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Видео 8
- Просмотров 29 386
큰나무주식회사
Добавлен 21 апр 2012
Видео
[소수력발전] 최고의 소수력발전 설비 제공
Просмотров 1 тыс.5 лет назад
큰나무가 설치한 수원시 광교정수장 소수력 발전설비는 스크류형 발전설비로 8년동안 가동중에 있습니다. 광교정수장에 설치된 스크류 발전설비는 발전과 동시에 약품을 혼합하는 역할도 합니다. 수돗물을 만드는 스크류 초입에 물속에 포함된 이물질을 응집하는 응집제가 투입되고, 스크류 날개가 회전하는 힘에 의하여 응집제와 물이 혼합됩니다. 스크류형 발전설비는 낙차가 10M 이하인 정수장 착수정, 하수처리장 방류구, 하천 보등에 설치가 가능하며, 수차의 효율이 높고, 조속기 없어 유지관리가 편리하여 수량이 큰폭으로 변화하는데 장소에 효과적입니다. 광교정수장 수소력발전설비는 지난 8년3개월간의 가동으로 경제성, 안전정, 내구성을 입증했습니다.
[소수력발전기] 1년에 800,000kwh 발전
Просмотров 22 тыс.5 лет назад
큰나무가 설치한 관양가압장 소수력 발전설비는 2015년 12월에 준공되어 매년 700,000~800,000KWH를 전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인라인스크류 발전설비로 수차의 효율이 높고, 기어박스, 조속기가 없어 유지관리가 편리하며 유압설비로 인한 수질오염을 예방하고 수량, 수압, 저수조 수위에 따른 자동운전 가능합니다. 배관의 중간을 절단하여 소수력 발전설비를 설치하는 방식 으로 설치가 간단하며, 지난 3년3개월간의 가동으로 경제성, 안전정, 내구성을 입증했습니다.
[소수력발전기] 수돗물에 소수력 발전설비 설치 가능
Просмотров 2,2 тыс.5 лет назад
큰나무 소수력 발전설비 의 수차는 물이 흐르는 부분과 베어링 설치부분이 분리되어 있고, 수차에 누수가 발생 할 경우 누수 된 물은 외부로 배출되는 구조이며, 누유 사고의 우려가 있는 유압설비가 없습니다. 또한, 물과 접촉하는 부분은 부식이나 유해물질이 용출되지 않는 재질로 위생안전기준 KC 인증을 받았습니다. 큰나무의 소수력 발전설비는 수돗물에 설치 할 수 있는 친환경 발전설비입니다.
[소수력발전기] 사업비 5년 내 환수 가능한 발전설비 제공
Просмотров 2,1 тыс.5 лет назад
큰나무는 소수력 발전설비의 핵심인 라인형 수차와 스크류 수차의 날개 를 5년간 연구하여 수차 효율 88% 이상인 고효율 수차를 개발했습니다. 수량 및 수압이 큰폭으로 변화는 환경에 사용이 가능한 수차 제어기술과 수위 변동에 따른 무인자동운전 기술을 개발하여, 정수장, 배수지, 가압장, 하수처리장, 공장등 물이 흐르는 모든 곳에 소수력 발전설비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조속기, 유압설비등 수차의 고장원인이 되는 부분이 없고, 동력전달장치 또한 단순화 하여 소모품이 발생하지 않는 구조입니다. 큰나무가 개발한 소수력 발전설비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제품으로 사업비 회수기간이 5년 이내인 획기적인 발전설비입니다.
[복합탈취기] 탈취기 노즐을 청소할 필요가 없다.
Просмотров 3215 лет назад
탈취기는 탈취과정에서 침전물이 생성되고 , 이 침전물은 탈취수와 같이 유동 중 내부에 설치된 충전물에 부착되고, 일부는 탈취수를 분사 하는 노즐에 부착되어 노즐을 막게 됩니다. 탈취수 순환탱크 하부에 설치된 싸이크론은 탈취수와 같이 유동중인 이물질과 침전물 덩어리를 외부로 배출하게 됩니다. 단계식 탈취기는 전단 공정에서 고농도의 악취를 처리하고, 후단 공정에서 저농도 악취를 처리하여 후단공정에서는 소량의 침전물이 발생합니다. 충돌형 노즐은 소량의 침전물이 발생하는 공정에 사용하며, 고압의 물이 충돌판에 충돌 된 후 비산되는 단순구조로 제작되어 충돌형 노즐은 막힘 현상이 없습니다. 큰나무의 탈취기는 노즐청소를 할 필요가 없어 손쉬운 유지관리가 가능합니다.
[복합탈취기] 유해화학물질관리법에 저촉되지않는 탈취기를 구입할 수 있다.
Просмотров 3785 лет назад
현재 환경기초시설에 사용중인 탈취기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산성계 악취제거 약품으로 가성소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가성소다는 가격이 저렴하고 성능이 우수하여 기존의 탈취기에서 95% 이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15년부터 강화된 “화학물질관리법”시행으로 농도5% 이상의 가성소다는 유해화하물질로 분류되어 화학물질 안전원으로 부터 장외영향평가를 받고, 지방환경관서에 유해화학물질 사용신고를 해야 합니다. 현장에서는 안전시설 약품 방호벽, 세안장치, 안전보호구 등 시설물 유지관리에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5%이하의 가성소다를 사용 할 경우 약품비가 3배 이상 증가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큰나무 탈취기는 액상촉매로 황화물을 제거 한 후 잔류 악취는 약품을 이용하여 제거합니다. ...
[복합탈취기] 악취문제로 부터 해방될 수 있다.
Просмотров 5065 лет назад
이곳은 분뇨, 음식물 탈리액, 하수슬러지를 모아서 발효하여 가스를 생산하는 산발효조로 공공하수처리장 중 냄새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발생하는 악취는 맹독성인 황화수소가 30~500PPM이로 매우 높아 어떤 하수처리장에서는 황화수소 중독으로 근무자가 사망한 사고도 발생했다고 합니다. 희석배수 100,000배로 유입되는 복합악취를 법적 기준치 이내로 배출하기 위해서는 탈취기의 복합악취 처리 효율이 항상 99.5%이상 유지되어야 합니다. 이런 악취 해결방법은 없을까요? 큰나무에서 개발한 탈취기는 황화수소를 포함한 황화합물 제거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 액상촉매의 사용으로 고농도의 황화수소가 유입되어도 100%에 가까운 처리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각 환경기초시설 환경에 맞춘 탈취기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