게 살아라 인간 아닌것들이 개고기 먹는다
식용으로 하든 연인 자식처럼 대하든 자울에 맡겨야 한다. 인간은 만물의 영장이다.
정답입니다.
응원응원합니다ㅡ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분석 좋아요 박수를 보냅니다 전폭적인 지지를 보냅니다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김종선 회장님, 칭찬합니다. 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관전 브리핑 좋아요
감사합니다. 올해 남은 하루 잘 마무리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김쌤 말씀같이 잘 출발했으면좋곘습니다. 여 야 협치룰 이루는 정치가 보고싶습니다^^
달라진 정치로 국민이 다시 정치에 관심을 가지는 날이 오길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밥상머리의 기본이철학이 자유민주시장체제이념하에서 밥상이차려지는데 이념이아니라고ㅡ
그지지율이오르지않는게그렇게안보이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