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Видео 92
- Просмотров 147 095
뚜벅뚜벅
Южная Корея
Добавлен 12 апр 2020
Видео
물에 뜨는 것과 가라앉는 것 ?
Просмотров 6394 года назад
물에 뜨는지 가라앉는지는 밀도를 알면 간단히 알 수 있다. 뜨고 가라앉는 것을 중력과 부력의 크기 비교가 아닌 어떻게 밀도로 알 수 있나? 이런 의문을 풀어봅시다.
화합물과 혼합물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나?
Просмотров 2 тыс.4 года назад
화합물과 혼합물은 어떤 차이가 있나? 어떻게 구별할 수 있나? 이런 의문을 풀어봅시다.
질소 노폐물 배출방법은 동물마다 다르다.
Просмотров 5224 года назад
사람은 어떻게 암모니아를 처리해서 배출하나 ? 동물마다 질소 노폐물 방법은 어떻게 다른가 ? 이런 의문을 풀어봅시다.
체내에 노폐물을 왜 생길까 ?
Просмотров 3494 года назад
노폐물은 언제, 어떤 과정에서 생기나 ? 세포는 호흡을 왜 하나 ? 그 대가는 무엇일까 ? 이런 의문을 풀어봅시다.
소화된 영양소는 어떻게 흡수되어 어디로 가나 ?
Просмотров 2 тыс.4 года назад
소화산물은 어떻게 체내로 흡수되나 ? 흡수된 영양소는 어디로 어떻게 이동하나 ? 이런 의문을 풀어봅시다.
산소는 체내에서 어떻게 이동하나
Просмотров 3,1 тыс.4 года назад
산소는 체내에서 어떻게 순환하나 ? 헤모글로빈은 산소와 언제 결합하고 분리시키나 ? 이런 의문을 풀어봅시다.
우리 몸에서 가스교환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
Просмотров 3,9 тыс.4 года назад
폐포에서, 조직세포 주변에서 가스교환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 우리 몸에서 가스의 분압은 어떻게 얼마나 되나 ? 이런 의문을 풀어봅시다.
아니 개웃기네 결국 전류는 음에서 양인데 그러면 왜 책에서는 다르다고 하... 책이 문제네 아니 단순 지들이 정한다고 자연의 진리를?
식물의 조직계를 기관이라고 하고 기관을 기관계라고 할 수 없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식물의 기관은 여러 개의 조직계가 구성하는게 아니어서 그런가요?
실 생활에서는 교류로 쓰기때문에 필요 없다지만, 직류로 쓰이는 현장도 있는데 왜 안바꾸는지 노이해. 단지 약속이기 때문에? 그럼 더 용납 안되지..자동차 배터리는 마이너스부터 빼야함, 안그럼 위험해짐.
정말 좋은 교육내용 인듯 합니다. 우리 딸아이 한태 같은 설명을 해줬는대 선생님 조차 모르는 내용인듯 하니 참 답답 하더군요 정말 쉽고 이해가 잘되도록 되어있어 이렇게 다시 설명을 해줘야겠내요 외 아직 극성이 수정하지 않는지의 대한 설명도 절말 좋습니다~
하 물리학과 갈까
중학교 2학년입니다! 어느 선생님한테 여쭈어 보아도 제대로 알고 계신 선생님이 없으셨는데 속 시원하게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무 유익해요 영상 자주 올려주세요
재밌네요
감사합니다 ❤
날 늘 헷갈리게 하던 것. 선생도 가끔 전류와 전자를 구분않고 잘못 말해 혼란을 야기함. 옛날이야 책을 다 바꿔야하니 그랬어도 지금도 저러고 안바꾸는건 그냥 부정임.
좋은데 왜 싫어요가 많노무현
연필중간에 사람을 표시하는 뾰족한 부분을 만드신게 신의 한 수 인 것 같아요~~👍
너어무 유익합니다 감사합니다
오 설명 정말 좋네요 이해가 잘됐어요
전류는 전자의 흐름이 아니라 전하의 흐름..
