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열차
꼬마열차
  • Видео 11
  • Просмотров 4 158
2016 교외선 임시화물열차 운행 제4편 선유동에서 대곡역까지
총 5편에 걸쳐 게재될 2016 교외선 임시화물열차 운행의 기록 중 제 4편으로, 벽제역과 원릉역 및 고양시 관산동 일대의 전원적인 풍경과 폐역의 운명을 맞이한 대정역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Просмотров: 103

Видео

2016 교외선 임시 화물열차 운행 제 3편 장흥역과 온릉역 및 숲터널2016 교외선 임시 화물열차 운행 제 3편 장흥역과 온릉역 및 숲터널
2016 교외선 임시 화물열차 운행 제 3편 장흥역과 온릉역 및 숲터널
Просмотров 11229 дней назад
2016년도에 임시로 운행하였던 교외선 화물열차 운행 기록 제 3편으로, 장흥역과 온릉역 그리고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던 철길의 숲 터널에 관한 기록입니다.
2016 교외선 임시 화물열차제2편 일영역2016 교외선 임시 화물열차제2편 일영역
2016 교외선 임시 화물열차제2편 일영역
Просмотров 112Месяц назад
2016년 4월부터 7월 초순까지 운행되었던 교외선 임시 화물열차의 운행을 담았던 기록 두 번째입니다. 이번에는 BTS의 뮤직비디오 '봄날'의 촬영지 중의 하나였던 일영역을 지나가는 열차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입니다. 2016년도 봄부터 여름에 걸쳐 운행되어 철도를 좋아하는 많은 이들의 기억에 남아있는 옛 일영역의 모습을 이 영상을 통하여 다시 떠올려봅니다.
2016 교외선 화물 열차 임시 운행의 기억 첫 번째2016 교외선 화물 열차 임시 운행의 기억 첫 번째
2016 교외선 화물 열차 임시 운행의 기억 첫 번째
Просмотров 150Месяц назад
적자에 시달리던 교외선은 2004년 경부선 KTX 운행을 계기로 여객열차의 운행이 중단되었습니다. 이후 가끔 화물열차만 운행하던 중 2016년 봄부터 시작된 서울역의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수색역으로 진입하던 많은 화물열차들이 서울역을 거치지 못하고 의정부를 지나 교외선으로 우회하여 수색역까지 운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그 약 3개월의 기간 동안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편집하여 담은 교외선의 기억 시리즈 중 첫 번째 영상입니다. 2025.2 본격적인 교외선 여객열차의 운행 재개를 앞두고 교외선의 이전 모습을 살펴보는 영상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삼탄철교를 지나는 충북선 화물열차삼탄철교를 지나는 충북선 화물열차
삼탄철교를 지나는 충북선 화물열차
Просмотров 35Месяц назад
충북선에서 가장 아름다운 주변 경관을 자랑하는 삼탄역에도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시멘트 반죽을 가득 실은 벌크 화물열차가 단풍이 물든 삼탄철교를 지나 충주 방면으로 달려가는 모습을 드론으로 촬영한 짧은 영상입니다.
삼탄역에 도착하는 충북선 무궁화호삼탄역에 도착하는 충북선 무궁화호
삼탄역에 도착하는 충북선 무궁화호
Просмотров 35Месяц назад
충북선 구간 중 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광을 지닌 삼탄역 주변 풍경입니다. 대전을 출발 삼탄철교를 지나 삼탄역에 도착하는 제천행 무궁화호의 모습을 드론으로 담은 영상입니다.
문경선과 가은선의 기억문경선과 가은선의 기억
문경선과 가은선의 기억
Просмотров 62Месяц назад
문경선과 가은선은 문경 일대의 석탄을 비롯한 지하 자원을 운반하기 위해 1950년대에 시작하여 1969까지 건설된 철도로서, 옛 시절의 추억과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운영되던 철도입니다. 석탄 운송과 여객 수요가 모두 사라진 현재 가은선은 코레일의 영업 구간에서 제외되었으며, 문경선은 중부내륙선의 일부로서 고속화된 현대식 철도로 부활할 예정입니다. 두 노선의 여객 업무는 1995년에 공식적으로 폐지되었으며, 그 중 유일하게 문경선의 점촌~주평 구간은 2018년까지 쌍용양회 문경공장의 화물 운송을 위하여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2018년까지 살아있던 주평역을 비롯 문경과 가은 일대의 옛 아날로그 철도의 자취를 살펴보는 영상입니다.
메밀꽃 필 무렵(정선선의 초가을 풍경)메밀꽃 필 무렵(정선선의 초가을 풍경)
메밀꽃 필 무렵(정선선의 초가을 풍경)
Просмотров 472 месяца назад
가장 한국적인 정서를 담고 있는 지역 중의 하나를 들자면 정선아리랑으로 기억되는 정선 일대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선에 담긴 보물 같은 존재 중에는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과 거기서 살아온 사람들의 삶의 애환과 이를 담고 있는 정선아리랑의 슬픈 구절이 당연히 먼저 언급되어야 할 것이구요. 이 밖에도 가장 한국적이면서 그 주변의 자연과 잘 어우러진 정선선 철길도 보존할 만한 가치를 지닌 우리의 자산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18년 9월 정선선 주변에서는 매우 드물게 조성된 메밀밭에 메밀꽃이 활짝 피어 참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지장천과 조양강 주변의 가을걷이 모습들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물 속으로 나란히 달리는 열차물 속으로 나란히 달리는 열차
물 속으로 나란히 달리는 열차
Просмотров 4122 месяца назад
2016년과 2017년에 걸쳐 충북선이 지나는 삼탄과 교외선, 경북선의 고평과 영동선 비동에서 촬영한 영상입니다. 아침 이른 시간이나 저녁 바람이 없어 물결 없는 거울 같은 강과 모내기를 하기 위해 물을 담아놓은 논에 비친 열차 영상을 모아보았습니다. 특히 2016년 당시는 서울역 구내 공사로 인하여 20량 가량의 화차를 연결한 많은 장대 화물열차들이 교외선으로 임시로 우회 운행되었던 시기여서 반영 영상에 더욱 어울리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여 주었던 것 같습니다.
큰금계국꽃이 가득한 이하역의 추억큰금계국꽃이 가득한 이하역의 추억
큰금계국꽃이 가득한 이하역의 추억
Просмотров 3662 месяца назад
2017년 6월 5일에 방문한 이하역의 모습을 중심으로 그 전후로 방문하였던 이하역의 모습을 더한 영상입니다. 이제는 중앙선의 이설로 폐역의 수순을 밟은 이하역. 옛날부터 많은 사람들의 애환을 실어날랐던 그 기억을 뒤로 하고 사람 대신 큰금계국이 가득한 플랫폼에서 지나가는 열차들을 담아보았습니다. * 영상 편집에 오류가 많아 다시 제작하여 올리니 지난 영상을 먼저 보시고 댓글과 좋아요를 표시하여 주신 분들께 죄송하단 말씀 전합니다.
교외선 화물열차의 반영 동영상교외선 화물열차의 반영 동영상
교외선 화물열차의 반영 동영상
Просмотров 2,7 тыс.8 лет назад
2016년 봄부터 여름까지 한시적으로 운행되었던 교외선 화물열차의 운행 모습을 담은 동영상입니다. 모내기를 앞두고 물이 채워진 논에 비친 반영이 인상적입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 @mariosuper1719
    @mariosuper1719 29 дней назад

