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투어
역사투어
  • Видео 8
  • Просмотров 474 696
조선시대 가장 비극적인 운명을 타고난 단종의누이 경혜공주
#경혜공주#수양대군 #세조#단종#사육신
1.계유정난이다.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어린 단종을 밀어내고 왕위를 찬탈한 수양대군의 의해서 비참한 삶을 살아야 행던 단종의 누이 경혜공주 이야기이다.
Просмотров: 716

Видео

조선시대 국모에서 한 많은 노비와 비구니로 살아야했던 여인
Просмотров 3 тыс.Год назад
#단종#정순왕후송씨 #수양대군 1.계유정난으로 흑심을 보였던 수양대군과 단종 그리고 소용돌이 속에 단종비 정순왕후의 한 많은 기구한삶을 살았던 여인.
내는 왕이었지만 단한번도 후궁을 두지 않았다.
Просмотров 10 тыс.Год назад
#현종#숙종#효종# 명성왕후 1.현종은 재위15년동안 했었으나 많은 사람들이 잘모르는 것 같다. 나의 특이한 점은 젊은나이임에도 특히 후궁을 두지않고 한여자인 명성왕후만을 아끼고 사랑했다는 점이이다.
장희빈의 며느리는 왜 굶어죽었나?
Просмотров 31 тыс.Год назад
#장희빈#경종#선의왕후#연잉군(영조) 1.숙종의 비는 장희빈은 인현왕후를 저주한 죄로 사사되었고 경종은 왕위에 오르자 마자 4년만에 연잉군이 올린 게장과 생감을 먹고 복통이 일으키자 또다시 인산과 부자를 대령하라 하며 의관들에 약을올리라 한다. 그리하여 부작용으로 그 다음날 사망한다. 한맺인 부인 선의왕후는 연영군(훗날영조) 미워하며 불편한 관계를 이어오다가 영조6년 암살사건이 발생하자 배후자로 선의왕후를 지목하자 경덕궁 어조당에 유폐되어 아사로 세상을 달리한다.
능지처참으로 한풀이한 정조임금
Просмотров 12 тыс.Год назад
#정조#구선복# 사도세자 1.어린 정조는 어렸을시 뒤주속에서 죽어가는 아버지에게 능멸하고 희롱한 구선복을 이를 갈며 참아왔다 .사사로이 죽일수가 없어 죄를 더 크게 지을때까지 방관하고 지켜보다가 드디어 역모라는 대역죄의 큰나큰 그물에 걸리게 되었던 것이다. 그리하여 그렇게도 찢어죽이고 싶었던 구선복을 능치처사로 죄를 벌하였다.
화순옹주 아버지 영조 앞에서 자살하다/ 열녀문에 화가난 영조
Просмотров 7 тыс.Год назад
#영조#화순옹주#사도세자#부마 김한신 1.화순옹주는 아버지 영조와 어머니 정빈이씨 사이에 언니 화억옹주 오빠 효장세자가 있었으며 2남1녀중 막내로 태어났으며 언니는 첫돌을 맞이하고 세상을 달리하고 오빠는 9살에 요절을 합니다 어머니 정빈이씨 화순옹주를 낳아 2살때 세상을 달리합니다. 2.혈육에 정을 느끼지 못한상태에서 쓸쓸하고 고독하게 지내다가 부마 김한신 김한신을 만나 잠시 행복한 꿈도 꾸었으나 사도세자의 분노에 행복도 물거품 되버리고 맙니다. 3.삶에 희망을 잃은 화순옹주는 아버지앞에서 자결을 결심합니다
정조대왕이 등극하자마자 쳐 죽여버린 여자
Просмотров 252 тыс.Год назад
#영조 #정조 #사도세자 #숙의문씨 1.영조의 지나친 조기교육 열풍은 결국 비극으로 끝나버리게 됩니다. 2.영조는 생각할수록 슬프도다 하여 이선이 뒤죽에서 죽게되자 사도세자라 는 시호를 내린다. 3.영조후궁인 숙의 문씨는 아버지 사도세자를 죽음으로 몰아가도록 일조한것 이 있어 가족모두 비참한 결로를 맞이하게 됩니다.
숙선옹주 설화 /음문(陰門)이 막힌 고녀(鼓女)였으며 정조와 순조의 사랑으로 다시 태어나다.
Просмотров 159 тыс.Год назад
1.야사에 들려오는 이야기이며 사실과는 다를수가 있습니다. 2.정조의 딸 숙성옹주는 성장기가 느려 부마인 홍현준이가 애가 많이 탓다고 합니다. 3.오라버니인 순조가 하나뿐인 여동생이 발육이 늦다보니 더 애착이 같덧것 같습니다. 4.음식을 잘하였는데 독을 없애는 각독기를 만들었는데 훗날에는 깍두기라는 시초가 되었다는 설도 있는데 어디까지나 야사입니다. #고녀 #정조#순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