김기기하
안녕하세요2학년9반담배뚤림입니다 재미없음…
안녕하세요 난쟁이 희승입니다
안녕하세요 서산중학교 2학년 4반 와서바리 1등 양중석 입니다
양창섭
고체전자물리 공부하다가 헷갈려서 왔는데 도움되었습니다!
전류는 양극에서 음극으로 전자는 음극에서 양극으로 이동한다.잘못된것이다. 전류는 전하의 흐름이다. 전하는 물질이 가지고 있는 전기적 성질이다. 전하의 종류로는 어떤게 있나요 양전하와 음전하가 있다. 양전하를 띄고 있는 입자는 양성자와 양이온이, 음전하를 띄고 있는 입자는 음이온과 전자가 있다. 전하를 띄고 있는 입자중에서 도선을 따라 흐를수 있는 입자로는 무엇이 있습니까 ? 전자 뿐입니다. 그러면 전자의 흐름이 전류인가요?그렇다. 전자의 흐름이 곧 전류다. 전자는 음전하를 띄고 있기 때문에 전지의 음극전압에 밀려 양극으로 이동한다. 그래서 전자의 이동방향은 음극에서 양극이다. 전류의 이동방향이 왜 음극에서 양극이 아닌 양극에서 음극이 됬죠? 전자가 발견되기 전에 전류를 알게 된 인류는 그 방향을 정해야 했기 때문이다. 전지를 사용해야 하는데 음극과 양극이 표시되어 있지 않으면 사용하는데 얼마나 불편하겠습니까 일반적으로 양은 넘치고 음은 부족한 의미로 쓰입니다..물이 높은곳에서 낮은곳으로 흐르듯 전류도 흐른다면 양에서 음으로 흐를것으로 생각 했던것입니다. 전류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직류와 교류가 있다. 직류는 흐르는 방향이 언제나 반듯하게 한방향으로 흐르는 전류입니다. 직류는 방향이 일정한 전류입니다. 이제 직류의 방향을 바꿔야 하지 않겠습니까>그러면 교류는 뭡니까 주기적으로 전류의 방향이 변하는 전류입니다. 교류는 방향이 일정하지 않아 굳이 방향을 정할필요가 없는 전류입니다. 가정에서 흔히 쓰는 전류는 교류입니다. 그럼 전류의 방향을 굳이 바꿀 필요가 없죠. 실생활에서 쓰는 전류는 대부분 극을 구분할 필요가 없는 교류이다. 극을 구분해야 하는 전류는 직류뿐이고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전류는 양극에서 음극으로 흐른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제 전류는 음에서 양으로 흐른다 하고 전지에 전극을 모두바꾸면 어떻게 될까요? 큰 혼란이 발생할 것입니다. 그래서 바꾸지 않는것입니다.
높은 나무 꼭대기까지 물이 올라가는 주된 원리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영상에 나온 힘은 일부분일 뿐입니다.
과학자나 신학자나 권위와 신념을 중시하는 면에서 별 다를 게 없네요.
선생님 질문있습니다. 같은 별자리를 보는데 시간이 달라졌다고 일출때 동쪽 일몰때서쪽으로 방향이 변하는건 왜인지 모르겠네요. 방향 개념이 어렵습니다
와 2년전에 봤다가 다시 겨우 찾아 다시 들어왔네요. 최고의 강의입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자가 음극에서 양극으로 간다는발견도 꽤 오래전이었을텐데 그때 바꿨으면 지금 혼란은 없었을듯.
매우 재밌고 유익합니다
감삼다
전자 알기전에 전류 방향을 잘찍었으면 안갈렸는데…
50%는 맞는걸 본적이없어 씨불,,
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
이해가 쏙쏙 되네요~
그니까 논리적인 이유가 아니라, 옛날에 정한 방식이 반대인데 바꿀 수 없기 때문이라고요??????? 너무나 터무니 없는데요.