    장흥역 옆 건널목의 위치를 잘못 언급하였기에 바로 잡습니다. 건널목의 위치는 푸른옥아파트 입구가 아니라 새로 조성된 스카이빌과 씨앤씨타운으로 통하는 권율로29번길에 놓여 있으며, 지금은 영상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크게 확장되어 있고 지나가는 교통량도 상당히 많습니다.

  • @s.r2889
    @s.r2889 Месяц назад

    4:38

  • @mariosuper1719
    @mariosuper1719 Месяц назад

    전에 올린 내용에 약간 아쉬움이 있어 몇 가지 자료를 보충하여 새로 올렸습니다. 자막이 나오는 타이밍에서 조금 틀린 부분이 있으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슈퍼마리오-g3b
    @슈퍼마리오-g3b Месяц назад

    교외선의 열차운행이 겨울에 시작되고 철망이 설치되어 조금 아쉬움이 있지만 내년 봄에 반영 영상을 다시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woongyou
    @woongyou Месяц назад

    영상 잘 봤습니다. 이제 교외선에도 일반열차를 볼수 있겠네요.

  • @okinkr
    @okinkr 2 месяца назад

    경적은 보통 언제 울리나요? 꺽어지는 길목에서 울리긴 할 거 같고 모든 기차가 경적을 울리는지요? 예를 들면 ktx도 울리나요?

    • @mariosuper1719
      @mariosuper1719 2 месяца назад

      경적은 시야가 막혀 있을 경우 울리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사람이나 동물이 철길 가까이 있을 경우 위험을 알리기 위하여 울리기도 합니다. 경고성 경적은 좀 크게 울리구요. 영상에서처럼 가볍게 살짝 울리는 것은 지나가면서 간단한 인사를 표시하는 경우라 보면 됩니다. ktx의 경우 고속선에선 경적을 울릴 일은 없을테구요. 재래선으로 운행할 경우엔 일반 열차와 같이 적용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Jo-xk4fw
    @Jo-xk4fw 4 года назад

    어디서 촬영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