궁금할수 있는 사람들을 위해 적습니다. 식물이 여름에 살아남는 방법은 증산작용입니다. 식물이 겨울에 살아남는 방법은 우선 잎을 떨어뜨립니다. 떨어뜨려서 증산작용을 최소화 시킨뒤 바닥에 떨어진 낙엽들은 땅을 덮어 이불 역할을하고 물이 증발하는것을 어느정도 억제합니다. 그 낙엽은 시간이 지나 분해되어서 영양분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잎을 떨어뜨리지 않는 식물들은 선인장 처럼 뾰족한 잎을 가져서 증산작용을 최소화 시킵니다. 또한 나무 내부는 얇은 관처럼 생긴 통로로 물을 이동 시키는데 물의 특성상 밀착이 되면 점도가 커져서 물이 얼기 힘들어집니다. 그래서 나무 내부에 저장되어 있는 물이 얼음결정화 하여 손상을 입는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나무 껍질은 보온기능 및 방수기능이 있어서 나무에 붙어있는 물이 얼지 않게 합니다. 하지만 열대기후 에서 진화한 식물들은 추운지역에 가면 위와같은 특성을 가지지못할 경우 얼어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 진짜.. 이젠 혼란스럽지 않은데, 전류가 음에서 양으로 흐른다는 거짓을 진짜로 말하라고 하는 게 더 힘드네요...ㅡㅡ 그냥 싸그리 개편하고, 전류가 양에서 음으로 흐른다는 예전 명제는 전기의 연구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오차의 과정이었다고 모두가 인정하고, 다만 전기를 꾸준히 연구하는 분들의 열정을 응원했으면 하네요..
신 이야기가 왜 나오는거죠;; 정보는 좋은데 집중하기가 어렵네요
왜 펩시노젠인지 설명하기 위해 절대자의 존재를 대입시킨것 뿐이지. 신이 존재한다 라는걸 알리기 위한 목적이 아닌거 같아서 괜찮은데?? 오히려 더 이해가 잘됨. 저런 비유를 했다는게 대단한데
저도 그런 부연 설명이 있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영상 내용 요약. 전자는 -에서 +로 이동한다는 사실이 사람들이 미리 정해둔 전류의 흐름(+에서-이동함)과 반대로 발견됨. 이처럼 전류와 전자의 흐름 방향은 서로 다른 것을 볼 수 있는데, 아직까지도 이 방향을 바꾸지 않은 것은 실생활에서 주로 쓰이는 전류는 방향성이 상관이 없는 교류이기 때문.
재욱아 사랑해
선생님 궁금한게 있는데 길이 1m가 되는 도체의 각 끝 부분을 A B라고 하고 B에서 A로 전류가 흘러 자유전자가 A에서 B로 이동한다고 할때 A에서 한칸씩밀면 B 끝에 있는 자유전자는 어디로가나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해요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간단명료. 제가 너무 궁금해하던거였어요. 영양제를 먹어도, 음식을 먹어도, 물을 마셔도 몸에 흡수가 잘 안되는거 같아서요. 어디서 문제인가 싶어서요.
웅
잘봤습니다
😊👍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중2 학생인데요, 아직 직류와 교류를 배우지는 않지만 학교에서 전자와 전류의 방향이 다른 이유를 조사해오면 세특을 써주신다고하여 영상을 찾다가 선생님 영상을 보게되었어요!! 너무너무 유익했고 숙제 마무리하고 개념을 알기에도 정말 좋았어요!! 영상 감사합니다~
23년도 중2도 이영상을 보고 기말을 A등급 받았다고 합니다
학생들과 같이 영상을 보면서 토론해 봤는데 학습효과가 대단히 높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혹시 금속원소면 금이나 은이런 것도 색이 나오나요?
선생님 레전듭니다 ㅋㅋㅋㅋ 구독박ㄱ겠습니다
우와 이거 교과서나 자습서에도 안 나와 있어서 궁금했는데 잘 설명하는 영상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